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구한말 사전 - 쉔(Shen) 성, 쉔(Shen) 가문의 가계도, 쉔(Shen) 성의 유래, 쉔(Shen)이라는 사람, 쉔(Shen) 성의 유래, 쉔(Shen) 성의 소개.
쉔(Shen) 성, 쉔(Shen) 가문의 가계도, 쉔(Shen) 성의 유래, 쉔(Shen)이라는 사람, 쉔(Shen) 성의 유래, 쉔(Shen) 성의 소개.
1. 성씨의 유래:
첫 번째 유래:
춘추시대 진화리(秦화리)에서 유래한 성(姓)에서 유래. . 조상의 이름을 딴 성이다.
춘추시대 진화리는 묵자의 제자였으며, 그의 성은 심자(心子)였으며, 그의 후손들이 그의 성을 성으로 삼아 심씨(沈子)를 이루었다.
두 번째 유래 : 미(密)라는 성은 춘추시대 초(楚)나라 왕자 백공성(白孝聖)의 후손의 봉토에서 따온 것이다.
춘추시대 태자 백공성공의 후손 중 일부는 심의(沈儀)라는 칭호를 받았고, 그 후손들은 성의 이름을 따서 불렀다. 션 가족. 『성씨조사』에 의하면, 춘추시대 초나라에 신현이라는 곳이 있었는데, 후에 사람들이 그 땅을 성으로 삼아 바라보았다고 한다. 하늘과 물.
역사 문헌 조사에 따르면 추 왕조 시대의 심의는 안휘성 영상현 북서쪽에 위치해 있었다.
성씨의 조상은 진화리(秦화리)이다.
심(沈)은 전국시대 위(魏)나라의 유명한 사상가인 묵자의 제자로, 이름은 진화리(秦熙利)라는 뜻의 진취리(秦編利)였으며, 예명은 심자(沈子)였다. 그를 기념하기 위해 그들의 성으로. 전국시대 법가학파의 학자. 조국인(趙國仁)은 '지식을 버리고 자신을 버리다'는 관점에서 법치정치를 제의하고, 군주의 권력을 법을 집행하는 권력으로 간주하고, 권력과 법이 있으면 일반 군주도 존재할 수 있다고 믿었다. "아무것도 하지 않고 통치하라" 세상을." "Shenzi"의 기존 작품은 7개입니다. 상유루(Shang You Lu)의 기록에 따르면, "신자(Shenzi)라는 이름을 가진 진화리(Qin Huali)가 이 인물을 성으로 삼는다." 그러므로 심씨(Shen) 가문의 후손들은 진화리(Qin Huali)를 심씨(Shen) 가문의 조상으로 여긴다.
유명한 Shen 가문은 Tianshui County(현 Gansu Province Tongwei)에 살았습니다.
2. 각 지부의 조상:
Shen Dan, Shen Mu: Zhuji Kaiyuan Township의 Shen 가족은 처음에는 Sanqu에서 Taizhou로 갔다가 Wuzhou로갔습니다. Wuzhou는 남송의 Jianyan 시대에 Zhuji와 Kaiyuan으로 처음 옮겨졌습니다. 그는 Jiyang의 Kaiyuan Shen 가족의 조상입니다.
3. 이주 분포:
『성씨』에 따르면 춘추시대 초나라에 신현(沈縣)이라는 곳이 있었는데, 성(姓)은 하늘과 물을 바라보라. 역사 문헌 연구에 따르면 초나라의 심의는 현재 안휘성 영상현 북서쪽에 위치해 있었다. 유명한 가족은 Tianshui County (현재 Gansu Province Tongwei)에 살았습니다.
송나라 시대에는 심씨 가문이 유명해지고 가문이 번영했다.
쉔이라는 성을 가진 사람은 많지 않고 널리 분포되어 있다.
주로 후난성, 호북성, 허베이성, 간쑤성, 강소성, 절강성 등지에 분포한다.
