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구한말 사전 - Qiurenjiao 버전 중학교 한문 소개 리뷰 자료
Qiurenjiao 버전 중학교 한문 소개 리뷰 자료
인민교육출판사 한문소개(1부)
1부 고전소개
1. p>
1. 원제: "Heart"
2. 저자: De Amicis(이탈리아)
3. 장르: 일기장편
4 내용: 내레이션 엔리코라는 어린 소년의 성장 이야기. 이 책은 100개의 기사로 구성되어 있으며 엔리코의 일기장과 교사가 들려주는 9개의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5. 예술적 특성: 부드럽고 아름답고 단순하며 신선합니다.
2. "별"과 "샘물"
1. 저자: Bing Xin
2. 시("작은 시")
p>3. 원인: 인도 시인 라빈드라나트 타고르(Rabindranath Tagore)의 『새』의 영향을 받아 썼다.
4. 내용:
(1) 모성애와 순수함을 찬양합니다. (2) 자연을 숭배하고 찬양합니다. (3) 인생에 대한 생각과 통찰.
5. 예술적 특징: 중국 고전시의 장점과 라빈드라나트 타고르(Rabindranath Tagore)의 철학적 시를 결합하여 순간적인 영감을 포착하는 데 능숙하며, 형식은 짧지만 의미가 깊습니다. . 언어적으로는 신선하고 우아하면서도 맑고, 맑고 맑으면서도 긴 감성적 매력을 지닌다.
3. "이솝 우화"
1. 문학적 가치: "이솝 우화"는 세계 문학사에서 가장 널리 유포된 우화 모음집 중 하나로, 2,000권이 넘습니다. 그는 남다른 삶의 지혜와 예술적 매력으로 전 세계인, 특히 10대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2. 내용 요약: 내용이 매우 풍부하며, 부자를 비판하고, 노동자들의 지성을 드러내며, 자연의 법칙을 존중하지 않습니다. , 여가와 나태함을 풍자하는 것 등
3. 예술적 특징: 의인화된 기법과 생생한 이미지를 사용하여 길이가 짧고 의미가 깊습니다.
4. 하이라이트: '거북이와 토끼', '늑대소년', '농부와 뱀', '헤라클레스와 부의 신', '모기와 사자' ", "두더지" 등
5. 인기 속담: "늑대가 온다", "신 포도는 신 포도라고 한다".
4. "어린 시절"
1. 저자: Gorky(소련)
2. 소설. "어린 시절"은 고리키의 자서전 소설 3부작 중 첫 번째이며, 나머지 두 권은 "In the World"와 "My University"입니다.
3. 내용: 소설은 알료샤(작가의 별명)의 3세부터 10세까지의 어린 시절을 이야기한다. 소설은 '나'가 어머니와 함께 할아버지와 함께 살게 되는 것으로 시작하고, 할아버지가 '나'에게 '인간계'로 가서 생계를 꾸려나가자고 하는 것으로 끝난다. 1970년대와 1980년대 러시아에서.
4. 캐릭터 이미지:
(1) Alyosha는 강하고 용감하며 올바르고 사랑이 많습니다.
(2) 할머니는 친절하고 친절하며 똑똑하고 유능합니다. , 연애 생활
(3) 할아버지는 인색하고, 탐욕스럽고, 포악하고, 잔인하다
5. 문학적 가치: 소설의 어조는 진지하고 낮다. 슬프지만 읽기에 너무 무겁지 않아 어둠 속에서 빛을 보고, 악 속에서 친절을 보고, 잔인함 속에서 인류의 빛을 보고, 비극적인 분위기 속에서 비극적인 운명을 이겨낸 사람들의 승리의 위대함을 느낄 수 있다.
5. "로빈슨 크루소"
1. 저자: Defoe(영국)
장르: 소설
3. : 사업가 집안에서 태어난 로빈슨 크루소는 평범함을 거부하고 모험과 도전이 넘치는 해외 생활을 동경하여 개인적으로 집을 떠나 바다로 항해를 떠나 수많은 고난과 위험을 겪었다. 한번은 폭풍으로 인해 보트가 전복되었고 로빈슨은 무인도에 혼자 표류했습니다. 무인도에서 농사를 짓고, 양을 길들이고, '프라이데이'라는 이름의 야만인을 구출한다. 그는 무인도에 자신의 물질적, 영적 "왕국"을 세웠습니다.
4. 성격: 로빈슨은 과감하게 위험을 감수하고 자유롭고 자유로운 삶을 추구했습니다.
5. 캐릭터의 사회적 의미: 로빈슨의 행동은 터프가이의 터프한 성격과 영웅적 자질을 보여주며 떠오르는 부르주아지의 창의적이고 개척적인 정신을 구현합니다. 서양에서는 "로빈슨"은 모험가의 대명사가 되었습니다.
