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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놀드 토인비의 '역사 연구' 소개

'역사 연구'는 영국의 역사학자 아놀드 조셉 토인비가 쓴 책이다. 토인비는 『역사 연구』에서 세계사에 존재하는 20개 이상의 문명 형태를 나열하고, 각각의 발전을 종합적으로 비교했으며, 문화는 '환경에 대한 도전'을 통해 형성된다고 믿었습니다. '은퇴'하고 '재출현'한 소수의 위대한 인물들의 역사적 활동으로 인해 문화의 쇠퇴는 소수의 창작자들의 창조력 상실에서 비롯되며, 이에 따라 대다수의 사람들은 더 이상 지지와 모방을 할 수 없게 되었고, 사회 전체가 새로운 도전 능력을 상실했습니다. 문명의 붕괴는 사회 시스템과 영혼의 분열에 있습니다. 『역사연구(1권, 2권)』는 서구 중앙집권주의와 단일 역사의 선형적 발전이라는 역사관에서 벗어나, 서구의 역사철학 저서에서 높은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영국의 유명 역사학자 아놀드와 조셉 토인비의 유명한 저작 『역사 연구』는 이미 독자들에게 친숙한 책이다. 이 책은 출간된 『역사 연구』와 내용과 형식이 유사하다. 다르다. 여기에는 저자의 주장을 뒷받침하고 더 자세한 내용을 담고 있는 수많은 역사적 사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동시에, 첫 번째 그림책답게 텍스트 설명과 함께 나오는 각 그림(컬러 그림 총 90장, 흑백 텍스트 그림 400장 이상)이 이 책에 새로운 내용을 선사한다. 그림은 텍스트를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많은 양의 텍스트로는 적절하게 전달할 수 없는 정보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이 책에서 토인비는 인류 역사 전체를 살펴보며 수많은 문명의 성장과 충돌, 통합을 매우 거창한 관점에서 보여줍니다. 지식을 흡수하고 생각하는 기쁨.

영국의 유명한 역사학자 토인비와 그의 기념비적인 저서 『역사학』은 오랫동안 전문 연구자들과 대다수의 역사애호가들에게 친숙하고 존경을 받아왔지만 『역사학』은 12권으로 구성되어 있다. 방대하며 종종 많은 찬사를 두려워합니다. 토인비는 죽기 전 당시 역사상 가장 최신의 발전과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이 걸작을 다시 집필하여 한 권으로 압축해 1972년 Thames & Middot Company에서 출판했습니다. 최근 상하이 인민출판사는 1995년 재판본을 바탕으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이 작품을 번역, 출판했습니다.

이 작품에서 토인비는 문명을 연구 단위로 삼아 인류 역사 전체를 거시적인 관점에서 살펴본다. 토인비는 알려진 적어도 31개의 문명을 분석하고 요약하면서 문명의 기원과 성장, 쇠퇴와 붕괴를 기술함과 동시에 통일국가와 통일교회의 성립도 작가의 시야에 들어왔다. 이를 바탕으로 토인비는 오랜 역사 속에서 시공간 속에서 다양한 문명의 충돌과 접촉, 통합을 폭넓게 살펴보았다. 토인비의 유명한 챌린지&챌린지 모드가 책 곳곳에 잘 반영되어 있습니다. 역사를 전체적으로 공부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Toynbee는 이것이 "실질적인 필요성"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급속한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인류는 점차 우주에서의 거리를 없애고 있지만, 이것이 인류에게 '하나의 세계, 하나의 가족'이라는 조화로운 상태를 가져오지는 못했습니다. 토인비는 생애(1889~1975) 동안 인류 역사상 가장 잔혹한 두 차례의 세계대전을 경험했다. 그는 전쟁이 인류 문명에 끼친 막대한 피해를 목격했을 뿐만 아니라 인류가 서로를 죽이는 것이 미래에 가져올 긴장감을 깊이 느꼈다. 세대, 불안, 우울증, 폭력은 인류를 자기 파괴의 위험한 상황으로 몰아넣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서로 친숙해져야 합니다. 즉, 인간은 현재에만 존재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점차적으로 서로의 역사를 알아가야 한다는 뜻입니다.” 토인비는 '호기심'과 심오한 인도주의 정신, 뛰어난 지혜와 지치지 않는 열정으로 이 영적 부를 인류의 시대와 미래 세대에 물려주었습니다.

또한 토인비는 인간의 역사를 시간의 수직적 차원에서 살펴보았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문명의 지리적 분포라는 수평적 차원에서 '공정하고 균형 잡힌 지구적 관점'을 견지했다.