4. 왕탕 현 번호:
1. 왕 현:
천수 현: 서한 원정 3년에 현이 설립되었습니다. (기원전 441년) 행정구역은 핑샹(지금의 간쑤성 통웨이)이었다. 당시 관할 구역은 퉁웨이현, 진안현, 딩시현, 칭수이현, 장랑현, 간구현, 장가천현, 서북부였다. 현재 간쑤성(甘肃省)의 동부 롱시(龍西)와 위(玉)에 해당하는 도시. 삼국 시대에도 조위는 여전히 이름을 천수현으로 바꾸었습니다. 동한 영평 17년(서기 74년)에 한양현으로 바뀌었다. 서진 시대에는 상계(지금의 간쑤성 천수)로 옮겨졌고 북위 시대에는 여전히 천수현으로 이름이 바뀌었다. 당시 관할 구역에는 천수시, 진안현, 간구현이 포함되었다. 현재 간쑤성(甘肃省)의 다른 시와 현.
2. 홀 번호 :
둔무탕 : 정보 보완 필요
5. 가문 계보
지양개원신씨족 입니다 중화민국 25년(1936년)에 둔무당목판활자로 20권으로 간행되었다. 현재 중국 계보 웹 사이트 기록 보관소에 수집되어 있습니다.
지양개원신씨(開源智氏)의 족보가 아직 권으로 나누어져 있지는 않지만, 청나라 때 둔무당이 인쇄한 목판활자 단권이다. 단편적인 사본. 현재 중국 계보 웹 사이트 기록 보관소에 수집되어 있습니다.
지양 개원심씨(斯源智氏) 족보가 권으로 나누어져 있지 않으며, 저자가 아직 확인되지 않은 것은 7년에 간행된 둔무당 목판활자본 5권의 단편본이다. 청나라 도광(道光)이 다스렸다. 현재 중국 계보 웹 사이트 기록 보관소에 수집되어 있습니다.
지양 개원 신씨족보는 청나라 때 심규(沈結) 등이 편찬한 것으로 광서제 10년에 둔무당 목판활자본 8권으로 구성되어 있다. 현재는 2권, 5권, 6권, 8권부터 10권, 12권, 16권만. 현재 중국 족보 웹 사이트 기록 보관소에 수집되어 있습니다.
지양 개원심씨 가문의 족보는 권으로 나누어져 있지 않으며, 아직 작자가 확인되지도 않고 청나라 때 둔무당이 인쇄한 목판활자본이 3권 있으며, 단편도 있다. 손상되지 않았습니다. 현재 중국 족보 웹 사이트 기록 보관소에 수집되어 있습니다.
기양개원심가계보는 중화민국 4년(1915년)에 심용등이 편찬한 목판활자본이다. 현재는 1~2권과 2권만 남아 있다. 4권, 7~9권, 11~13권, 16권이다. 현재 중국 계보 웹 사이트 기록 보관소에 수집되어 있습니다.
6. 캐릭터 세대 순위:
오리지널 캐릭터 세대
Yuanji Dazhongtian
Wen Youquan Zhilian
Jindian Xibaoyu
Yingjie Zhankuixian
Xinmi, Henan
세대에 걸쳐 20개의 문자가 있습니다.
세대 이후 14세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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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영청명 이후
나라가 번영합니다
광종덕과 함께
원지가 평화를 보장합니다
이창, 호북성
주의는 세속적인 방법이며,
선조의 뜻을 이어 용창에 번영을 가져오라
나라의 영원한 옥조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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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i Youguang의 전설을 계속 전승
강소성 쉬저우
Keyun Jingtai
Peiyong Xingbang
Rongyu 샤오푸
올해의 행복이 연장됩니다
다른 지역의 정보가 추가되어야 합니다
7. 커플 암시:
1 .4자 만능 대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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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늘과 물을 바라보다 심의에서 유래: 전련전은 심씨 가문의 유래와 향토관을 가리킨다.