6. 예술적 특징: 소설은 남다른 상상력과 예술적 표현력을 갖고 있으며, 1인칭 서술 방식을 채택하고 있어 인물들의 고백을 통해 줄거리가 연결된다. 언어는 명확하고 단순하며 생생합니다.
6. "곤충 이야기"
1. 저자: 파브르(프랑스)
2. 대체 번역: "곤충 이야기" 또는 "곤충학 노트" 》 (일명 '곤충서사시')
3. 권수: 10권
4. 내용: 사람들이 잘 알려지지 않은 곤충의 생활과 습성을 소개합니다. 실제 상황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5. 예술적 가치: "곤충"은 뛰어난 대중 과학 작품이자 인정받는 고전 문학 작품입니다. 글은 생동감 넘치며, 어조는 여유롭고 유머러스하며, 작가의 글에는 곤충에 인간적인 성격이 부여되어 있습니다. 곤충의 본능, 습성, 노동, 결혼과 사랑, 번식과 죽음, 이 모든 것이 인간에 대한 작가의 생각에 스며들어 있다.
7. "아침저녁에 꽃을 줍다"
1. 작가: 루쉰
2. 제목의 의미 밤에 픽업됩니다. 수집된 기사는 모두 회고 기사입니다.
3. 장르: 산문
4. 내용 소개: 이 회고적 에세이 모음집에는 "소설" 1개와 "후기" 1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모두 작가의 어린 시절, 소년 시절, 청년 시절의 다양한 삶의 경험과 경험을 떠올리게 하는 말들이다. 이 말에는 삶에 대한 작가의 통찰과 사유가 드러난다.
5. 하이라이트: '백재에서 산위서점까지', '아창과 산해경', '오대경회', '스물네효도' 등
8. "낙타향자"
1. 작가: 라오서
2. 장르: 소설
3. 이야기: 시골 출신인 Xiangzi는 낙타처럼 강인하고 인내심이 강합니다. 베이징에 도착한 후, 그는 원래 자신의 힘으로 생계를 꾸려 나가고자 외국 트럭을 끌기로 선택했지만 그의 희망은 몇 번이고 산산조각이 났고 결국 비참하게 실패했습니다.
4. 캐릭터 :
향자: 처음에는 정직하고 끈기 있고 열심히 일했지만 나중에는 무감각하고 교활하며 이득을 취하는 사람이 되었습니다. 매춘, 도박, 그리고 자기 파괴적인 좀비.
유시: 잔인하고 거만한
후니우: 대담하고 공격적, 약간 변태
5. 주제: 소설은 '행하는 사회'를 무자비하게 비판합니다. 선량한 사람들에게 탈출구를 허용하지 마십시오.”
6. 예술적 특징: 인물 묘사와 심리적 묘사를 활용하여 베이징 시민의 언어를 창의적으로 활용합니다. 소설은 강한 민족적 스타일과 지역적 특성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9. "강철은 어떻게 단련되었는지
1. 저자: Nikolai Ostrovsky
2. 장르: 소설
3. 내용: 소설은 주인공 폴 코르차긴(Paul Korchagin)의 인생 경험을 단서로 삼아 1915년부터 1930년경까지 소비에트 러시아의 폭넓은 역사적 모습과 인민들의 고된 투쟁생활을 보여주면서 프롤레타리아 영웅 폴의 이미지를 형상화한다. 바울은 어려서부터 아동노동자로 일하며 사회의 밑바닥에서 고문과 굴욕을 당했습니다. 그 후 그는 주합래의 영향을 받아 점차 혁명의 길에 나섰다. 혁명의 용광로 속에서도 그는 운명에 굴하지 않고 굳건히 펜을 들고 끈질기게 글을 썼고 마침내 자신의 이상을 위해 헌신하겠다는 약속을 지켰습니다. .
4. 예술적 특징: 캐릭터 글쓰기는 주로 서사와 묘사를 기반으로 하며, 내면의 독백, 편지와 일기, 격언 등을 삽입하여 캐릭터를 살과 피로 만듭니다. 풍경 묘사, 심리적 묘사, 환경 묘사가 상당히 훌륭합니다. 언어는 간결하고 아름답고 표현력이 풍부합니다.
5. 바울의 유명한 말:
인간에게 가장 소중한 것은 생명이며, 우리에게 삶은 단 한 번뿐입니다. 사람의 인생은 이렇게 보내야 한다. 과거를 되돌아볼 때, 그는 자신의 세월을 낭비한 것을 후회하지 않을 것이고, 활동하지 않은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을 것이다. 그래야 그는 죽을 때 이렇게 말할 수 있을 것이다. 그들의 모든 에너지는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대의, 즉 인류 해방을 위한 투쟁에 바쳐졌습니다."
