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옥스퍼드 사전 - 9학년 중국어 단원 6 코스웨어

9학년 중국어 단원 6 코스웨어

9학년 중국어 6과 코스웨어

추수

1. 문학상식

장자, 주나라의 유명한 철학자, 수필가 . 그는 노자 사상을 계승하고 계승하여 세상에는 노자, 장자로 알려진 도가의 대표적인 인물이었다. "장자"의 산문은 환상으로 가득 차고, 독창적 인 개념, 우화와 은유를 잘 사용하고, 문체는 제한되지 않고 낭만적 인 예술적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2. 키워드

1. Tongjia 서로 논쟁하지 마십시오. '구별하다'와 같은 뜻으로 동기의 글자를 구별하다

2. 어형변화? 청보이의 뜻의 형용사는 경멸하다, 경멸하다

방향명사는 현재와 ​​함께 동쪽으로 가라는 부사로 사용됨, 동쪽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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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특수 문장 패턴.

① 도를 듣고 모지루오라고 생각했다

물체가 앞에 놓여 있다. "Mo Ruoji"여야 합니다. 목적어 전치사에서 대명사가 목적어가 되는 부정문의 유형에 속합니다.

②나는 항상 화목한 가족의 웃음을 보아 왔습니다.

수동태 문장: see... at, see, be.

부사 조사 : '풍요로운 집에서' 조사

4. 숙어

①바다를 바라보며 한숨

바라보다 바다와 한숨: 바다를 바라보며 위를 올려다본다. 바다의 신을 바라보며 한숨을 쉬고 있다. 원래는 큰 일 앞에서 자신의 보잘것없음을 한탄하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일을 할 때 무능력이나 여건의 부족으로 인해 무력감을 느끼는 것을 의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②나는 항상 화목한 가족의 웃음을 보아 왔습니다.

Yixiaofang: Yixiao는 사람들을 웃게 한다는 뜻인데, 관대함은 원래 진실을 이해하는 사람을 의미했지만 나중에는 일반적으로 지식이 풍부하거나 전문성을 갖춘 사람을 의미합니다. 내부자를 웃게 만드는 것을 의미합니다. 후한 가정: 교양이 풍부하고 진리를 깨닫는 사람을 가리킨다.

3. 원칙

개인은 제한된 지식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비교를 하고 나면 자신의 단점이 드러날 것입니다.

1 산 너머에는 산이 있고, 하늘 너머에는 천국이 있습니다.

2 겸손하면 해가 됩니다. >

3 오만함은 무지에서 비롯됩니다.

4. 부끄러움을 아는 것은 주관주의를 극복하고 일방적 태도를 방지하는 것입니다.

6. 비교를 통해서만 구별할 수 있습니다.

어리석은 노인이 산을 옮기다

1. 문학상식

열자, 열우구, 전국시대, 도교. "어리석은 노인이 산을 움직인다"는 "Liezi Tangwen"에서 선택되었습니다. 이것은 우화입니다.

2. 키워드

1. 게다가 무슨 일이냐? 희희충밍

옌에게 등을 돌리기 시작했다

그는 구불구불합니다. 현명한 노인은 그의 죽음에 반응하여 죽었습니다. 아무것도 없습니까?

2. 특수 문장 패턴: 그의 성실함을 느꼈습니다: 나는 그의 성실함에 감동했습니다.

태항산과 왕우산처럼: 태항산과 왕우산에 대해 우리는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만약...어떻게, 어때요...

3. 고대와 현대의 단어 의미

(1) 죽어도 (even if)

(2) 왜 평화롭지 않겠습니까 (슬픔)

(3) 산이 늘어나지 않을 것이다(더 보기)

셋. 글쓰기의 특징

신화적인 결말. 신화로 끝나는 편이 세상을 뒤흔들고 귀신과 신을 울게 만드는 우공의 정신을 더욱 부각시킬 수 있다. 그것은 인간의 위대한 힘을 충분히 보여줍니다. 이것은 어리석은 노인의 정신을 확증하는 것이며 고대 근로인민의 선한 염원을 반영한 것입니다. 이것은 일반적인 봉건 미신과는 완전히 다릅니다.

유공이 반박했다. 이 구절은 한 문장 한 문장 한 문장 한 문장씩 층층이 밀접하게 연결된 '진정한' 수사 기법으로 쓰여졌으며, 이는 후손의 끝없는 계승의 원리를 충분히 보여줍니다.

