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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나라의 현대 가족의 기능을 간략하게 설명하세요.
현대 가족 기능의 변화 추세 - 생산성의 발전이 객관적으로 변화했습니다. 출처: 중국 사회학 네트워크 저자: Zhou Caiqiu 발표일: 2008년 개요: 현대 사회에서 가족의 기능은 변화했습니다. 사회 현재, 교육, 가족기능, 변화하는 추세, 1. 인류학자들이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용어는 사회와 가족을 포함하는 것입니다. 시대의 변화, , 전통적인 중국 가족 규모; 2. 이론과 연구의 검토는 시스템과 환경의 상호 연결을 의미합니다.
현대 가족 기능의 변화 추세 - 생산성의 발전. 객관적으로 전통적인 가족 구조를 변경했습니다.
출처: China Sociology Network 저자: Zhou Caiqiu 출시 시간: 2008-04-18 클릭 수: 1442
요약: 전통 가족의 기능 현대 사회에서는 사회가 점차 사회화되면서 이러한 기능이 가족으로부터 이전됩니다. 전통 사회에서 사람들은 가족에게서만 만족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현대 사회에서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사회로부터 직접 만족을 얻을 수 있습니다. 현대인에게 가족의 의미는 점점 줄어들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정서적 자양분, 음식과 의복의 원천, 살고 늙어가는 장소로서의 가족의 중요성은 감소됩니다. 그렇다면 전통가족의 형태와 기능에 급격한 변화가 일어나는 이유는 무엇인가? 본 논문은 농촌가족을 연구대상으로 삼아 사회학적 전문적 방법을 사용하여 현대 가족기능의 변화 경향을 탐색하고 이러한 변화의 주요 원인과 부차적 원인을 분석한다.
키워드: 교육, 가족 기능, 변화하는 추세, 네트워크 사회
1. 인류학자들은 가족이라는 용어를 자주 사용합니다. 부모와 미성년 자녀를 포함하는 출생 단위를 말합니다. 중국인이 집이라고 부르는 것은 기본적으로 가족이지만 때로는 성인이나 결혼한 자녀도 포함됩니다. 전통적인 중국 가족 모델은 일반적으로 최소 2세대의 남편과 아내, 자녀로 구성되며, 한 지붕 아래 3, 4, 심지어 5세대가 거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반면에 '별거 가족'은 높은 존경을 받습니다. 생각해보면 불명예스러운 행동이다.
그러나 사회 발전과 시대 변화에 따라 중국 전통 가족의 규모와 구조도 변화하고 있다. 가족규모의 축소, 가족구조의 단순화, 가족형태의 다양화로 인해 다양한 가족형태와 결혼형태가 등장하게 되었다. 명목상 남편과 아내이지만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근무일 동안은 각자의 집에 거주하며 독신 생활을 하고, 주말에만 모여서 결혼 생활을 합니다. ; 단체 결혼; 시험 결혼: 남성과 여성 모두의 기질을 시험하고, 성적으로 "맞는지", 그리고 실제 결혼 생활에서 조화를 이룰 수 있는지를 시험하는 결혼입니다. 결혼은 하지만 성생활은 없습니다. 동성 결혼: 동성 결혼은 동성 커플 간의 결혼 관계입니다. 계약 결혼: 남자와 여자 사이에 체결된 계약입니다. 그러나 전통적인 가정에서는 이 계약이 존재하는 한 계약이 종료되지 않는 한 무제한이며 평생 지속됩니다.
2. 이론 및 연구 검토
기능은 시스템과 환경 사이의 상호 작용 및 상호 작용에서 나타나는 것처럼 환경에 적응하고 환경을 변화시키는 기능과 유효성을 말합니다. 이며, 가족기능은 가족과 사회의 연결과 역할에 있어 인간의 생존에 필요한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고 사회환경에 적응하고 변화시키는 기능과 유효성을 갖고 있다. 가족의 기능은 사회와 상호작용하는 움직임의 상태에서 발현된다고 볼 수 있다.
기능주의자들의 이론적 전통과 기본논리는 가족이 사회의 기본적 욕구를 충족시키고 사회질서를 유지하는 데 중요한 기능을 수행한다는 점을 강조한다. 경제적 기능 등)은 상실되는 경향이 있으나, 자녀를 양육하고 사랑을 전달하며 자녀가 독립적인 인격을 형성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이 집중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 중 대표적인 것이 파슨스(Parsons)에 따르면, 가족의 두 가지 기능은 일차적 사회화와 성격 안정화이다. 아이들이 자신이 살고 있는 사회의 문화적 규범을 배우는 과정은 가족이다. 성격 발달 단계. 성인 남성과 여성 사이의 결혼은 성인 성격의 건강을 지원하고 보호하는 중요한 단계입니다.
