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옥스퍼드 사전 - 대학 입시에서 한시 감상 시험이 왜 필요한가요?
대학 입시에서 한시 감상 시험이 왜 필요한가요?
안녕하세요. 제가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고전 시 감상에 관한 주요 과정
지침:
이 수업 계획을 검토하세요. 주제 세 가지 하위 교육 계획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교육 계획은 1시간 동안 진행됩니다. 주제 일반 수업 계획, 시의 언어를 이해하고 시의 표현 기술을 이해하는 방법.
1. 고전 시 감상 일반 수업의 수업 계획
교육 목표:
A. 시험 요강의 요구 사항을 명확히 하고 핵심을 명확히 합니다. 검토 포인트;
B. 고전 시와 관련된 지식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학생들의 감상 기반을 강화합니다.
C. 대학 입시 문제의 패턴을 요약하고, 2003년 고전시 감상 시험문제 동향을 파악하고, 목표한 준비 전략을 제안한다.
교육 초점: 고전시 감상 및 관련 지식 네트워크 및 시스템 구축
교육 어려움: 규칙 요약 및 추세 예측 ;
교육 방법: 지각 자료를 기반으로 이성을 기반으로 승화시키는 것이 기초이며, 많은 자료의 지원을 받아 토론하고 논평하고 연결하고 결론을 내리는 것입니다.
예비진단 및 보완사항:
질문: 수년간 대학입시에서 출제된 고전시감상 문제의 특징은 무엇인가요?
지난 10년간의 대학 입시 고전시 감상 문제 목록
1994년에는 위안진의 '국화', 1995년에는 리칭자오의 '국화'였다. 여맹령'';
1996년에는 역사와 열망을 찬미한 원곡이었고, 1997년에는 유우희의 '왕동정'과 용타오의 '제준산'이 비교독의 형태로 등장했다. ;
1998년에는 지아다오의 '리닝 거주지', 1999년에는 두보의 '만성이', 2000년에는 대학입시 질문은 북송 시인 조석수의 '손님'이었습니다.
2001년에는 웨이잉우의 '비가 이주를 보낸다'였습니다.
2002년 대학 입시 시험이었습니다. Li Bai의 "봄"밤에 Luo City에서 피리를 듣다 "였습니다.
분명히: 목록 1. 수년간의 고전시 대학 입시 문제는 모두 당송시에서 선택되었으며, 고전적이고 표준화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시험 형식은 주로 객관식 문제와 주관식 문제를 포함합니다. 객관식 질문에서 주관식 질문으로 변신;
인벤토리 2. 수년간의 대학 입시 문제는 모두 현대식 시이며, 대부분 짧고 간결한 절구입니다.
목록 3. 자료 선택 두 가지 사항을 피해야 합니다. 1. 추측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지 않도록 잘 알려진 작품을 선택하지 마십시오. 2. 어렵고 모호한 작품은
목록 4. 감상할 시는 모두 교실 밖에서 선택합니다. 따라서, 감상문을 완성하기 위해서는 상당한 양의 과외 고전시를 읽는 것이 전제조건이다.
교육 과정:
1. 강의 계획서 요구 사항을 명확히 합니다: (칠판에 쓰기)
1. 문학 작품의 이미지, 언어 및 표현 능력을 감상합니다. ;
2. 문학 작품의 사상적 내용과 작가의 의견, 태도를 평가한다.
2. 지식 네트워크를 구축한다
〔1>질문: 무엇을? 감상을 위해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지식은 무엇이며, 이를 어떻게 다룰 것인가? 강의 계획서를 다듬고 해석할 것인가?
칠판 글쓰기: 용어, 정제, 해석
팁:
1. 문학 작품의 이미지는 소설과 산문의 '인물 이미지'입니다. 시의 경우 예술적 개념이고, 드라마의 경우 극적 인물이 반영하는 극적 갈등이다. 그중 서사시에서는 '사람'과 '사물'이 이미지이고, 풍경시에서는 이미지가 서정적 주인공이고, 시 속의 '풍경'과 '사물'은 시의 이미지이다. .