10. "서쪽으로의 여행"
1. 저자: Wu Chengen.(Ming)
2. 장르: 장편 신화 소설
3. 흥미진진한 줄거리: 천국의 파멸, 삼진의 일격, 체치의 싸움, 딸의 나라 in Disaster, 진미와 거짓 미인 원숭이 왕, 빨간 소년을 능가하다, 삼색 바나나 부채 등
4. 내용: 천궁에서 소란을 피우는 손오공, 당승의 탄생, 당승과 손오공의 스승과 제자가 불경을 얻기 위해 서쪽으로 가는 세 부분으로 구성된다.
5. 손오공의 이미지:
① 통칭: 손오공과 손오공.
②태어남: 불멸의 돌로 변신.
3 기술: 마음대로 확장하고 축소할 수 있는 13,500파운드의 황금 곤봉을 들고 72번의 공중제비를 수행할 수 있으며 40년 후에는 태상 라오에서 18만 마일을 회전할 수 있습니다. -준의 연금로에서 9일 동안 단련을 했으나 죽지 않고 대신 세상의 모든 마물과 몬스터를 꿰뚫어 볼 수 있는 날카로운 황금빛 눈을 갖게 되었습니다.
4캐릭터: 다루기 힘들고 충성스럽고 똑똑하고 유머러스하며 사랑과 증오가 분명하고 용감하고 재치가 있습니다.
6. Zhu Bajie의 이미지:
① 생활 경험: 그는 원래 선녀의 세계의 원수 Tianpeng이었습니다. 그는 술에 취해 항아에게 유혹을 받았기 때문에 지구로 강등되었습니다. 그는 엉뚱한 자궁에서 다시 태어났고, 입이 길고 귀가 크고, 멍한 표정으로 자랐다.
②성품: 게으르고 근시안적이며 수군수군하고 영리하며 거짓말을 하고 이득을 취하고 여자를 탐하며 충성심이 강하고 친절하며 용기가 있고 실수를 알면 바로잡아주며 단순하고 정직하다.
7. 예술적인 특징
① 이야기를 잘하고 가독성이 좋다.
②캐릭터 조형을 잘하고, 이미지가 매우 뚜렷하다.
③ 엉뚱한 상상력과 대담하고 묘한 과장이 가득하다.
8. 정보 링크 '서유기'에는 다양한 영화 및 TV 드라마 버전이 있으며, 그 중 양걸 감독의 TV 시리즈 '서유기'가 가장 성공적인 편입니다. 장다웨이(Jiang Dawei)가 부른 주제곡 "길이 어디인지 물어보세요"는 전국적으로 인기를 끌었습니다. Liu Xiaolingtong이 연기한 Sun Wukong의 이미지는 관객의 마음 속에 깊이 뿌리내렸습니다.
중학교 문학명작 분류 소개
'로빈슨 크루소'
필수 내용
영국의 젊은 로빈슨 크루소 그는 어렸을 때부터 항해를 좋아했고 집을 세 번이나 떠나 남미 전역을 여행했습니다. 어느 날 그는 세계 일주를 하겠다는 원대한 야망을 품고 가족과 작별하고 대서양과 태평양을 건너고, 스릴 넘치는 항해 중에 수많은 위험을 겪게 되었고, 이후 배 전체가 태평양에서 사망하고, 탑승자 전원이 사망하게 됩니다. 배는 바다 밑바닥에 묻혔고, 그 사람만이 기적을 이룰 수 있었고, 혼자서 무인도에 도착했다. 그는 절망의 틈에서 삶의 깨달음을 얻었다. 강인한 성격의 로빈슨은 28년 동안 섬에서 독립적으로 살았다. 그는 외딴섬에서 일하며 살았고, 황무지를 개간하고, 가축을 기르고, 쌀과 밀을 생산했으며, 해마다 외로움을 동반하며 평범한 사람들이 극복하기 어려운 여러 가지 어려움을 극복했습니다. 성경은 그의 영적인 버팀목이 되었습니다. 그는 놀라운 인내와 끈질긴 노동으로 집을 짓고, 곡식을 수확하고, 염소를 길들이고, 동물 가죽으로 옷을 만들었습니다. 그는 맹수들과 지혜롭게 싸웠고, 인간의 살을 먹는 야만인들과도 싸웠습니다. 나중에 그는 원주민을 구출하고 그를 "프라이데이"라고 부르며 하인으로 데려갔습니다. 그는 남다른 인내와 용기로 상상할 수 없는 고난을 이겨내고, 열심히 일하는 손길로 스스로 생존의 터전을 마련했습니다.
28년이 되어서야 영국 선박이 섬 근처에 도착했습니다. 로빈슨은 영국으로 돌아오기 전에 선장이 반항적인 선원들을 진압하는 것을 도왔습니다. 이때 그의 부모는 모두 사망했습니다. 로빈슨은 브라질 재산의 모든 혜택을 회수하고 그 중 일부를 그를 도와준 사람들에게 기부했습니다.
