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구한말 사전 - 도시 국가에 대한 종합적인 세부 정보

도시 국가에 대한 종합적인 세부 정보

도시국가란 읍을 중심으로 하는 독립·자주·독립 국가를 말하며, '도시국가'라고도 번역된다. 도시국가는 고대 그리스 정치의 주요 개념이다. "호머의 서사시"에서. 기본 소개 중국어 이름: City-state 외국 이름: City-state 성격: 고대 그리스의 정치적 의미의 주요 개념입니다. 또한 번역: 도시 국가 의미: 단일 도시를 중심으로 한 국가 영어 이름: City-state. 어원, 서문, 도시국가 영역, 시립 광장, 야외극장, 스포츠 경기장, 종교 예배, 어원 고대 그리스의 정치 용어에서 '정치'라는 단어는 호메로스의 요새를 가리키는 '폴리스'에서 유래했다. 서사시 또는 아크로폴리스. "시골"(데모)의 반대입니다. 아테네의 언덕 꼭대기 아크로폴리스인 아크로폴리스는 아테네인들이 종종 "아크로폴리스"라고 부릅니다. 요새 주변의 "도시 지역"을 "아스토"라고 합니다. 후세에서는 아크로폴리스, 도시 지역, 시골을 통칭하여 '폴리'라고 불렀는데, 이는 토지, 사람, 정치 생활을 결합하여 '국가' 또는 '국가'라는 의미를 부여했으며 '도시'라는 이름으로 발전했습니다. -국가', 독립성과 자율성을 갖춘 소수의 작은 나라의 특징. 소개 도시 국가는 일반적으로 주권을 갖는 도시가 통제하는 지역입니다. 역사상 도시 국가는 일반적으로 고대 그리스 도시 국가(예: 아테네 및 스파르타), 가나안의 페니키아 도시 국가(예: 티레 및 시돈), 중앙 아메리카의 마야 도시 국가와 같은 대규모 문화권의 일부입니다. , 실크로드 등 소규모 국가(사마르칸트, 부하라 등)와 이탈리아 도시 국가(플로렌스, 베니스 등)를 따라 이동합니다. 동아시아 황하 유역에 위치한 중국의 도시 국가. 유럽 ​​역사에는 두 가지 중요한 도시 국가 시대가 있습니다. 고대 그리스의 도시 국가와 르네상스 시대의 이탈리아 도시 국가는 모두 이 시대에서 유래되었습니다. 그러나 이들 문명화된 도시국가들은 대개 짧은 시간 동안만 살아남았는데, 그 이유는 그들의 땅과 힘이 주변의 외적에 저항할 만큼 충분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이러한 소규모 지역조직들은 느슨한 지리적, 문화적 실체로 공존하여 강대국의 확고한 권력구축에 걸림돌이 되고 있다. 그러므로 그들은 결국 더 큰 사회 시스템, 심지어 민족 국가에도 통합되어야 합니다. 현재 세계에서 싱가포르, 모나코, 바티칸만이 도시국가의 전통적인 정의를 충족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싱가포르에는 여전히 도시화되지 않은 영토가 있으며, 바티칸과 모나코의 대도시 지역은 단지 주변 도시인 로마와 비소레의 연속일 뿐입니다. 독일의 베를린, 미국의 워싱턴 DC, 영국의 지브롤터 등 일부 주권 국가도 도시 국가와 유사한 영토를 갖고 있습니다. 도시국가 영역 그리스 도시국가에서 공공영역, 즉 '도시국가 영역'은 공공생활공간으로 대표되며, 공공생활공간은 공공건물의 패턴을 통해 형성된다. 동시에 그리스 도시 국가는 일반적으로 도시 국가의 주요 공공 건물이 밀집된 중앙 도시를 중심으로 형성되었습니다. 현대 개념에 기초한 고고학자들의 분류에 따르면, 도시 국가에서 가장 중요한 공공 건물은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째, 사원, 성소, 제단, 공공 묘지와 같은 종교 공공 건물, 두 번째는 도시입니다. 도시 광장, 회의장, 시민 집회 장소, 법원, 공공 식당 등과 같은 국가의 지방 자치 건물 세 번째는 체육관, 운동장, 레슬링 경기장, 원형 극장 등과 같은 도시 국가의 사회 및 문화 활동 장소입니다. 이러한 공공건물은 웅장하고 견고하며, 도시국가의 지속적인 문화경관이 되었습니다. 2000여년이 지난 오늘날에도 많은 고대 그리스 사원, 원형극장, 경기장은 여전히 ​​도시국가의 폐허 위에 서 있으며, 한편으로는 그리스 문화의 독특한 매력을 후세에게 조용히 보여주고 있습니다. 반면에 그들은 또한 그리스 도시 국가를 가장 중요하게 만듭니다. 눈에 띄는 특징은 영구적으로 굳어졌습니다. 고고학 연구에 따르면 공공건물의 출현은 도시국가의 등장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도시국가 이전 시대의 전형적인 건축 유적은 공공 건물이 아니라 미노아 문명과 미케네 문명의 궁전과 성입니다. 심지어 종교 건물도 대개 왕궁과 연관되어 성소나 사원의 형태로 나타납니다. 분명히 궁전과 그에 딸린 종교 건물은 주로 왕실 구성원이 사용하며 대중에게 공개되지 않으므로 엄밀히 말하면 공공 건물은 아닙니다.

