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구한말 사전 - 원신초용신사 원문 및 번역
원신초용신사 원문 및 번역
'문신초용·심사'의 원문과 번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원문:
'문신초용' ·신사(Shen Si)' 남조(南朝) - 유설(Liu Xie).
고대인들은 “형은 강과 바다 위에 있고 마음은 위작 아래에 있다”고 말했다. 글쓰기에 대한 생각은 그 정신과 거리가 멀다. 그러므로 나는 조용히 명상하고 있으며 내 생각은 수천 년 동안 지속되어 조용히 얼굴을 움직이고 있으며 수천 마일 떨어진 곳을 볼 수 있습니다. 염불하는 동안 눈썹과 속눈썹 사이에서 진주와 옥의 소리가 뿜어져 나오고, 바람과 구름의 색깔이 굴러간다. 그 사람의 생각이 너무 부족해요! 그러므로 이성적으로 생각하는 것은 놀라운 일이며, 신과 사물은 떠돌아다닌다.
신은 마음에 거하며 야망이 그 요점을 다스리고, 사물은 귀와 눈을 따르며, 말이 그 추기경을 다스리느니라. 추기경이 투명하면 물체에 숨겨진 모습이 없고, 열쇠가 막혀 있으면 영혼이 탈출하려는 의도를 갖게 됩니다.
타오준 문학사상의 핵심은 공허함과 고요함, 다섯 명의 티베트인을 아끼고 눈의 정령에 목욕하는 것에 있다. 학문을 쌓아 보물을 쌓고, 이성적 사고로 재능을 풍부하게 하고, 연구하고 읽어서 부족한 조명을 활용하고, 설득력 있는 말로 길들여라. 그러면 원걸이 주인이 되어 소리와 리듬을 찾아 잉크를 결정하게 하라. 이것이 글쓰기를 조절하는 첫 번째 기술이자 기획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남편은 운세를 생각하고 있는데 수천 장의 그림이 귀여움을 놓고 경쟁하고 있는데 규칙은 공허하고 조각품은 보이지 않는다. 산에 오르면 마음이 산으로 가득 차고, 바다를 보면 마음이 바다로 넘쳐 흐른다. Fang Qiqiu Han은 말을 거의 마쳤을 때보다 더 활력이 넘쳤고 처음에는 마음이 반했습니다. 왜? 의미가 비어 있으면 놀라기 쉽지만 진실을 표현할 때는 영리하기가 어렵습니다.
이는 마음은 생각으로 가르치고, 말은 마음으로 배운다는 뜻이다. . 어쩌면 그 이유는 불과 몇 인치 떨어져서 그 영역을 알고 싶을 수도 있고, 어쩌면 그 의미가 가까이 있어서 산과 강을 넘어 생각하고 싶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마음으로 실력을 키우면 아무것도 걱정할 필요가 없고, 규칙에 따라 계약서를 쓰면 애쓰지 않아도 됩니다.
사람의 재능은 속도와 속도가 다르며 문학 체계도 장점이 다릅니다. 항여의 붓은 썩었고, 양웅은 한나라에서 탈락하여 꿈에 겁을 먹었고, 환탄은 병들고 아들은 생각에 잠겼고, 왕중경은 생각에 지쳤으며, 장형은 10년 동안 《경》을 공부했고, 좌사는 한 기간 동안 "Du"를 연습했습니다. 거대한 텍스트는 또한 생각의 느림을 나타냅니다. 회남은 왕조를 숭배하여 '상'을 썼고, 매고는 칙령에 응하여 시를 지었고, 자견은 말로 낭송하는 것처럼 글을 지었고, 종현은 소주처럼 붓을 들었고, 완우는 법에 따라 책을 지었다. 예를 들어, Ni Heng은 식사할 때 필기체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짧은 이야기도 있지만 생각하기도 빠릅니다.
재능 있는 사람이라면 생각이 빨라야 하고, 판단도 빨라야 한다. Tan은 그의 주인에 대해 생각하고, 그의 사랑은 의심으로부터 배우고 신중한 고려 후에 결정을 내립니다. 영리함은 실수로 이어지고, 의심은 성공으로 이어진다. 비록 난이도는 다르지만 광범위한 연습이 필요하다. 학문이 얕고 공허하면 재능이 희박하고, 이를 도구로 삼는다면 들어본 적도 없을 것이다. 그러므로 다음 장을 생각하는 데에는 두 가지 위험이 있습니다. 이성이 우울한 사람은 가난하고, 말에 중독된 사람은 상처받고 혼란스러워집니다. 그러나 넓은 지식을 갖는 것은 가난한 자의 양식이고, 통일되는 것은 혼란을 해소하는 약이며, 지식이 풍부하고 통일되는 것은 마음에도 도움이 된다.
