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구한말 사전 - 요제프 보이스의 삶

요제프 보이스의 삶

보이스는 폭력이 모든 악의 근원이라고 생각하며, 평화를 위해 폭력을 행사하는 것을 반대했습니다. 반면에 그는 예술이 혁명적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여겼고, 예술적 혁신은 사회 활성화를 촉진하는 무해한 유토피아였습니다. 이처럼 보이스는 예술을 통해 사람, 사람과 사물, 사람과 자연 사이의 일종의 신앙과 친화성을 재구성하고자 했다. 보이스는 1921년 5월 12일 독일 라인강 하류의 크레펠트(Krefeld)에서 태어났습니다. 어린 시절의 가족 환경은 포위스의 반항적이고 오만한 성격 발달에 중요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Boyce의 아버지인 Jesef Jakob은 Rindern에 밀가루 및 사료 가게를 열었고 1930년대 경제 위기 이전에는 치즈 공장을 폐쇄했습니다. 중소기업 소유자로서의 아버지의 지위는 Boyce에게 거의 영향을 미치지 않았습니다. 그는 아주 어렸을 때부터 독립적이고 자신의 삶을 돌봐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래서 고등학교를 졸업하기 1년 전, 그는 집안일과 동물 먹이주기를 전문으로 하는 서커스단과 함께 여행을 떠났습니다. 나중에 그는 가족에게 발견되어 학교를 다시 시작했습니다.

1938년 보이스는 히틀러 청년단에 가입했다. 보이스는 1940년 군에 입대한 후 이곳에서 12년 동안 조각가 윌리엄 렘브루크, 인지학자 루돌프 슈타이너와 접촉하며 고의적이고 부담 없이 놀며 보냈는데, 이들은 평생 그에게 영향을 미쳤습니다. 1943년 포위스가 조종하던 비행기가 소련 크림반도 지역의 침(Chim) 방공기지를 폭격하던 중 적의 격추를 당했지만, 포위스는 운이 좋게도 두개골과 갈비뼈가 발견됐다. 그는 팔다리가 모두 부러졌습니다. 그는 지역 타타르족에 의해 구출되었고 동물성 지방, 유제품 및 담요로 회복되었습니다. 나중에 순찰대가 그를 발견하고 강제로 부대로 데려갔습니다. 후속 전투에서 그는 네 번 더 부상을 입었고 용맹으로 가장 높은 메달을 여러 개 받았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명예"는 명령에 불복종하여 모두 취소되었습니다. 1945년 포위스는 비장을 제거하고 금 부상 메달을 받은 채 쿡스하펜에서 영국군에 체포되었습니다. 이로써 그의 군생활은 끝났다.

1947년 봄, 보이스는 뒤셀도르프 미술 아카데미에 입학하여 공부했다. 스타일과 사상면에서 그는 점차 자신의 비교적 완전한 개념과 예술 체계를 형성했습니다. 그의 초기 주의력과 독서량은 그에게 좋은 기반을 마련해 주었으며, 대학 시절에 종종 깊은 지식과 심오한 사고를 보여 사람들을 놀라게 하고 존경했습니다. 당시 일부 사람들은 그를 최초의 학자라고 칭찬하겠다고 위협했습니다. .다빈치 2명. 이런 비교는 분명히 무책임하고 경솔한 것입니다. 르네상스 시대의 초상화와 심지어 전체 시대의 예술에 대한 "모나리자"의 기여와 비교할 때, 보이스는 참으로 파격적이고 후속 예술의 방향을 안내하는 개념 예술 "사회적 조각"을 창조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 보이스는 예술과 과학을 결합하여 레오나르도 다 빈치의 발자취를 따르고 있지만 예술 분야에서의 그의 명성은 다빈치의 정점에 미치지 못하며 선구자로서 보이스는 보다 실험적이고 교훈적입니다. 의문을 제기하기 때문에 그들의 예술적 성취를 과학적, 객관적으로 비교할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보이스와 그의 학교 선생님인 조각가 에와드 마타이유는 표면적으로는 예술적 개념에 대해서는 서로 동경하면서도 상호 의심으로 긴밀한 관계를 유지했지만, 감정적으로는 점점 멀어졌다. 그래서 1958년 마타이유의 반대로 인해 보이스는 미술 아카데미의 교수가 될 기회를 잃었습니다. 그러나 반면에 보이스는 마타이의 미니멀한 예술적 개념에 타협하지 않으면서도 자연주의적인 예술적 개념을 자신의 방식으로 흡수하고 확립했습니다. 그리고 같은 반 친구인 알빈 하이리히(Alwin Heyrich)와 함께 작업하면서 특수 재료의 특성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감성을 키웠습니다. 그래서 개념이든 수단이든 대학생활은 포위스에게 매우 중요합니다.