어머니를 입양하기 위해 사임했지만 오려고 함 : 상련인은 예절을 잘 알고 있던 북송 초기의 신안 사람들을 일컬어 18세가 되었을 때 임명되었다. 오월왕 전추의 비서장. 송나라에 입성한 후 홍록경(洪陸淸)과 형원부사(興官官)를 역임했으나 나중에 어머니가 늙어서 효자라 불렸다는 이유로 사임했다. 그는 어릴 때부터 노년에 이르기까지 평생 배우고자 하여 오경을 읽을 때마다 똑바로 앉아서 결코 게을러서는 안 되었다. Xialiandian은 송나라 Qiantang 출신의 Shen Dongmei를 지칭하며 예의는 Boyun이었습니다. 한번은 시험을 보기 위해 수도에 갔는데, 시험장의 엄격함을 보고 '세상 모든 선비를 이렇게 대해야 합니까?'라고 말하자 그는 가버렸습니다. Jiayou 기간 동안 그는 Han Qi 총리의 추천을 받아 법원 관리로 일했습니다. 그는 문학에 재능이 있고, 시를 쓸 수 있고, 서예에 능하다. 그의 글은 우아하고 시대의 유행에 맞지 않는다.
Yinfantianshui; Debenxiujiang: Shangliandian은 Tianshui County에 거주하는 Shen 가족의 유명한 가족을 말합니다. Xia Lian Dian은 송나라의 훌륭한 관리인 Shen Yue를 말합니다. 그는 Kangding의 Jianchang 군대를 알고 있었고 그의 행정은 명확하지만 가혹하지 않았으며 사람들이 그를 존경했습니다.
정치의 이름과 형벌의 이름 : 상련전은 송나라의 건창군을 아는 신월을 가리킨다. 그는 강하고 유익하며 백성은 모두 덕이 있다. 하련전은 춘추시대 한나라의 의사인 심도청이 형벌과 인칭을 연구한 인물을 가리킨다.
2. 5자 만능 대련:
Shenzi는 오랜 세월 동안 전해 내려온 유명한 산으로 수천 년 동안 기억됩니다. 첫 번째 대련은 법가 Shen Dao를 가리킵니다. 전국시대, 조(趙) 출신. 그는 황로(黃老)의 도덕기양을 배워 자신의 목적을 창시하고 '법을 지키고 처사', '무위행'을 제창하고 '지식을 버리고 자신을 버리다'에서 출발하여 12편의 논문을 썼다. "Shenzi"라는 이름의 42개 챕터 중 》. 아래 대련은 조나라 가경(嘉智) 시대의 진시인 신멍(沈孟)이 산전(山泉)이라는 예의를 갖고 귀안(貴an) 출신임을 나타낸다. 관리가 검열관을 감독하러 왔습니다. 그는 『세계의 명산과 명승지 목록』의 저자이다.
3. 8 단어 이상의 일반적인 대련:
남편의 영원을 기원하고, 부부의 화목한 관계를 소중히 여기며, 사임하고 어머니를 입양합니다. 선비로서 영원히 칭송받다: 첫 번째 대련은 당나라 안관 부부를 가리킨다. 신이 후사 없이 태어났을 때 신은 시를 지으며 "고판이 이제부터 갔을 뿐이고 아직 남아 있지 않다"고 말했다. 남편을 보기 위해 플랫폼에 올라갈 만큼 조심스러웠다”고 관푸는 안타까워하며 다시 부부가 됐다. 두 번째 대련은 송나라 말기 사직한 이상한 어머니 심즈리(沈志利)를 언급하는데, 진 사부들은 그녀를 효심으로 칭송했다.
송나라 때 시인이었던 송나라 시인. 하련전은 전국시대에 조심스럽게 일어난 일을 가리킨다.
선비를 관대하게 대하되 옷을 닦으나 노력함은 화면 분리론을 책으로 쓴 것인데, 첫 번째 연전은 북송의 신동매시전을 가리킨다. 두 번째 Lian Dian은 Shen Dao Shi Dian을 의미합니다.
8. 역사적 유명인:
Shen Dao: (기원전 390년 ~ 기원전 315년), 자오(Zhao) 출신. 전국시대 한국의 유명한 의사이자 법가.