토인비는 “특정 국가나 문명, 종교가 우연히 우리에게 속했기 때문에 그것을 중심으로 여기고 다른 문명보다 우월하다고 생각하는 환상을 버려야 한다”고 지적했다. 각 문명에 대한 비전은 인류 전체 역사를 단지 서구 역사로만 보는 사람들의 편협한 편견과 당연히 다릅니다. 실제로 고고학적 발견을 통해 사하라 이남 아프리카의 역사가 재구성되어 이 지역의 문명이 "다른 곳의 문명과 나란히 배치"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동아시아의 다양한 시기, 특히 중국 문명의 사회경제적 역사 또한 토인비가 관심을 두는 분야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말년에 토인비는 중국의 미래에 대해 깊은 기대를 품었습니다. 중국은 의식적으로 서구 사상과 전통 문화를 통합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만약 이러한 적절한 통합이 의식적이고 통제된 방식으로 성공한다면 그 결과는 문명인류에게 새로운 문화적 출발점을 제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

토인비가 『역사 연구』에서 채택한 '빅 히스토리'의 거시적 서술 기법은 20세기 산업화 발전에 대한 대응이다. 역사가들의 노동 분업은 점점 더 세분화되고 있습니다. 토인비는 책의 첫 번째 장 '역사적 사고의 상대성'에서 "역사적 사고는 사상가가 살아가는 사회 환경의 변화로 인해 지배 체제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고 이 관점에 집중했다. 다양한 문명, 우리가 살고 있는 환경도 다르고, 오래된 역사문서 더미 속에서 인류 역사의 깔끔한 윤곽을 찾으려는 시도도 헛될 수밖에 없다.

이번에 상하이 인민출판사에서 출간한 단권 『역사연구』(개정도판)와 12권판, 그리고 캠프 서머빌(상하이 인민출판사) 발췌본도 함께 수록됐다. 출판사에서 출판한 3권의 중국어판에 비하면 물론 크기도 훨씬 작고 읽기도 쉬워서 독자들의 읽기가 훨씬 편해진다. 또한 Somerville의 버전과 달리 요약 버전이기도 하지만 이 버전은 Toynbee가 직접 수정했을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역사적 사례와 그의 견해를 뒷받침하는 자세한 내용을 유지했습니다. 이 대제16권 작품은 400여 장의 흑백 텍스트 그림, 지도, 차트 및 90여 장의 컬러 그림으로 구성된 도감이라는 점을 언급할 가치가 있습니다. 아름답게 제작된 컬러 사진과 풍부한 텍스트, 지도와 차트, 적절한 양의 상세한 설명 텍스트가 이 책에 새로운 내용과 형식을 제공합니다. 토인비가 말했듯이, "그림은 텍스트의 효과를 높일 뿐만 아니라, 말로는 다 표현할 수 없는 많은 양의 정보를 전달한다."

『역사연구』를 읽으면서 나는 토인비의 심오한 지식에 감탄한다. 훌륭한 분석 외에도 우리는 매혹적인 역사의 바다를 헤매며 지식을 흡수하고 생각을 풍요롭게 할 뿐만 아니라 생각이 가져다주는 행복을 온전히 얻을 수 있습니다.

아놀드 토인비는 1889년 4월 14일 런던에서 태어나 1975년 10월 22일 사망했습니다. 영국 역사가. 옥스퍼드 대학교를 졸업하고 그 학교에서 연구원으로 재직했다(1912-1915). 제1차 세계대전 중에는 영국 외무부 정보부에서 일했고(1915), 전쟁이 끝난 뒤 영국 대표단의 일원으로 파리 강화 회의에 참석했다. 1920년대에는 런던대학교 교수(1924), 왕립국제문제연구소 소장(1925), 런던대학교 국제관계사 교수를 역임했다. 제2차 세계대전 중에는 영국 외무부 수사부 장관을 역임했습니다(1943~1946). 1921년에 그의 걸작 『역사연구』를 기획하고 1927년부터 1928년까지 집필을 시작했다. 1934년부터 1961년까지 총 12권을 출간하여 세계사를 논평하고, 기록되지 않은 문명과 유럽 이외의 문명을 중심으로 다양한 문명의 순환과 쇠퇴에 대한 분석을 바탕으로 역사철학을 제시하였다. 기타 업무로 인해 1939년부터 1943년까지 왕립국제문제학회 외무부 연구실 소장을 역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