시대 배경
이 책은 1719년경에 쓰여졌다. 18세기 영국의 유명 작가 다니엘 디포(Daniel Defoe, 약 1660~1731)의 작품으로, 셀커크(Selkirk)라는 스코틀랜드 사람이 선원들의 바다 모험에서 영감을 받아 쓴 것입니다. 주인공 로빈슨이 무인도에 살면서 자연에 도전하는 진취적인 기상과 자신감, 용기는 사람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았으며, 이 책의 성공으로 인해 디포는 '영국 소설의 아버지'라고도 불린다.
디포 자신도 꽤 풍부한 인생 경험을 갖고 있다. 젊었을 때 다양한 산업에 종사했고, 영국의 복잡한 정치계에 관여했으며, 심지어 정치인들의 비밀 정보요원으로 활동하기도 했다. 그는 60대에 『로빈슨 크루소』를 집필했는데, 이는 큰 성공을 거두며 영국 소설의 창시자로서의 위상을 확립했다. "로빈슨 크루소"는 디포의 문학 작품 중 가장 영향력이 크며 전 세계적으로 널리 유포되었으며, 20세기 초까지 최소 700개의 번역본이나 모방본이 출판되었습니다.
작가의 삶
다니엘 데포(1660-1731)는 '영국과 유럽 소설의 아버지'로 알려져 있다. 그의 작품은 '로빈슨 크루소', '무어 플랑드르' 등이다. 영국과 유럽 소설의 발전에 큰 역할을했습니다.
디포는 런던의 상인 집안에서 태어났다. 20대 때 이미 그는 속옷 산업, 담배, 주류 무역에 종사했고, 가게도 열었다. 벽돌과 타일 공장. 파산을 경험했습니다. 그는 사업에 종사하면서 당시 떠오르는 부르주아 계급을 대표하여 수많은 정치 팜플렛을 출판하는 등 정치 활동을 했으며, 이 때문에 나중에 관계 완화로 감옥에서 석방되었습니다. 그 후에도 그는 계속해서 신문과 출판물을 운영하고 정치, 경제 기사를 많이 썼으며 여러 차례 체포되었습니다. 모두 그의 연설 때문이었습니다. Defoe는 말년에야 소설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Robinson Crusoe"를 썼을 때 그는 이미 59세였습니다.
클래식 조각
그래서 나는 멍청한 바보처럼 배를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나는 이 계획에 너무 만족해서 그것이 실행될 수 있을지 뒤돌아보지 않았습니다. 사실 물에 들어가는 것의 어려움을 생각해 본 적이 없는 것은 아니지만, 나는 항상 다음과 같은 어리석은 대답으로 의심을 피합니다. “먼저 만들고 나서 이야기는 할게요. 확실히 해결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가장 말도 안 되는 방법이지만 집착이 있어서 대가를 치르더라도 계속 일한다. . 나는 삼나무를 잘랐습니다. 나는 솔로몬도 예루살렘 성전을 건축할 때 그렇게 큰 목재를 사용하지 않았다고 믿습니다. 뿌리 근처에서는 지름이 5피트 1인치이고 끝 부분의 지름이 22피트이고 지름이 4피트 11인치이며 점점 가늘어지며 가지로 갈라집니다. 나는 이 나무를 자르는 데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나는 그 뿌리를 자르는 데 22일을 보냈습니다. 크고 작은 도끼와 수많은 노동력을 사용하여 가지와 사방으로 펼쳐진 거대한 나무 꼭대기를 잘라내는 데 또 한 달이 걸렸습니다. 배의 바닥 모양이 물 속에서 바닥이 아래로 떠오를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내부를 비우고 배와 똑같이 보이도록 만드는 데 거의 3개월이 걸렸습니다. 이 일을 할 때 불을 사용하지 않고 망치와 끌만 사용하여 조금씩 구멍을 뚫어 26명이 들어갈 만큼 큰 카누를 만들었습니다. 나와 그 안에 있는 모든 것. 이 프로젝트를 완료한 후 매우 만족했습니다...
명언
◎세상의 모든 좋은 것은 우리를 위한 것입니다. ,를 제외하고는 사용하는 것 외에는 다른 이점이 없습니다.
◎사람이 멍하니 앉아 자신이 얻을 수 없는 것을 꿈꾸는 것은 소용없다. 이 절대적인 진실이 나를 다시 기운나게 했다.
◎사람이 진리를 깨달은 후에는 하나님께 죄에서 구원받는 것이 하나님께 환난에서 구원받는 것보다 더 큰 행복임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관련 흥미로운 이야기
18세기 초 영국의 거리와 골목에서 사람들은 전설적인 인물에 대해 이야기하고 기괴한 이야기를 하고 있었습니다. 1704년 선원 선원 아서 앨콕 경은 보물을 찾기 위해 해적선을 탔는데, 도중에 선장과 말다툼을 벌이고 무기 몇 개와 성경 한 권만 갖고 무인도에 버려졌습니다. 탄약이 떨어지자 그는 달리는 수밖에 없었고, 맨손으로 먹이를 찾아다니고, 머리카락을 먹고 피를 마시는 등 원시적인 삶을 살았고, 나중에는 실제로 일반 사냥개보다 더 빨리 달렸다. 이렇게 그는 무인도에서 혼자 살다가 4년 후 선원들에게 발견되는데...
