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구한말 사전 - 백거이(Bai Juyi)의 "증오의 장가"에 대한 원문과 간략한 감상은요?
백거이(Bai Juyi)의 "증오의 장가"에 대한 원문과 간략한 감상은요?
'영원한 노래'
당나라 백거이
원문:
한나라 황제는 아름다움을 갖고 나라를 압도하고 싶었지만 수년 동안 그것을 얻을 수 없었습니다.
양씨네에는 이제 막 자란 딸이 있는데, 그녀는 내실에서 자라며 아무도 그녀를 알지 못한다.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포기하기는 어렵습니다. 한번 선택하면 왕의 편에 서게 됩니다.
돌아보며 웃고 있는 여섯 번째 궁에는 색이 없다.
차가운 봄에는 화청지(Huaqing Pool)에서 목욕을 할 수 있으며 온천수는 지방을 씻어냅니다.
웨이터가 약자를 들어올리는 것이 새로운 은혜의 시작이다.
금빛 계단에 사찰의 꽃들이 흔들리고, 무궁화 텐트가 봄밤을 따뜻하게 해준다.
봄밤은 짧고 해는 뜬다. 이제부터 왕은 일찍 궁에 들어가지 않을 것이다.
성환에게는 연회를 베풀 여유가 없으며, 봄부터 밤까지 여행을 하며 시간을 보낸다.
하렘에는 삼천 명의 미녀가 있고 삼천 명이 그들을 모두 사랑합니다.
황금집은 밤에 매력적인 하인 역할을 하도록 구성되어 있고, 옥집은 연회가 끝난 뒤 술에 취해 봄을 맞이한다.
이 땅에는 형제자매들이 다 있는데 가난하고 영광스럽습니다.
이는 전 세계 부모들의 마음을 남자로 태어나지 않고 여자로 다시 태어나게 만든다.
이궁 높은 곳에서 푸른 구름이 들어오고, 선녀의 바람이 곳곳에서 들린다.
비단과 대나무 위에서 천천히 노래하고 춤추고 춤추는 왕은 하루 종일 그것에 만족하지 않습니다.
우양의 날아다니는 코뿔소 소리가 대지를 뒤흔들며 화려한 옷과 깃털의 노래를 충격에 빠뜨렸다.
주총시티타워에서는 연기와 먼지가 피어오르고 수천 마리의 말이 남서쪽으로 질주했다.
수도에서 서쪽으로 100마일 이상 떨어진 곳에 녹색 꽃들이 흔들리다가 멈춰 섰다.
6군은 말 앞에서 돌아서서 죽을 수밖에 없었다.
땅에 있는 꽃과 꽃을 주워주는 사람이 없고 푸른 새싹과 옥이 머리를 긁적거리고 있다.
왕은 얼굴을 가리고 구하지 못하고 뒤를 돌아보니 피와 눈물이 흘렀다.
노란 나뭇잎이 바람에 흩날리고, 검각에 구름이 머문다.
어메이 산 기슭에는 걷는 사람이 적고 깃발이 칙칙하고 태양이 가늘다.
수강은 푸르고 수산은 푸르다. 성주께서는 밤낮으로 그를 사랑하신다.
궁궐에서 달을 보는 것도 슬프고, 밤에는 빗소리를 듣는 애절한 종소리도 있다.
하늘이 돌고 땅이 돌고 용우는 머뭇거리며 갈 수 없다.
마웨이 경사면 기슭의 흙에는 위얀이 죽은 곳이 없습니다.
황제와 대신들은 옷차림으로 서로를 보살피고, 집으로 돌아가기 위해 동쪽을 바라보며 수도를 바라보았다.
돌아온 후에도 연못과 정원은 여전히 그대로이며 타이예에는 연꽃과 버드나무가 피어 있습니다.
무궁화는 얼굴 같고, 버드나무는 눈썹 같으니 어찌 눈물을 흘리지 않을 수 있겠는가.