가족의 기능을 설명할 때 페미니즘 이론 전통은 가족을 위로, 위안, 사랑, 우정의 중요한 원천으로 묘사하는 것에 반대합니다. 그는 가족이 착취와 외로움, 극심한 불균형의 근원이 될 수 있다고 믿으며, 그들을 육아와 집안일의 외로움과 지루함에 갇혀 있는 주부로 묘사한다. 숨막히는 가족 환경이 관계에 미치는 해로운 영향.
3. 농촌가정의 현황
저자는 한 달간(2008년 1월 21일~2008년 2월 21일) 관찰지역으로 저우춘을 선택했다. 저우춘(周村)의 전체 인구는 298명이며, 인구의 3분의 1이 직장에 나가고 있다. Zhoucun의 경제 원천은 주로 토지에 의존합니다. 핵가족 구조는 부모가 결혼한 자녀와 함께 사는 마을의 지배적인 가족 구조이다. 그러나 이러한 상황은 오래 가지 않을 것이며, 아이들이 자신의 자녀와 경제적 여유를 가지게 되면 가족을 분리하고 자신만의 새로운 가족을 구성할 것을 제안하게 됩니다. 이 마을에서는 결혼 문제는 부모가 결정하지만 부모는 자식의 의견도 고려한다. 소녀가 남편의 가족과 결혼할 때, 그녀는 자신이 낯선 사람들 속에 있음을 알게 되지만, 이들은 그녀가 가장 가까운 관계를 갖고 있는 사람들입니다. 새 며느리는 남편의 가족에서 지위가 없습니다. 밤에 그녀는 남편과 함께 잠을 자며 남편을 매우 존중해야 합니다. 낮에는 시어머니의 감독하에 집안일을 하고 시어머니에게 훈육을 당했다. 그녀는 시아버지를 존경해야 하지만 애정을 나타내서는 안 됩니다. 일반적으로 신부가 남편의 가족 상황에 적응하는 데는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습니다. 만약 아이, 특히 남자아이를 낳을 수 있다면 신부의 지위도 향상될 수 있습니다. 이 마을에서는 가계를 이어간다는 생각이 여전히 강하다. 현지어로는 '향'을 이어간다는 뜻이다. 신부가 첫 아이를 낳은 후, 그녀는 진정한 가족의 일원이 되었습니다. 그녀는 며느리로서의 책임을 져야 하며 노인과 아이들을 돌보아야 합니다. Zhoucun에서는 여성의 활동이 마을에만 국한되어 있습니다. 농장이 바쁘면 밭에 가서 농사일을 합니다. 주로 집안일을 하고 아이들을 돌봅니다. 아이들은 집에서 교육을 받습니다. 그곳은 가족이 첫 번째 교실이 되고, 첫 번째 교사는 부모입니다. 10년 전 저우춘(周村)의 상황이 이런데 지금은 상황이 많이 달라졌다. 이제 마을 주민의 3분의 1이 일하러 나가고, 일하러 나가는 부부들은 아이들을 노인들에게 맡긴다. 물론 중학교를 졸업하고 도시로 일하러 나가는 아이들도 있다. 오늘날의 결혼은 주로 자녀가 결정하며, 부모의 의견은 참고 의견으로만 활용될 수 있습니다. 소녀들은 더 이상 예전처럼 집에 머물지 않고 일하러 나갑니다. 재정적으로 독립한 후에는 발언권이 있으므로 부모는 결혼에 대한 그들의 선택을 존중할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들 소녀들은 배우자를 선택할 때 가족의 조건보다 서로의 감정을 더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사회가 발전하면서 가계를 잇는 전통적 사고방식은 퇴색되었다. 오늘날의 농업 생산에는 많은 육체적 노력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농업 생산의 일부가 기계로 대체되었기 때문입니다. 또한 Zhouyi Village에서는 교육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아이들이 4세가 되면 가족들은 아이들을 유치원에 보낼 것입니다. 조건이 더 좋은 가정에서는 아이들을 도시의 학교에 보낼 것입니다. 생산력의 발달, 사회적 이동성, 관습과 습관의 변화로 인해 이 마을의 가족 구조도 변화했고 그에 따른 가족 기능도 조용히 변화하고 있습니다.