2. 문학 감상 작품의 표현 능력
요약: 문학 작품의 표현 능력은 세 가지 수준의 내용으로 구성됩니다.
⑴. ): 은유, 의인화, 질문, 수사적 질문, 환유, 이중성, 과장, 박, 암시, 변형, 상호텍스트성, 반복 등;
⑵, 표현기법: (칠판 쓰기):
표현방법(칠판에 쓰기):
서사, 토론, 묘사, 서정.
서정적 표현은 직접적인 표현과 간접적인 표현(장면을 이용해 감정을 표현하는 것, 보조물을 사용해 자신의 열망을 표현하는 것, 장면을 섞어서 표현하는 것)으로 나눌 수 있다.
설명: 움직임과 고요함의 결합, 가상과 현실의 결합, 점과 면의 결합, 빛과 어둠의 결합, 앞면과 옆면의 결합, 두꺼운 붓 윤곽, 선 그리기와 미세한 붓놀림; 장면은 슬픔을 묘사하고 슬픈 장면은 기쁨을 씁니다.
문학적, 예술적 표현 방법(칠판 쓰기):
기여, 비교, 흥분, 변화, 정교함, 묘사 및 상징적 연관성.
⑶ 장 구조(칠판 쓰기): 첫 문장 제목, 요점 정리, 예리한 글쓰기, 장 끝의 야망, 장면과의 정서적 연결, 적절한 총점, 내용에 대한 이해 작은 것부터 큰 것, 각 수준의 심층적인 것, 과도기적 반응, 예표 등
3. 문학 작품의 이념적 내용에는 두 가지 수준의 내용이 포함됩니다.
칠판 쓰기: 이념적 내용
1. (칠판에 글쓰기).
주된 표현과 용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창을 부르며 포부를 표현하는 것, 순간의 감정을 표현하는 것, 여행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것, 봄을 소중히 여기는 것 , 노년을 상하게 하고 고향을 그리워하는 방랑자의 향수를 표현하기 위해 , 내실, 사랑의 시
⑵, 나라의 흥망성쇠와 백성의 고통을 묘사함(칠판; 글쓰기)
변경의 전투에 대한 애국시, 역사에 대한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노래, 조국과 민족에 대한 관심
**저자의 의견과 태도에는 두 가지 수준의 내용도 포함됩니다.
①태도: 동정, 칭찬, 감상; 경멸, 혐오, 무관심
②성향성 성격: 민중성, 봉건성, 민주주의, 독재
역사적 성격: 역사적 유물론 , 이상적인 역사관
팁: 이 과정은 매우 중요하며 전체를 형성하는 역할을 합니다. 감상 과정에서 방향의 역할. 그렇지 않으면 학생들은 이런 종류의 질문을 할 때 압도당하고 시작할 수 없다는 느낌을 갖게 될 것입니다.
예를 들어 다음은 Wang Changling의 "장신 가을 다섯시"(1 부)를 읽은 후 질문에 답하세요.
진징 플라타너스의 단풍은 노란색이며, 밤에는 서리로 인해 구슬 커튼이 말리지 않습니다.
훈증 우리 안의 옥베개는 색이 없다. 누워서 난공칭의 누수를 듣는다.
A. 시 제목은 '가을시'인데, 작가는 시에서 어떤 장면을 썼나요? 기능은 무엇입니까?
나. 이 시가 어떤 인물을 만들어냈는지 간략하게 분석해 보세요.
C. 이 시의 구상과 의도, 표현에는 어떤 차이가 있나요?
이 시의 제목을 보면 시의 '이미지, 언어, 표현력'을 고찰한 것과 작가의 사상적 태도를 엄격하고 과학적으로 설계한 것을 알 수 있다. 기능. 시험점의 구체적인 내용을 명확히 하는 것은 시 감상 질문에 정확하게 답하는 데 강한 방향성과 위치지정 효과를 갖는다. 이는 또한 다른 관점에서 테스트 포인트를 해석하는 것의 중요성을 확인시켜 줍니다.