제나라 계하에서 강의를 한 적도 있고 꽤 유명했다. 그는 황로의 도덕 원칙을 연구한 후 영감을 받아 자신의 이론을 생각해 냈습니다. "법에 따라 세상을 운영함", "아무것도 하지 않음", "지식과 자아를 버리는 것"에서 시작함.
그의 작품에는 "Shenzi"가 42개 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알고 보니 그는 도교사상을 연구한 인물로, 도교에서 파생된 율법주의의 대표적인 인물이었다. 제나라 선왕(宣王)때에 오랫동안 계하(吉夏)에서 강연을 하여 제나라의 법가사상을 전파하는 데 공헌하였다. 『역사기록』에는 그가 『십이논문』과 『한서』를 가지고 있다고 나와 있다. Yiwenzhi의 법률가 범주에는 "Shenzi"의 42개 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나중에 그 중 많은 부분이 사라졌습니다. "Shenzi"에는 현재 "Weide", "Yinxun", "Minza", "Deli" 및 "Junren"의 5개 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Qunshu Zhiyao"에는 "Zhizhong"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제왕과 대신』은 청나라 건시조가 7장으로 편찬하여 『수산각 시리즈』에 새겼다. 이 밖에도 유실물이 수십 점 있다
진나라 전법률가 대표 가운데 신도(沈道), 심부해(沈七海), 상양(商陽)은 각각 '권력', '서', '방법'을 중시했다. "라고 말하지만 그들은 모두 법치주의를 바탕으로 서로 다른 관점을 장려합니다. "시"는 주로 권력을 의미합니다. Shen Dao는 군주가 법치를 구현하려면 명령과 금지를 집행할 수 있도록 권력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믿습니다.
첫째, 신도는 '백성은 군주를 따르고 모든 것은 법에 의해 결정된다'고 주장한다. 즉, 백성과 관리는 군주의 명령에 복종하고 군주는 법에 따라 행동해야 한다. 법. 더욱이 입법권도 군주의 손에 집중되어야 하며, 각급 관료들은 오로지 법을 엄격하게 준수하고 집행할 수 있다. 즉, '죽을 때까지 법을 준수'해야 한다. 국민은 법의 규정을 받아들이고 법에 따라 행동해야 한다. 즉, '힘으로 법을 굴복'시켜야 한다. 그래야만 법치가 구현되고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법을 집행하는 구체적인 과정에서 군주는 법치를 신중하게 옹호하고 법을 공정하게 집행하며 인간의 통치에 반대합니다. 그는 법률이 공공을 위한 것이어야 한다고 주장하고, 법률이 사적인 목적을 위한 것에는 반대합니다. 그는 "관료는 사적인 관계가 없으며 법은 사랑을 남기지 않습니다. 모든 사람에게는 잘못된 것이 없으며 오직 법만 있으면 법의 지배가 인간의 지배보다 우월하다고 믿습니다." 나쁜 법이 법이 없는 것보다 낫다
둘째, 그는 '기세'와 '아무것도 하지 않는 통치'를 강조합니다. '권력'을 강조하는 것은 군주가 권력을 가져야만 법의 집행을 보장할 수 있다는 것이다. 신다오(Shen Dao)는 군주와 권력을 각각 비룡과 구름에 비유했습니다. 비룡은 구름을 타고 높이 날 수 있으며, 구름이 사라지면 비룡은 땅 위의 지렁이가 될 것입니다. 권력이 있으면 샤지처럼 멍청하고 잔인하더라도 명령은 이행될 수 있다. 즉, “명령하면 하고, 금지하면 중지하라”는 말이다. 권력이 없으면 그가 요처럼 덕이 있다고 해도 백성들은 명령을 따르지 않을 것이다. 그러므로 법을 시행하는 것은 불가능하고 많은 불이익을 초래할 것이라고 믿고 유교가 주창하는 '덕의 법칙'에 반대하는 것이 현명하다. 무활동에 의한 거버넌스 측면에서 Shen Dao와 Shen Buhai의 생각은 유사하지만 서로 다른 각도에서 논의됩니다. 그는 군주가 모든 일을 스스로 하면 자신이 지칠 뿐만 아니라 신하들도 방관하고 일에 적극적이지 않게 될 것이라고 믿었습니다. 군주와 그의 신하들 사이의 갈등이 심화되면 왕좌를 찬탈하는 일이 일어날 수도 있습니다.