4. 가족 기능의 변화 추세
전통적인 가족에서 가족은 다양한 기능을 수행합니다. 1? 사회적 기능. 사회화는 집에서 시작됩니다. 집에서 아이들은 자신이 누구인지, 인생에서 무엇을 기대할 수 있고 무엇을 기대해야 하는지, 다른 사람을 어떻게 대해야 하는지 등을 배웁니다. 가족은 사회화를 위한 이상적인 장소입니다. 가족은 그룹 구성원들이 직접 대면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누리는 작은 그룹입니다. 어린이의 진행 상황을 면밀히 모니터링하고 필요에 따라 행동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더욱이, 부모는 종종 자녀를 교육하려는 강한 동기를 갖고 있습니다. 자녀를 생물학과 사회의 확장으로 보는 부모는 자녀 양육에 많은 감정을 투자합니다. 2 정서적 및 교제 기능. 관계는 학습만큼 아이들에게 중요하며, 평생 동안 그렇게 유지됩니다. 성인에게도 애정이 필요하고 다른 사람들과 함께 있는 시간도 필요합니다. 과거에는 많은 사람들이 태어나고 자라고 결혼하고 자녀를 둔 지역사회에서 평생을 살았지만 여전히 부모, 형제자매와 함께 또는 가까운 곳에 살고 있습니다.
항상 친숙한 공동체에 살고 친척이 서로 가까이 사는 가족은 우호적인 접촉을 유지하고 정서적 지원을 얻을 수 있는 충분한 기회를 갖습니다. 3. 경제적 기능. 가족은 종종 부분적으로 경제적 목적을 추구하기 위해 협력하는 사람들의 집단에 의해 형성된 경제 단위로 정의됩니다. 전통사회에서는 가족이 주요 생산단위이다. 전통 사회의 가족은 일반적으로 농업 생산이나 도자기, 뜨개질, 대장간 등과 같은 가내 산업에 종사합니다. 경제적 개념의 측면에서 보면 여성, 남성, 가족 간의 관계에는 전형적인 차이가 있습니다. 실직한 아내들은 주로 남편에게 경제적 지원을 의존하고 있다. 일하는 아내는 일반적으로 남편보다 수입이 적고 남편에게 재정적으로 의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사회가 발전하고 경제가 발전하면서 본래의 기능은 퇴색되기 시작했다. 1. 사회적 기능이 쇠퇴하기 시작합니다. 오늘날 사회에서 모든 가족이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사회화자는 아니며, 부모는 자녀를 사회화하기 위한 명시적인 교육을 거의 받지 않습니다. 오늘날의 사회화는 점점 더 학교, 전문 서비스 및 기타 사회 기관의 책임이 되고 있습니다. 이제 막 걷고 말하는 법을 배운 아이는 유치원에 보내져 그곳에서 교육을 받게 된다. 그들은 하루 종일 학교에서 생활하며 학교 구내식당에서 선생님, 급우들과 식사를 하고, 저녁에만 부모님을 만나고 방으로 돌아가 잠을 잡니다. 그리고 네트워크 사회는 사람들의 사회화에도 일정한 역할을 합니다. 사람들은 인터넷을 통해 다른 사람들과 대화할 때 천천히 그들의 역할을 배우고, 역할을 수행하며, 역할에 따라 부여된 책임을 맡음으로써 자연인에서 사회인으로의 전환을 완성합니다. 2. 정서적, 교제 기능이 약화됩니다. 현대 사회에서 사람들은 가족으로부터 직접 우정과 지지를 받을 기회가 거의 없습니다. 부모와 자녀는 대개 따로 살며 가끔 서로를 방문합니다. 한 가족의 경우, 업무 요건으로 인해 부부가 서로 다른 도시에 거주하는 경우가 많으며, 1년에 몇 달 또는 몇 주 동안만 함께 생활합니다. 또한, 같은 도시에 사는 부부는 직장이 서로 멀리 떨어져 있기 때문에 자신의 유닛에 거주하고 주말에만 함께 생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이유는 대부분의 시간을 동료, 친구와 함께 생활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감정은 동료, 친구로부터 오기 때문입니다.
3. 경제적 기능도 희석되고 있다. 현대 사회에서 가족은 생산의 주요 단위가 아닙니다. 기계화 생산이 농업과 수공업 생산을 대체하면서 사람들은 가족과 멀어졌습니다. 가족은 점차 생산 단위로서의 역할을 상실했습니다. 가계의 소비와 지출은 주로 가족 자신의 생산물보다는 가족 구성원이 시장에서 벌어들이는 노동보수나 임금소득으로 충당된다. 가족의 주요 경제적 행동은 생산에서 소비로 이동했습니다. 가족을 하나의 단위로 삼아 주택, 자동차 등을 구입하는 등 가장 중요한 구매를 합니다. 경제적 개념의 측면에서 보면, 여성과 남성의 차이는 점점 줄어들고 있으며, 아내는 더 이상 남편의 재정 지원에 의존하지 않습니다. 어떤 아내는 남편만큼 돈을 벌고, 어떤 아내는 남편보다 더 많이 벌기도 합니다. 여성의 전문화 변화는 가족의 직장 역할에도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예를 들어 아내가 출장을 가면 아내 대신 남편이 자녀를 돌본다.
