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구한말 사전 - 고시 '만난 사람을 만난 느낌' 원문 읽기 및 감상
고시 '만난 사람을 만난 느낌' 원문 읽기 및 감상
《만남의 감정·전부》는 당나라 시인 장구령(張九陵)이 지은 5자 시이다. 시의 시작 부분에는 단정한 대련을 사용하고, 봄, 난초, 가을, 월계수의 대련을 사용하여 무한한 생명력과 우아함의 특징을 부각시킨다. 다음은 제가 정성스럽게 편찬한 고시 『십이시』의 원문을 읽고 감상한 내용입니다. 이 글을 읽고 참고하시면 모든 분들께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십이시(感情)(1부)"
[당나라].
봄에는 난초 잎이 무성하고, 계수나무는 가을에는 꽃이 밝고 선명합니다.
이 사업으로 행복해지는 축제의 계절이다.
숲에 사는 사람들이 바람소리를 듣고 앉아 있으면 행복해질 줄 누가 알겠는가.
식물과 나무에는 의도가 있는데 왜 아름다움을 요구합니까!
번역
봄날은 따뜻하고 향기로운 난초 잎은 녹색으로 매달려 있으며 가을 밤은 밝고 영혼을 자극하는 계수나무는 달빛처럼 밝습니다. 무성하고 매력적이며 우아하며 자연스럽게 봄과 가을은 멋진 계절이 됩니다. 오늘 내가 혼자 랑귀의 아름다움을 감상하고 그들의 고상한 성격을 기억하기 위해 왔다고 누가 생각이나 했겠는가. 네, 난초와 달콤한 향이 나는 계수나무는 이미 향기로운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는데 왜 은둔자인 당신이 여기에 올라와 그것들을 깨뜨립니까?
감사
장지울링의 "감정" 시 * ** 12 우선 당개원 25년(737)에 정태수로 강등되었을 때 쓴 글이다. 이 시는 그 중 첫 번째 시로, 난초와 계수나무를 노래하여 권력자를 탐하지 않고 절절을 지키려는 시인의 고상한 성품을 표현하고 있다.
첫 번째와 두 번째 문장에서는 봄 난초, 가을, 계수나무를 사용하여 난초와 계수나무의 생명력과 우아함, 순수함을 찬양합니다. 고귀한 열망을 가진 신사에 대한 비유로 "Lan Gui"를 사용하는 것은 Qu Yuan의 "Li Sao"에서 유래합니다. 그의 시에는 "Qiulan을 장식으로 입은 Hu Jiang Li와 Pi Zhi Xi", "곰팡이 교정"이 있습니다. 회희를 바느질하고 그 주위에 밧줄을 당기는 구이" 이 문장은 중국 전통 문학의 "바닐라 아름다움"에 대한 은유입니다. 이 두 문장은 봄의 난초가 푸른 잎으로 덮이고, 가을의 계수나무가 밝고 싱싱하다는 뜻입니다. 여기서 랑귀에 대한 칭찬은 사실 시인의 깨끗하고 파격적인 성격에 대한 자명한 설명이다.
세 번째와 네 번째 문장은 앞 문장에 이어 난초와 귀주, 그리고 계절의 조화로운 관계를 생생하게 풀어낸다. 랑기의 생명력이 넘치는 이유는 아름다운 계절과 잘 어울리기 때문이다. 난초와 계수나무의 향기로 아름다운 계절이 다채롭고, 정원은 봄 풍경으로 가득합니다. 여기서 난초와 계수나무, 계절에 대한 묘사는 사실 신사와 군주의 이미지를 대조한 것입니다. 군자가 재능과 덕을 품을 수 있는 이유는 재능을 알아보는 현명한 왕의 안목이 있기 때문이다.
다섯 번째와 여섯 번째 문장에서는 란귀에 대한 찬양에서 산과 숲의 은둔자에 대한 감탄으로 급격한 변화가 나타난다. 산림거주자는 산과 숲 속에서 은둔생활을 하는 은둔자를 말한다. 이 두 문장의 의미는, 산과 숲에 은둔하는 선비가 난초와 계수나무의 향기를 맡고 기뻐하며 이곳에 올 것이라고 누가 생각이나 했겠는가? 이는 랑기(langui)가 깨끗하고 독립적이며 고독하고 독립적이라는 것을 의미하며, 다른 사람들로부터 칭찬과 칭찬을 구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어떤 것들은 그들이 통제할 수 없는 일이었습니다. 그 은둔자들은 그 소식을 듣고도 여전히 찾아왔습니다. 이것은 Lan Gui의 원래 의도가 아니었습니다.
마지막 두 문장은 란귀의 입에서 빌려온 것으로 란귀의 고상한 도덕성, 즉 자기존중과 성실성을 표현한 것이다. 식물과 나무의 향기는 자연에서 나오는데 어떻게 보는 이들의 감상과 감상을 기대할 수 있겠는가? '원심'은 초심을 의미하며, 랑기의 숭고하고 자족적인 성격을 의미하기도 한다. 이곳의 랑기들은 다른 미인들과 경쟁하지 않고, 권력자들에게 집착하지 않으며, 남들의 칭찬에 안주하지 않는 모습이 바로 시인의 용감하고 올곧은 성격을 반영하는 것이 아닐까요?! /p>
이 시는 Lan Gui에 대해 썼지만 실제로는 Lan Gui 자신에 대해 썼습니다. 난초와 계수나무의 향기를 당당하고 독립적으로 글을 쓰는 것은 사실 사물을 차용한 것이며, 비방을 두려워하지 않고 비방에 가담하지 않는 시인의 고상한 성격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장구령(張九陵)이 악인의 누명을 쓰고 올곧고 바르다는 이유로 형주(十州)로 강등된 창작 배경을 생각해 보면 이 시에 담긴 난초와 계수나무의 향기에 대한 우리의 이해가 깊어질 것입니다. 명나라 학자 종흥(忠興)은 이 시에 대해 다음과 같이 평했다. , 모두 전작보다 우월하다... 평범하고 합리적이지만 철저한 이해는 아니다.
"("Return of Tang Poems") 이것은 시의 핵심에 대한 통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