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구한말 사전 - 공자는 어떤 고대 서적을 편찬했습니까?

공자는 어떤 고대 서적을 편찬했습니까?

공자는 수십 년간의 작업 끝에 직접 6권의 고서 편찬과 편찬을 ​​완성했다.

(1) "시": 나중에 "송"(주, 노, 송나라의 조상 사원 제사 노래), "야"(작곡된 노래와 시)를 포함하여 "시경"으로 불림 2,500년에서 3,000년 전의 노래와 시 305편을 편찬한 『풍』(15개국 민요와 시). 중국을 구비문학에서 문자문학으로 변모시킨 최초의 시집으로, 그리스 서사시, 셰익스피어 희곡과 함께 고대 세계 3대 문학의 걸작으로도 알려져 있다. 공자는 이 시집에서 노래와 시를 수집, 정리, 대조했을 뿐만 아니라 악곡(악곡과 리듬의 교정)을 연주하고 언어를 표준화하는 일도 했다. 《논어》에는 그가 학생들에게 《시》를 읽도록 가르쳤던 기록과 《시》를 사용하고 《시》에 대해 강의한 기록이 담겨 있다.

(2) "Shu": "Shu Jing"으로도 알려진 "Shang Shu"는 Xia, Shang 및 Zhou 왕조의 역사적 기록 문서입니다. 『상서』는 요(周)나라부터 순(周)나라까지의 고대서로, 4000년 전부터 2600년 전까지의 정치, 군사, 철학 등을 망라한 중국 최초의 정치·역사 자료이다. , 종교, 법률, 지리, 달력 및 기타 여러 분야는 고대사 연구에 없어서는 안될 역사적 문서입니다. "Weishu"에 따르면 "Shangshu"는 원래 3,240개의 챕터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 중 120개는 공자가 편집하고 편집했습니다. "Hanshu Yiwenzhi"에 따르면 한 왕조에는 여전히 100개의 챕터가 있었으며 웨이(Wei) 시대에 흩어져 사라졌습니다. , 금, 남조, 북조, 그리고 현재에만 "Yu Shu"가 5개, "Xia Shu"가 4개, "Shang Shu"가 17개, "Zhou Shu"가 32개 등 58개의 챕터가 있습니다.

(3) "변경 사항": 즉 "변경 사항". 본래 점술서였으나 풍부한 철학적 사상은 물론 많은 사회·역사적, 문학적 자료를 담고 있다. 공자는 귀신이나 신을 믿지 않았고, 점을 치지도 않았습니다. 그는 50세가 되었을 때 『주역』을 공부하고 그 철학적 가치를 발견했습니다. 『논어』 17장에 “공자는 “나에게 몇 년만 더 50년만 더 공부하면 큰 실수가 없을 것”이라고 기록하고 있다. 걸작." 『의』를 설명하기 위해 『주역전』을 집필하고 『이』의 철학적 함의를 탐구한 공자는 『이』를 철학으로 읽고 말한 최초의 학자로서 이 문헌의 지위를 규정했다고 한다. 중국 전통 문화에서.

(4) "리": "의례서"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실제로는 "의례서"의 17장을 의미합니다. (나중에 『십삼경』의 세 가지 의례란 『례』, 『주례』, 『예서』를 가리킨다. 『주례』는 전국시대 사람들이 편찬하였고, 『주예서』는 예(禮)'는 한(汉)나라 사람들이 편찬한 것입니다. 이 17조는 모두 주(周)나라의 예법에 관한 상세한 기록으로, 혼례, 관(冠), 장례, 제사 및 기타 예법의 과정과 구체적 배치를 기록하고 있으며, 우리나라 고유의 일부 요소를 간직하고 있습니다. 에티켓. '의례'는 유교 제자들이 의례 활동에 참여하는 기본이며, 그 요소 중 일부는 현대 예절 활동에 계승되었습니다.

(5) "Yue": "Yue Jing"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공자는 특히 음악을 좋아했고 성품에도 능했다. 그는 음악의 기능이 사람들의 정서를 함양하고 감정을 자극하는 것이라고 믿습니다. 음악을 어떻게 사용하는가는 국민의 의지에 영향을 미칠 뿐만 아니라 사회분위기와 국가운명의 흥망성쇠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어떤 음악은 존중하고 어떤 음악은 단호히 반대하였다. 『음악의 책』은 그가 존경했던 음악의 악보로, 몇 가지 이론적 설명도 담고 있다. 한 왕조에 의해 "악서"는 분실되었습니다.

(6) "봄과 가을": "봄과 가을"은 원래 노나라 역사가들이 역사적 기록에 의존하여 주요 사건을 연도별로 기록한 이름이었습니다. 노나라의 연대기와 다른 나라의 역사기록을 참조하여 노나라의 12년을 공적인 연도순으로 정리, 편찬하여 722년부터 여러 나라의 역사적 사건을 1,800여 개 기록하고 있다. 기원전 481년부터 기원전 242년까지. 공자가 편찬한 이 책 때문에 중국 역사의 이 시기를 춘추시대라고 부른다. 공자(孔子)께서 교서로 사용하셨으며 당시의 근대사 교과서였다. 이 책은 노나라 시대를 이용하여 역사적으로 큰 변화를 겪은 시기에 여러 나라에서 일어난 사건을 기록하고 있으며, 이 책에 기록된 것은 모두 원본 기록이며, 후세에 의해 검증된 결과, 기록된 천체 현상은 현대 과학의 계산과 일치합니다. , 이를 통해 검증 및 발굴된 다른 나라의 문화유물과 역사서, 기록 등은 신뢰할 수 있는 역사적 자료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공자는 『춘추』를 편찬할 때 단순히 여러 나라의 역사가들의 기록을 베껴 쓴 것이 아니고, 단순히 역사적 사건을 기록한 것도 아니고, “글 대신에 서사를 구성”하고 그 서사 속에 자신의 정치적 견해를 표현하였다. 사마천(Sima Qian)의 『역사기(史記)』에 따르면, 공자는 “242년 동안 자신이 세상에서 좋은 인물이라고 생각하여 황제를 낮추고 제후들에게서 물러나고 관리들에게 간청하여 왕의 일을 이루라."

후세들은 이 책에 표현된 정치사상을 《춘추대의》라고 불렀고, 말 한마디 한마디에 칭찬과 비판이 담긴 엄격한 문체를 《춘추문법》이라고 불렀다. 그리고 "봄과 가을"의 글쓰기 기법은 후대에 깊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봄과 가을』의 본문은 간단하며, 가장 긴 기록은 23단어에 불과하다. 『봄과 가을』을 읽으려면 『전기』와 『주』를 설명하고 보충해야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다. 인기 있는 전기로는 "춘추좌사전"("좌전"이라고도 함), "춘추공양전", "춘추고량전" 등이 있으며, 후세에 고전과 전기를 함께 편찬한 세 편의 전기가 있습니다. 『춘추』는 모두 『삼경』에 수록되어 있다.

학자 공자는 위 여섯 권의 고서(六書)를 편찬하고 편찬하여 중화민족의 귀중한 고대문서를 보존하고 세계문화유산으로 만들었다. 공자(孔子)는 고대 중국에서 위대한 업적을 남긴 고대문서를 편찬한 최초의 전문가이다.

공자 선생님은 이 교재를 학생들에게 가르치는데 '시'를 문학과 언어 교재로, '책'을 정치 교재로, '의'를 철학 교재로, '이'를 학생들에게 가르쳤습니다. Li'를 예절 교재로 사용하고, 음악 교재로 'Yue'를, 현대사 교재로 '봄과 가을'을 사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