[별첨: 간략한 분석] 이 궁중 원망시는 깊고 미묘한 글쓰기 방식과 풍경을 활용한 기법을 사용하여 감정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깊은 궁궐에는 고독한 사람이 누워서 자궁누출 소리를 듣는 장면이 나온다. 처음 세 문장은 풍경을 설명하고, 마지막 문장은 사람을 설명합니다. 풍경 묘사는 색상을 표현하고 분위기를 조성하는 역할을 합니다. 시 전체에 원망의 말이 한 마디도 없지만, 시 곳곳에 원망이 담겨 있습니다.
[2] 대학 입시 문제 분류 및 명제 동향 분석,
질문 설계: 대학 입시 문제 분류는 어떻게 되어 있는가?
분명히: 10년이 넘는 대학 입시 문제를 살펴보면, 시의 내용에 따라 다음과 같은 세 가지 상황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것들. (칠판에 적음) 위안진의 '국화'는 1994년 대학 입시 문제였고 유 신안의 '매미'는 2000년 봄 대학 입시 문제였다. 두 시를 통해 우리는 거시적인 관점에서 사물에 대한 시의 특징을 파악하고 이러한 유형의 시를 읽는 규칙과 방법을 터득하여 한 가지 예에서 추론을 이끌어내고 중국어에 대한 검토 및 준비 작업을 더 잘 안내할 수 있습니다. 고등학생에서. 작품을 감상하세요:
"국화" 원진
가을 덤불이 타오의 집처럼 집을 둘러싸고 있고, 울타리가 점차 사방으로 기울어져 있습니다.
꽃 중에 국화를 더 좋아하는 것은 아닙니다. 꽃이 다 피어도 꽃이 없을 것입니다.
'매미' 유신안
뒤에서 맑은 이슬을 마시고, 드문드문 있는 오동나무에서 물 흐르는 소리가 흘러나온다. 큰 소리로 말하고 멀리 있는 이유는 가을바람을 빌리기 위해서가 아니다.
질문: ⑴. 두 시는 각각 '국화'와 '매미'에 대해 썼다. 그렇다면 작가가 감정을 표현하려는 의도는 무엇일까?
지침 : 두 시의 제목은 '국화'와 '매미'이지만, 주정꾼의 의도는 술을 마시려는 것이 아니라 여기서 말하는 것이 아니라 저것을 말하는 것입니다. 그것은 "특별한 목적의 선물"이며 다른 생계 수단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국화>는 국화의 고귀함을 활용하여 시인 자신의 고상하고 결점 없는 행실을 표현하고 있다. 『매미』에서 유신안은 매미를 이용해 '높은 곳에서 이슬을 마신다'는 뜻으로 '동풍의 힘'에 의지하지 않고 자기 자신의 의지에 의지한다는 뜻을 표현하고 있다. "맑은 이슬을 마시는" 비범한 능력. 세련된 이미지는 고귀한 태도를 가진 사람이 유명해지고 자기 만족을 이루기 위해 외부 세계의 도움이 필요하지 않다는 것을 세상에 보여주는 데 사용됩니다.
⑵. 두 시에는 작가의 이미지가 어떻게 드러나나요?
댓글 : 시에서 작가는 '국화'와 '매미'라는 시적 이미지에서 벗어나 초연한 것 같다. 사실 '이 꽃이 피었으니 더 이상 꽃은 없을 것이다'. ; 『시끄러운 소리는 멀리 있다』에서 『매미소리에서 『자기표현과 자기설명, 자기비교』에 대한 작가의 숭고한 정성을 확실히 느낄 수 있다.
마찬가지로 1994년과 2000년 대학 입시 문제의 선택지를 정할 때도 '물 부르기' 방식을 밀접하게 따르며 이미지와 기법 측면에서 제안을 내놨다.
