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구한말 사전 - 돌팔이 의사가 처방하는 약에 대한 소개는 무엇인가요?
돌팔이 의사가 처방하는 약에 대한 소개는 무엇인가요?
조화희시가 쓴 '아버지의 병' 기사에서 루쉰은 돌팔이 의사가 처방한 이상한 약의 도입을 구체적으로 언급했다. 귀뚜라미 한 쌍이 짝을 이뤄야 한다는 것, 핑디무시 Zhu Bai Gu Pi Wan, 갈대 뿌리, 3년 동안 서리에 강한 사탕수수. 저자는 돌팔이 의사들이 어떻게 사람들을 호도하는지 풍자적인 어조로 글을 쓰고 있는데, 두 유명 의사의 처방은 다른 것보다 독특하여 일부 한의사들의 연이은 사직을 통해 아버지의 병이 있음을 보여준다. 가족의 변화는 돌팔이로 사람들을 속이고, 거짓 주장을 하고, 돈을 갈취하고, 인간의 생명을 무시하는 유명한 의사들에 대한 깊은 증오를 표현합니다. .
'현대중국어사전'에서는 야오이니즈에 대해 "한의학에 일부 추가적인 약품을 첨가하면 약의 효능을 높일 수 있다"고 설명하고 있으며, "자하이"의 '야오인즈' 기사에는 "중. 처방 다양한 약을 질병 부위에 도달하도록 유도하거나 특정 경락 및 장기에 도달하도록 하는 약입니다. "일반 한의학이나 처방서에는 간단히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유인은 일반적으로 경락을 유도하고 치료 효과를 높이는 기능이 있습니다. , 비장과 위장을 조화시키고 해독작용과 교정작용을 하는 동시에 미각의 기능과 기타 기능이 대부분이면서 일상생활에 흔히 쓰이는 약이기도 하다”고 말했다. 질문. 의약품은 그렇게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필수 의약품이어야 하는데 그냥 처방전에 추가하면 안 될까요?
사실 이러한 진술은 맞지만 한 가지 문제를 무시하고 있습니다. 즉, Yao Yinzi가 Yao Yinzi라고 불리는 이유는 이러한 효과 때문이 아닙니다. 월경을 촉진하고, 효능을 높이며, 미각을 조절하고 해독하고 비장과 위장을 조화롭게 하는 등의 효능은 요은자만의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야오인자는 반드시 월경을 유도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며, 월경을 유도하는 약은 처방에 있어서 특수한 약이다.
야오인즈라는 약을 일반 처방약과 비교해 보면, 사실 야오인즈의 가장 큰 특징은 일반 처방에 더해 스스로 조제하고 보충해야 한다는 점을 알 수 있다. 약을 복용하거나 달이는데 사용되는 약. 요은자는 송나라에 대량으로 등장했다. 송대 이전에는 《오십이가지 처방》에 "꿀과의 조화", "쌀 1리터" 등 후대 의학 도입과 유사한 내용이 있었다. 《열병 및 잡병논》에는 쓴 술, 간란수, 자포니카 쌀, 양고기, 대추국, 생강 및 기타 달임약을 사용했다는 기록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열병병학』의 백호 달임 처방에는 무천 6량, 석고 1파운드(으깬 것), 감초 2량(구운 것), 자포니카 쌀 6그램이 나와 있다. . 물통에 쌀을 넣어 쌀이 익을 때까지 삶아 국물을 따라내고 하루 3번, 1리터씩 따뜻하게 섭취한다.
쓴 와인 수프 레시피: 피넬리아 테르나타(대추 심처럼 씻어서 부수기) 14개와 닭고기 1개(노란색 제거, 안에 쓴 와인 추가, 껍질에 닭고기 넣기) 위에 두 가지 맛, 쓴맛이 나는 술에 닭 껍질을 넣고 불에 올려 세 번 끓인 후 이슬비를 제거합니다. 조금 삼켜보세요. 나쁘지 않네요. 3회 더 투여하세요. 쓴 포도주는 이제 식초가 되었습니다.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4대 명작에 대해 이야기해보자. 『서유기』는 말할 것도 없이 그 자체가 신화이자 전설이다. 첫 번째 장은 한의학에서 보기 드문 '약서'와 마찬가지로 소설의 줄거리 전개를 이끌고 있으며, 이를 통해 중국의 고전문화사상이 생활 전반에 침투해 있음을 알 수 있다. 한의학이나 문학, 예술의 그림자를 보세요.
저녁에 아침 꽃을 줍다
'황혼에 아침 꽃을 꺾다'에서 작가 루쉰은 젊은 시절의 인생 경험을 바탕으로 내레이션과 토론 방식을 사용합니다. 농촌에서 도시, 가족에서 사회, 가정에서 해외로의 삶의 경험은 과거의 친척, 친구, 스승에 대한 향수를 표현하는 동시에 낡은 세력과 낡은 문화를 조롱하고 비판합니다. .
'개·고양이·쥐'는 작가가 고양이를 싫어하는 이유를 '고양이'라는 유형을 빌려서, 삶의 방식이 고양이와 비슷한 사람들을 풍자한다.
'아창과 산해경'은 작가가 어린 시절 아창과 나눈 대화를 묘사하며 그녀에 대한 기억과 감사를 표현한다.
'스물네 효도'는 '노래우진'과 '궈거가 아들을 묻다' 두 편의 이야기를 읽음으로써 느끼는 강한 혐오감에 초점을 맞춰 봉건 효도의 위선과 잔인함을 폭로한다. 중국 고대 어린이들의 비참하고 비극적인 상황을 폭로합니다.
'오창회'는 집회를 배경으로 봉건제도가 아이들의 본성을 속박하고 파괴하는 모습을 그린 작품이다. '무상'은 우창이 사람을 구하고 심한 구타를 당하는 사건을 묘사하며 구시대 암울한 사회 속 중국인들의 절망과 세상의 불의에 대한 분노를 표현하고 있다.
'백차오원에서 산웨이서점까지'는 작가가 어린 시절 집 백차오원에서 즐겼던 재미와 산웨이서점에서 공부하며 엄격하면서도 즐거웠던 삶을 묘사하며, 아이들의 폭넓은 삶의 관심과 그에 따른 제약을 드러낸다. 봉건 서적 학교 교육의 날카로운 모순.
'아버지의 병'은 어렸을 때 아버지의 병을 치료했던 장면을 회상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여러 '유명 의사'들의 의학적 태도, 스타일, 처방 및 기타 징후를 묘사하며 이들 주술사가 아님을 드러낸다. 분열, 허위 주장, 돈 갈취, 인간 생명 무시의 본질.
'잡기'는 겉으로는 아이들에게 친절하지만 실제로는 어둠 속에서는 악한 옆집 옌씨를 회상하며 그녀를 이기적이고 교활하며 사악한 마음으로 묘사한다. 여성.
'후지노 씨'는 작가의 일본 유학 생활과 그가 의학을 버리고 문학을 결심하게 된 이유를 기록하며, 후지노 씨에 대한 깊은 기억을 표현한다.
'판아이농'은 판아이농이 혁명 이전의 낡은 사회에 대한 불만과 혁명 추구, 그리고 1911년 혁명 이후 박해와 박해를 겪은 경험을 묘사하고 있다. 낡은 민주주의 혁명에 대한 그의 실망을 보여준다. 그리고 이 올곧고 완고한 애국자에 대한 그의 감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