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옥스퍼드 사전 - 낚시를 묘사한 중국 고전 에세이

낚시를 묘사한 중국 고전 에세이

1. 낚시와 관련된 고대 시나 산문은 무엇인가요?

고대 산문:

"낚시 노트"

헝시에는 바위를 가르며(바위 양쪽에 앉아) 낚시를 하는 두 노인이 있었는데, 그 조개껍질이 물고기를 가장 많이 잡았고 잡기도 쉬웠다. 사실 이순신은 매일 아무것도 얻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장대를 던지며 A에게 “미끼도 같고 낚시할 물도 같은데 왜 득실이 다른가”라고 물었다. A는 “낚시하러 갔을 때 거기 있는 줄 알았으나 물고기가 있는 줄도 모르고 눈도 깜박이지 못했다(깜빡.) , 신은 변하지 않고 물고기는 나라는 걸 잊어버리기 때문에 정신이 바뀌면 물고기는 사라진다. .” 이순신은 그의 가르침과 같이 여러 마리의 물고기를 연속으로 잡는다.

“목적이 훌륭하고, 꼭 이루어진다!”라고 한숨을 쉬었습니다.

번역:

한번은 혼자 개울을 따라 걷다가 (a) 돌낚시를 하고 있는 두 노인을 보았습니다. 물고기가 많고 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B는 하루아침에 아무것도 얻지 못했습니다. (B)는 낚싯대를 내려놓고 A에게 "미끼도 같고 낚싯줄도 같은데 왜 이렇게 큰 차이가 나는 걸까요?"라고 물었고 A는 "낚시를 낚기 시작했을 때 이런 생각을 했다"고 말했다. 물고기 대신 나 자신을. , 그리고 당신의 표정은 (자연스럽게) 물고기로 바뀌고 도망칩니다. 또 어디에서 찾을 수 있습니까? B는 그의 지시에 따라 여러 마리의 물고기를 연속으로 잡았습니다.

"이 의미는 사물의 목적을 말하며 철학이 된다!"라고 한숨을 쉬었습니다.

고대 시:

당나라 호령능(Hu Lingneng)의 "낚시하는 아이"

머리가 덥수룩한 아이가 낚시를 배우고,

열매와 이끼 몸에 비친 옆으로 앉아 있습니다.

지나가는 사람들이 손을 흔들어 달라고 부탁했는데,

너무 겁이 나서 대답하지 못할까 봐 겁이 났다.

강설

수천 개의 산과 날아가는 새들

수만 명의 사람들이 사라졌다

외로운 배와 야자나무 비옷을 입은 남자

차가운 강눈 속에서 혼자 낚시하기 2. 고대 중국어로 '낚시'를 뭐라고 말하나요?

고대 중국에서 '낚시'라는 말은 현대의 '낚시'와 같습니다. 중국어, 아니면 그냥 "낚시"라고 말할 수도 있어요.

낚시와 관련된 고대 문헌:

"낚시 노트"

저자: Lin Fang

헝시강에서 걸어가려고 했습니다 , 거기에 두 노인이 바위를 나누어 낚시를 했는데, 그들의 조개가 가장 많은 물고기를 잡아서 잡기가 쉬웠습니다. Yi는 실제로 태양의 죽음으로 이득을 얻었습니다. 그리고는 장대를 던지며 A에게 “미끼도 같고 낚시할 물도 같은데 왜 득실이 다른가?”라고 물었다. (a)돌 양쪽에서 낚시를 했더니 A가 물고기를 많이 잡았다. 그리고 쉽게 잡았습니다. B는 하루아침에 아무것도 얻지 못했습니다. (B)는 낚싯대를 내려놓고 A에게 "미끼도 같고 낚싯줄도 같다. 왜 이렇게 큰 차이가 나는 걸까?"라고 물었다.

A는 "내가 낚시를 시작했을 때"라고 말했다. 낚싯바늘 내 생각엔 난 물고기가 아니야 눈도 깜빡이지 않아 표정이 변함없어 물고기는 (여기 앉아 있는 건 나야) 잊어버리니까 푹 빠져들기 쉬워 물고기, 내 표정은 (늘) 바뀌고, 물고기는 (자연스레) 그냥 도망가는데, 수확은 어디서 할 것인가?”