감정이 복잡하면 문체도 달라지고, 기발한 의미에서 서투른 말이 탄생할 수도 있고, 새로운 발상에서 진부함이 탄생할 수도 있다. 아마포에 천을 얹은 것을 보면 값이 비싸지 않고, 막대기에 막대기를 꽂고 공을 행하면 그 모습이 귀하게 보일 것이다. 표현의 미묘한 목적은 곡조가 텍스트를 넘어서고, 단어는 따르지 않지만 글은 견고하고 멈출 줄을 알고 있습니다. 세련되면 설명되고, 변화되면 이해됩니다. Yi Zhi는 삼각대에 대해 말할 수 없고, 평평한 바퀴는 고양이에 대해 말할 수 없습니다.
찬양: 하나님은 이미지를 사용하여 소통하시고, 감정이 잉태됩니다. 겉모습으로 사물을 찾고, 그 본성으로 반응하십시오. 조각의 리듬을 조각하면서 새싹이 더욱 번성합니다. 승리를 위해 계약을 맺고 커튼을 드리세요.
2. 번역:
고대인들은 "몸은 강과 바다에 살지만 마음은 궁정을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 글쓰기의 아이디어와 그 상상력은 종종 먼 곳으로 날아갑니다. 그러므로 작가가 조용히 생각에 집중하면 천년 전의 삶을 상상하게 되고, 조용히 표정을 바꾸면 그의 눈은 수천 마일 떨어진 곳의 풍경을 보는 것 같고, 감미로운 소리를 듣는 것 같습니다. 감미로운 진주의 목소리 .
눈이 반짝이자 변화무쌍한 풍경이 나타났다. 이것은 임신으로 인한 것이 아닌가! 그러므로 기사의 놀라운 발상은 작가의 정신을 외부의 사물과 함께 움직이게 할 수 있다. 정신은 마음을 지배하지만 감정과 기질이 열쇠를 쥐고 있습니다. 외부의 사물은 귀와 눈으로 접촉되지만 말로는 그것을 충분히 표현할 수 있습니다. 표현기능이 활발하면 사물의 모습이 충분히 표현될 수 있고, 감정적 기질이 막히면 정신이 흩어지게 된다.
그러므로 문학적 사고를 할 때에는 겸손하고 조용해야 하며, 집중적으로 생각하고, 산만한 생각을 없애고 정신을 정화해야 한다. 첫째, 보물창고처럼 지식을 쌓아야 하고, 둘째, 진리를 분명히 분별하여 재능을 풍성하게 해야 하며, 셋째, 연구와 복습을 통해 사물을 철저히 이해하고, 생각의 흐름에 따라 아름다운 말을 이끌어내야 합니다.
이렇게 신비한 진리에 정통한 마음은 조화로운 리듬에 따라 단어를 배열할 수 있으며, 마치 독특한 통찰력을 가진 장인처럼 자유롭게 도끼를 사용하여 원하는 대로 물건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의 상상 속의 이미지. 이는 글쓰기를 제어하는 주요 방법이자 전체 기사의 레이아웃을 고려하는 중요한 출발점입니다.
작가는 임신을 시작하면서 수많은 아이디어가 떠올랐다. 추상적인 사상에 규칙적인 내용을 부여하고, 정형화되지 않은 문학적 사고에 이미지를 새기는 것이 필요하다. 작가가 등산을 생각하면 그의 마음은 산의 경치로 가득 차 있고, 바다를 본다고 생각하면 그의 마음은 바다의 경치로 가득 차 있다. 나의 모든 재능은 변화하는 바람과 구름과 함께 자유롭게 질주합니다. 처음 글을 쓰기 시작했을 때는 딕셔너리를 뛰어넘는 기세로 글이 완성되자 처음보다 힘이 약해졌습니다.
이게 왜죠? 문학적 사고는 상상력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종종 이상한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언어는 현실적이고 영리하게 사용하기 어렵습니다. 상상은 이미지로 변하고, 이미지는 적절할 때는 이음새가 없고, 생략하면 수천 마일 떨어져 있음을 알 수 있다. 때로는 의미가 마음속에 있지만 그것을 찾으려면 세상 끝까지 가야 할 때도 있고, 때로는 진실이 눈앞에 있지만 멀리 있는 것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마음을 잘 다스리고, 올바른 사고방식을 사용하고, 걱정할 필요가 없으며, 아름다운 문학적 재능을 발휘하고, 글쓰기의 규칙을 익히면 피로할 필요가 없습니다. 당신의 기분.
