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구한말 사전 - 베이팡문화란 무엇인가?

베이팡문화란 무엇인가?

폼페이

첫 번째 번역은 "폼페이"입니다. 이탈리아 남서해안 캄파니아 지역, 베수비오 산 남동쪽 기슭에 위치한 고대 도시로, 나폴리에서 북서쪽으로 차로 40분(23km) 거리에 있습니다. 폼페이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지만, 서기 79년 8월 베수비오 산이 폭발하면서 화산재에 묻혀버렸지만, 고대 로마제국의 건축 유적과 예술 유적이 많이 남아 있어 가장 유명한 고대 도시 유적지가 되었습니다. 세계에서. 고대 도시의 발굴은 1748년에 시작되어 1960년에 거의 완료되었습니다. 이 도시는 약 63헥타르 규모의 오각형 플랫폼 위에 건설되었으며, 3km 길이의 성벽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고대 로마 건물, 수공예품 및 기타 생활 유물이 잘 보존되어 있어 현지인들에게 직접적인 정보를 제공합니다. 고대 로마 사회와 역사를 연구합니다. 유명한 관광지.

폼페이의 역사는 기원전 10세기로 거슬러 올라간다. 당시 폼페이는 단지 농업과 수산물 생산에 종사하던 작은 시장에 불과했다. 강력한 로마제국이 폼페이를 자신의 영토에 편입시켰고, 광범위한 무역교류와 경제 발전으로 번영하는 도시가 되기 시작했으며, 수많은 웅장한 건물과 아름다운 조각품이 모여 있는 경제, 정치, 도시 중 하나였습니다. 당시 로마 제국의 종교 중심지.

서기 79년 8월 24일 정오, 폼페이 인근의 활화산인 베수비오 산이 갑자기 폭발해 화산재와 자갈, 진흙이 고대 로마 제국에서 가장 번영했던 도시 폼페이 전체를 순식간에 뒤덮었습니다. 베수비오는 폭발 후 18시간 만에 완전히 사라졌습니다. 땅 속 깊이 묻혀 있던 이 고대 도시가 발굴되어 빛을 보게 된 것은 18세기 중반이 되어서였습니다.

폼페이에서 발굴된 벽화에는 “영원한 것은 없다”고 적혀 있다. 그러나 갑작스러운 재난으로 인해 폼페이는 파괴됨과 동시에 고대 도시의 스타일을 당시 불멸의 것으로 만들었다. 2만 명을 수용할 수 있는 경기장, 100개 이상의 바, 30개 이상의 베이커리 및 디저트 매장, 5,0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대극장, 대형 석판으로 포장된 보행자 거리, 조각된 석조 수영장 및 아름다운 벽화... 모두. 이것은 모두 재난으로 인해 세월의 침략을 면한 것이다. 위대한 시인 괴테가 말했듯이, “세상에 일어난 수많은 재난 가운데 폼페이처럼 후손에게 이토록 많은 재난을 가져온 것은 없었다. .”엄청난 즐거움.”

발굴된 폼페이는 동서 길이가 1,200미터, 남북으로 너비가 700미터에 달하며, 그 도시의 면적은 1.8제곱킬로미터에 달하고 7개의 문이 있었다. 도시의 네 개의 거리는 '우물' 모양으로 서로 교차합니다. 메인 스트리트는 폭이 7m이고 석판으로 포장되어 있으며 거리를 따라 배수로가 있습니다. 도시에서 가장 웅장한 건물은 남서쪽의 직사각형 공공 광장에 집중되어 있으며 광장 주변에는 사원, 공공 시장, 시립 센터 및 기타 건물이 있습니다. 이곳은 폼페이의 정치 및 경제 중심지입니다. 광장의 남동쪽에는 폼페이 정부의 소재지가 있고, 광장의 북동쪽에는 번화한 시장이 있습니다. 또한 시내에는 대중목욕탕, 체육관, 크고 작은 극장 2개가 있으며, 시장 동쪽에는 1만 명 이상의 관객을 수용할 수 있는 원형극장이 있다.