산을 옮기는 것은 어렵다. 여행은 멀고, 도구는 투박하고, 산은 크고 높으며, 인력은 부족합니다.

IV. 캐릭터 이미지

유공은 선견지명이 있고 끈기 있지만 현명하고 근시안적입니다.

V. 원칙

이 기사는 유공의 캐릭터 이미지를 형성하는 데 초점을 맞췄습니다.

《어리석은 노인이 산을 옮긴다》의 성공은 고대 우리 나라 근로인민들이 자연을 개조하려는 위대한 용기와 인내를 보여주는데, 또한 어려움을 극복하려면 확고한 의지와 인내로 투쟁해야 한다는 원칙을 보여줍니다.

변작이 채환공을 만난다

1. 문학적 지식

법가의 '한비자'

2. 키워드 단어

1. Tongjia?Qi-ji?Shuo-Yue?Tang-hot?Huan-spin

2. 따라서: 특수 검색: 속성 찾기: 관리 , 통제

3. 의사가 질병을 잘 치료하고 질병을 치료하지 않으면 조사, 주어 및 술어는 문장의 독립성을 취소해야 합니다.

4. 질병을 숨기고 치료를 기피한다는 것은 자신이 아픈 것을 사람들이 알까봐 두려워서 치료를 거부한다는 뜻이다. 그들을.

3. Bian Que - 뛰어난 의료 기술, 성실하고 기민하며 결단력이 있음 Cai Huan Gong - 고집이 세고 질병을 치료할 의지가 없으며 오만하고 잔인합니다.

IV. 원리

자신의 병을 숨기고 치료를 회피하다 사망한 환공의 이야기는 사람들에게 자신의 진실을 직시해야 한다는 분명한 설득력을 지닌다. 단점과 실수를 저지르지 못하고 다른 사람의 비판과 도움을 거부할 수 없습니다.

깨달음: 질병이 있으면 조기에 치료해야 하며, 단점과 실수를 다룰 때 질병을 숨기지 말고 의학적 치료를 피해야 하며, 사소한 실수도 피해야 합니다. 의심스럽고 조언을 거부하지 마십시오. 재난을 피하기 위해서는 미묘함을 인식하고 가능한 한 빨리 예방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뱀잡이론

1. 문학상식

유종원이 영주로 강등되었을 때 쓴 『석』은 고대의 문학적 문체이다. 나의 나라

2. 키워드

내용 단어 요약

Made for ①. "그러나 그것을 얻으면 미끼로 사용합니다." ② 해라, 해라. "이 사람은 12년 동안 나의 상속자입니다." ③을 위해. "그래서 그렇게 말하더군요."

연도? ①매년. "올해의 두 번째 선물". ② 년. “지금 예순 살 때부터 축적했어요.”

매우요? "매우 슬퍼 보이는 사람". ②굉장해요. "후후와 같지 않은 것이 나에게는 얼마나 불행한 일인가." ③초과하다. "푸롄의 독은 뱀의 독과 같다!"

만약? "매우 슬퍼 보이는 사람". ②당신. "독이 있나요?"

독이요? “독성이 있나요?” ② 독성이 있습니다. "유독한 전염병을 조용히 하세요." ③ 독. "푸롄의 독은 뱀과 같다."

生? "애도하며 살 것인가?" ②인생. "이웃의 생일이 눈살을 찌푸리게 합니다."

①먹어? "후퇴하고 땅에 있는 것을 기꺼이 먹으십시오." ②sì, 먹이를 주다. "조심해서 먹어라."

기능어 요약

그리고 ?①테이블은 병렬입니다. "검은 물질이지만 흰 장". ②테이블 접수. "후퇴하고 땅에 있는 것을 기꺼이 먹으십시오." ③그리고. "당신은 애도하며 살 것입니까?" ④ 하지만 그렇습니다. "그리고 뱀을 잡아서 나 혼자 남았다." ⑤ 부사와 술어를 연결하세요. "호출되면 마이그레이션하세요."

?①그리고 만약에. "사람을 물면 통제할 수 없습니다." ②사용하고, 가져가세요. "황실 의사가 왕의 명령에 따라 그들을 모았습니다." ③왜냐하면. "그리고 뱀을 잡아서 나 혼자 남았다." ④기준으로 합니다. "이제 장쩌민의 관점에서 살펴보자." ⑤ 목차. "그래서 사람의 태도를 보면 알 수 있다고 하는군요."

