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구한말 사전 - 건무시에서는 얼굴은 사람이지만 몸은 물고기로 되어 있어 나라라고 할 수 없습니다.

건무시에서는 얼굴은 사람이지만 몸은 물고기로 되어 있어 나라라고 할 수 없습니다.

Jianmuxi에서는 얼굴은 있지만 몸은 물고기입니다. 소개는 다음과 같습니다.

Jianmuxi에서는 얼굴이 있지만 물고기가 있습니다. 몸. Di Renguo를 설명할 방법이 없습니다.

나라의 전설적인 이름 인 지인 국은 인간의 얼굴과 물고기의 몸을 가지고 있으며 연 황제의 후손이라고합니다. ?

이 설명은 인어 생물과 유사하며 인어와 매우 유사합니다.

출처

"산해경 - 하이네이난징": "디족의 나라는 건목시에 있습니다. 얼굴은 사람이지만 몸은 물고기이고 발이 없습니다." ."?

하오이싱은 "'하이네이 난징'에서 후인국은 디인국이다. 두 글자인 디와 호는 모양이 비슷하고 틀린데, 흔히 쓰이는 단어인 "디"이다. "는 "Hu"라는 단어로 사용됩니다.

민족 설명

Di족의 구체적인 이미지는 Guo Pu? 참고: "﹝ Di﹞는 충돌처럼 들립니다. 가슴 위는 사람이고, 가슴 아래는 물고기이다.”

<산해서·해내남경>에는 “제족은 건목서쪽에 있고, 그들은 얼굴은 인간이지만 몸은 물고기이고 발이 없습니다." 그러나 Tianzhihen의 Di 사람들이 Jianmu의 북동쪽에 있다는 것이 분명합니다. , 이것은 나를 많이 땀나게 만듭니다. 《서대광야고전》에는 연제의 손자 영관이 호족을 낳았는데, 호족을 디족이라 부르며 그들이 하늘을 오르락내리락할 수 있었다고 한다. 그들이 어떻게 하늘을 오르락내리락할 수 있는지는 항상 이해하기 어려웠고, 이른바 인간 얼굴 물고기 몸의 모습은 인어라기보다는 인간 얼굴 물고기일 가능성이 더 높다.

산해경 입문

산해경은 전국시대 초기부터 한나라 초기에 걸쳐 많은 사람들이 쓰고 편찬한 고대서이다. 저자는 아마도 추 지역 출신의 추족이었을 것이다. 『산해경』은 신화를 주류로 하는 책으로, 그 내용은 방대한 양의 신화 자료를 보존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종교, 철학, 종교 등 학문 분야의 모든 면을 포괄한다. 역사, 민족학, 천문학, 지리학, 동물학, 식물학, 의학 및 건강 등

이 책의 내용은 포괄적이며 당시의 일상을 담은 백과사전이라 할 수 있다. 이 책 『오장산경』의 각 장 끝에는 수탉, 개, 숫양, 귀, 비, 장, 꼬안 등을 포함하여 신을 숭배하는 데 사용되는 물건의 목록이 많이 나와 있으며, 그 단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각 장에 "糈"이 가장 많이 등장합니다. "糳, 백미, 신을 즐길 수 있도록."

즉, 마법사는 백미를 사용하여 신을 즐길 수 있습니다. 『산해경』에는 찹쌀가루를 제물로 사용하며, 약과 저주, 신과 요괴에 대한 묘사도 나온다. 그러므로 루쉰이 『중국소설사』에서 『고대 주술서』라고 말한 것은 타당한 진술이었다.

원과 선생님의 『산해경주』. 『산해경』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산해경은 고대 중국 신화의 보물창고이며, 신화학자들이 흔히 인정하는 작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