폼페이의 예술적 업적에 대해 이 단락 편집

발굴된 도시 폼페이에는 수많은 벽화가 보존되어 있습니다. 이 벽화에 따르면 로마 벽화는 폼페이의 첫 번째, 두 번째, 세 번째, 네 번째 스타일로 구분됩니다. 첫 번째 스타일은 석고를 사용하여 벽에 건축 세부 사항을 형성하고 홈을 만들어 벽을 나누고 색상을 칠하여 유색 석판 상감의 환상을 만드는 모자이크 스타일입니다. 두 번째 스타일은 건축 스타일입니다. 즉, 벽에 석고를 사용하여 벽을 나누고, 건축적 세부 사항을 그리기 위해 색상을 사용하고, 실내 공간이 실제보다 훨씬 더 넓은 듯한 환상을 만들기 위해 원근법을 사용하고, 중앙에 대규모 플롯 그림을 배치하는 것입니다. 벽의 세 번째 스타일은 평면감을 강조하고 절묘한 묘사를 하는 이집트 스타일로 벽에 작고 정교한 정물화와 작은 신화적 장면을 컬러로 그려 우아한 장식적 감각을 더했습니다. 폼페이 바로크 양식은 17세기 유럽에서 유행했던 바로크 양식과 유사하며 벽에 여러 겹의 그림이 그려져 있습니다. 풍경은 매우 사실적이고 복잡하며 화려하며 공간감과 움직임이 있으며 색상은 아주 멋진. 폼페이의 유명한 벽화 '비밀의 희생'은 두 번째 양식의 대표적인 작품으로 술의 신 디오니소스에 대한 은밀한 희생을 표현하고 있다.

검붉은 색을 배경으로 비밀의식 현장이 차근차근 펼쳐진다. 긴장한 소녀들과 술취한 사도르, 불안한 신도들의 모습이 엄숙하면서도 신비롭고 긴장감 넘치는 분위기를 자아낸다.

폼페이

고대 로마 도시. 이탈리아 남부 나폴리 근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기원전 6세기에 건설되었으며, 서기 79년 베수비오 산의 폭발로 파괴되었습니다. 폼페이는 당시 중소도시였으나 화산재에 매몰되어 거리와 가옥이 비교적 잘 보존되어 1748년부터 고고학적 발굴이 계속되어 사회생활과 문화, 예술을 이해하는 데 중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고대 로마의.

고대 도시는 성벽으로 둘러싸인 약간 직사각형이며 도시의 거리는 십자형으로 이루어져 있고 동네는 체스판처럼 배치되어 있습니다. 주피터 신전, 아폴로 신전, 대회당, 목욕탕, 쇼핑몰 등 중요한 건물은 물론 극장, 경기장, 콜로세움, 수로 및 기타 로마 시립 건물에 필요한 시설을 포함한 중요한 건물이 시립 광장을 둘러싸고 있습니다. 많은 작업장과 상점이 있으며 모두 산업에 따라 동네에 세워져 있으며 많은 주거용 건물과 함께 로마 토목 건축 연구에 중요한 대상을 구성합니다. 부유한 집에는 일반적으로 정원이 있습니다. 중앙 안뜰 주위에 홀과 거실이 있습니다. 정원에는 고전적인 열주와 대리석 조각상이 있는데, 이는 중요한 것입니다(폼페이 벽화 참조). 고전 벽화의 유적. 이 벽화는 수준이 높고 발견 이후 유럽 신고전주의 미술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이 문단 편집: 천년의 도시가 하룻밤 사이에 사라졌다

이르면 기원전 8세기, 지중해의 천연 항구에 의존한 작은 어촌 마을 폼페이는, 점차 도시로 발전하게 되었습니다. 수백년 후 상인들이 모여들어 고대 로마 다음으로 이탈리아에서 두 번째로 큰 도시가 되었다. 북쪽으로는 로마, 서쪽으로는 유명한 시칠리아, 남쪽으로는 그리스와 북아프리카와 300km 떨어져 있습니다. 마법의 태양의 신전, 거대한 콜로세움, 웅장한 극장, 효과적인 마법사 홀, 새로운 한증탕, 폼페이의 수많은 상점과 유흥 장소는 지중해 주변 국가(도시 국가)의 많은 부유한 사업가와 상인을 끌어들였습니다. 고귀한. 또한 도시 북쪽에 있는 베수비오 산이 수억 년 동안 여러 차례 폭발하면서 생긴 이상한 마그마 토양, 화산암, 지열 온천은 폼페이를 더욱 유명하게 만들었습니다. 살짝 탄 냄새가 나서 폼페이에서 생산되는 포도는 큼직하고 과즙이 풍부하며, 달콤한 과즙과 우수한 와인 제조로 인해 세계 각지의 귀족들이 구매하는 최고의 제품이 되었습니다. 낮과 밤 모두 목욕을 하고 싶은 유혹을 느낄 뿐만 아니라 많은 귀족과 부유한 사업가들이 폼페이에 와서 정원을 만들었습니다. 빌라가 건설되고 유흥 장소가 연속적으로 개발되어 폼페이는 빠르게 번영하는 곳이 되었습니다. 특히 검고 선홍색을 띠는 화산석은 통증을 완화하고 신경을 진정시키며 출혈을 멈추게 하는 마력이 있어 모두가 소장하고 싶어 서두르고 있다. 하지만 수천년 동안 잠들어 있던 폼페이 옆의 화산이 어느 날 갑자기 깨어나 피묻은 입을 벌리고 그 유명한 폼페이 도시를 한순간에 삼켜버릴 것이라고 누가 예상이나 했겠는가!

