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구한말 사전 - AR에서 5G의 넓은 대역폭의 역할은 무엇인가요?
AR에서 5G의 넓은 대역폭의 역할은 무엇인가요?
5G가 다가오고 VR/AR 개념이 활발해지는 것 같습니다. 투자, 컨설팅, 시장 분석 등 다양한 분야에서 5G+VR/AR에 주목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5G+VR/AR이 순전히 개념적 과장일 뿐, 둘 사이에는 아무런 관련이 없다고 믿는 실무자들도 많습니다. 그들은 심지어 5G에 대해서만 이야기하는 그룹을 쫓아내는 경향이 있습니다. ?
그렇다면 5G+VR/AR에는 실질적인 가치가 있습니까? 관련 연구를 수행한 결과 다음과 같이 판단했습니다.
1. VR에 대한 5G의 넓은 대역폭 특성의 가치는 온라인에서 5K 이상의 해상도로 파노라마 비디오를 시청할 수 있다는 것이지만, 현 단계에서는 AR에 대한 가치가 거의 없습니다.
2. 5G의 저지연 기능의 가치는 클라우드 게이밍 기술을 통해 화질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클라우드 게이밍 기술이 '네트워크 지연'을 줄여 클라우드를 활용한 VR/AR 제품을 만드는 데 있다. 게임 기술 솔루션 "모션-이미징 대기 시간"은 20밀리초의 통과 라인 내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네트워크 대기 시간"은 "모션-이미징 대기 시간"의 구성 요소임).
3. 5G의 낮은 지연 특성은 현재 VR/AR 제품이 '모션 투 이미징 지연 시간'을 줄이는 데 직접적인 도움이 될 수 없습니다.
아래에서는 5G와 VR/AR의 관계를 자세히 분석해 보겠습니다.
AR에서 5G의 넓은 대역폭의 역할은 무엇인가요?
현재 업계에서 구상하고 있는 AR 안경 적용 시나리오는 크게 두 가지 범주로 나뉜다.
첫 번째 범주는 휴대폰의 대화면 버전으로, 휴대폰 운영체제를 바꾸는 것이다. 대형 화면, 다중 창 경험으로.
대화면 휴대폰 시나리오에 필요한 네트워크 대역폭은 기존 휴대폰, PC와 동일해 5G는 추가적인 부가가치를 제공할 수 없다.
두 번째 유형은 네이티브 AR 경험입니다. 즉, 컴퓨터 비전을 사용하여 실제 장면을 식별하고 가상 정보를 실제 장면에 유기적으로 중첩시키는 것입니다.
네이티브 AR 경험은 3D 그래픽을 기반으로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5G의 넓은 대역폭의 주요 역할은 3D 모델의 실시간 로딩 속도를 향상시켜 3D 모델을 미리 로컬에 다운로드할 필요가 없도록 하는 것입니다. , 필요할 때만 클라우드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패키지 크기를 로드하고 줄입니다(이것은 클라우드 게임을 위한 기술 솔루션이 아닙니다). ?
그러나 이러한 3D 그래픽 로딩 속도 향상의 가치는 매우 작습니다. 모바일 장치의 컴퓨팅 성능으로 인해 3D 모델 파일의 크기가 제한되며 대부분의 응용 프로그램 시나리오에는 실시간 로딩에 대한 수요가 많지 않습니다. ?
3D 모델 정확도에 대한 요구가 극도로 높고, 3D 모델의 실시간 로딩에 대한 요구가 강할 때만 5G가 그 가치를 가질 수 있습니다. 현재 볼 수 있는 장면은 인체를 3차원으로 재구성하거나 체적 캡쳐하는 VR/AR 텔레프레즌스(VR/AR 홀로포테이션이라고도 함)와 대면 커뮤니케이션과 유사한 원격 VR/AR 통신이다. . 그러나 이러한 기술은 아직 실험실 단계에 있으며 소비자 시장과는 거리가 멀다.
게다가 AR 안경은 파노라마 영상 시청에 적합하지 않기 때문에 5G의 넓은 대역폭은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