1711년 셀커크는 런던으로 돌아와 신문에 그 이야기를 전했고 그의 경험을 통해 그는 유명인이 됐다 수치. 그가 예상하지 못한 것은 이 전설적인 모험이 작가에게 영감을 주었다는 것입니다. 곧 그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한 소설이 출판되었고, 이 소설은 18세기 유럽 사실주의 소설의 기초가 된 작품으로 후대에 존경받게 되었습니다. 문학사에서 대대로 이어지는 걸작이 되었습니다. 그 재능있는 작가는 '영국과 유럽 소설의 아버지'로 알려진 다니엘 데포이고, 그 고전은 인기작 '로빈슨 크루소'이다.
독서 가이드
디포는 로빈슨에게 용기, 지혜, 강한 의지, 사랑 등 다양한 뛰어난 인간적 자질을 부여했을 뿐만 아니라 로빈슨을 전형적인 캐릭터로 만들어냈습니다. 그에게 "이상적인" 부르주아가 가져야 할 모든 특성, 즉 근면 정신, 청교도적 종교적 신념 및 엄격함 등을 부여했습니다.
이 모든 것은 이미지를 통해 표현되는데, 42일 동안 나무판을 만드는 일, 그토록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여 카누를 만들었지만 사용할 수 없었던 로빈슨의 인내가 구체적인 행동으로 표현된다. 완고하게 두 번째 보트 등을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Defoe는 많은 실제 세부 사항을 통해 캐릭터를 강조합니다.
'로빈슨 크루소'를 읽고 독자가 느끼는 가장 확실한 느낌은 현실적이고 구체적이며 친근하고 자연스럽다는 점이며, 그 엄청난 매력은 사람들이 책을 내려놓을 수 없게 만든다는 점이다. 이는 주로 Defoe가 "나"를 사용하여 서술하고 회상하며 독자들에게 이야기를 전하고, 종종 로빈슨의 일기에서 증거를 끌어내어 등장 인물의 미묘한 이념적 활동을 자세히 묘사하기 때문입니다. 간결하고 명확하며 이해하기 쉬운 단어 역시 이 소설이 인기를 끄는 중요한 이유다. 데포는 젊었을 때 신문사에서 일하면서 익힌 사실주의 문체를 이 소설에 성공적으로 도입했다. 따라서 영국 사실주의 소설의 선구자로서 『로빈슨 크루소』의 특징은 사물에 대한 상세한 묘사이다. 지면. 특징과 이미지에 대한 정확하고 상세한 설명에 직면하여 독자는 진실과 거짓을 구별하기가 어렵습니다. 작품의 언어는 자연스럽고 유창하며, 작품 전체가 독자에게 이해하기 쉽습니다. 200년이 넘는 세월이 흘렀지만, 이 작품은 여전히 큰 매력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로빈슨 크루소'의 가장 매력적인 면은 주인공의 스릴 넘치고 참신하며 실제적인 개인적 경험이지만, 그 깊은 매력은 독자들의 마음 속에 있는 보편적인 인간의 외로움에서 비롯된다 ***밍. . 사실, 바쁜 도시에 사는 사람은 누구나 외로움을 느끼지 않으며, 무인도에 사는 로빈슨 크루소는 우리 각자의 절친한 친구입니다. 독자들은 그 그림자 속에서 자신을 발견하게 됩니다.
18세기 초 자본주의는 자유경쟁의 상승기에 있었다. '로빈슨 로빈슨'이라는 개념이 유례없는 긍정적인 것은 바로 이러한 배경 때문이었다. 부르주아지의 이미지는 매우 전형적입니다. 공격적이고 인내하며 처음부터 자신의 사업을 시작합니다. 이 모든 것이 사람들, 특히 희망과 꿈으로 가득 찬 젊은이들을 무의식적으로 그를 사랑하게 만듭니다.
'로빈슨 크루소'는 많은 작가들의 모방을 불러일으켰고, 현대 영국 작가 스위프트의 유명한 '걸리버 여행기'도 이에 영향을 받았다. 루소는 『에밀』에서 이 책을 5살 때 에밀이 꼭 읽어야 할 책으로 꼽은 적이 있습니다. 이 책은 십대들에게 사랑받았을 뿐만 아니라 마르크스와 엥겔스가 루빈을 여러 번 인용한 사상가들도 자주 읽었습니다. 부르주아지의 본질을 분석하는 쑨원의 이야기. 『로빈슨 크루소』는 참으로 세련되고 대중적인 문학적 걸작이다.
