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구한말 사전 - '대영문학·도리스 레싱·금노트' 작가에 대한 간략한 소개|내용요약|작품감상

'대영문학·도리스 레싱·금노트' 작가에 대한 간략한 소개|내용요약|작품감상

"대영문학·도리스 레싱·황금노트"에 대한 작가 소개|내용 요약|작품 감상

작가 소개 도리스 레싱(1919— )은 동시대 영국의 가장 중요한 작가 중 한 명이다. . 그녀는 1919년 이란에서 태어났고 원래 성은 테일러(Taylor)였습니다. 부모는 영국인입니다. 레싱이 5살이 되던 해, 그녀의 가족은 로디지아로 이주했고, 그녀의 가족은 20년 넘게 빈곤에 시달렸습니다. 그녀는 15세(12~13세라고도 함) 때 안구 질환으로 학교를 그만두고 집에서 공부했습니다. 그는 16세에 일을 시작하여 전화 교환원, 유모, 속기사 등으로 일했습니다. 젊었을 때 그녀는 식민주의에 반대하는 좌파 정치 운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했으며 한때 공산당에도 참여했습니다. 레싱은 두 번 결혼하고 이혼했으며 세 자녀를 두었습니다. 1949년 어린 아들과 함께 영국으로 이주했을 때 그녀의 지갑에는 소설 한 권밖에 없었다. 이 책은 곧 The Grass Is Singing (1950)이라는 제목으로 출판되어 레싱을 단번에 유명하게 만들었습니다. 흑인 남성 하인이 가족이 가난하고 정신이 불균형한 백인 여주인을 살해하는 사건을 소재로 아프리카 식민지의 인종 억압과 인종 모순을 심리적 묘사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후 레싱은 "폭력의 아이들"의 다섯 부분, 즉 "마사 퀘스트"(1952), "좋은 결혼"(1954), "폭풍의 여파"(1958), "육지에 포위됨" 등 5부작을 연속으로 출판했습니다. . "Living"(1965) 및 "The City of Four Gates"(1969) - 정직하고 섬세한 붓놀림과 다소 인상주의적인 사실주의 스타일을 사용하여 로디지아에서 성장한 젊은 백인 여성의 삶을 탐구합니다. 이 기간 동안 그녀는 일반적으로 그녀의 걸작으로 인정받는 The Golden Notebook(1962)도 완성했습니다. 1960년대쯤부터 현대 심리학과 이슬람 신비주의 사상에 대한 레싱의 관심이 작품에 등장했지만, 그녀는 여전히 주요 사회 문제에 집중했다. 1970년대에는 개인의 정신적 쇠약을 다룬 『지옥 가는 간략한 이야기』(1971)와 인류 문명의 미래를 논한 『생존자의 회고록』(1974)을 썼다. "The Summer Before Dark"(1973)는 중년 주부의 영적 위기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그 후 그녀는 다른 접근 방식을 취하여 "시카스타"(1979), "3, 4, 5 지역의 결혼"을 포함하여 "사수자리 남부의 카노푸스: 기록 보관소"라는 제목의 소위 "우주 소설" 시리즈를 시작했습니다. "(1980), "시리우스 실험"(1981), "제8행성 대표자의 창조"(1982) 등 인류의 역사와 운명에 대한 생각과 고민을 SF소설의 형식으로 풀어냈다. 레싱은 소설 외에도 시, 에세이, 희곡, 단편 소설도 많이 썼습니다. 최근에는 새로운 작품이 계속해서 나오고 있다. "제인 서머스의 일기"(1984), "선한 테러리스트"(1985) 등의 작품은 주제와 스타일 면에서 작가의 초기 사실주의적 방식으로의 복귀인 것으로 보인다.

내용 요약에서는 먼저 '황금의 노트'(중국어 번역은 '여성의 위기')가 전통적 의미의 '줄거리'가 없기 때문에 ''의 내용을 다시 설명하기 어렵다는 점을 먼저 설명해야 한다. 이야기개요'이므로 거의 불가능하다. '내용요약'과 '분석 및 감상'으로 나누어진다. 이 작품에서 레싱은 기존에 사용했던 연대기적 서사적 글쓰기 방식을 깨고, 여주인공 안나 프리먼 울프의 삶을 여러 각도와 측면에서 제시하고 있다. Martha Quest의 성(Quest)이 "추격"을 의미하고 Anna의 이름에 있는 "Freeman"이 "자유인"을 의미하는 것처럼 사람의 이름에는 상징적인 의미가 있습니다. 이 책은 "자유로운 여성"이라는 3인칭 소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야기는 Anna와 그녀의 여자친구 Molly의 삶과 경력을 알려주는 다섯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각 두 부분 사이에는 소위 "노트북" 시리즈가 끼워져 있으며 그 내용은 Anna의 네 권의 노트(예: 검은색, 빨간색, 노란색, 파란색 4개 사본). 이는 4번 반복되며, 마지막 섹션인 "Free Women" 앞에 별도의 "Golden Notes" 섹션이 삽입됩니다.