요약: 사물을 소재로 한 시는 크게 두 가지 특징을 갖는다.
① 사물을 빌려 생명을 유지하고 감정을 표현한다. 그들은 자신들의 숭고한 이상에 대한 슬픔과 왕국에 대한 고민을 표현할 수도 있고, 자신의 재능을 제대로 평가하지 못하고 학자로서 뒤쳐진 심정을 글로 쓸 수도 있습니다.
② 그것은 작가의 이상, 목적, 진실성을 구현하는 것일 뿐만 아니라 작품의 주제와 이미지를 전달하는 것이기도 하다. 같은 종류의 시를 검토할 때 '창하는 것'의 특징에서 출발한다면 반의 노력으로 두 배의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2. 서사시 송가(칠판에 적기).
Du Mu의 "진화이 주차"를 읽어보세요
연기는 찬물에 있고 달은 모래에 있고 밤에는 친화이의 식당 근처에 머물러 있습니다.
상인 소녀는 나라의 정복에 대한 증오를 몰랐지만 Ge Jiang은 여전히 '뒤뜰의 꽃'을 불렀습니다.
1996년 대학 입시 문제 '수룡의 노래'
세계의 영웅은 누구인지 묻는다. 강 근처에 술이 있고 조공이 강을 건너고 있습니다. 보라색 표지와 노란색 깃발, 많은 것을 빌려야하며 붉은 절벽 동풍.
남양월룡까지 놀라게 되면서 유명해졌는데, 8개의 포메이션 중 삼각대가 세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한 부분은 서수이고, 다른 부분은 강동이다.
질문: 이 두 시를 바탕으로 서사시의 특징에 대해 이야기해 주세요.
분명히: 서사시는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칠판 쓰기: 특징)
⑴ 과거를 빌려 현재를 상처 입히고, 과거를 빌려 현재를 풍자합니다.
⑵. 시는 현실적 연관성이 강하다;
⑶. 시 속의 '사람, 사물, 풍경, 사물'은 작가가 표현하는 '미디어'이자 카타르시스적 소재일 뿐이다. 그의 감정과 역사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구현합니다. 그러므로 서사시 속의 풍경이나 타인이나 사물과 현실의 사람이나 사물 사이에는 일정한 거리가 존재하며, 이는 모두 '나와 함께 있는 풍경'으로서 작가의 어떤 생각이나 감정을 전달하기 위해 사용된다.
이 두 시를 함께 분석해 보겠습니다.
댓글 : 말 그대로 '밤에 친화이로 이사'라고 쓰여 있는데, 표면적으로는 작가가 '혐오'를 모르는 '비즈니스 우먼'을 향해 비판을 가하는 것 같다. 조국토벌'이라고 했는데 사실은 곡선이다. 상인 소녀들이 노래하는 노래는 귀족들이 결정하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유싱』이라는 단어는 독자의 시야에 역사와 현실, 상상의 미래를 끌어들이는 동시에 쓰디쓴 아이러니와 깊은 슬픔, 무한한 감동과 국정에 대한 냉정한 관심을 담고 있다. 이처럼 독자들은 시를 읽으면서 당말기의 정치적 부패를 구체적으로 느낄 수 있다. 마찬가지로 1996년 『수룡의 노래』에 대한 고찰 역시 간섭 항목의 설정을 통해 삼국시대 영웅에 대한 작가의 감정과 사상을 반영하였다. 서사시 낭독 시험의 초점도 '과거를 빌리는 것'과 동시에 '현재를 풍자'하고 '현재를 상처 입히는 것'에 있음을 알 수 있다.
3. 즉흥적이고 표현적인 작품(칠판에 적힌 것).
팁: 먼저 대학 입시에서 이런 유형의 시가 나타나는 빈도를 살펴보겠습니다.