봄바람에 복숭아꽃과 매화꽃이 피고, 가을비에 플라타너스 잎이 떨어진다.
서궁 남쪽에는 가을 풀이 많고, 낙엽에도 휩쓸리지 않는 붉은 단풍이 가득하다.
여원의 제자들에게는 새로운 백발이 생겼고, 교방의 죄수 청아는 늙었다.
저녁궁궐의 반딧불이들은 조용히 생각에 잠겨 있고, 고독한 등불은 잠들기도 전에 소진됐다.
긴 밤의 시작, 별이 곧 떠오를 것입니다.
원숭이 타일은 서리로 무겁고, 에메랄드색 이불은 차갑다.
수년간 삶과 죽음이 분리된 후에도 내 영혼은 잠에 들지 못했습니다.
임경도사 홍두가의 진심이 영혼을 감동시킬 수 있다.
왕의 생각을 이해하기 위해 그는 연금술사들에게 부지런히 탐색하도록 가르쳤습니다.
텅 빈 공기가 번개처럼 몰려와 하늘로 올라가 땅에 들어가 모든 것을 구한다.
위의 불쌍한 푸른 하늘과 아래의 노란 봄, 두 곳 모두 볼 수 없습니다.
갑자기 바다 위에 선산이 있다는 말을 들었는데, 그 산은 공허 속에 있었다.
절묘한 정자는 다섯 개의 구름으로 가득 차 있고 그 중에는 많은 요정이 있습니다.
책 속에는 눈 피부에 화려한 외모를 지닌, 지나치게 현실감 넘치는 캐릭터가 있다.
황금궁 서방에 있는 옥을 두드리고, 작은 옥으로 향하면 더블 성공을 거둘 수 있다.
한씨 황제가 사신이라는 말을 듣고 구화막에 있던 꿈혼은 겁에 질렸다.
옷을 들고 베개를 밀며 돌아다니다가 구슬박 은막이 구불구불 펼쳐진다.
관자놀이를 반쯤 맑게 한 채 잠자리에 들었고, 화관을 정돈하지 않은 채 복도를 나왔습니다.
바람이 불고 요정망토가 휘날리는데 마치 형형색색의 옷과 깃털이 춤을 추는 듯하다.
옥 얼굴은 쓸쓸하고 눈물이 가득하고, 배꽃 가지는 봄비를 내린다.
왕을 애정 어린 눈빛으로 바라보는 그의 목소리와 모습은 아련하다.
조양궁에는 사랑이 넘치고, 봉래궁에는 해와 달이 길게 자란다.
돌아보고 세상을 내려다보니 장안의 먼지와 안개가 보인다.
오래된 물건을 보내 깊은 애정을 표현하고, 머리핀을 미래로 보내겠습니다.
머리핀 한 가닥은 남겨두고 부채 모양으로 묶어주고, 머리핀을 금빛으로 나눠서 두 개로 묶어준다.
그러나 가르치는 마음은 금처럼 강해서 우리는 하늘과 땅에서 만날 것입니다.
서로를 알기로 다짐하는 진심을 담아 다시 한 번 이별 메시지를 보냈습니다.
7월 7일, 영생의 궁전에는 한밤중에 아무도 수군거리지 않았다.
하늘에는 날개 달린 새가 되고 싶고, 땅에는 나뭇가지가 되고 싶다.
천지의 영원은 결국 끝나고, 이 증오는 영원히 지속될 것입니다.
번역:
당명황은 황제가 된 후 수년 동안 아름다움을 찾았지만 아무것도 찾지 못했습니다.
양씨네에는 이제 막 자란 딸이 있는데, 그녀는 매우 아름다워서 내실에서 자라는데, 외부인들은 그녀의 아름다움을 모릅니다. 타고난 미모와 매력을 지닌 그녀는 세상에 묻히기가 어려웠고, 당나라 명제의 첩이 되기까지는 그리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았다.
