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구한말 사전 - 고대에는 여성들이 스스로 모유수유를 할 수 있었는데 왜 공식 가족들은 유모를 고용했을까요?

고대에는 여성들이 스스로 모유수유를 할 수 있었는데 왜 공식 가족들은 유모를 고용했을까요?

'예서'에는 선비의 아들이 어머니를 먹어야 한다고 기록되어 있는 동시에 전통 윤리와 도덕에는 '3명의 남편과 8명의 어머니'가 있다. 유모의 존재와 위상은 2000년대까지 거슬러 올라간다고 볼 수 있다. 이는 사회 초기부터 분명했다. 봉건 사회, 특히 고위 관리나 귀족의 집에서는 여성이 출산 후 정상적으로 젖을 분비하고 아기의 간호 업무를 완수하더라도 유모를 고용하는 경우가 매우 흔했습니다. .

고대 중국에서는 첩이 결혼 후 아이를 낳더라도 남편의 첫 아내를 이모라고만 부를 수 있었고, 생모는 이모라고만 부를 수 있었다. 왕자와 장군들이 이것을 대하는 것을 보여줍니다. 가족은 위계와 윤리 원칙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그러나 유모의 존재는 이러한 점을 깨뜨려 어머니와 아이 사이의 다리를 막았다. 여러 왕조의 역사적 기록에서도 왕자들은 유모를 더 존경하고 생모에 대한 애정은 적었다.

이는 예절제도의 엄격한 예절 요건에 전혀 어긋나는 일이다. 그러나 전체적인 역사적 상황을 볼 때 유모의 존재를 의외라고 생각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는 것 같다. 전반적인 관점.

과거 왕조의 선조들은 하렘의 여성은 정치에 참여할 수 없다는 규정을 남겼다. 따라서 이 규정이 여성의 정치 참여를 완전히 막지는 못했지만 어느 정도는 그것은 첩과 왕자 사이의 긴밀한 관계를 차단했습니다. 전 왕조와 후궁은 뗄래야 뗄 수 없는 관계이다. 첩의 흥망성쇠는 첩의 은총을 받는 정도에 따라 달라지며, 동시에 첩의 지위에 따라 가문의 번영도 영향을 받는다. 이때 첩이 왕의 총애를 받으면 왕자를 낳게 되는데, 집안이 잘못만 없으면 백년의 번영을 보장받을 수 있다.

그러나 이것은 또한 왕조에 큰 숨겨진 위험을 남겼습니다. 왕자가 왕으로 임명되거나 동궁의 봉인을 받았을 때 그의 어머니 가족은 불길을 일으키거나 개인적인 파벌을 형성하는 역할을 했습니다. 얻다. 더욱이 황제가 늙고 왕자가 젊어 어느 날 왕자가 왕위에 오르면 그의 막강한 모권력이 반드시 정부를 장악하고 나라를 뒤흔들 것이다.

이 때문에 역대 왕조 왕실에서는 정치적인 고려로 왕자들이 태어나면 유모에게 먹이를 주고, 생모들은 너무 가까이 다가가는 것을 허락하지 않았다. 남북조 시대에도 왕자가 어머니에게 너무 의존하는 것을 막기 위해 아들을 지키기 위해 어머니를 죽였다고도 하며, 이로 인해 모씨파당이 형성되기도 했다. 왕자는 정치 업무를 방해합니다.

그러나 왕실에서는 친척들의 정치 개입을 막았음에도 불구하고 유모는 어린 시절부터 왕자와 너무 오랜 시간을 보내며 유모에게 지나치게 의존하게 되었다. 예를 들어 Ming Xianzong Zhu Jianshen과 그의 첩 Wan Zhen'er는 최고의 부정적인 교재입니다.

고대 문헌에 따르면 우유는 여성의 정수와 피로 만들어진다고 한다. 엄마가 아이에게 직접 먹이면 몸의 기초가 무너진다. 동시에, 아이들을 장기간 먹이면 몸매가 흐트러지고 남편의 호의를 잃게 될 것입니다. 영화 및 TV 드라마 "여의의 궁중 사랑"에는 다섯째 형의 생모 우후가 왕자를 낳은 후에도 튼살이 사라지지 않아 건륭제를 불행하게 만드는 장면이 있습니다. 그는 호의를 잃었습니다.

봉건 사회에서 여성은 남성에게 전적으로 의지하며 살아갑니다. 남편의 총애를 잃는다는 것은 모든 사람에게 굴욕을 당하고 짓밟힐 수 있는 겸손한 존재와 같습니다. 따라서 출산 후 체형을 유지하고 제때에 회복하기 위해서는 친어머니가 아이에게 직접 먹이를 줄 수 없기 때문에 유모를 고용하는 것이 당연하다.

또 다른 점은 여성은 결혼을 해도 아직 전성기이고 몸도 성숙하지 못한 상태여서 아이를 낳아도 양육은 커녕 책임을 맡을 수 없다는 점이다. 따라서 부유한 가족은 대개 경험이 풍부한 여성 간호사를 고용하여 새끼를 돌봅니다.

고대에는 유모에게 우유를 달라는 것은 부유한 가문의 지위를 상징하는 것이었고, 하녀와 여성의 수는 외부인들이 그 가문의 귀족인지를 판단하는 기준이었다. 우선, 친어머니가 스스로 밥을 먹고 있다는 사실을 다른 사람들이 알면, 동시에 친어머니가 시집에서 가혹한 대우를 받는다는 소문이 돌고, 외부인들은 시어머니의 지위가 낮다고 생각할 것입니다. 그녀를 돌봐줄 유모를 가질 자격이 없습니다.

둘째, 부유한 집안의 아이들은 모두 황실 시험 루트를 택하고, 여성들은 내실을 떠나기 전에 자연스럽게 집안일을 관리하거나 자녀 양육에 대해 경쟁하게 된다. 그것은 가르치는 범위에 속하지 않습니다.

셋째, 생모의 천한 신분으로 인해 자식들에게 말과 행동 하나하나를 가르치기에는 지식이 너무 얕아서 유모의 지도를 받고 남편의 가르침을 받아 지도하게 된다. 올바른 길로.

위의 점 외에도 일부 도덕적으로 부패한 사람들은 유모를 고용하는 기회를 이용하여 자신의 이기적인 욕망을 충족시키기 위해 아름다운 여성을 찾고 자신의 즐거움을 위해 동거인으로 삼을 것입니다. 또한, 서태후는 살아있을 때 젖을 목욕용으로 사용하거나 식사로 사용하여 수명을 연장하거나 피부에 윤활유를 공급했습니다.

유모가 있으면 셀 수 없이 많은 불이익이 있지만, 고대에는 유모의 존재가 전적으로 합리적이었고 윤리 원칙에 위배되지 않았음을 알 수 있다. 더욱이 고대의 여성은 남성의 종신으로서 사랑을 받아야만 자리를 잡을 수 있었고, 출산 후 남편이 불쾌해하면 이 세대는 뒷집에서 비참한 삶을 살아야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