B는 그의 지시에 따라 여러 마리의 물고기를 연달아 잡았다. 나는 한숨을 쉬었다. "이 문장은 사물의 목적을 말하며 철학이 되었습니다!"

추가 정보

고대 낚시 장비:

1. 낚시 바늘

낚시 바늘은 금속 제련이 있기 전에 가장 초기의 낚시 도구였습니다. 나타나는 낚시바늘은 나무나 뼈의 여러 부분을 다듬은 후 여러 가지 재료로 만든 실로 묶어서 물에 넣는 기술입니다. 큰 물고기가 삼키면, 낚싯줄을 당겨서 뼈나 가지가 물고기 입에 걸리게 하여 더 큰 물고기만 잡을 수 있게 합니다.

이후 인류가 신석기시대에 접어들면서 돌낚시가 등장한 것도 현대 낚시바늘과 모양과 구조가 유사한 최초의 낚시바늘이었다. 이후 제련기술이 등장하면서 인류는 청동기시대에 접어들었고, 사회문명은 새로운 단계에 들어섰고, 금속을 구부려 낚시바늘을 만들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금으로 물고기를 잡는 것을 낚시라고 불렀다.

2. 낚싯줄

낚싯줄은 낚시에 없어서는 안 될 도구 중 하나입니다. 옛날에는 나무껍질과 나무줄기를 사용하여 낚싯줄을 엮었지만, 그것도 너무 컸습니다. 굵게 낚싯줄을 만드는 데 사용됩니다.

농사를 짓기 시작하면서 면실의 부드럽고 섬세한 특성으로 인해 고대인들은 점차적으로 누에를 키우고 명주를 엮기 시작했습니다. 고대인들은 실크를 낚싯줄로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화학 섬유 재료가 출현하기 전에 실크는 항상 낚싯줄을 위한 최고의 선택 중 하나였습니다. 3. 고대 문헌 "낚시 노트"

헝 강변을 걷고 있는데 두 노인이 바위를 갈라서 (바위 양쪽에 앉아) 조개 껍질을 잡았습니다. 대부분의 물고기는 잡기 쉬웠습니다. 사실 이순신은 매일 아무것도 얻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장대를 던지며 A에게 “미끼도 같고 낚시할 물도 같은데 왜 득실이 다른가”라고 물었다. A는 “낚시하러 갔을 때 거기 있는 줄 알았으나 물고기가 있는 줄도 모르고 눈도 깜박이지 못했다(깜빡.) , 신은 변하지 않고 물고기는 나라는 걸 잊어버리기 때문에 정신이 바뀌면 물고기는 사라진다. .” 이순신은 그의 가르침과 같이 여러 마리의 물고기를 연속으로 잡는다.

“목적이 훌륭하고, 꼭 이루어진다!”라고 한숨을 쉬었습니다.

번역:

한번은 혼자 냇가를 따라 걷다가 (a) 돌낚시를 하고 있는 두 노인을 보았습니다. 잡기 쉽습니다. B는 하루아침에 아무것도 얻지 못했습니다. (B)는 낚싯대를 내려놓고 A에게 "미끼도 같고 낚싯줄도 같은데 왜 이렇게 큰 차이가 나는 걸까요?"라고 물었고 A는 "낚시를 낚기 시작했을 때 이런 생각을 했다"고 말했다. 물고기 대신 나 자신을. , 그리고 당신의 표정은 (자연스럽게) 물고기로 바뀌고 도망칩니다. 또 어디에서 찾을 수 있습니까? B는 그의 지시에 따라 여러 마리의 물고기를 연속으로 잡았습니다.

"이 의미는 사물의 목적을 말하며 철학이 된다!"라고 한숨을 쉬었습니다.

맛: 한 번;

예: 문장 끝에 있는 조동사로, 질문이나 수사적 질문을 표현하며 현대 중국어의 "has" 또는 "what"에 해당합니다. ;

따라서:

의미: 사람을 지칭하는 존경어로서 주로 남자를 지칭하며 현대 중국어의 "you" 또는 "you"와 동일합니다. .

A노인의 경험은 물고기가 자신을 잊고 자신이 하고 있지 않다고 생각하게 만드는 집중력이다.