삼국지연의(나관중, 원말, 명초)
1. 내용소개:
"삼국지연의" 삼국지'는 조조와 유비를 중심으로 삼국시대를 묘사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손권을 필두로 한 위·촉·오 세 봉건 지배 집단 간의 정치적, 군사적, 외교적 투쟁을 통해 사회 현실의 혼란과 어둠을 드러냈다. 동한 말기 봉건 통치자들의 폭정을 규탄하고 백성들의 고통을 반영하며 현명한 왕과 안정을 요구하는 백성들의 강한 염원을 반영한 것이다.
'삼국지연의'는 크고 작은 전쟁을 거창한 발상과 다양한 기법으로 묘사해 칼과 피가 난무하는 전쟁 장면을 선명하게 보여준다. 그 중에서도 관도대첩, 적벽대첩 등 전투에 대한 묘사가 기복이 있어 읽는 내내 짜릿함을 자아낸다.
'삼국지연의'에는 약 200명의 인물이 등장하는데, 그 중 제갈량, 조조, 관우, 유비 등이 가장 성공을 거두었다.
책의 텍스트는 그다지 심오하지 않고 언어도 그다지 저속하지 않으며 간결하고 생생하며 활력이 넘치고 생생합니다.
2. 유비는 유찬에게 이렇게 가르쳤습니다: 작기 때문에 선한 일을 하지 말고, 작기 때문에 악을 행하지 마십시오.
유덕한 사람만이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에게 순종하십시오.
3. 한 쌍의 대련: 유현덕은 초가지붕을 세 번 방문한 후 덕상을 대접했고,
치산을 여섯 번 방문한 후 제갈량은 매우 충성스러웠습니다.
4. 관운창 ----- '삼국지연의'에서 우리가 알고 있는 그의 충성심, 의리, 용기, 전략 및 자부심은 각각 천수를 타는 것입니다. 화용과 도덕은 조조를 풀어주고 5관을 통과하여 6명의 장수를 죽이고 7개의 군대를 침수시켜 마이성을 격파했습니다.
한 쌍: 수천 마일을 혼자 달리는 사람은 기사도와 용기가 있으며, 형주를 부주의하게 잃으면 오만한 병사들이 패배할 것입니다.
5. 제갈량 ----- 짚배에서 화살을 빌리며, 맹화를 7번 포로로 삼아 사마의를 격파한다. ; 눈물로 마수를 죽인다.
두 쌍:
A. 맹화를 일곱 번 잡으려는 영리한 계획과 기산을 여섯 번 떠나려는 총명하고 충성스러운 남자
B. 충성스러운 마음, "Shi Shi Biao", Wan Huo 다정한 "계명의 책"
제갈량을 찬양하는 구절:
A. 형제가 Yi Lu를 만나면 지휘관은 분명히 Xiao를 잃을 것입니다. 조.
B. 세 번의 방문은 자주 세상을 위한 계획을 세웠고, 두 왕조는 옛 대신들의 마음을 열었습니다.
6. 삼국지의 후기:
주유가 노란 덮개를 친다——한 사람은 기꺼이 싸우고, 다른 사람은 기꺼이 고난을 당한다
사마 조의 마음——길 위의 사람은 누구나 안다
유비가 아이를 던져 사람의 마음을 얻는다
7. 삼국지의 관용어:
쓰기 일곱 단계의 시, 초가집을 세 번 방문하고, 범죄를 저지르고, 남에게 감동을 주기 위해 기다림, 우샤아멘, 자신을 비하하는 것, 모퉁이 돌면, 신생 국가, 위기의 생존의 가을
8. 두 가지 작은 질문:
A. 삼국지의 '도원삼형제'는 어떤 세 사람을 말하는 걸까요?
>유비(충성스럽고 친절하며 예의바르고 고결함), 관우(충성적이고 용감하며 올곧음)
장비(용감하고 거칠다), 증오만큼 악도 미워함) .
B. '삼국지연의' 중 '유비의 세 번의 초가집'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재능을 추구하려는 열망, 열의를 보여줍니다. 고결한 상병을 대하고 야망과 비공식의 넓은 마음을 대우합니다.
'수호'(시내안, 원말, 명나라 초기)
1. 내용 소개:
'수호'는 송을 정확하게 묘사합니다. 왕조 농민봉기의 발전과 실패의 전 과정은 봉건사회의 암울함과 타락, 지배계급의 죄악을 드러내고 있으며, 탁월한 예술적 묘사를 통해 농민봉기의 발생과 발전, 실패과정의 본질을 일부 드러내고 있다. 중국 봉건사회의 농민봉기는 한편으로는 농민봉기의 근본 원인이 '관료들이 인민에게 반란을 강요하는 것'임을 보여준다.