미케네 문명이 멸망한 뒤 이어진 "암흑시대"에는 호메로스의 서사시에 일부 웅장한 궁전이 묘사되어 있지만 고고학 기록에는 어떤 형태의 대규모 건축도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호머의 서사시의 묘사에서도 종교적 제사행위는 고정된 성소보다는 장소에 적합한 경우가 많다. 초기 고대 시대에는 그리스 도시 국가가 등장하면서 그리스 전역에 공공 건물이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고고학적 자료에 따르면 시민의회, 의회 등 도시국가의 기본 정치기관이 등장함과 동시에 광장, 시민집회장, 시청 등 도시 공공건물도 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최초의 사원은 기원전 8세기에 도시국가의 등장과 동시에 나타났습니다. 같은 기간 경기장, 체육관, 레슬링 경기장 등 문화공공건물도 속속 등장했다. 학자들은 공공건물의 출현이 도시국가의 부상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믿습니다. 물론, 집회소나 시민 집회소 같은 도시 건물은 도시 국가 부상의 직접적인 결과입니다. 사원, 경기장 등 다른 공공 건물의 건설도 도시 국가 부상의 상징입니다. 상대적으로 작은 도시 국가의 경우 이렇게 거대한 건물을 지으려면 도시 국가의 공동 노력과 집단적 의사 결정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시립 광장 도시 국가의 시립 광장은 도시 국가의 경제 및 정치 생활의 중심지이며 많은 상점이 이곳에 정기적으로 모여들고 있습니다. 동시에 이곳은 시립건축물이 밀집된 곳이자, 도시국가 시민들이 생활하고 정치생활을 하는 공간이기도 하다. 고대 그리스어에서 "시립 광장"(êgorê)이라는 단어의 원래 의미는 "인민의 집회"이며, 이후 점차 "집회 장소"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시립 광장을 가리키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사람들은 이곳에서 시정에 관한 정보를 교환하고, 시의회와 시민총회에 참여했습니다. 아테네 시립광장에는 '시조영웅(Eponymous Heroes)'이라는 건물이 있는데, 그 꼭대기에는 아테네의 10개 부족을 상징하는 10개의 청동상이 세워져 있으며, 벽은 게시판으로 사용되고 있다. 시민회의 등 도시국가와 관련된 사항이 이곳에 발표되고, 각종 법률안도 이곳에 발표되어 시민들이 시민회의에서 토론하고 투표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시민회에서 의결된 법령은 돌판에 새겨져 광장에 선포됐다. 기원전 5세기 말, 도시 국가 아테네는 시립 광장에 메트로온(Metroon)이라고 불리는 어머니 여신의 신전을 세웠습니다. 이곳은 도시 국가의 모든 법률, 법령, 법령 등을 담고 있는 아테네의 공공 기록 보관소이기도 했습니다. 시민총회와 500명으로 구성된 의회의 결의안, 수입 및 지출 계정이 여기에 보관되어 시민들이 조회할 수 있습니다. 스파르타에서 회사생활의 중심은 훈련장과 사내식당입니다. 스파르타 시민의 주요 임무는 도시 국가를 방어하는 것입니다. 그들은 대부분의 시간을 훈련장에서 집단 신체 훈련이나 군사 훈련으로 보내고, 집이 아닌 공공 식당에서 식사합니다. 미성년자를 포함한 모든 남성 시민은 공공 식당에서 식사합니다. 레쿠구의 입법으로 인해 연회제도에 참여하지 않는 시민은 시민권을 상실하게 된다. 또한 크레타의 일부 도시 국가에도 식사 시스템이 있습니다. 야외극장 야외극장은 연극 공연과 연극 관람을 위한 장소입니다. 드라마는 기원전 6세기 아테네에서 등장하여 그리스 세계 전역으로 빠르게 퍼졌습니다. 고전 시대에 이르러 원형 극장은 도시 국가의 랜드마크 건물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연극 공연과 연극 관람을 위한 장소로서 원형극장은 전형적인 공공공간이다. 시민들이 연극을 관람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일반적으로 규모가 커서 수천 명, 심지어는 10,000명 이상을 수용할 수 있다. 아테네의 디오니소스 극장은 약 15,000명을 수용할 수 있다. 그러나 원형극장은 단순히 연극을 관람하는 장소가 아니라 정치적 활동을 위한 공간으로도 활용되는 경우가 많다. 아테네에서는 때때로 디오니소스 극장에서 시민 집회가 열렸습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우리가 순전히 문화 활동이라고 생각하는 연극 공연이 도시 국가의 정치 생활과 밀접하게 얽혀 있다는 점이다. 도시국가 아테네는 매년 디오니소스 연극제 개막식에서 연합국이 바친 헌금을 디오니소스 극장 무대 중앙에 배치해 모든 시민에게 동시에 전시했다. 전쟁에서 사망한 시민들의 자녀들도 도시국가가 지급하는 연금을 받기 위해 하나 둘 무대에 올랐습니다. 연극제는 도시국가의 저력을 알리고 시민들에게 정치교육을 제공하는 무대이기도 했다.