뒤를 돌아보며 미소를 짓자 그녀는 애교와 애교가 가득해 6명의 관비들을 모두 압도했다. 봄이 추웠을 때, 황제는 그녀를 화청지(Huaqing Pool)에서 목욕시켰는데, 따뜻한 샘물이 그녀의 피부를 젤라틴처럼 씻어주었습니다. 시녀가 그녀를 부양했고 핑팅은 물에서 나오는 무궁화처럼 약해져서 황제의 총애를 받기 시작했습니다.
관자놀이의 머리카락은 구름 같고, 얼굴은 꽃 같고, 머리에는 금색으로 걷는 파도를 쓰고 있습니다. 따뜻한 무궁화 텐트에서 황제와 함께 봄밤을 보내보세요. 깊은 사랑은 해가 뜰 때까지 잠을 자는 봄의 짧은 밤만을 싫어한다. 왕은 자신의 자녀들과 온화한 조국을 깊이 사랑했고, 다시는 궁정에 나가지 않았습니다. 당신의 기쁨을 받아들이고 당신에게 음료를 제공하는 것은 너무 바빠서 여유가 없습니다. 봄에는 황제와 함께 여행했고, 저녁에는 매일 밤 황제와 함께 잤습니다.
후궁에는 3천여 명의 후궁이 있지만 황제의 총애를 받는 유일한 사람은 그녀뿐이다. 황금집에서 차려입고 요염하게 행동하며 매일 밤 왕을 떠나지 않고 옥탑에서 술을 마시고 잔치를 벌이는 술취함은 약간의 매력을 더합니다. 그녀의 형제자매들은 모두 그녀에게 고귀함을 느꼈고, 양씨의 상인방은 부러울 만큼 영광스러웠다. 그 결과 전 세계의 부모들이 마음을 바꾸어 아들보다 딸을 더 좋아하게 되었습니다.
리산 화청궁에 있는 위우충탑은 구름 속으로 솟아 있고, 바람이 불면 선녀의 음악이 사방으로 떠다닙니다. 노래와 춤은 종종 박자에 맞고, 관현악의 선율은 생생하며, 왕은 하루 종일 그것을 지켜보지만 결코 지치지 않습니다. 어양의 난의 전쟁 북소리가 귀청이 터질 듯한 소리를 냈고, 화려한 옷과 깃털의 음악이 궁궐에서 연주되지 않았습니다. Jiuzhong Palace는 갑자기 먼지로 가득 차 있었고 왕은 많은 신하, 하인, 아름다운 가족과 함께 남서쪽으로 도망갔습니다.
호송대는 장안에서 서쪽으로 불과 100마일 떨어진 곳에서 멈춰서 갔다. 제6군은 정체되어 양위환의 살해를 요구했다. 왕은 어쩔 수 없이 양옥환을 마웨이 기슭에 매달아 놓았습니다. 후궁의 머리 장식이 바닥에 여기저기 널려 있고 주워 가는 사람이 없었다. 에메랄드 그린 가시금작화가 머리를 긁적이며, 귀중한 모자도 하나하나. 왕은 귀비의 비참한 죽음을 지켜보며 얼굴을 가리고 눈물을 흘리지 않을 수 없었다.
쓸쓸한 가을바람이 낙엽을 쓸어버리고, 황토먼지도 사라지고, 호송대는 판자길을 구불구불하게 지나고, 자동차 행렬은 고대 강가로에 발을 디뎠다. 아미 산을 내려가는 사람이 적고 깃발이 무색이며 해와 달에 빛이 없습니다. 쓰촨성의 아름다운 산과 맑은 물은 왕의 사랑병을 불러일으켰습니다. 궁궐에서 달을 보면 슬픔이 가득하고, 비오는 밤에 음악을 들으면 목소리가 슬프다.