이 소설의 가장 기발한 발상은 봉건 통치자들에 의해 '도둑과 도적'으로 간주되었던 봉기하는 농민들을 충분히 긍정하고, 농민 봉기의 사회적 뿌리를 심오하게 드러낸다는 점이다. 황제로부터 고관들에 이르기까지 이런 장관들의 오만과 무능, 무능은 국민을 비참하게 만들었고, 첨예한 계급갈등은 점차 심화되었다. 독특한 개성을 지닌 1~20명의 영웅적 인물을 성공적으로 창조하는 것은 이 소설의 영광스러운 예술적 삶에 있어서 중요한 요소이다.
2. '물마진' 등장인물의 특징:
A. 송강: 군사적 재능과 조직적 재능을 모두 갖추고 있다. 타협하다.
B. 노지심: 정의를 보면 올곧고 용감하며 용감한 영웅.
C. 린총: 강제로 양산산에 갔을 때 그는 체념하고 굴욕을 견디고 나중에는 슬기롭고 용감하고 맹렬해졌습니다.
D. 우 송(Wu Song): 힘, 용기, 정의의 상징. 전형적인 전사이자 복수의 대표자이자 강직한 의인.
E. 리쿠이: 단순하고, 무례하고, 반항적이고, 동정심 많은 그는 사회의 밑바닥에서 살아가는 부랑자의 전형적인 예이다.
3. 캐릭터 대응 플롯:
A. Wu Song(Walker): Jingyanggang에서 호랑이와 싸우고, Yuanyang Tower에서 피를 뿌리며 구타합니다. 팔.
B. Li Kui(Black Whirlwind):
C. Lu Zhishen(Hua Monk): 수양 버드나무를 뿌리 뽑고,
소란을 피우세요. 멧돼지 숲에 대해서.
D. Wu Yong(많은 스타의 지혜): 출생 차트를 능가;
E. Song Jiang(적시 비): 분노하여 Yan Poxi를 죽임;
4. 두 쌍의 커플 :
A. 오용은 생일 계획을 속이기 위해 수완을 발휘했고,
관시를 쳐부수고 악을 미워하는 능력을 키웠다. 증오.
B. 임자오토우 풍설산사, 육유허우의 불마초 농장
'서유기'(오성근, 명나라)
소개:
'서유기'는 네 명의 스승과 제자들이 머나먼 서쪽으로 떠나는 여정에서 메마른 산과 강에서 모험과 분투를 벌이는 여정을 풍부하고 환상적인 상상력으로 그려내며, 그 과정을 시각화한다. 책에 수록된 <팔십일난>은 동물로 변한 중생들을 통해 무자비한 산과 강의 위험을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으며, 괴물과 괴물을 정복하는 노래는 자연에 대한 인간의 승리에 대한 승리의 노래입니다.
2. 소설의 특징:
낭만적이고 상상력이 풍부하며 과장되고 마술적이며 기형적이고 터무니없다.
3. 특징:
손오공: 재치 있고, 변덕스럽고, 강력하고, 용감하고, 두려움이 없습니다.
주바지에(Zhu Bajie): 욕심 많고 장난기 많고 자세가 불안정하며 장난을 잘 친다.
사상: 충성스럽고 정직하며 부지런하고 열심히 일하고 불평하지 않습니다.
탕셍: 고난을 두려워하지 않고 참된 경전을 얻으려고 결심하지만, 조금은 무지할 수밖에 없다.
IV. 줄거리의 일부: 1. Sun Wukong은 천궁에서 문제를 일으킵니다. 2. Sun Xingzhe는 바나나 부채를 세 번 조정합니다. 3. 4개 국가: Chechi 국가, Bhikkhu 국가, Wuji 국가, 그리고 딸나라.
'붉은 저택의 꿈'(조설근, 청나라)
1. 서문:
소설은 지아의 사랑과 결혼의 비극을 그린다. 보옥, 임대옥, 설보채의 4대 가문의 흥망성쇠를 보여주며, 봉건사회 말기에 봉건사회가 점차 붕괴되는 실상을 밝히고 반영한다. 개인의 해방과 인권평등의 요구, 그리고 그 시대의 예비적 민주주의 정신이다. 『붉은 저택의 꿈』은 사실주의 창작기법을 활용해 풍요로운 실제 사회생활을 자연스럽고 사실적으로 서술하고 묘사하며, 다수의 대표적인 캐릭터를 탄생시킨다.
2. 성격과 특징:
가보옥---열정적이고 반항적인 정신
린 다이위---냉담하고 순진하며 직설적이며 경멸적임 명성과 권력을 갖고 있으면서도 자긍심이 강하고 감상적입니다.
Xue Baochai - 고결하고 친절하며 음식을 조리하는 데 영리합니다.
Wang Xifeng - 똑똑하고 유능하며 사납고 사악합니다 , 책략이 가득하고, 만능이 절묘합니다.
3. 추천 이유: 콘텐츠 소개 부분을 참고하세요.