보이스는 1954년 대학을 졸업했지만 이때는 사회생활을 감당할 능력이 없어 보였다. 가장 큰 문제는 졸업 후 실직에 직면해 깨진 사랑의 타격을 입었다는 점이다. . 대학 졸업 전후에 Van Gritten 형제는 그를 위해 소규모 전시회에 자금을 지원했는데 꽤 성공적이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전시회의 효과는 단지 보이스의 명성을 확대하는 것뿐이었지 그에게 실질적인 이익을 가져다 주지는 못했습니다. 이러한 명성 속에서도 보이스에 대한 사람들의 태도는 여전히 의심스럽고 불만스러웠습니다. 설상가상으로 우체국에서 일하는 약혼자가 그에게 약혼반지를 돌려주었다.

길을 잃은 보이스는 진부한 사랑 이야기 속 사랑스러운 사람처럼 심각하게 자신을 포기하기 시작했고, 하루에 담배 60~80개피를 피우며 자신을 완전히 폐쇄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이 터무니없고 잔인하며 비겁한 상태를 거의 2년 동안 유지한 후, 그는 Grünten 형제에 의해 조정과 치료를 위해 어머니의 Van der Grünten 농장으로 보내졌습니다. 결국 Boyce는 모든 진부한 코미디 이야기에서 패배자가 끝나는 것처럼 파괴적이고 빛나는, 부드럽고 로맨틱한 변신을 완성하는 데 2년이 걸렸습니다. 이러한 변화 과정에 대해서는 Van Gritten 여사가 Boyce와 나눈 대화만 인용하겠습니다. .. 내 인생에서 남편이 안타깝게도 세상을 떠났을 때에도 나는 소의 젖을 짜고 돼지에게 먹이를 주어야 했습니다. 책임감을 가지면 다른 일이 제자리를 찾을 것이다." 이러한 책임감 추구는 이미 포위스의 심리에 깊이 뿌리내린 히어로 콤플렉스와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고, 포위스는 이 대화 직후 떠났고, 대담하고 거대해지기 시작했다. 규모의 예술적 실험. 더욱 극적인 것은 Boyce가 농장을 떠나 Grunten 부인에게 작별 인사를 했을 때 Grunten 부인이 그에게 다음과 같이 경고했다는 것입니다. "이 세상에는 사람뿐만 아니라 우리를 돕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보이스의 후기 예술적 개념에 대한 가장 대중적인 각주, 즉 인간 이외의 종에 초점을 맞추고 인간과 평행한 발전 관계를 가지며, 이들 종과 인간 사이의 유사 관계를 가지고 이를 통해 인간과 인간의 생활 환경을 변증법적으로 강조한다. . 1959년 댄스 파티에서 만난 뒤 동물학 교수의 딸인 아바 왕바(Ava Wangba)와 결혼했다. 농장을 떠난 후 보이스는 학교로 돌아와 점차 대규모로 미술을 탐구하기 시작했습니다. 보이스는 1967년 극도로 민주적인 태도로 '독일학생당'을 창당했으나 영향력을 확대하다 1972년 제명됐다. 1978년이 되어서야 학생들의 지지를 받아 교수직을 회복했다. 이 6년 동안 그는 국내외에서 일련의 작품 전시회를 열었고 세계적인 명성을 얻었다. 이러한 명성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두드러지지만 그는 1986년에 세상을 떠났습니다.