영감은 헌신해야한다는 것입니다. 스스로 일을 하시면 성공할 가능성이 있어요~~

오랜만이군요 제가 한문을 하고 있는데 재미있네요 4. 초조의 한문 전문 번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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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uo Diao 번역:

저는 마을에 살고 있으며 평일에는 여가 시간이 없습니다. 낚시와 수영을 좋아합니다. 나는 낚시 기술에 능숙하지는 않지만 낚시의 재미도 이해합니다. 초여름의 중추절에 아침을 먹고 밖으로 나가면 마을의 연못을 볼 수 있습니다. 날씨는 화창하고 하늘은 파랗고 물은 푸르고 파도가 빛납니다. 나는 재빨리 낚싯대와 줄을 정리하고 바구니를 챙겨 출발했다.

연못 가장자리로 가서 수초가 거의 없는 곳을 찾아 거기에 물고기 먹이를 던져 물고기가 헤엄치도록 유인한 다음 미끼가 달린 낚싯바늘을 놓고 기다리세요. 옆으로 쪼그려 앉아 부유물을 주의 깊게 관찰해 보세요. 부유물이 움직일 때 낚싯대를 빠르게 들어올리면 큰 물고기를 잡을 수 있습니다. 곧, 찌는 전혀 움직이지 않았습니다. 천천히 낚싯줄을 잡아당겼지만 여전히 움직이지 않았습니다.

손발이 피곤할 때 낚싯대를 해안에 고정해 놓고 옆에서 살펴보니 찌는 예전처럼 움직이지 않고 있었다. 잠시 후 찌가 움직이기 시작했는데, 낚싯대를 들어보니 미끼를 물고 있는 물고기가 한 마리도 없었습니다. "이건 물고기 먹이를 훔치려는 작은 물고기다. 큰 물고기가 오고 있다."

잠시 후, 지난번과 다른 찌가 다시 움직였다. 붕어, 길이 4~5인치. 물고기가 다가오고 있으니 곧 큰 물고기를 잡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나는 일어나서 그것을 얻으려는 희망에 집중하면서 기다렸다. 가끔 한 마리를 잡을 수도 있었지만 항상 첫 번째 물고기와 거의 같았고 큰 물고기도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벌써 정오인데 배가 고프네요. 꼭 다시 가서 밥을 먹고 싶었지만, 도저히 돌아가서 낚시를 계속할 수가 없었습니다. 점심 식사를 마치고 마을 사람들이 들판에 와서야 비로소 장대를 치워두고 물고기를 집으로 가져갔습니다. 집에 도착한 후 아내와 아이들은 물고기를 잡았는지 물었습니다.

바구니를 보여주며 웃었다. 점심 식사 후에도 나는 여전히 낚시를 하러 나갔고, 좋은 낚시터를 찾기 위해 다른 연못에도 갔습니다. 나는 어두워질 때까지 집에 가지 않았고, 수확은 아침과 거의 같았습니다.

어떤 곳에서는 좀 더 큰 물고기가 잡히기도 하고, 여러 번 낚시하러 가야 하는데, 더 이상 못 잡히기도 하고, 때로는 한 마리도 못 잡히기도 합니다.

낚시 실력이 익숙하지 않은 것 같아 자주 낚시를 해본 경험자들에게 조언을 구했더니 비슷한 상황이 발생했다고 하더군요. 낚시는 편안한 일이고 은둔 생활을 하는 사람들이 좋아하는 일입니다. 그 맛은 명성을 추구하는 것과 매우 비슷할 것입니다.

하지만 손익은 걱정할 가치가 없기 때문에 너무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나는 단지 물고기를 요구할 뿐이고 다른 것은 아무것도 없으므로 이 정도면 괜찮을 것입니다.

원문:

저는 Yucun에 거주하며 낚시와 여행을 즐깁니다. 비록 낚시 방법이 좋지 않더라도 우리는 그것이 얼마나 흥미로운지 알고 있습니다. 초여름과 중추절에 벼룩들은 식사를 마치고 밖으로 나가 마을 연못의 맑고 푸른 물을 보고 재빨리 낚싯줄을 정리하고 바구니를 손에 들고 나갔습니다. 연못 가에 가서 물과 풀이 있는 빈 곳을 골라 먹이를 던지고, 미끼로 낚시를 하고, 쪼그려 앉아 부유물을 관찰하고, 부유물이 움직이는 것을 생각하고 당기면 큰 물고기를 잡을 수 있을 것이다 .

