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구한말 사전 - 글쓰기 배경은 무엇을 의미하나요?

글쓰기 배경은 무엇을 의미하나요?

간단히 말하면, 집필 배경이란 작가가 당시 처해 있던 사회적 환경과, 이런 글이나 소설을 썼을 당시 작가가 어떤 심리 상태와 생활 상태에 있었는지를 말한다. .

유명 작품의 집필 배경:

1. 루쉰의 『아Q 실화』의 집필 배경

작품의 배경은 1911년 혁명 전후로 폐쇄된 농촌마을. 장앙의 배경은 극심한 육체적, 정신적 피해를 입은 전형적인 낙후농업인 아Q를 탄생시켰다. 그는 집도 없고 토지도 없고 직업도 없고 노동력을 팔아 생계를 유지하며 잔인한 억압과 착취를 당합니다. 그러나 그는 자신의 비참한 처지를 직시하지 못하고 '영적 승리법'에 빠져들었다.

아큐가 맹목적인 자존감에서 애처로운 자존감으로 변하는 모습은 반봉건, 반식민지 사회 환경의 전형적인 인물이다. 아Q는 계급적 신분으로 혁명을 환영한다고 판단했지만, 혁명을 이해하지 못하고 혼란에 빠졌으며, 그 결과 혁명의 성과를 찬탈한 봉건 지주계급의 총살을 당했다.

루쉰은 '고통을 폭로하고 치료를 유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사실주의 원칙을 따르고 예술적 묘사를 통해 심오하게 지적했습니다. 아Q와 같은 무의식적인 농민조차도 혁명을 진심으로 갈망하며 항상 혁명을 갈망합니다. 혁명의 정신이 있습니다. 거기에는 혁명의 가능성이 도사리고 있습니다. 농민은 중국 혁명에서 중요한 세력이며 농민의 자각을 고양시키는 것은 매우 중요한 문제입니다.

이 소설은 반봉건, 반식민지 사회의 계급 모순과 '영적 승리법'의 역사적 뿌리를 더욱 깊이 드러내고, 1911년 혁명이 대중과 분리되고 불완전하다는 점을 효과적으로 비판한다. , 작가의 '국가변혁'이라는 이념적 관점을 표현하고 있다.

2. Zhu Ziqing의 "Back View"의 글쓰기 배경

"Back View"는 Zhu Ziqing이 1925년에 쓴 유명한 산문 작품입니다. 그가 공부할 때의 경험을 설명합니다. 1917년 북경대학교에서.. 저자는 『뒷모습』 말미에 글을 쓰게 된 이유를 아버지가 쓴 편지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편지에는 아버지가 최근 건강이 좋지 않으셔서 죽음이 다가오고 있다는 사실이 두려워서 쓴 글입니다.

1925년은 중화민국의 군벌 분리주의 시대였다. 당시 세계 강대국들은 탐욕스러운 눈으로 중국을 노리고 있었고, 대내외 정세는 위태로웠습니다. 서민들과 지식인들은 이처럼 큰 혼란과 혼란 속에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들의 삶은 위태롭고, 그들의 운명과 미래는 암울합니다. Zhu Ziqing은 겉은 둥글고 속은 정사각형이지만 겉은 온화하고 정직하지만 속은 성실함과 끈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자신의 말에 따르면 “평화와 자유를 사랑하는 개인주의자”이다. 같은 해 10월, Zhu Ziqing은 이 단순하고 감동적인 서정적 산문을 썼는데, 8년 전 아버지와 푸커우역에서 헤어졌던 장면을 묘사하고, 아들에 대한 아버지의 진심 어린 마음을 표현했으며, 자신의 어려움을 표현했습니다. 상황에도 불구하고 아버지에 대한 깊은 기억.

3. 서즈모의 『케임브리지여 안녕』의 집필 배경

이 시는 서즈모의 세 번째 유럽 여행을 마치고 중국으로 돌아가는 길에 지은 것이다. 때는 1928년 11월 6일, 장소는 중국 상하이였다. 7월 말의 어느 여름날, 그는 아무에게도 알리지 않고 영국의 철학자 러셀의 집에서 하룻밤을 묵은 후 영국인 친구를 찾기 위해 조용히 케임브리지로 왔다.

아쉽게도 그의 영국 친구들은 아무도 없었고, 오직 그가 알고 있던 케임브리지만이 묵묵히 그의 눈앞에 펼쳐졌다. , 또 다른 영국인 친구를 만나러 급히 달려가서 이 감동적인 사건은 녹음하지 않았습니다.

마르세유에서 배를 타고 집으로 돌아가는 길, 거친 바다와 드넓은 하늘을 마주하며 종이 한 장을 꺼내어 케임브리지로 돌아온 소감을 적었다.

4. 루쉰의 '절규' 집필 배경

'절규'는 1918년에 쓴 루쉰의 초기 소설 14편을 모아 놓은 것이다. - -1922년, 금세기 첫 25년은 중국 현대사에서 역사적 발전의 중요한 단계였으며, 날카롭고 복잡한 모순과 투쟁으로 가득 찬 시기이기도 했다.

이 역사적시기의 기본 특징은 중국 혁명이 낡은 민주 혁명에서 새로운 민주 혁명으로 전환되는 것입니다.

시대의 모든 명제는 결국 제국주의 침략과 식민 통치에 반대하고, 궁극적으로 경제, 정치, 사상, 문화 분야에서 봉건세력의 지배를 종식시키는 것으로 귀결됩니다. 그러므로. 반제, 반봉건주의는 시대의 중심문제로 되었고 민주혁명의 중심과업으로 되였습니다.

5. 유광중의 『노스탤지어』의 집필 배경

1937년 항일전쟁이 발발한 후 10세의 유광중은 상하이, 충칭, 그의 부모님과 함께 다른 곳. 위광중은 22세에 가족과 함께 대만으로 건너와 국립대만대학 외국어문학과에 합격했다.

전공이 외국어임에도 불구하고 위광중은 중국 전통문화에 대한 관심이 남다르다. 그는 수많은 시, 에세이, 평론, 번역을 썼는데, 그중 가장 뛰어난 업적은 의심할 여지 없이 시입니다. 사람들은 그의 시가 주제가 다양하고 스타일과 기법이 다양하며 전통과 현대, 중국과 서양의 붓놀림이 결합되어 있다고 말합니다. 따라서 그는 대만 모더니즘의 '10대 시인' 중 한 명으로 알려져 있다.

1971년, 20년 넘게 본토에 가본 적이 없는 위광중은 향수병을 느껴 타이베이 샤먼 거리에 있는 옛 거주지에서 시를 썼다. 시인은 글을 마친 ​​후 눈물을 흘리며 오랫동안 고민했습니다. 이후 해외 여행자들이 꾸준히 불러온 '노스탤지어(Nostalgia)'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