'그리스 의자', '팬백', '아우슈비츠 성물함' 등 보이스의 많은 작품을 보면 그의 창작 소재의 대부분이 동물, 펠트, 그리스, 꿀 등임을 알 수 있다. ., 이 버려진 물질들은 트라우마가 있는 국가의 폐기물에서 추출된 것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재료, 특히 펠트와 동물성 지방을 사용하여 보이스는 일종의 파토스와 역사적 환기를 불러일으키는 취약한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그의 끔찍한 아우슈비츠 성물함은 유리 케이스에 담긴 물체의 집합체입니다. 깨진 뜨거운 접시에 있는 지방 덩어리, 썩은 소시지, 모의 구유 외에는 건초 속에 누워 있는 오그라든 죽은 쥐에 지나지 않습니다. 통, 빽빽한 ​​벙커가 있는 강제 수용소의 조각품, 그리고 어린아이의 스케치. 마치 역사적 기록에서 찍은 사진처럼 슬픔이 가득합니다.

정치 예술가로서 보이스는 포괄적이고 은유적인 모호한 일반성을 좋아했기 때문에 그의 작품에는 은유가 가득하다. 작품 '아우슈비츠 성물함'은 기괴한 장면을 보여준다. 깨진 전기판 속 지방 몇 조각, 썩은 소시지, 죽은 쥐와 아이들, 그리고 빽빽한 벙커가 있는 강제 수용소. 여기에는 보이스가 말했듯이 구유에 누운 그리스도를 흉내내는 시들고 죽은 쥐가 영혼의 화신을 상징한다는 믿음이 숨겨져 있습니다. "항상 말, 사슴, 산토끼 등의 이미지가 있습니다. 이러한 이미지는 자유롭게 이동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존재의 한 차원에서 다른 차원으로, 영혼의 화신 또는 다양한 종교와 관련된 영적 존재의 지상적 형태를 상징합니다. "음식과 죽은 쥐는 우리에게 질문을 던집니다. 왜냐하면 죽음이 있다면 왜 존재하겠습니까? 음식? 죽음의 원인은 굶주림이 아니라 전쟁이 모든 것의 원인임을 알 수 있다. 여기서 보이스는 폭력의 결과를 재현하기 위해 예술을 사용합니다. 그는 물질적 이익에 눈이 먼 양심을 요구합니다. 그는 사람들 사이의 배려 관계를 회복해야만 진정한 평화를 가져올 수 있다고 믿습니다.

보이스는 이렇게 말한 적이 있습니다. 예술이 생존하려면 위로는 신과 천사, 아래로는 동물과 땅과 연결되어야만 탈출구를 찾을 수 있습니다. “그는 인간이 자연을 보호하고 동물과 하나가 되어야 한다고 믿었습니다. 보이스는 항상 황색 승려인 예술가와 토템인 동물 사이에 특별한 관계가 있다고 믿었습니다. 이 신념을 표현하는 그의 가장 유명한 이미지는 1965년 이벤트 작품 <죽은 토끼에게 그림을 설명하는 방법>, 보이스는 지방, 철사, 나무 등 친숙한 감각 매체로 둘러싸인 빈 방에 앉아 있었고, 머리에는 꿀이 묻어 있어 그를 더욱 닮았습니다. 탐욕과 폭력이 만연한 사악한 세상에 기적을 일으키고 따뜻함을 가져다주는 마법사, 보이스의 머리에는 꿀이 덮여 있고 죽은 토끼를 안고 있는 모습도 힌트가 됩니다. 보이스는 결코 마음대로 사람을 찌르지 않으며, 사람들이 부당한 수단을 통해 불법적인 이익을 얻기보다는 부지런하고 꿀벌을 사랑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고 믿습니다.

많은 것을 창조한 발명가인 보이스. 잊혀지지 않는 이미지와 이러한 이미지를 조합한 조립 전문가는 세계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유럽은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그는 예수께서 다음과 같이 설교하신 것처럼 독특한 방식으로 사람들에게 "설교"합니다. 간음하지 말라 도적질하지 말라 거짓 증거하지 말라 네 아버지와 어머니를 공경하며 네 이웃을 네 자신과 같이 사랑하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