중화사전망 - 구한말 사전 - 조승은 어떤 서예가를 지칭하나요?
조승은 어떤 서예가를 지칭하나요?
조성(曹興)은 당나라 오족(지금의 강소성 소주) 출신인 한족 보가오와 지명이라는 이름의 장서(675~750?)를 일컫는다. 그는 한때 창수에서 현직을 역임했으며 진우에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필기체에 능하고 술을 잘 마셨으며 세상에 장전(張源)으로 알려졌으며 '주팔불멸자' 중 한 사람이었습니다. 당시 그의 필기체는 이백의 시, 배문의 검무와 함께 '삼대 불가사의'로 알려졌으며, 그의 시도 독특하여 일곱 가지 독특한 문체로 유명했습니다. 이백(Li Bai), 허지장(He Zhizhang) 등과 함께 팔선(八仲) 중 하나로 꼽힌다.
초성 - 장서 소개
"초성" 장서
장서(생년월일 미상), 호칭 보가오(Bogao) 쑤저우 창수현 출신 대위. 당나라의 위대한 서예가. 필기체 글쓰기로 유명합니다. 당나라 원종 황제는 한때 전국에 보기 드문 칙령을 내렸습니다. 이백의 시, 장서의 필기체, 비민의 검춤이 세계의 '3대 불가사의'가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조성-장서의 행적
칙령이 낙양시에 도착하자마자 학식 있는 사람들 사이에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다. 그들은 모두 장쉬(Zhang Xu)를 축하하고 그의 뛰어난 노력으로 최고상을 받은 것을 축하했습니다. 장쑤(張皇)는 고개를 숙여 모두에게 감사를 표하고 낙양 유명 인사들을 기리는 연회를 열었다. 연회에서 어떤 사람이 장서에게 완벽한 필기체의 비결에 대해 이야기해 달라고 제안했습니다. 장서는 거절하고 겸손하게 말했습니다. "모두가 나를 비웃고 있습니다. 나는 겸손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황제의 보상은 당연한 것입니다. 비밀, 그것은 다름 아닌 '마음'이라는 단어
장쑤는 잠시 고민하다가 문득 두소령이 지은 '공손제자들이 칼을 들고 춤추는 모습'이 생각나더니 말했다. 소령이 공손의 제자들에게 말했다. 검무가가 시를 썼는데 그 중 하나에는 4구가 있다. 분노를 모으고 강과 바다의 맑은 빛처럼 끝난다." 예현 사람들은 모두가 알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 공순 부인의 춤을 볼 수 있었던 것은 행운이었고 볼 때마다 흥분되었습니다. 연관 : 그녀는 왼손을 흔들었고 나는 즉시이 제스처가 어떤 단어와 닮았는지 만져 보았습니다. 그가 점프하고 회전했을 때 나는 필기체로 된 단어를 생각했습니다. "Zhizhuan"의 질주하는 스트로크는 그의 전체 춤 자세와 같아야합니다! 소리는 포괄적인 필기체 구조로 나에게 영감을 주었습니다. "조성의 훌륭한 그림은 중국 역사의 두 문화적 정점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우리가 개원(開源) 전성기의 당궁 최고의 무용가인 공순(孔孫)과 시인 두보(杨富)를 자주 떠올리는 것도 바로 그 때문이다. 아름다운 옷을 입고 우아하게 떠도는 용처럼 휘어진 검이 번영했던 당나라의 분위기를 물씬 풍긴다. 운좋게도 현인 시인의 관대하고 애절한 시 '검객의 여정'을 읽게 되었습니다.
장서광조
조현 - 삼원조현
20세기 중국에는 두 명의 풀성인이 있었는데, 하나는 유유인이고, other Lin Sanzhi입니다. Yu Youren의 서예 경로는 네 가지 단계를 거쳤습니다. 첫 번째 단계는 고향에서 공부하고 반청년 활동에 참여하기 위해 상하이로 갔을 때였습니다. 그는 Zhao Meng(조 페이지: 부) 스타일의 대본과 일반 대본을 능숙하게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Yu Youren은 Zhao Shu의 본질을 깊이 이해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가끔 필기체를 사용하여 병풍 등을 만들었으나 필기체 방법을 익히지 않았기 때문에 그의 기술이 낯설었다. 많은 단어가 만들어지고 규칙에 맞지 않습니다. 두 번째 단계는 조술이 웨이베이로 이적한 단계이다. 그는 당시의 성인을 두려워하지 않고 위비의 사선삼각형 형태를 채택하고 조씨 서예의 부드럽고 매끄러운 붓놀림을 결합하여 위비의 독특한 스타일을 형성했습니다. 세 번째 단계는 1930년대 초에 왕시보(Wang Shibo)의 장차오(Zhang Cao) 글쓰기에 영감을 받아 웨이티싱(Wei Ti Xing)과 일반 문자에서 필기체로 전환하기 시작했습니다. 고대부터 대부분의 필기체는 왕희지가 썼으나 우씨는 장조(張曹)에서 출발하여 곧장 당나라의 장서(張徐)와 회소(淮所)로 나아가서 우조(宇曹), 장조(張曹), 금조(金曹), 광조(廣曹)를 이루었다.
여기서 소개하는 유유렌 씨의 필기체 두루마리는 그의 세 번째 단계의 대표작이다. 유씨의 필기체 작품은 원래의 스타일에 초점을 맞추지 않고 역매듭 서예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글자를 쓸 때 보통 왼쪽이 높고 오른쪽이 낮다고 하는데, 유씨는 오른쪽을 높게 하고 왼쪽을 낮게 만들어 글자의 중심이 가라앉고 오른쪽으로 기울어지게 만들었다.
과거 왕조의 서예가들은 글자를 연결하는 선을 사용하여 필기체에 기복과 산만한 매력을 부여하는 경우가 많았지 만, 문자 자체를 사용하여 필기체에 혼란스러운 느낌을주는 경우는 거의 없었습니다. 전체 필기체에는 서로 연결된 단어가 없으며 각각 고유 한 추진력이 있습니다. 이는 분명히 Zhang Cao의 고유 한 규칙입니다. 하지만 유씨는 과거를 통해 현재를 열어가며, 흐트러짐이 아닌 눈썹의 또렷함을 느낄 수 있도록 이 필기체 캘리그래피의 가장 큰 특징은 펜을 사용한다는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저자의 대담한 필치는 매우 임의적으로 보일 수 있지만 주의 깊게 분석해 보면 큰 이점이 있습니다. 직선으로 출발하는 속도는 매우 빠르며, 망설임도 없다. 대부분의 스트로크는 자연스럽게 멈추며, 일부 스트로크는 아무런 수정 없이 장작이 나무를 깨뜨리는 것과 같습니다. 예를 들어 세 글자의 펜을 닫을 때 펜의 힘은 펜의 속도가 아니라 펜에 담긴 힘감에 달려 있습니다. Yu Youren의 글을 읽으면 사람들은 자신이 빠르고 순진하며 모든 방향에서 공격할 수 있다는 느낌을 받게 됩니다.
유씨는 글을 아주 가볍게 쓴다고 한다. 손님을 맞이할 때 종이 앞에 눈을 대지 않은 채 글을 쓰는데, 손목이 아주 굵어서 글을 쓰는 게 법에 어긋나지 않는 게 정말 신기한 일이다. . Xiao Xian 선생님은 한때 "삼평 조현과 양안 스승"이라는 대련으로 Yu Youren 선생님의 서예 기술을 칭찬하신 것을 기억합니다. 오늘 나는 이 문구를 에세이 제목으로 사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