1995년 리칭자오(Li Qingzhao)의 '꿈처럼 링(Like a Dream Ling)'은 슬픔을 표현했습니다. 1997년 늦은 봄, 내실 여인의 우울, 대학 입시 문제는 유우희(劉伯熙)의 '동정(洞庭)을 바라보다'와 용타오(永桐)의 '군산에 새긴 글'을 테스트했는데, 이 작품은 비교 감상 형식을 사용해 산과 호수의 아름다움을 묘사했습니다. 1998년 대학 입시 주제는 Jia Dao의 "Inscribed on Li Ningyou"였습니다. "Residence"는 1999년 Li Ning의 외딴 환경을 묘사하여 은둔 생활에 대한 갈망을 표현했으며, Du Fu의 "A Romance"는 후보자들의 '로맨스'를 테스트했습니다. 2000년 시에 묘사된 강 위의 달밤의 고요하고 평화로운 예술적 개념을 이해하는 능력은 북송 시대 시인 조석수의 "요과"에 대한 후보자들의 고전적인 세부 사항에 대한 감상을 조사하여 테스트되었습니다. 2001년 후보들의 암묵적 시적 이해도를 테스트하기 위해 "바둑판을 두드리고 등불을 떨어뜨리는 것"이 테스트되었습니다. 이별 장면과 이별의 느낌입니다. 2002년 이백(Li Bai)의 "나시에서 봄밤에 피리를 들으며"를 시험하기 위해 주관식 시험이 사용되었습니다.
대학 입시 문제에서 이런 형태의 시가 가장 많이 등장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질문: 대학 입시 문제에 등장하는 즉석시의 특징은 무엇인가요?
분명히 눈에 띄는 두 가지 점이 있습니다. 첫째, 수험생의 대부분이 이백, 두보, 가도, 위잉우, 유우시 등 당송 명문가의 유명 작가입니다. , 등 네 가지 평가를 받았습니다. 신체 선택은 언어, 이미지, 기법, 주제 등의 측면에서 포괄적인 테스트입니다. 작가의 작품은 반복적으로 테스트되지 않습니다. 둘째, 재료 선택의 원칙은 속어와 비속어를 피하는 것이 아닙니다. 풍습 "여맹령"은 봄의 아픔을 겪고 있는 소녀의 내실을 시험한다. "동팅을 바라보다", "군산에 새긴", 두보의 "노래"는 모두 산과 호수의 아름다움에 관한 것이다. 더 엄숙한 것은 "봄밤에 뤄청에서 피리를 듣다", "저녁 비에 리저우를 보내다", "은둔한 리닝 거처에 새긴 것"입니다. 이별에 대한 생각과 감정, 그리고 공무원이 아닌 은둔 생활. "멍에"는 여유로운 삶의 모든 세부 사항을 기록합니다. 그러나 고교 시험 복습과 준비 과정에서 대부분의 교사와 학생들이 세심한주의를 기울인 애국적인 '강한 말'은 항상 '한 번도 등장하지 않았습니다'. 이는 또한 올해 고등학교 시험을 준비하는 데 유용한 영감을 줍니다. 2003년 시험을 복습하고 준비하는 과정에서 우리는 여전히 추위를 피하고 더위를 피해야 합니다.
3. 대학 입시 고전시 감상 문제의 시험 형식 및 예측
문제:
(1) 고전시에는 몇 가지 주요 시험 형식이 있습니다. 대학 입시 시 감상 문제는? :
요약 및 설명: 지난 10년간 대학 입시에서 고전시를 검토하는 방법은 크게 세 가지가 있습니다.
의미의 정확성과 부정확성을 평가합니다. 1997년과 1998년 고전시의 단어와 문장 시험 문제는 시와 문장을 번역하는 능력과 시를 이해하는 능력을 고려하는 것입니다.
2. 대학 입시에서 문제의 선정은 수험자의 미적 경험과 정서적 검증이 아닌 단지 '심사'이기 때문에 질문자의 미적 판단을 제3자로 선택합니다. 옳고 그른 선택을 하기 위해 차가운 눈으로 지켜보는 사람. 2002년을 제외하면 거의 다 이렇습니다.
