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구한말 사전 - 나무 가면은 어떤 오페라인가요?
나무 가면은 어떤 오페라인가요?
나무 가면은 안순 지역 오페라입니다.
안순디가극은 귀주성 안순시 툰푸족의 독특한 전통민속극으로, 나무탈을 쓰고 공연하는 국가무형문화유산이기도 하다. 흔히 얼굴이라고 불리는 이런 종류의 목각 가면은 복잡하고 정교한 장인의 솜씨로 만들어졌습니다. 안순 지역 오페라인 1인 인형극에서 중요한 소품입니다.
안순 향토 오페라는 안순, 핑바, 후이수이 등 여러 도시와 현에서 인기가 높습니다. 지역 오페라는 명청 시대에 귀주에 입성한 군대에서 유래했다고 합니다. 각 지역 오페라단은 "양씨장군", "월주안" 등과 같은 완전한 오페라를 전문적으로 노래합니다. 안순 지역 오페라의 음악은 거칠고 반주가 단순하며 일반적으로 황야 공연에 적합합니다. 배우는 마스크를 쓰고 얼굴은 녹색 거즈로 덮여 있다. 보유하고 있는 무기는 특히 짧지만, 가동 범위는 매우 넓습니다.
상속주체의 부족은 디 오페라 문화의 상속이 직면한 가장 큰 딜레마이다. 오페라 문화는 상실과 소외, 완전한 종말의 딜레마에 직면해 있으며, 계승 주체의 최종 소멸은 지구 오페라 문화 사업의 종말을 의미할 것이다. 개혁개방 이후에는 물질적 조건이 더욱 풍부해지면서 사람들의 가치관이 점점 다양해졌습니다. 먼저 돈의 원칙으로 인해 사람들은 물질적 이익을 추구하기 위해 산촌을 떠나게 되었습니다. 젊은 노동력의 모습입니다.
이 그룹은 일찍부터 외부 사회와 접촉하여 외부 세계의 영향을 크게 받았습니다. 대부분은 경제적 목적으로 지역 오페라 공연을 배우기 위해 오래된 예술가를 따르는 것을 꺼려했습니다. 문화는 점차 시장과 담체를 잃어가고 있으며, 상속 주체인 가족과 청년은 더 이상 상속 주체의 본래적 기능을 수행하지 못한다. 지구 오페라 문화 계승자들의 문화적 수준은 전반적으로 낮고, 연령 분포도 고르지 못하며, 팀의 노령화 현상이 심해 후계자가 부족하다는 당혹감을 안고 있다.
위 내용 참조: 바이두 백과사전—안순 향토 오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