난이 진압된 후 왕은 장안으로 돌아가서 물건을 보고 사람을 잃은 뒤 머뭇거렸다. 무성한 마웨이 경사면 기슭, 황량한 노란 무덤 속에 미녀의 얼굴은 더 이상 보이지 않고 산속에 무덤만 놓여 있습니다. 왕과 신하들은 서로를 바라보고, 옷은 눈물로 젖습니다. 동쪽으로 교토를 바라보면, 그들의 마음은 슬프고, 그들의 믿음직한 말들은 궁정으로 돌아옵니다. 내가 돌아와 보니 연못은 여전히 그대로였고, 태예지 옆의 무궁화도 그대로였으며, 웨이양궁의 수양버들도 변함이 없었다.
무궁화는 얼굴에 옥고리처럼 피어나고, 버드나무 잎은 그녀의 눈썹을 닮았다. 봄바람이 살랑살랑 불어오는 복숭아꽃과 매화꽃이 어찌 슬프지 않을 수 있겠는가. 사물이 다르고 사람도 다르다는 사실이 너무 슬프다. 돌무화과나무에 가을비가 내린다. 현장은 더욱 쓸쓸하고 비참하다. Xingqing Palace와 Ganlu Palace는 우울하고 가을 풀이 무성합니다. 궁전의 계단은 낙엽으로 덮여 있었고 오랫동안 아무도 청소하지 않았습니다.
배우의 머리가 하얗게 변했고, 궁녀의 미모도 빛이 바랬다. 밤에는 궁궐에 반딧불이가 날아다니고, 등불이 다 닳았음에도 불구하고 왕은 잠을 이루지 못했습니다. 종소리와 북소리를 셀수록 밤이 길어지는 느낌이 듭니다. 동쪽에서 새벽이 밝아올 때까지 멀리 있는 별과 하늘을 바라보세요. 원앙기와에 서리꽃이 다시 태어나고, 차가운 에메랄드 이불 속에서 왕과 함께 자는 사람은 누구일까요?
음양이 1년 동안 헤어졌는데 왜 내 꿈에는 한 번도 들어오지 않았나요? 신부가 장안을 방문하고 있는데, 마법을 사용하여 황실 첩의 영혼을 소환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는 자신의 첩에 대한 왕의 갈망에 감동을 받았습니다. 그는 황제의 명령을 받아들이고 감히 게을리하지 않고 부지런히 탐색하고 사방에서 불어오는 바람을 이겨냈습니다. 그는 구름을 타고 하늘로 올라가고, 번개처럼 수평으로 직선으로 다니고, 하늘로 올라가 땅에 들어가 하늘과 땅을 찾아보지만 소용이 없습니다.
갑자기 바다 위에 흰 구름으로 둘러싸인 선녀산이 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정교하게 조각된 정자와 정자는 다채로운 상서로운 구름으로 뒷받침됩니다. 수많은 신과 여신이 있는데, 모두 우아합니다. 그중 한 명은 정말 성격이 좋고 눈과 꽃 같은 피부를 갖고 있었는데, 그 사람이 바로 왕이 찾고 있던 첩인 양귀비인 것 같았다.
도사가 진작 서쪽에 와서 옥문을 두드리며 조용히 전화를 걸어 소우에게 하녀 쌍성에게 전화해 보고하라고 부탁했다. Taizhen은 왕의 사자가 도착했다는 소식을 듣고 천막에서 일어났습니다. 그는 옷을 갈아입고 베개를 옆으로 밀고 취침용 텐트를 떠났다. 스크린을 열고 구슬커튼을 하나씩 내려주세요. 그녀는 관자놀이에 머리를 반쯤 빗은 채 잠에서 깨어났고, 옷을 차려입을 시간도 채 되지 않은 채 제단에서 나갔고, 여전히 꽃관을 삐딱하게 쓰고 있었습니다.