옌 ? ① 이것도 말이지. "항상 싸우고 뛰어다니는 사람들이 있을 겁니다." ②. "가끔 얀을 제안해요." ③모달 입자. "이제 이 방에는 이런 게 없어요."

응? ①. “애도하며 살 것인가?” ②. "Fu Lian의 독은 뱀의 독보다 더 나쁘다!" ③ (문장 중간) Yu, Zai. "뭔가에 대해 전화해 보세요."

유? ①인. 제 조상이 이것 때문에 돌아가셨어요. ②주다. 여기 오신 분들께 알려드리겠습니다. ③도착했다. “지금 예순 살 때부터 축적했어요.” ④비교했습니다. "가혹한 정부는 호랑이보다 사납다."

3. 중심 사상

독특한 글쓰기 방식(박, 대비)을 사용하여 봉건 통치하의 과세의 가혹함을 예리하고 심오하게 드러내며, 노동자들에 대한 작가의 깊은 동정심과 잔혹한 통치에 대한 강한 분노를 보여줍니다.

IV. 글쓰기 특성

(1) 호일을 사용하여 핵심 사항을 강조합니다.

이 글은 중과세와 가혹한 정부의 폐해를 부각시키기 위해 독사의 폐해를 다룬 글이다.

장씨 가문의 조상과 아버지는 재산을 마련하기 위해 뱀을 잡다가 목숨을 잃었으나 장씨 가문은 기꺼이 이 일을 했다. 뱀."

(2) 대비를 사용하여 주제를 표현합니다.

기사는 지난 60년 동안 과도한 세금으로 인해 '죽거나 이주'할 수밖에 없었던 이웃들의 경험을 '뱀을 잡으며 혼자 살았다'는 장씨 가문의 상황을 비교하며, “과세의 결과는 뱀과 같다”는 사실을 충격적으로 보여주고 있다.

시 5편

1. 기사의 컨셉

"성곽의 사신"이라는 시는 작가가 성곽의 대사로서 힘든 여정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만리장성 밖의 낯설고 아름다운 자연 풍경에 대한 묘사는 작가의 우울함과 외로움을 표현한다.

시인은 밤에 친화이 강에 정박하여 잔치를 벌이는 것을 목격하고 그 풍경에 감동을 받아 과거를 사용하여 현재를 풍자하여 운명에 대한 시인의 걱정과 슬픔을 표현했습니다. 국가.

'무제'라는 시는 아마도 이별을 견디지 못하고 헤어진 후에는 서로를 그리워하는 두 연인에 대해 여자의 목소리로 쓴 것일 것이다.

시 '환희사'는 봄을 소중히 여기며 덧없는 세월과 짧은 행복에 대한 작가의 우울함을 표현하고 있다.

전시 '수조거두'는 중추절 밤 달빛 아래서 즐거운 술자리와 동생 자우에 대한 추억을 통해 시인의 포용력을 표현하고 있다.

2. 명문 감상

"사막에 고독한 연기가 곧고, 긴 강물에 해가 지고 있다." 이 상반된 문장은 깔끔한 대조를 이룬다. 시인이 본 만리장성 밖 낯설고 웅장한 풍경을 쓸 뿐만 아니라, 시인의 쓸쓸하고 쓸쓸한 감정도 쓴다.

"상나라 여자들은 나라를 잃는 증오를 모른다." 이 문장은 표면적으로는 노래하는 소녀들에 대한 비판이지만, 사실은 방종과 술 취함, 꿈이라는 퇴폐적인 세계관과 노래와 춤의 영역에 빠져 그것을 모르는 지배자들을 풍자하고 있다. 나라가 망할 것이다."

“봄 누에는 죽을 때까지 실크가 떨어지지 않고, 밀랍 횃불은 재와 눈물이 될 때까지 마르지 않습니다.” 생생한 은유와 화음을 사용하여 죽을 때까지 지속되는 남녀 간의 사랑을 묘사합니다.

"꽃이 지고, 익숙한 제비들이 돌아오는 것은 어찌할 바 없는 일이다." 아름다운 것은 모두 사라지겠지만, 새로운 것은 늘 새로운 모습으로 나타나며, 사라진다고 해서 삶이 공허해지는 것은 아니다. .

'달에서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서 오래 살기를 바랍니다'는 우울함부터 개방적 마음, 친척들에 대한 좋은 소망까지 시인의 낙관적이고 넓은 마음을 표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