서기 79년 8월 첫 번째 일요일, 고대 로마의 위대한 포도주 상인의 아내가 기도를 하던 중 갑자기 가슴에 심한 통증을 느끼고 피를 토하며 딸 소피아는 너무 불안해서 울었습니다. 이때 이 소식을 들은 미혼 사위 카를로는 지혈석을 얻기 위해 빠른 말을 타고 고향인 폼페이로 가겠다고 자원했다. 로마에서 폼페이까지의 여정은 300km가 넘습니다. 울창한 나무들과 울퉁불퉁한 산길, 도적들의 들끓는 곳, 그리고 위험으로 가득 찬 이 곳은 열정적인 소피아를 딜레마에 빠지게 합니다. Carlo는 약혼녀 Sofia의 걱정을 이해했습니다. 그는 "나는 10년 넘게 라이딩을 해왔고 강한 전사입니다. 나는 길에 대해 잘 알고 있습니다. 나는 Sofia가 동의하기 전에 이틀 뒤에 돌아올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약속에 따라 군복을 입은 카를로가 조수 몇 명과 함께 떠났다!

어머니는 이틀 동안 피를 토했고, 소피아는 카를로의 귀환을 생각하며 이틀 밤을 새지 못했다. 둘째 날부터 계속해서 문에 기대어 먼 곳을 바라보며 익숙한 말발굽 소리가 귓가에 울리기를 기대했지만, 왠지 약혼자는 넷째, 다섯째 날까지 여전히 그녀 앞에 나타나지 않았다. , 그리고 여섯째 날. 크리스마스가 지나서야 그녀는 희미하게 나쁜 소식을 듣게 되었습니다. 8월의 어느 날 밤, 베수비오 산이 입을 벌리고 핏빛 붉은 마그마를 하늘로 뿜어내며 수백 마일 주위를 바다로 만들었다는 것입니다. 불!...

천년의 도시 폼페이가 하룻밤 사이에 사라졌습니다! 화산이 폭발한 후 식는 데 오랜 시간이 걸렸습니다.

재앙 이후 목동들은 과거에 매우 익숙했던 수십만 헥타르의 산림 농장과 목초지는 물론, 산림 지대에 접해 있던 번영했던 폼페이 도시도 사라지고 오랫동안 불타버린 땅만 남아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화산 마그마가 식은 뒤 남은 강물 같은 띠, 그리고 사방에 죽음의 침묵이 흘렀는데, 그 침묵이 너무 걱정스럽습니다!

재난이 일어난 시간을 계산해 보면 카를로가 폼페이로 달려간 날 밤이었습니다. 지혈석을 얻기 위해. 약혼자는 돌아오지 않았고, 그때부터 민요 '상심한 소피아'가 지중해 전역에 울려퍼졌다...

이 문단을 편집하고 괭이로 영원한 경이로움을 발굴하세요

As 시간이 흐르면서 고대 도시 폼페이는 점차 세상에서 사라졌습니다. 나중에 로마에서 남쪽으로, 그리스와 시칠리아에서 북쪽으로 이주한 이민자들은 화산 기슭이 이미 울창한 숲으로 덮여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사람들이 나무를 자르면 기름진 검은 땅이 드러났고, 그래서 사람들은 그 위에 포도를 재배하고 심기 시작했습니다.