3. 응시자의 미학적 판단 수준과 고전시에 대한 능력을 테스트하기 위해 주관식 질문을 사용합니다. 2002년과 2003년 대학 입시 형식이다.
(2) 2004년 대학 입시 고전시 감상 문제의 형태 예측:
질문: 올해 대학 입시에서 고전시 감상 문제는 어떤 방식으로 출제될 것인가? 시험이 나오나요?
분명히:
1. 2002년 이전의 객관식 문제는 나오지 않을 것 같습니다.
2. 2004년 고전시 감상 시험 문제는 다음과 같이 두 가지 형태로 출제됩니다.
가. 2002년에는 시의 이미지, 언어, 표현력을 중심으로 출제됩니다. 시와 작품의 이념적 내용.
B. 2004년 대학 입시도 새로운 형태, 즉 감상문을 쓰는 형태일 수 있다.
질문 예: 다음 당나라 시를 읽고 신부의 심리적 활동을 묘사하는 약 100자 분량의 문단을 쓰세요.
선루윤 할머니
책을 다 보내기도 힘들고, 꿈이 너무 많아서 걱정이다. 외로운 달의 그림자를 따라가며 푸보캠프에서 빛나고 싶습니다.
참고: '푸보(Fubo)'는 후한(後han) 장군 마원(Ma Yuan)을 의미하며, 그는 남쪽의 교지를 정복하고 공로를 인정받아 후작이라는 칭호를 받았습니다. 당시에서는 징집병이 주둔하는 군영을 지칭하기 위해 '부보영'을 자주 사용했다.
맑음: 밤에는 밝은 달이 하늘에 뜬다. 빈 방에 혼자 있는 그녀는 거위 발을 이용해 남편에게 다정한 편지를 전하는 상상을 했지만, 너무 오래 전이라 편지를 전달할 사람이 없어 한없이 우울했다. 이런 우울함은 잠들기 어렵게 만들어 사랑하는 사람들과 꿈을 통해 재회하는 것도 불가능했다. 그녀는 옷을 집어 들고 일어나 창문 앞을 배회하며 미친 듯이 생각했습니다. '푸보 캠프'에서 친척들을 비추는 달빛처럼 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시 감상과 독서 스캐닝" 연변대학출판부.
4. 고전시 주제를 검토할 때 주의해야 할 문제 및 검토 제안:
질문: 고전시 주제를 검토할 때 주의해야 할 문제는 무엇입니까? ?
분명히: 1. 시에서 지각적 소재의 축적에 주목하세요.
교과서에 규정된 시를 최대 30개까지 낭송하고 하나씩 실천하며, 새로 편찬된 교과서에 수록된 시는 반드시 분류해야 합니다. 당나라 시와 노래 가사에 나오는 주요 학교 대표들의 걸작을 암송하고 암송하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하십시오.
2. 사람을 이해하고 세상에 대해 이야기하기 위해 노력하세요. 이를 위해서는 문학상식에 대한 검토가 강화되어야 한다. 비록 문학에 대한 일반 지식이 시험에 포함되지는 않지만, 문학에 대한 일반 지식의 기초가 탄탄하지 않다면 '사람을 알고 세상을 분석한다'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3. 당송대의 대표적인 작가들의 개인 스타일을 알아보세요. 두보의 우울함과 좌절, 이백의 상큼하고 우아한, 백거이의 이해하기 쉬운, 두무의 깨끗하고 잘생긴 , 등.
4. 감사 질문을 하기 위한 일반적인 단계와 절차를 명확히 할 필요가 있습니다. 1. 전반적인 상황을 파악하고 범주를 식별합니다. 2. 언어를 평가하고 단어와 문장을 다듬습니다. 3. 예술적 개념을 이해하고 이미지를 관찰합니다. 4. 기술을 강조하고 특성을 구별합니다. 5. 제목, 저자, 시간, 장소, 메모 등과 같은 암시적 및 명시적 조건과 같은 보조 조건에 주의하십시오.