4. 관련 음모: 보채(寶河)가 꽃을 묻고, 진차이(寶治)가 우물에 던진다. p>
5. 기타 관련:
A. Jia Baoyu---이상하고 저속한 캐릭터입니다. 그의 성격을 구성하는 주요 특징은 반란입니다. 그의 행동은 "멀리 있고 괴상한" 것이었고 그는 봉건 사회의 반역자였습니다. 그는 명예와 부를 경멸하고, '팔각글'을 싫어했으며, 공부하고 관료가 된 사람들을 '국도도둑, 겁쟁이'라고 욕했으며, 너무 게을러서 그들과 접촉하고 찾아갈 수도 없었다. 그는 소위 '진지한 책'을 좋아하지 않지만 '잡다한 책', 특히 '모란정'과 '서방의 로맨스'를 선호합니다. 그는 또한 “사서 외에 허위가 너무 많다”고 믿으며 성주 성리학에 대해 과감하게 의문을 제기했는데, 이는 그가 봉건 군주제의 “반역자”임을 충분히 보여주었다.
B. 린 다이위---재능 있고 냉담한 여성입니다. 그녀는 어렸을 때 부모님을 잃고 롱궈 맨션에 살았지만, 그녀는 높은 지위와 지위로 인해 그녀를 매우 사랑했습니다. 자존심이 강한 성격으로, "뒤쳐지는 것"을 안타까워할 때가 많다. 그녀는 감상적이며 다른 사람들이 알아차리지 못하는 작은 일에도 종종 눈물을 흘립니다. 소설에 묘사된 대로 '대우가 꽃을 묻는 장면'은 이 점을 부각시킨다. 꽃이 피고 지는 것은 자연스러운 풍경이지만, 이는 삶의 희로애락, 만남과 이별의 무상함을 떠올리게 한다. 그녀는 보옥을 친한 친구로 소개하고 함께 '서방연애'를 시청하며 인생의 모든 희망을 보옥에게 걸었습니다. 그녀는 보옥을 깊이 사랑하지만 그녀의 소원을 이루기 어렵다. 결과적으로 그녀는 자신의 자리를 위해 투쟁했지만 번번이 실패하고, 아무도 없는 곳에서 몰래 울부짖는 자신을 불쌍히 여겼습니다. 그녀의 내면은 알 수 없는 것처럼 보이지만, 그녀는 종종 그것을 외부로 드러낸다. Baoyu가 그녀를 "불쾌하게"했다면 그녀는 그 때문에 화를 내고 눈물을 흘리며 심지어 병에 걸릴 것입니다. 겉으로는 그렇게 보였지만 사실 그녀는 여전히 그 사람에 대해 생각하고 있었기 때문에 그를 만나러 갈 핑계를 만들었습니다. Baoyu는 병이 들었을 때 슬퍼하며 그를 위해 울었습니다. 그러나 봉건적 윤리와 윤리의 제약으로 인해 그녀는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 허용되지 않았고, 그렇게 할 수밖에 없었으며, 결국 보차이가 내각을 떠나던 날 그녀는 자신의 소원을 이루지 못하고 우울증으로 사망했다. Cao Xueqin은 자신이 맡은 캐릭터인 Lin Daiyu, 그녀에 관한 모든 것, 그녀의 미소와 눈물, 그녀의 기쁨과 슬픔을 깊이 사랑합니다. 그가 보옥에 대한 대우의 열광을 그토록 아름답고 깊게 연기하여 '몸보다 마음이 더 많은' 반봉건 윤리적 이미지를 지닌 눈부신 인물을 탄생시킨 것은 바로 이 뿌리 깊은 사랑 때문이다.
C. 류 할머니---시골에서 태어난 류 할머니가 지아의 집에 왔고, 펑 자매가 연출을 맡았다
지아 어머니 집에서 식사할 때의 희극. 하녀는 리우 할머니에게 비둘기 알을 줬고, 리우 할머니는 "늙은 소, 늙은 소는 소만큼 먹는다"고 뻔뻔하게 말했다. 이때 라오 리우의 솔직하고 솔직한 농부 성격이 완전히 드러났다. 표현했다. 그러자 류 할머니는 "계란은 잘 생기고 작다"고 말했는데, 이는 그녀가 피상적인 지식만 있고 먹는 방법만 알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나중에 비둘기 알이 땅에 굴러 떨어지자 류 할머니는 서둘러 그것을 주웠고, 열심히 일하고 검소하고 가난한 농부 가족의 모습이 종이에 생생하게 나타나 고귀하고 관대한 자 가족과 뚜렷한 대조를 이루었습니다. 봉건 관료와 가난한 사람들 사이의 큰 격차를 반영하여 당시 봉건 사회를 풍자했습니다. 결국 그녀는 소녀들과 저속한 언어를 사용하여 커플을 만들었고 이는 교육이 거의 없음을 보여 모두를 웃게 만들었습니다. 요컨대, 리우 할머니의 봉건적이고 가난하고 우스꽝스러운 이미지가 작가의 펜과 잉크를 통해 고스란히 반영되어 있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