서기 1748년 봄, 앙드레라는 농부가 포도밭을 깊숙이 파고 있었는데, 그는 괭이를 들고 마치 거대한 돌을 파는 것처럼 '땡'하는 소리를 냈지만, 그러지 못했습니다. 아무리 노력해도 괭이를 꺼내십시오. 그는 서둘러 형과 처제에게 전화를 걸어 도움을 요청했습니다. 모두가 흙과 돌을 파헤쳐 금속 캐비닛에 괭이가 박혀 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래서 모두가 캐비닛을 파내고 열어보니 녹은 또는 반쯤 녹은 금은 보석과 고대 동전이 많이 보였습니다. 소문이 퍼지자 이 땅에 포도를 심던 농부들이 조상들로부터 전해 내려오는 폼페이 실종 전설이 갑자기 생각나자 보물도둑들이 몰려들었고, 나중에는 역사가와 고고학 전문가 집단이 이곳으로 고고학을 보러 오게 되었다. 이후 전문가들의 권고에 따라 이탈리아 정부는 1876년부터 과학자들을 조직하여 폼페이 발굴 작업을 질서있게 수행하기 시작했습니다. 7, 8세대에 걸친 전문가들의 100년 이상의 지속적인 작업과 수천 명의 직원들의 부지런한 유지 관리 끝에 폼페이의 이 스릴 넘치는 장면이 마침내 세계 앞에 재현되었습니다. 폼페이 발굴에 참여한 역사학자 바니오(Vanio)는 "정말 끔찍한 광경이었다! 많은 사람들이 자다가 죽기도 하고, 집 앞에서 죽기도 했다. 그들은 팔을 들고 입을 벌려 숨을 헐떡였다. 많은 사람들이 여전히 집에 빵을 가지고 있고, 개는 여전히 문 옆에 묶여 있고, 노예들은 여전히 ​​도서관 선반에 파피루스로 만든 두루마리를 들고 있고, 선거 슬로건이 게시되어 있습니다. 사랑의 말이 휘갈겨 쓰여진 벽..." 이 장면은 당시 고대 도시에 있던 수만 명의 생명체가 갑자기 생명의 사슬에서 어떻게 분리되었는지를 충분히 보여줍니다! 폼페이에 전시된 남성, 여성, 노소(대부분 성인)는 밀봉된 유리 안에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나는 한동안 겁이 났습니다. 영원한 우주와 자연 앞에서 인간은 먼저 자연을 존중하고 생태를 보호하며 자연과 경쟁해야 합니다. 얼마나 하찮고 무력한 인간들이 나타나는가!

이 단락에 나오는 고대 도시 유적은 놀랍습니다

p>

오늘날 고대 도시 폼페이는 유네스코에 의해 세계 문화 및 자연 유산으로 지정되었습니다. 관광객들은 이곳을 '자연사 박물관'이라고 부르며 매일 전 세계에서 수만 명의 관광객이 모여듭니다. 방문하다. 고대 도시 유적의 거리와 골목을 걸으며 반쯤 폐허가 된 집, 별장, 무역 시장, 상점, 빵집, 온천 목욕탕, 창고, 극장, 콜로세움, 운동장을 드나들었습니다.

폼페이의 3분의 1만이 관광객에게 공개되어 있지만 나머지는 여전히 지하에 묻혀있습니다. 하지만 1.8제곱킬로미터의 땅에서 나는 흰색과 파란색의 바위로 포장된 수십 개의 거리와 골목을 보았습니다. 거리와 골목은 정사각형이고 깔끔하며 작은 것은 폭이 약 2미터이고 큰 것은 폭이 4~5미터 정도입니다. 우리 나라 당나라 장안성과 같습니다. 여기의 모든 보도는 도로보다 10~20센티미터 더 높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주의 깊게 조사한 결과, 고대 로마 마차는 매우 발달했고, 중앙 왼쪽의 포장은 1~2인치 아래로 닳은 깊은 바퀴자국을 발견했습니다. 당시에는 무사와 귀족의 대형 마차가 항상 길 한가운데를 질주하고 있었고, 노예와 눈썹을 굽힌 겸손한 시민들은 양쪽에서만 걸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의외로 모든 교차로에는 오늘날의 횡단보도처럼 높이 약 30cm 높이의 '차단벽'이 세워져 있다. 과속 차량이 교차로에 접근하면 '차가 흔들리는' 모습이 보이고, 속도는 자연스럽게 느려진다. 차량은 거대한 바위 사이의 틈을 통해서만 천천히 주행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 순간 문득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오늘날 우리 도로의 얼룩말 횡단보도는 고대 로마인들이 발명한 것이겠죠?