한편, 고대 그리스의 종교 숭배 형태 역시 고대 서아시아, 이집트 및 기타 고대 문명의 그것과 달랐다. 전체적으로 특권적인 성직자나 승려계급은 없었고, 종교예배 활동은 전문적인 지식을 갖춘 성직자들이 주도하지 않고, 도시국가가 임명한 관리들이 직접 주도했다. 아테네에서는 신을 숭배하고 제사 의식을 주관하는 관리들을 시민들로부터 추첨으로 선출했으며, 임기는 1년으로 제한되었습니다. 즉, 희생을 주관하는 것은 일반 시민이다. 그리고 그리스인들에게 신과의 의사소통에는 일반적으로 전문적인 지식이 필요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므로 헤로도토스는 페르시아에서 전문적인 마법사들(마구스)이 기도를 하는 것을 보고 매우 놀랐습니다. 분명히 그리스에서 종교 예배는 지배계급의 특권이 아니라 도시 국가의 공공 활동, 즉 모든 시민이 공유하는 활동입니다. 그러므로 종교적인 공공공간은 도시국가의 삶에 필수적이다. 종교 예배 활동을 모든 시민이 공유하는 공공 생활로 간주해야만 그리스 도시 국가가 왜 웅장한 사원을 짓기 위해 그토록 많은 인력과 물질적 자원을 소비했는지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도시국가의 전체 인구는 수만 명에 불과하다. 인력이나 재정 측면에서 거대한 사원을 짓는 것은 여러 세대가 걸리는 경우가 많지만, 모든 도시국가는 그런 것 같다. 노력을 아끼지 않습니다. 시칠리아 서부에 위치한 아크라가스에는 적어도 6개의 사원 유적이 여전히 보존되어 있으며 모두 현지 석회암으로 지어졌습니다. 이탈리아 남부 포시도니아에서는 거대한 대리석 신전 3개가 아직도 온전하게 서 있고, 또 다른 신전은 무너졌다. 이 두 약한 도시 국가는 그리스 역사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지 않았으며 문헌에도 이에 대한 기록이 거의 없습니다. 그러나 이 두 도시 국가 유적지에 있는 이 장엄한 신전과 유적지를 방문한 사람이라면 이들이 그리스 세계에서 극도로 소외된 위치를 차지했다는 사실을 결코 상상하지 못할 것입니다. 그뿐만 아니라, 도시국가의 종교적 숭배는 중요한 정치적 의미도 갖고 있었다. 프랑스 학자 드 폴리냑은 도시국가의 종교예배가 도시국가의 정치문화를 이해하는 핵심 요소라고 지적했다. 그는 도시국가의 탄생과 종교예배의 관계에 대한 연구에서 출발하여, 사원의 건설과 종교적 성지의 정의와 함께 종교예배가 곧바로 도시국가의 형성으로 이어진다고 주장했다. 그는 일반적인 종교적 예배를 통해 사람들이 도시국가의 가장 근본적인 기초인 자아감과 집단적 정체성을 얻는다고 믿습니다. 한편, 종교적 성지는 도시국가의 영토 경계를 결정하기도 했습니다. 그리스에는 중앙 도시에 위치한 종교 신전 외에도 도시 국가의 경계에 세워진 신전과 종교 신전도 있습니다. 이러한 종교적 성지와 도심의 종교적 성지 사이에는 한편으로는 다른 도시국가와는 다른 구체적인 종교적 예배를 통해 도시국가의 영토의 경계가 명확하게 규정된다. 한편, 국경의 성지와 도심의 종교성지는 양방향 소통과 상호작용이 형성된다. 종교 축제 기간 동안 행렬은 도시 중심부의 성지에서 시작하여 국경에 있는 성지로 행진하거나 반대 방향으로 행진합니다. 두 종교 성지 사이를 오가는 사람들의 흐름은 중앙 도시 밖의 도시 국가의 인구를 도시 국가의 공공 생활로 끌어들여 도시 국가의 구성원을 의식적인 전체로 만들고, 또한 가장자리가 중앙 위치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합니다. 영국 학자 소르비누-인우드(Sourvinou-Inwood)도 엘레우시스 신비 연구에서 같은 결론에 도달했습니다. 아테네 북서쪽 경계에 위치한 엘레우시스 신비는 도시 국가의 가장 중심적인 기관과 얽혀 "도시"를 형성했습니다. -국가." 예배의 중요하고 중심적인 중심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