5. 알려진 감상 지식을 바탕으로 연상과 상상의 도움을 받아 비교, 전치, 재구성 등을 통해 문학 감상에 대한 의식을 향상시켜야 합니다. 모든 훈련 세션은 이러한 인식을 키우는 데 초점을 맞춰야 합니다.
5. 수업 피드백:
아래 Wang Wei의 시 두 편을 읽고 질문에 답하세요.
Lu Chai
없습니다 하나는 빈 산에 있었는데 누군가의 목소리가 들렸습니다. 깊은 숲으로 돌아오면 다시 이끼에 빛이 비친다.
산속의 가을은 어둡다
텅 빈 산에 새비가 내린 뒤 가을은 늦어진다. 소나무 사이로 밝은 달이 빛나고, 바위 위로 맑은 샘이 흐른다.
대나무 소리가 환누에게 돌아오고, 연꽃은 어선에서 출발한다. 봄 향기가 마음대로 쉬고, 왕과 손자가 머물 수 있습니다.
질문:
⑴. 두 시의 예술적 개념에는 어떤 유사점이 있나요?
⑵. 표현기법 측면에서 두 시의 특징을 알려주세요. ,
⑶ 가장 표현력이 좋다고 생각되는 두 시의 단어나 문장을 찾아보세요.
분명히:
⑴. 두 시 모두 '빈 산'을 배경으로 사용하여 조용하고 아름다운 예술적 개념을 만들어냅니다. 희석된 색감과 뚜렷한 회화적 감각이 돋보이는 풍경화이다.
⑵ '사슴과 채'의 표현은 '대비'가 특징인데, '사람의 말'을 사용하여 평온함을 대조하고 '풍경으로 돌아가기'를 사용하여 어둠을 대조합니다. "가을 안개 속의 산 거주"는 대조 기술과 바이싱을 사용합니다.
⑶,; 의미가 있는 한 축약되었습니다.
6. 통합 연습:
1. 다음 당나라 시를 읽고 질문에 답하세요.
다음 노래는 이백입니다.
5월 천산산에는 눈이 내립니다. 꽃은 없고 추울 뿐입니다. 피리 소리에서 버드나무 부러지는 소리가 들리지만 봄 풍경은 본 적이 없습니다.
황금북과 싸우고, 밤에는 자고, 옥안장을 끌어안는다. 나는 허리에서 검을 내려 누란을 죽이려고 합니다.
질문: (1) 이 시는 어떤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고 있나요?
⑵. 이 시의 표현기법에 대해 간단히 말씀해 주시겠습니까?
2. 다음 두 시를 읽고 질문에 답하세요.
春哓 by Meng Haoran
봄에 자고 새벽에도 깨지 않고 듣습니다. 여기저기서 새들의 노래소리. 밤에는 바람소리, 비소리가 들려오는데, 얼마나 많은 꽃이 떨어졌는지 알 수 있다.
조이 왕웨이 목사
복숭아색은 비를 담고 있고, 버드나무 녹색은 아침 연기를 담고 있다. 꽃은 떨어졌고, 아이들은 집을 쓸어버리지 않았고, 꾀꼬리는 노래하고, 산손님들은 아직도 자고 있습니다.
⑴ 두 사람 모두 '봄잠'에 대해 글을 쓰고 있는데, 차이점을 지적해주세요.
'봄새벽':
'목가적 음악':
⑵. '봄새벽'에서 시인은 큰 공백을 남겼습니다.
3. 노트와 결합하여 다음 시를 읽고 시의 예술적 개념에 대한 이해에 대해 이야기해 보세요.
고시 장리번의 노래를 들어보세요
위험한 왕관과 넓은 소매로 초궁 분장을 하고, 여유로운 궁궐을 홀로 걷고 시원한 밤을 쫓고 있습니다. 옥비녀를 두드리고 대나무를 쌓으니 맑은 노래를 부르니 달은 서리와 같도다.