많은 교차로와 교차로에서 나는 부조가 새겨진 커다란 돌통도 보았습니다. 돌통의 부조는 신의 얼굴, 동물 머리 또는 물고기 입이며, 그 뒤에는 청동 파이프가 연결되어 있고 회전하는 수도꼭지가 있습니다. 소용돌이치자마자 콸콸 흐르는 산천이 흘러나와 보행자들이 마시거나 씻을 수 있습니다. 요즘 많은 선진국에서는 역, 부두, 공항, 공원, 운동장, 거리와 골목에 직접 마실 수 있는 수도꼭지가 설치되어 있다. 이때 나는 오늘날 많은 대도시에도 이런 설치가 있을까 하는 생각을 했다. 2,000여년 전 고대 폼페이는 그들에게 어떤 영감을 주었나요?

폼페이의 집, 상점, 빌라에 남아 있는 다양한 벽화와 정교한 모자이크 외에도 다양한 도자기와 유리 제품이 남아 있습니다. 기이한 모양은 사람들을 취하게 하고 몽환적으로 만든다. 또한 5,000석의 대리석 원형극장, 3,000석의 콜로세움, 40,000석의 대형 경기장은 나를 놀라게 했으며, 고대 로마인들의 인문학적 자질과 사회적 발전에 감탄을 느꼈다. 그 비전은 2000년이 지난 오늘날에도 여전히 감탄스럽습니다...

그 중에 폼페이의 붉은 벽이 2000년이 지난 오늘날에도 여전히 찬란한 색을 유지하고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하는 의문이 제기되었습니다. 오랫동안 과학자들에게

오늘 다시 봐도 벽화 속 빛나는 붉은색은 여전히 ​​감동적이다. 그 중 일부는 여전히 벽에 그대로 남아 있어 우리에게 찬란한 미스터리를 선사합니다.

베를린 슈타트리체 박물관의 연구원 다니엘라 다니엘은 최근 연구에서 폼페이가 '영원한 젊음'을 지닌 이유를 찾았다고 말했다. "폼페이의 붉은 색소는 진사만을 원료로 사용했지만, 일반 진사보다 낫다.”

폼페이에 있는 붉은 색소의 신비를 밝히기 위해 다니엘은 폼페이 벽화에 있는 붉은 색소 샘플을 같은 시기의 다른 고대 로마 벽화에 있는 붉은 색소 성분과 비교했습니다. 분석: 진사는 수은의 황화물이다. 폼페이의 벽화에 사용된 진사는 이 가공 과정을 "정화, 분쇄, 그리고 입체적인 방식의 예술적 표현"으로 요약했다.

나폴리 대학의 Bernard Marchese는 진사를 안료로 사용하려면 세심한 가공이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안료의 매체는 석회이므로 벽화의 원료로 사용하려면 액체 형태여야 합니다. 벽화가 완성된 후에는 벽화의 내구성을 높이기 위해 왁싱 및 광택 공정도 거치게 됩니다. .”

다니엘은 “안료의 입자가 미세할수록 커버력이 더 밝고 강해진다. 그런데 폼페이의 색소는 그것만이 아니다. 현미경으로 관찰해보니 10~15미크론 정도였다. 결정은 반짝이는 입자 역할을 합니다."

보통 고대 로마인들은 진사 가루에 2~3미크론 입자를 첨가했는데, 이는 그림의 표면을 반짝거리게 만들 수 있었습니다. 안료 자체의 포화되고 밝은 붉은 색을 유지합니다.

다니엘의 분석에 따르면 폼페이의 벽화는 10~25미크론 크기의 결정체가 섞여 있어 더 투명해 보이고 색깔도 더 투명해지기 때문에 일반 고대 로마 벽화와는 확실히 다르다. 더 부드럽고 깊으며 폼페이 벽화의 붉은색을 붉은 황토색에 더 가깝게 만듭니다. 그는 “폼페이의 붉은색은 고대 로마의 뛰어난 안료 생산 기술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폼페이는 베수비오산 남쪽 경사면에 위치하고 있으며 주변 지역은 평야이다. 평원에는 레몬 과수원과 포도원이 점재하고 있으며 모두 황금색입니다. 이 작은 도시는 돌담으로 둘러싸여 있고 7개의 문과 14개의 탑이 있어 매우 장관입니다. 수직과 수평으로 2개의 직선 도로가 도시의 주요 도로를 구성하여 도시를 틱 모양으로 만듭니다. 도시는 9개 구역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각 구역의 거리와 차선은 서로 얽혀 있습니다. 거리는 10m 너비의 석판으로 포장되어 있으며 보도가 늘어서 있습니다. 거리와 골목길도 돌로 포장되어 있습니다. 도시에서 가장 넓은 거리를 펑위 거리(Fengyu Street)라고 하며, 길 양쪽에는 과거의 차량이 만든 돌층계가 있습니다. 이웃 동물들, 고함치는 마부들, 오가는 온갖 상인들과 노예들, 옷을 잘 차려입은 사업가들, 오만한 정치인들, 가마를 타고 시장을 누비는 향기로운 여인들.