부드러운 선녀의 바람이 불고 소매가 살짝 펄럭이는 모습은 마치 화려한 깃털옷을 입은 채 춤추는 자세처럼 컬링과 얼얼함을 선사한다. 봄비가 내리는 배꽃처럼 눈물이 흘러내리는 쓸쓸하고 슬픈 얼굴을 하고 있습니다. 그는 황제의 사절을 사랑스럽게 바라보며 왕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마웨이 슬로프에서의 오랜 이별 끝에 소식도, 출연도 불투명했다. 조양궁의 결혼은 오랫동안 파탄되었고, 봉래궁의 외로움은 여전히 매우 길다.
세상을 돌아보면 장안은 먼지와 안개만 남기고 사라져 버렸다. 그때의 증표로만 깊은 감정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자개 상자와 금비녀는 왕께 기념품으로 가져가시면 됩니다. 금비녀는 한 부분을 남기고, 시어머니 상자는 절반을 남기고, 금비녀는 금을 나누고, 시어머니 상자는 보물을 나눕니다. 우리 사랑하는 마음이 금보화처럼 충성스럽고 강건하여, 늘 하늘과 땅에서 다시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있기를 바랍니다.
이별하면서 연금술사에게 내 생각과 감정을 왕에게 전해달라고 부지런히 부탁했고, 그의 말에 담긴 맹세는 왕과 나에게만 알려졌습니다. 그해 7월 7일, 한밤중에 창성궁에 사람이 아무도 없어서 우리는 영원한 사랑을 맹세했습니다. 하늘에서는 두 마리 새가 함께 날아가고 싶고, 땅에서는 나란히 자라는 가지처럼 되고 싶다. 영원히 이어져도 끝은 있겠지만, 삶과 죽음에 대한 증오는 결코 끝나지 않습니다.
감상:
'한한가'는 서사적 요소가 강한 서사시로, 이야기의 서술과 인물의 형상화에 있어서 시인은 우리나라 전통시가의 서정기법을 차용하고 있다. 을 잘하며, 서사와 장면 묘사, 서정성이 조화롭게 결합되어 시의 서정적 특성을 형성한다.
시인은 때로는 인물의 생각과 감정을 풍경에 주입하고, 풍경의 굴절을 이용해 인물의 분위기를 부각시키기도 하며, 때로는 인물 주변의 특징적인 풍경과 사물을 포착하여 내면의 감정을 표현하기도 한다. 캐릭터의 감정을 통해 감정이 레이어별로 렌더링되어 캐릭터의 마음 깊은 곳에서 접근할 수 없는 감정을 적절하게 표현합니다.
당나라 현종 황제가 남서쪽으로 도망가는 길에는 곳곳에 황사가 있었고 판자 길과 높은 산이 있었고 태양은 어두웠고 깃발은 흐릿했으며 가을 풍경은 황량했습니다. . 등장인물의 슬픔을 부각시키는 슬픈 가을 풍경입니다. 슈에서는 푸른 산과 푸른 물을 마주하고 밤낮으로 사랑을 잊을 수 없습니다. 쓰촨의 산과 강은 원래 아름다웠지만 당나라 현종 황제의 외롭고 슬픈 눈에는 산의 '녹색'과 물의 '파란색'도 사람들을 슬프게 했습니다.
자연의 아름다움은 편안한 마음으로 즐겨야 하는데 그렇지 못해서 내면의 고통이 컸다. 아름다운 풍경을 통해 슬픔을 글로 써서 감정을 더욱 깊게 만드는 것이다.
궁궐 안의 달빛과 비 내리는 밤의 종소리는 본질적으로 음울하다. 시인은 이러한 평범하면서도 특징적인 것들을 포착하여 사람들을 슬프고 상심하게 만든다. , 색과 소리가 서로 얽혀 있고 언어와 말투도 캐릭터의 내면의 슬픔과 쓸쓸함을 보여줍니다.