위의 비교를 보면 전통사회에서 가족이 수행하던 기능이 현대사회에서는 점차 사회화되고 있으며, 이러한 기능이 가족으로부터 이전되고 있음을 여실히 알 수 있다. 전통 사회에서 사람들은 가족에게서만 만족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현대 사회에서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사회로부터 직접 만족을 얻을 수 있습니다. 현대인에게 가족의 의미는 점점 줄어들고 있습니다.
5. 생산성은 전통적인 가족 구조를 변화시키는 원동력입니다
Zhoucun의 가족 구조 변화에서 우리는 자연적인 경제 조건 하에서 사람들의 범위가 다양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활동은 가족으로 제한되어 있으며 사람들은 주로 생계를 위해 토지에 의존합니다. 사람들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고 생산적인 노동은 가족 단위로 조직됩니다. 그러나 사회적 경제의 발달로 인류는 기계를 기반으로 한 대규모 산업이 지배하는 단계에 들어섰습니다. 가족은 점차 생산 단위로서의 역할을 상실했습니다. 사람들은 땅과 가족으로부터 해방되어 도시로 이주하기 시작했습니다. 사람들은 도시에서 일하고 사업을 하며 점차 도시의 일부가 됩니다. 노동의 자유로운 이동은 원래의 가족 모델을 변화시켰습니다. 예를 들어, 어떤 상황에서는 남편이 도시에서 일하고 노인, 아내, 아이들은 집에 두고, 또 다른 상황에서는 아내와 아이들이 남편과 함께 도시로 오고 노인들만 집에 남습니다. 이는 전통적인 줄기가족에서 핵가족으로의 전환을 가져왔다.
현대의 결혼과 가족 개념은 전통적인 결혼과 가족 개념에 비해 큰 변화를 겪었다. 사람들은 더 이상 결혼을 삶의 최우선 순위로 두지 않고, 결혼과 가족 생활을 추구하는 대신 자신의 경력을 중요한 위치에 두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생산성의 발전에서 비롯되며, 이는 전통적인 가족구조를 객관적으로 변화시켰습니다. 새로운 생산성은 전통적인 가족 구조를 객관적으로 변화시키는 새로운 생산 방법을 탄생시켰습니다. 현대 생산과정에서는 대규모 기계생산이 수작업 생산을 대체하고 사회는 정보화, 자동화의 발전 경향을 보이고 있으며 분업은 점점 더 세분화되고 있습니다. 사람은 기계의 부품과 같아서 자신의 책임을 지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여가 시간이 적고 기계적으로 무겁고 단조로운 작업을 수행합니다. 그 이후로 사람들 사이의 소통과 소통의 기회는 일로 대체되었습니다. 사람들은 더 이상 가족 생활에 집중하지 않고 일에 더 중점을 두게 되었습니다. 동시에 여성도 남성과 마찬가지로 생산적인 노동에 참여하고 중요한 역할을 담당합니다. 여성들은 전문화 방향으로 전환하기 시작했고, 전통적인 소규모 농민 사회에서 여성들이 남성에게 의존하던 상황이 바뀌었습니다. 여성의 경제적 자립으로 인해 결혼의 질에 대한 요구가 점점 높아지고 결혼에 대해 더 이상 부정적인 태도를 취하지 않으며 결혼과 가정에서 만족하기를 바라기 때문에 많은 여성들이 결혼 전에 동거를 선택하거나 시련을 겪습니다. 결혼. . 물론 결혼 생활이 불행할까봐 걱정이 되어 독신 생활을 선호하는 여성도 있습니다.
사회에 등장하는 새로운 결혼과 가족 모델에 대해 차분한 태도를 취해야 합니다. 발생 이유에 대해 침착하게 생각하고 이러한 양식을 수락하십시오. 결국 이 모든 것은 사회발전의 결과이다. 우리는 사회발전을 거부할 수 없으며, 물론 사회발전이 우리에게 미칠 영향을 피할 수도 없다. 그러나 사회가 아무리 발전하고 가족 구조가 아무리 변해도 집은 여전히 사람들의 마음 속에서 결정적인 역할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