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구한말 사전 - 바로크 음악과 로코코 음악의 차이점 비교
바로크 음악과 로코코 음악의 차이점 비교
바로크 시대는 서양 미술사에서 대략 17세기경을 의미하는 시대이다. 가장 일반적인 특징은 웅장하고 활력이 넘치며 역동적이고 긴장된 분위기이며 빛과 빛 효과에 중점을 두고 다양한 강렬한 감정과 무한감을 표현하는 데 능숙하며 다양한 예술적 경계를 무너뜨리는 경향이 있다는 것입니다. 바로크 미술의 엄숙하고 고상한 특징은 르네상스 시대에 발전한 고대 미술의 본질과 윤리적 개념의 억제 효과가 결합된 데서 나온다. 음악에 있어서 미술사에서 가장 뚜렷한 전환점은 17세기 초 이탈리아에서 일어났다. 다른 예술 분야와 마찬가지로 음악의 바로크 시대에도 다양한 스타일이 반영되었습니다. 로코코(Rococo)는 음악에서의 로코코(Rococo)는 장식예술에서 음악분야에 비유적이고 은유적으로 차용한 용어로, 특히 18세기 프랑스 음악을 가리킨다.
원래 의미는 17세기 말 프랑스 건축에서 유래한 장식미술 양식을 말한다. 이 스타일은 당시 프랑스 고전주의 규칙을 일반적으로 엄격하지 않게 준수한 결과였으며 이탈리아 바로크 양식의 불가피한 결과는 아니었습니다. 그 유래를 최초로 알아낸 사람 중 한 명인 킴볼(Kimball)은 "아라베스크 양식에서 영감을 받아 그림의 맥락에 따라 그림의 선 구성이 윤곽을 그린다"고 설명했습니다.
에 따르면 1730년경까지 지속된 엄청난 가벼움과 우아함의 시기인 발전의 첫 번째 단계는 '프랑스 리젠시 스타일'이라고 정확하게 불러야 하며, '회화적 스타일' 또는 '루이 16세 스타일'의 두 번째 단계는 1760년경까지 지속되었으며, 기본적으로 1단계를 기반으로 했으며 좀 더 과장된 형태로 자세히 설명된 대표적인 인물은 피노(Pineau)이다. 그 쇠퇴는 신고전주의의 회복과 함께 시작되었습니다.
음악에서 로코코 스타일은 엄격하고 세심하게 묘사된 적이 없습니다. 비평가들은 이 용어를 다양한 음악적 현상에 사용했는데, 그 중 다수는 18세기 용어인 "galant"로 더 잘 설명될 것입니다. Pergolesi의 "La serva padrona"는 한때 "이탈리아 로코코"로 불렸지만 이는 프랑스와 이탈리아의 예술적 연관성이나 음악적 접촉에 대한 설명이 아닙니다. 이 개념은 동일한 모호성을 지닌 문학, 심지어 괴테에게도 적용되었습니다. 신중의 원칙에 따르면, "로코코"라는 개념을 비유로 사용할 때는 엄격하게 프랑스의 범위로 제한해야 하며, 아니면 지리적으로나 예술적으로 프랑스의 영향을 받는 지역으로만 제한해야 합니다! 발레는 프랑스가 지배하는 분야 중 하나입니다. 데투슈와 캄프라의 오페라 발레와 목가극은 륄리의 비극적이고 엄숙한 영웅주의 이후에 어떤 색깔의 변화를 보여준다. 첫 번째 단계 또는 "리젠시 스타일"은 17세기 선배들의 전통을 이어받은 쿠프랭의 성숙기에 해당하며 장식과 섬세한 조각에서 독특한 프랑스 스타일, 즉 로코코 스타일을 더욱 창조한 요소입니다. 그의 목가적 주제의 스케치에서 분명합니다. 같은 시기에 프랑스 플루트 학교도 등장했는데, 이는 고대 규범의 붕괴라고도 볼 수 있는 후기 '웅장한 스타일'의 확립에 기여했습니다. La Laurencie는 프랑스 바이올린 학교인 Leclair 학교의 설립과 관련하여 "로코코" 또는 "웅장한" 스타일을 제안했습니다. 두 번째 기간은 라모의 상승기에 해당합니다. 라모는 여러 가지 복잡한 반전과 조화로운 갑작스러운 변화로 관객을 혼란스럽게 만들었다. 당시 일부 평론가들은 라모의 '플레이트'를 '아름답고 그림 같다'고 평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