벽에는 "타인을 위한 깨끗한 집", "판매용 오래된 와인", "정치 후보자의 미덕" 등의 표지판이 그려져 있습니다.

펑위 거리(Fengyu Street)는 대광장(Grand Square)으로 바로 연결됩니다. 큰 광장은 세 개의 벽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광장 주변에는 웅장한 건물이 많이 지어져 있습니다. 이곳은 폼페이의 정치, 경제, 종교의 중심지였습니다. 광장은 유명인의 조각상으로 장식되어 있으며, 광장 양쪽에는 로마 신화에 나오는 신들의 왕인 유피테르와 태양신인 아폴론을 모시는 두 개의 신전이 있습니다.

광장 남동쪽에는 법원과 시청이 있는 폼페이에서 가장 높은 건물인 그레이트 홀(Great Hall)이 있다. 또한 현지에서 생산된 와인, 유리 제품, 동양 향신료, 보석, 중국 실크 및 기타 상품을 협상하고 거래할 수 있는 2층짜리 상업용 건물이 있습니다.

광장의 북동쪽은 쇼핑몰이다. 여기에는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는 상점이 많이 있습니다. 누군가 벽에 "돈을 버는 것이 행복이다"라고 휘갈겨 썼습니다. 다양한 음료를 판매하는 L자형 대리석 카운터가 있는 바룸이 있습니다. 작은 호텔의 벽에는 벽에 적힌 가격표와 손님이 갚아야 할 빚에 대한 수치도 볼 수 있습니다. 베이커리 오븐에서 구운 빵 조각도 발견되었습니다. 빵의 모양은 양호했고 빵 굽는 사람의 이름이 인쇄되어 있었습니다.

폼페이 남동쪽 모퉁이에는 두 개의 원형극장이 있다. 하나는 드라마 공연에 사용되고, 다른 하나는 코미디와 음악 공연 전용의 작은 콘서트홀입니다. 2만 명을 수용할 수 있는 웅장한 경기장도 있습니다. 검투사들이 피비린내 나는 전투를 벌였던 곳이었습니다. 이곳에서는 아름다운 검과 투구가 발견됐고, 벽에는 '갈라데스, 위대한 영웅, 가슴 아픈 자', '프릭스가 곰과 싸울 것이다' 등 검투사 스타들의 이름이 새겨져 있었다.

폼페이에는 부유한 사람들이 거주하는 주택이 많았습니다. 이 저택의 문 대부분에는 대리석 기둥과 조각된 문루가 있습니다. 건물 전체가 메인 홀을 중심으로 회전합니다. 본당은 매우 시원하며 높이가 10m에 이릅니다. 지붕에는 빗물이 실내의 대리석 세면대로 흘러 들어가는 구멍이 있습니다. 본당을 둘러싸고 있는 방들 중에는 주인이 손님을 맞이하고 생활하며 휴식을 취하는 사무실이자 거실 겸용으로 사용되는 유난히 넓은 방이 있다. 많은 객실의 벽에는 생생한 벽화가 있고 바닥에는 모자이크가 있습니다. 한 저택에서 세계적으로 유명한 모자이크인 알렉산더 대왕과 페르시아의 다리우스 3세 사이의 전투가 발견되었습니다. 이 그림은 폭 6.5m, 높이 3.8m에 150개의 색유리와 대리석 조각이 박혀 있다.

고대 도시 폼페이 발굴 당시 수많은 희생자들의 유해가 발견됐고, 그중 일부는 기적적으로 '부활'됐다. 이들의 몸은 화산용암에 싸여 있었고, 인체는 부패해 굳어진 용암 속에 인체의 충치가 생긴 것으로 밝혀졌다. 고고학자들은 그 구멍에 석고액을 붓고 석고액이 굳을 때까지 기다렸다가 바깥쪽 용암을 벗겨내자, 죽기 전 희생자들의 석고 조각상이 나타났습니다. 딸이 쓰러지자 어머니는 꼭 끌어안고 있었습니다. , 거지는 작은 돈이 가득 든 지갑을 들고 있고, 구석에는 쇠사슬에 묶인 검투사 노예 몇 명이 옹기종기 모여 있는데… 시간이 지나면 서기 1세기 고대 로마 제국의 도시를 방문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