Shen Zhili: (생년월일과 사망일은 미정), 신안(Xin'an) 출신. 북송 초기의 유명한 서기관.
18세에 오월왕 전초에 의해 사무총장으로 임명됐다. 송나라에 입성한 후 홍록경(洪陸淸)과 형원부사(興官官)를 역임했으나 나중에 어머니가 늙어서 효자라 불렸다는 이유로 사임했다.
그는 어릴 때부터 노년에 이르기까지 평생 배움에 열심이었고, 오경을 읽을 때마다 꼿꼿이 앉아 결코 게을러서는 안 됐다.
션동메이(Shen Dongmei): (생년월일과 사망일은 미정), 예명은 보윤(Boyun)이며, 첸탕 출신이다. 송나라의 유명한 광인이자 화가.
그는 거칠고 제지할 의지가 없다. 한번은 시험을 보기 위해 수도에 갔는데, 시험장의 엄격함을 보고 '세상 모든 선비를 이렇게 대해야 합니까?'라고 말하자 그는 가버렸습니다.
어느 가을 밤, 심동메이는 첸탕강에서 조수를 기다리고 있었는데, 큰 술병과 잔을 들고 모래 위에 앉아 달 앞에서 혼자 술을 마시고 있는 모습이었다. 자랑스럽고 편안했으며, 그녀는 조용히 노래하고 휘파람을 불고 있었습니다. 구자돈은 우연히 그를 만났고 손에 컵이 있어서 그 병을 마셨다. 이 기간 동안 Shen Dongmei는 묻지 않았고 Gu Zidun도 그녀와 이야기하지 않았습니다. 포도주가 없어지고 모두가 흩어진다.
송나라 가유 시대, 신동메이는 한기 총리의 추천을 받아 궁정 관리로 일했다.
신동의 화집은 왕펑위안이 자신의 작문 실력을 칭찬한 시로, “쇠줄이 너무 빨라 용이 뻣뻣하다”고 했다. Su Dongpo는 벽에 적힌 글을 보고 "이게 뭐가 그렇게 좋은데 죽은 뼈를 묶은 대나무 조각과도 같구나!"라고 말했고 Shen Dongmei는 웃으며 말했습니다. "이 아이디어는 이미 실현되었습니다." 현재 단양에만 그 유적인 '대서륜비'가 남아 있다.
심월(Shen Yue): (생년과 사망연도는 미정) 송나라의 유명한 관료.
관리를 잘하고 엄격하되 가혹하지 않게 하며 국민을 위해 결정하여 국민의 사랑을 얻으라.
심원치(Shen Wenqi): (생년은 미정) 송나라의 유명한 시인.
송나라 사람들은 당나라 때부터 시를 쓰는 습관을 바꿔서 가사를 쓰기 시작했고, 시의 운문보다 문장구조가 자유로워서 함께 부를 수 있게 됐다. "긴 문장과 짧은 문장"이라고 합니다. Shen Shen Wenqi는 Ci 연구에 대한 훌륭한 통찰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심즈리(Shen Zhili): (생년월일과 사망일은 미정), 송나라의 유명한 시인 심문기(Shen Wenqi)의 아들.
어려서부터 집안의 교육을 받아 책과 예절에 정통했으며, 당시 효행으로 유명했다. . 그는 시 쓰기를 좋아하고 공학과 의학에 능숙하다.
Shen Congji: (생년과 사망 연도는 미정) 손자이다. 션웬치. 송나라의 유명한 시인.
그는 시 창작을 좋아했고 의학에도 정통했습니다.
Shen Meng: (생년월일과 사망년은 미정), 호칭 Shanquan, Gui'an 출신. 명나라의 유명한 장관이자 학자.
명나라 가경의 진시관으로, 황실에서 검열관을 역임했다. 그의 작품으로는 "세계의 명산과 명승지 목록"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