두두로 돌아가는 길, '세상이 돌고 있었다'는 원래는 행복한 일이었지만 옛 일이 또 지나고 아름다움도 사라져 버릴 수 없었다. 눈물. 내러티브는 고통스러운 기억의 또 다른 층을 추가합니다. 장안으로 돌아와서 "돌아와 보니 연못과 정원이 다 똑같았다. 태예의 무궁화는 버드나무 같았고 무궁화는 얼굴 같고 버드나무는 눈썹 같았는데 어찌 흘리지 않을 수 있겠는가?" 이거 보고 눈물이 나?"
낮에는 환경과 풍경이 촉발되어 풍경은 그대로인데 사람은 더 이상 빠져들지 않을 수 없다. 태예지의 아름다운 꽃과 위양궁의 버드나무에서 나는 양귀비의 얼굴을 본 것 같았다. 캐릭터의 극도로 복잡하고 미묘한 내면 활동을 보여줍니다.
"저녁 궁궐의 반딧불이는 조용히 생각하고, 고독한 등불은 잠들기 전에 모두 소진된다. 종소리와 북소리로 긴 밤이 시작되고, 별들은 새벽을 갈망한다." 황혼부터 새벽까지 누구도 잠을 이루지 못하는 밤의 오랜 여운을 집중적으로 표현한다. 이런 쓰라린 그리움은 '봄바람에 복숭아꽃과 매화꽃이 필 때'와 같고, '플라타너스 잎이 떨어지는 가을비'에도 그러하다.
'리 위안 제자'와 '아 지안 칭어'가 회색으로 변하고 희미해져 과거의 기쁨에 대한 그리움을 불러 일으키는 것을보고 슬펐습니다. 늘어진 노란 잎사귀에서 푸른 촉산까지, 궁궐의 비에서 승리의 귀환까지, 낮부터 밤까지, 봄부터 가을까지 곳곳에서 만물을 만지고 슬퍼하며 사람을 생각한다. 사물을 보고, 시 속 주인공의 고된 추구를 모든 측면에서 반복적으로 과장하고 탐색합니다.
현실에서 찾을 수 없다면 꿈으로 가서 찾고, 꿈에서 찾을 수 없다면 선경으로 가서 찾으세요. 이러한 기복과 연출의 겹은 캐릭터의 감정을 나선형으로 오르게 하며 클라이막스로 치닫게 만든다. 시인은 이러한 표현의 겹을 통해 감정을 반복적으로 표현하고 인물의 생각과 감정을 더욱 깊고 풍부하게 만들어 시를 '질감이 섬세'하고 예술적으로 매력적으로 만든다.
이 시는 백거이의 가장 뛰어난 작품 중 하나이며, 조국 고전시에서 서정시와 서사시가 긴밀하게 결합된 예 중 하나입니다. 시의 시작 부분에는 남주인공에 대한 비난이 다소 있지만, 진행되면서 시인은 자신만의 감정과 상상력으로 이야기를 풍성하게 하여 이 사랑 비극에 더욱 보편적인 의미를 부여함으로써 작가 자신과 시인 모두를 대다수의 독자들이 높은 수준의 공감을 얻었습니다.
어느 정도 역사적 본래의 모습에서 벗어나 리양의 사랑을 주로 노래하는 감상적인 '문체' 시가 됐다.
현종은 어려서는 열심히 통치했기 때문에 개원(開源)의 통치를 받았고, 말년에는 방탕하고 부도덕하여 천보(天寶)가 혼란스러웠다.
이런 구체적인 현실에 직면한 시인은 이 타고난 노인을 향해 때로는 그를 칭찬하기도 하고 그리워하기도 하고, 때로는 비난하기도 하고 비난하기도 하는 모순적이고 복잡한 감정을 품고 있다. 이것은 역사적 사건과 사회 생활에 대한 시인의 이해에 의해 결정됩니다.