사람들의 창의적 재능은 빠른 것부터 느린 것까지 다양하며, 글의 레이아웃도 크거나 작을 수 있고 기술도 다릅니다. Sima Xiangru는 붓털이 썩을 때까지 글을 썼고 Yang Xiong은시를 쓰기 위해 너무 열심히 일했기 때문에 Huan Tan은 임신에 어려움을 겪어 병에 걸렸습니다. 장형(Zhang Heng)은 "양량(Two Liang)"을 공부했고, "베이징푸(Beijing Fu)"는 10년이 걸렸고, 좌사는 "산도푸(Sandu Fu)"를 12년 동안 다듬었다.
Huainan Wang Liu An은 어느 날 아침에 "Li Sao Biography"를 썼고, Mei Gao는 황실 칙령을 받자 마자 신문을 펼치고 기사를 낭송하는 것처럼 썼습니다. ; Wang Can은 펜을 들고 이렇게 썼습니다. 완우는 안장에 기대어 문서 초안을 작성했습니다. 이 기사는 길이가 짧지만 그 이유도 있습니다. 빠른 생각.
문학적 사고가 빠른 사람은 창의적인 기법에 익숙하고 문제를 빠르게 고려하며 신속한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임신이 느린 사람들은 고민이 많고 다른 길로 방황합니다. 작가는 마음이 빠르기 때문에 서둘러 글을 쓸 수 있지만, 의심이 많기 때문에 완성하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속도와 난이도는 다르지만 모두 풍부한 지식과 기술에 의존합니다. 지식이 얕으면 천천히 쓰면 헛되고, 지식이 부족하면 빨리 쓰면 헛되다.
이렇게 재능 있는 작품을 쓴 사람은 지금까지 없었습니다. 따라서 아이디어를 낼 때 두 가지 어려움이 자주 발생합니다. 생각이 좋지 않은 사람은 기사 내용이 좋지 않아 고통 받고, 공허한 수사를 가진 사람은 혼란에 빠집니다.
지식을 늘리는 것은 형편없는 콘텐츠의 먹이가 될 수 있고, 핵심을 강조하는 것은 혼란스러운 단어를 푸는 약이 될 수 있습니다. 폭넓은 지식을 갖고 요점을 강조할 수 있는 것은 창의적인 아이디어에 큰 도움이 됩니다.
기발한 발상과 복잡한 기법, 다양한 스타일이 돋보이는 작품이라면 거친 어법에는 절묘한 진실이 담겨 있고, 평범한 서사에는 신선한 의견이 담겨 있다. 마치 천과 리넨이 천보다 더 가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인위적으로 천을 엮으면 눈부시게 빛나고 귀해집니다.
이 밖에도 생각의 범위를 넘어서는 미묘한 의미도 있고, 말로 설명하기 어려운 우여곡절도 있는데, 이런 것들은 언어로 표현할 수 없기 때문에 다루지 않겠습니다. 여기 있어요. 작가는 그 미묘함을 표현하기 위해 최고의 글쓰기 능력을 갖고 있어야 하며, 그 기법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사고방식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과거에 Yi Zhi는 요리의 비법을 설명할 수 없었고 Lun Bian은 도끼를 다루는 방법을 설명할 수 없었습니다. 왜냐하면 이것들은 모두 매우 미묘하기 때문입니다.
구조 분석:
전체 기사는 세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첫 번째 부분에서는 예술적 개념의 특징과 기능을 설명합니다. 창작을 잘하기 위해서는 지식의 축적, 진실의 분별, 자신의 삶의 경험을 잘 활용하고 감정을 훈련하는 데 주의를 기울여야 함을 강조한다.
두 번째 부분에서는 과거 작가들을 예로 들어 다양한 예술적 개념을 설명합니다. 그러나 작가의 구상이 아무리 빠르거나 어렵다 하더라도 정기적으로 글쓰기 연습을 하는 것 외에도 지식을 늘리고 구상의 요점을 파악하려고 노력해야 창작에 성공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부분은 예술적 처리의 필요성을 제시하고 예술적 개념의 구체적인 복잡성을 설명합니다. 이 기사에서는 이를 완전히 설명할 수 없습니다.
<심시>는 예술적 개념을 비교적 포괄적이고 체계적으로 논한 고대 문학이론의 중요한 문헌이다. 그가 제안하는 『신과 사물 사이를 유랑하는』 창작활동은 당초 이미지 사고의 기본적 특성을 요약한 것이다.
류시에가 말하는 '물체'는 주로 자연풍경이고 사회생활을 노골적으로 언급하지 않는 것이 그의 단점이지만 그는 '연구와 독서', '비싼 지식' 등을 강조한다. 사회적 현상을 포함할 뿐만 아니라 유시에가 예술적 개념의 물질적 기반에 상당한 관심을 기울이고 있음을 보여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