아무것도 없습니다. 수레가 조용하다가 천천히 당기면 여전히 조용해집니다. 이제 손도 피곤하고 발도 피곤합니다. 해안에 있는 기둥에 기대어 수영하며 살펴봅니다. 그것에, 그것은 여전히 ​​​​전처럼 조용합니다. 뚜껑이 끝나면 움직이고 멈추게 됩니다. 유 씨는 "이건 작은 물고기 도둑인데 물고기가 곧 도착할 예정이다"며 "그리고 시간이 지나면 움직임이 조금 달라지고 붕어는 잡아당겨 잡을 수 있는데 4마리 정도 될 수 있다"고 말했다. 또는 5인치 길이.

유씨는 “물고기가 도착했다. 큰 것도 잡을 수 있다!”라며 서서 기다리다가 주의를 기울이면 단번에 잡을 수 있다고 말했다. 이전 물고기는 큰 물고기가 없습니다. 정오가 되자 배가 너무 고파서 먹고 싶었지만 낚시하러 갈 엄두가 나지 않았습니다. 마을 사람들의 밭을 보고는 모두 식사를 마치고 밖으로 나가 장대를 모아 물고기를 가지고 돌아왔습니다. 집에 돌아오자 아내가 생선이 있냐고 물었습니다. 유씨는 파란색 옷을 입고 서로를 향해 웃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저녁 식사 후에도 그는 낚시터를 찾기 위해 밖으로 나가서 해질녘에 물고기를 잡고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어쩌면 하루에 조금 더 큰 물고기를 잡으면 확실히 셀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물고기를 많이 잡지 못할 수도 있고, 어쩌면 한 마리도 잡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준이 몸이 좋지 않은 것 같아 장디아오자에게 물었더니 그렇다고 하더군요.

낚시는 은둔자가 수영하기에 적합한 장소이며, 그 재미는 탐색과 비슷할 수 있습니다. 결국 바람직하지 않기 때문에 사람들의 마음에 얽매이는 일이 거의 없다. 물고기만 찾고 있고 다른 것은 잡을 수 없습니다. 어떻게 해야 합니까?

이 글은 청나라 때 오민수(吳minshu)가 쓴 글입니다.

확장 정보

작성 배경 :

Wu Minshu의 "Shuo Diao"는 400 단어가 넘지만 매우 일반적인 것을 사용합니다 - - 낚시, 공식적인 경력을 쌓으면서 얻는 다양한 감정, 이득과 손실을 설명합니다.

첫 번째 단락에서는 낚시를 하면서 겪을 수 있는 상황과 얻을 수 있는 기분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있으며, 특히 찌의 기복과 잡을 수 없을 때의 성공에 대한 열망을 설명합니다. 어떤 물고기라도 더욱 꼼꼼하게요.

물고기를 달라는 표현은 득실을 걱정하는 어부의 마음 상태를 보여준다. 여기에서 작가는 물고기를 잡기 위해 열심인 어부의 모습을 보여주며, 삶에 대한 다소 무관심한 관심에 대해서도 글을 쓰고 있다.

세상을 원 밖에서 바라보는 인물이기 때문에 세상의 형편에 대한 작가의 명쾌한 이해가 두 번째 문단에 적혀 있다. 두 번째 문단은 작가의 한숨이고, "물고기만 달라고 할 테니 다른 방법은 없고 괜찮아요"라는 결말도 작가의 무력함을 표현한다. 이 글에는 이야기와 감정이 담겨 있습니다.

저자는 관직을 비유적으로 '물고기'라고 표현한다. 누구나 관직에 대한 열망이 있고, 과거에 합격한 후 단계적으로 승진하기를 희망한다. 구체적인 낚시를 통해 여론 추구의 추상적인 심리를 설명하고, 토론을 통해 기사의 주요 목적을 명확히 함으로써 사람들이 저자의 관점을 더 잘 이해하고 기사의 문체를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합니다.

중국 저호문학학교의 창립자인 우민수. 시, 고전, 역사 분야에서 그의 업적은 점점 더 심오해졌고, 그의 저술도 풍부해 우리에게 귀중한 고전과 역사 문학을 남겼습니다. "호남에서 200년 동안 가장 번영한 작가는 증무이다"(청나라 곽송도). Zeng은 Zeng Guofan을 의미하고 Wu는 Wu Minshu를 의미합니다. 5. 낚시에 관한 시

장설(당나라) 유종원 새는 수천 개의 산을 날아가며 사라지고, 수천 개의 길을 따라 사람의 흔적도 모두 사라진다.