작가는 창작 과정에서 우화시를 쓸 때 주장했던 '사실에 입각한 것', '글을 쓰기 위해 쓰지 않는 것'의 원칙을 깨고 상상력과 허구적 기법을 반복적으로 사용했다. 서사 과정은 감정과 장면과 이성, 언어, 조화로운 음절, 평행문과 산문문의 결합, 주객문답 형식의 활용과 그 기능이 시 전체를 흔들리고 생생하며 가득 차게 만든다. 예술적 매력.
장선 사상을 바탕으로 인간의 비극적 운명과 그 운명의 초월, 정신적 자유와 정신적 기쁨의 추구를 캐릭터가 생생하고, 언어와 어조가 아름답고, 서정적인 묘사가 돋보인다. 장면과 서사가 물과 우유의 조화는 <영원한 노래>의 예술적 특징이기도 하다.
'상심가'는 서정적 요소가 강한 서사시로, 시인은 중국 전통 시가가 잘하는 서정기법을 구사하여 서사와 장면묘사와 조화를 이루며 인물을 형상화한다. 서정성, 시의 서정적 반복 특성을 형성합니다. 시인은 때로는 인물의 생각과 감정을 풍경에 주입하고, 풍경의 굴절을 이용해 인물의 분위기를 부각시키기도 하며, 때로는 인물 주변의 특징적인 풍경과 사물을 포착하여 인물의 감정을 통해 내면의 감정을 표현하기도 한다. 감정은 레이어별로 렌더링되어 캐릭터의 마음 깊은 곳에서 접근할 수 없는 감정을 적절하게 표현합니다. 당나라 현종이 남서쪽으로 도망가는 길에는 곳곳에 황사가 있었고, 널빤지 길과 높은 산이 있었고, 태양은 어두웠고, 깃발은 흐릿했으며, 가을 풍경은 황량했습니다. 캐릭터의 슬픔을 강조하기 위해.
슈에서는 푸른 산과 푸른 물을 바라보며 밤낮으로 사랑을 잊을 수 없습니다. 쓰촨의 산과 강은 원래 아름다웠지만 당나라 현종 황제의 외롭고 슬픈 눈에는 산의 '녹색'과 물의 '파란색'도 사람들을 슬프게 했습니다. 자연의 아름다움은 편안한 마음으로 즐겨야 하는데 그렇지 못하여 마음의 고통만 가중되었습니다. 아름다운 풍경을 통해 슬픔을 글로 써서 감정을 더욱 깊게 만드는 것이다.
궁궐 안의 달빛과 비 내리는 밤의 종소리는 본질적으로 음울하다. 시인은 이러한 평범하면서도 특징적인 것들을 포착하여 사람들을 슬프고 상심하게 만든다. , 색과 소리가 서로 얽혀 있고 언어와 말투도 캐릭터의 내면의 슬픔과 쓸쓸함을 보여줍니다.
두두로 돌아가는 길, '세상이 돌고 있었다'는 원래는 행복한 일이었지만 옛 일이 또 지나고 아름다움도 사라져 버릴 수 없었다. 눈물. 내러티브는 고통스러운 기억의 또 다른 층을 추가합니다. 장안으로 돌아와서 "돌아와 보니 연못과 정원이 다 똑같았다. 태예의 무궁화는 버드나무 같았고 무궁화는 얼굴 같고 버드나무는 눈썹 같았는데 어찌 흘리지 않을 수 있겠는가?" 이거 보고 눈물이 나?"
낮에는 환경과 풍경이 촉발되어 풍경은 그대로인데 사람은 더 이상 빠져들지 않을 수 없다. 태예지의 아름다운 꽃과 위양궁의 버드나무에서 나는 양귀비의 얼굴을 본 것 같았다. 캐릭터의 극도로 복잡하고 미묘한 내면 활동을 보여줍니다.