답변:
4. 다음 시를 읽고 본문 끝 부분의 질문에 답하세요
초겨울 밤에 두무를 마시세요
화이양은 각종 질병에 걸리기 쉬우며 가끔 쾌락을 추구하며 손님의 소매를 서리와 촛대에 침범한다.
배꽃을 쌓고 눈을 쌓고, 내년에는 난간에 기대어 있을 사람은 누구일까요?
참고: 화이양은 서한 시대의 지안을 지칭하며, 솔직하고 솔직한 성격 때문에 여러 번 추방당했습니다.
⑴. 이 시의 목적은 무엇입니까? 어떤 말로 표현할 수 있나요?
⑵. 단어 및 문장 다듬기의 모범 사례라고 생각되는 사례를 선택하여 댓글을 달아주세요.
⑶ '내년에는 누가 난간에 기대게 될까'에 표현된 생각과 감정, 기능을 간략하게 분석해 보세요.
첨부자료: 참고답:
1. ⑴ 이 시는 국경군인들을 찬양하고 적을 죽이고 나라에 봉사하려는 군인들의 결의를 표현한 것입니다.
⑵ 기법은 대비와 암시입니다. Yongdian은 "Zheliu"라는 코드를 사용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 시에는 소위 대조가 두 가지 있습니다
① 적을 죽이고 나라를 위해 봉사하는 군인들의 영웅적인 정신을 환경의 황폐화를 대조하는 데 사용합니다.
② 군인의 향수병을 활용하여 국경을 지키고 국가에 봉사하려는 군인의 감정을 대조합니다.
2. '봄새벽'은 '새벽도 모르는 사이 봄잠'으로 시작한다. 사실 사람들은 이미 잠에서 깨어났기 때문에 '새소리가 여기저기서 들려오는 즐거움'과 서스펜스가 있다. '봄이 시끄럽다'의 '나오(nao)'라는 단어로 그 예술적 개념을 표현할 수 있다. 봄의 잠은 "목가적 기쁨"의 마지막 부분에 쓰여 있습니다. 떨어지는 꽃과 꾀꼬리의 까마귀는 산객의 거주지의 평온함과 마음의 상태를 반영합니다. 그 예술적 개념은 주로 "고요함"에 관한 것입니다.
3. 답변: 이 시는 조용하고 우아한 예술적 개념을 만들어냅니다. 짙푸른 하늘에 가을달이 높이 떠 있고, 시원한 한가로운 마당의 계단을 따라 여시인이 속삭인다. 청명한 시 낭송 소리와 옥 비녀가 대나무를 두드리는 소리가 밤하늘에 떠다녔다. 차갑고 서리가 내린 달빛은 높은 왕관과 넓은 소매를 가진 소녀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⑵. 봄의 풍경은 무한한 봄의 풍경을 드러내며 독자를 자연으로 이끈다.
4. 이 시는 촛불 아래 혼자 술을 붓고 마시는 외롭고 우울한 시인의 모습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고향에 대한 그리움, 재능이 인정받지 못하는 것에 대한 원망, 야망이 이루어지지 않는 것에 대한 숨은 아픔이 표현되어 있다. 시 제목의 '마신다'라는 단어는 물론, '화이양이 아프다', '손님의 소매가 서리를 침범한다', '내년에는 누가 여기에 있을까' 등의 시 속의 단어들도 이러한 점을 표현할 수 있다.
⑵, "서리의 침입", "서리"라는 단어는 말장난으로 바람, 서리, 바람과 먼지를 의미할 뿐만 아니라 작가의 외롭고 차가운 분위기를 강조합니다. '침입하는 서리'는 변위의 고통을 더하며 씁쓸함이 가득하다.
⑶ 자신의 재능이 인정받지 못하고 야망이 이루어지지 않는 것에 대한 시인의 슬픔과 분노를 표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