소설이 끝날 때까지 그들은 단지 몇 가지 타협과 편법만을 상상했습니다. Molly는 "진보적인" 사업가와 결혼할 계획을 세웠고, 그녀의 아들은 자본가인 아버지의 재산을 상속받고 그 재산을 유용한 일을 하는 수단으로 사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야간학교에 가서 청소년 수감자들을 가르치고 노동당에 입당하는 것. 이에 대해 그들 스스로도 냉소적이고 회의적인 태도를 취하고 있다. 이는 매력적인 곡 '골든노트'에 드러난 희망에 대한 일종의 '냉대'다. 분명히 안나의 문제와 위기는 최종적으로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작품 감상 레싱의 초기 작품은 19세기 사실주의 서사 전통의 영향을 많이 받은 <황금 노트>의 치밀하게 고안된 다성적 복합 구조는 이와 극명한 대조를 이루며 주목을 받았다. 많은 비평가들이 주목한다. 이 작품은 종종 레싱의 문학과 소설에 대한 재고로 간주됩니다. 합리화된 언어와 객관적 존재 사이의 격차와 모순을 강조한다. 언어는 항상 질서와 설명에 접근하려고 노력하는 반면, 삶은 본질적으로 원인이자 결과이며 설명할 수 없는 혼란스러운 전체입니다. 따라서 안나의 네 권의 노트 내용은 그녀의 원래 의도를 조롱하는 것이 된다. 예를 들어, 그녀의 정치에 대한 관심은 『레드 노트』에는 담겨 있지 않고 문제들이 서로 얽혀 울려퍼진다. 그리고 그녀의 개인 메모는 때때로 신문 보도의 스크랩북이 되었습니다. 이 소설에서 '이야기'는 단편적으로 쪼개져 수많은 단편적인 기록과 서사로 나뉘는데, 그 어느 부분도 권위가 없다. 『자유여성』은 안나와 몰리의 삶을 전통적인 전지적 관점에서 3인칭 서술 방식으로 묘사하지만, 안나의 네 권의 노트는 인간의 생각과 활동이 너무나 다면적이고 모순적이어서 명확하고 단순하게 담길 수 없음을 보여준다. 모든 "전지적" 이야기. '환상'과 '현실'의 경계와 관계도 분간하기 어려워졌다. The Yellow Note의 Ella는 가상의 인물입니다. 그러나 그녀의 상황과 사고 방식은 Anna 자신과 매우 유사합니다. Anna가 다른 곳에서 Ella는 Anna라고 말한 것도 당연합니다. 그러나 '현실적'이려고 하는 말은 현실과 동떨어져 있기 마련이다. Anna는 그녀의 소설 "Forbidden Love"가 왜곡된 것으로 의심될 뿐만 아니라 그녀의 가장 진짜 개인 일기("Blue Notes")조차도 "똑같이 거짓"이라는 사실을 알고 겁을 먹었습니다. 가끔 그녀는 그날의 활동과 심리적인 감정을 일기에 자세하게 기록하지만, 먹고 마시고 자고 먹는 이러한 세부사항의 총합이 자신의 삶의 '진실'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그녀는 이 모든 것을 지우고 "평범한 하루", "모든 것이 예전과 똑같다" 등 그녀를 불안하게 만드는 다른 표현들로 대체했다. The Blue and Gold Notebook에 나오는 Anna의 히스테리컬한 미국인 남자 친구의 이름은 Saul이지만, 마지막 섹션인 "Free Women"에서 그러한 캐릭터가 언급될 때 그는 전혀 Saul이라는 이름을 사용하지 않으며 그렇게 미친 사람도 아닙니다. 『자유여성』의 서사는 전통소설의 권위적인 어조를 갖고 있으며, 객관적이고 신빙성이 있어 보인다. 그러나 소설의 다른 부분에서는 그것이 단지 안나의 또 다른 작품일 뿐임을 시사합니다. 책 전체에는 때로는 서로를 확증하고 때로는 모순되는 중첩된 이야기가 많이 담겨 있지만, 절대적으로 긍정하거나 부정하는 것은 없으며, 어느 것이 '참'이고 어느 것이 '거짓'인지 판단할 길이 없습니다. 그러나 반면에 레싱의 작품에서는 형식과 내용이 통합되어 있으며, 예술의 의심과 문제는 곧 삶의 의심과 문제이기도 하다. '주인공'으로서 안나의 마음은 많은 위기에 처해 있으며 인생의 청사진으로 삼을 수 있는 기성 플롯 패턴을 찾을 수 없습니다. 사회 활동이나 사생활에 관계없이 그녀는 자신의 운명을 통제하는 방법을 모릅니다. 파편화의 '이야기'는 바로 이런 파편화되고 혼란스럽고 불안한 삶을 말해준다. 어떤 의미에서, 노트에 있는 모든 단편적이고 파편화된 내러티브는 "진짜"입니다. 그들은 모두 주인공(때로는 화자이기도 함)의 정신적 딜레마를 다양한 방식으로 반영하거나 표현합니다. 독립적이고 자유분방하며 정의감이 넘치는 '자유여성'으로서 안나는 생각과 실천 모두 기댈 곳이 없어 머뭇거리고 괴로워하지만, 신앙을 완전히 포기할 생각은 없어 우울하고 절망에 빠진다. 안나의 노트에는 그들의 고통스러운 수색에 대한 생각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이 소설은 예술형식의 문제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고 있지만, 그것은 단순히 예술을 위한 예술이 아니라는 것은 분명합니다. 레싱은 여전히 ​​사회와 삶에 관심을 갖고 있었습니다.

이 때문에 『황금수첩』은 문학평론가들의 주목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좌파(혹은 전좌파) 지식인들과 많은 페미니스트 성향의 여성들 사이에서 상당한 호응과 논란을 불러일으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