해질녘부터 새벽까지 쓴 글로, 밤에 감정에 사로잡혀 오랫동안 잠을 이루지 못하는 장면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런 쓰라린 그리움은 '봄바람에 복숭아꽃과 매화꽃이 필 때'와 같고, '플라타너스 잎이 떨어지는 가을비'에도 그러하다. 그 시절의 "리 위안 제자"와 "아 지안 청어"가 회색으로 변하고 희미 해져 과거의 기쁨에 대한 그리움을 불러 일으키는 것을보고 슬펐습니다.
느슨한 노란 잎사귀부터 푸르른 촉산까지, 궁궐의 비부터 승리의 귀환까지, 낮부터 밤까지, 봄부터 가을까지 곳곳에서 만물을 만지고 슬픔을 느낀다. , 나는 사물을 볼 때 항상 사람을 생각하며 모든 측면에서 반복적으로 과장됩니다. 시 속의 주인공은 열심히 추구하고 추구합니다. 현실에서 찾을 수 없다면 꿈으로 가서 찾고, 꿈에서 찾을 수 없다면 선경으로 가서 찾으십시오.
이러한 우여곡절은 겹겹이 쌓인 렌더링으로 인해 캐릭터의 감정이 나선형을 이루며 최고조에 이르게 된다. 시인은 이러한 표현의 겹을 통해 감정을 반복적으로 표현하고 인물의 생각과 감정을 더욱 깊고 풍부하게 만들어 시를 '질감이 섬세'하고 예술적으로 매력적으로 만든다.
추가 정보:
'영원한 슬픔의 노래'의 창작 배경:
원화 원년, 당나라 현종 황제 백 Juyi는 Yusi 카운티의 대장으로 임명되었습니다. 어느 날 친구 Chen Hong, Wang Zhifu와 함께 Maweiyi 근처 Xianyou Temple을 방문하여 Li Longji와 Yang Guifei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Wang Zhifu는 이처럼 뛰어난 것들이 과중하게 가공되고 연마되지 않으면 시간이 지나면 사라질 것이라고 믿습니다.
그는 Bai Juyi에게 "많은 행복은 시보다 깊고 사랑보다 더 깊습니다. 노래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그래서 Bai Juyi는 이 긴 시를 썼습니다. 긴 시의 마지막 두 문장이 "영원은 결국 끝나고, 이 증오는 영원히 지속될 것이다"이기 때문에 그들은 이 시를 "영원한 슬픔의 노래"라고 불렀습니다. Chen Hong은 또한 전설적인 소설 "영원한 슬픔의 노래"를 썼습니다.
'영원한 슬픔의 노래'의 저자 소개:
당나라 시인 백거이. 예명은 롯데, 이름은 샹산쥬시(Xiangshan Jushi)입니다. 그의 조상은 태원 출신이고, 그의 여섯 번째 조상인 백견은 북제5대 군인으로 한성으로 이주했고, 증조부는 하귀로 이주했다. 진위안진스(眞源金師)가 성성서기 비서직을 수여받았다. Yuanhe 기간 동안 그는 Zuo Yiyi 박사와 Zuo Zanshan 박사를 역임했습니다. 나중에 그는 권력자들의 마음을 상하게 하여 총리 오원형을 암살한 살인범을 엄중하게 처벌할 것을 요구했기 때문에 강주사마로 강등되었다.
장경 초기에는 항주 관찰사로 임명되었고, 포오리 초기에는 소주 관찰사로 임명되었으며, 이후 성부 장관이 되었다. 처벌. 문학에서는 “글은 상황에 맞게 조합해야 하고, 노래와 시는 상황에 맞게 조합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의 시의 언어는 대중적이다. Yuan Zhen과 함께 "Yuan Bai"라고도 불리고 Liu Yuxi와 함께 "Liu Bai"라고도 불립니다. "바이의 창칭 컬렉션"이 있습니다.
바이두 백과사전-영원한 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