비옷과 모자를 쓴 배를 타고 차가운 강물에 눈이 쌓인 채 혼자 낚시를 하고 있는 남자. 왕스진(Wang Shizhen)의 가을강에서 혼자 낚시하는 그림(청나라) 야자껍질 야자나무, 밀짚모자, 작은 배, 비단 한 켤레, 빗물고리.

노래와 와인 한 병, 강에서 혼자 낚시를 하는 한 사람. 낚시 송자(당나라 말기) 장지화 백로가 서자이산 앞에 날아가고, 복숭아꽃과 흐르는 물은 쏘가리에게 기름진다.

녹색 대나무 모자, 녹색 야자나무 비옷, 비스듬한 바람과 이슬비에도 돌아올 필요가 없습니다. 낚시만의 초광시(極廣西)는 봄에는 푸르르고 깊은 봄에는 살구꽃이 핀다.

연못은 맑으나 물이 얕아 연꽃이 움직이면 물고기가 흩어진다. 해질녘에 사랑하는 사람을 기다리며 배는 초록색이고 포플러 제방도 초록색입니다.

낚시하는 아이들 by 후링넝 헝클어진 머리를 한 아이가 딸기와 이끼 그늘에 옆으로 앉아 낚시를 배우고 있다. 지나가는 사람들은 겁에 질려 무시당할까 봐 손을 흔들며 물었습니다.

8월 장멍호연 총리가 둥팅에 왔다. 호수는 평평하고 공허함과 맑음이 섞여 있다. Yunmengze 위로 증기가 솟아 오르고 파도가 Yueyang City를 흔들고 있습니다.

배 없이 돕고자 하면 부끄러운 현자로 살게 된다. 앉아서 지켜보는 어부들은 물고기가 부러울 뿐입니다. 6. 고기잡이에 관한 고대시

고기잡이 [당나라] 이근우 7피트의 푸른 장대와 1피트의 비단, 야생 벼잎에 바람이 분다.

몇 번이나 손을 들어 미끼를 던지면서 해변의 틸오리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낚시 [당나라] Cui Daorong 강에서 물고기를 잡는 것은 이름이 아니며 타일에 포도주를 붓고 황혼에는 산이 녹색입니다.

술 취한 머리가 갈대꽃 속으로 떨어졌지만, 이유 없이 웃으며 게스트 스타의 기분을 상하게 했다. 낚시 [송나라] Qiu Kui 낚시는 낚시와 비단에 지나지 않습니다.

배우는 것은 어린아이와도 같으며, 행하고 아는 것이기도 합니다. 선을 선택할 때는 완고해야 하고, 진실할 때는 자신을 속이지 마십시오.

나에게 인사하고 다시 약속하면 끝이다. 조상들도 다르지 않았으며 감히 손실을 입었습니다.

하지만 추위가 두렵다면 예의를 갖추고 자제하세요. 낚시 [송나라] 요관은 어렸을 때부터 비단을 만들어 왔습니다.

샤터우에는 저녁바람이 불고, 파도 위에 노을이 피어난다. 어린이 낚시 저자 : 호링능(당나라) 머리를 헝클어진 아이가 딸기 풀 그늘에 옆으로 앉아 낚시를 배우고 있다.

지나가던 사람들이 내가 겁먹고 무시할까 봐 손을 흔들어 달라고 부탁했다. [당나라] 장지허의 '어부의 노래' 시사산 앞에 흰 새가 날아가고, 흐르는 물에 복숭아꽃이 흐르고, 쏘가리는 살찐다.

녹색 대나무 모자, 녹색 야자나무 비옷, 비스듬한 바람과 이슬비에도 돌아올 필요가 없습니다. [당나라] Chuanzi Monk <> 수천 피트의 비단이 똑바로 아래로 처져 있고 파도가 하나만 움직이고 수천 개의 파도가 따라옵니다.

밤에는 물이 고요하고 차가워서 물고기가 먹지 않습니다. 배는 가득 차고 비어 있으며 보름달이 뜰 때 돌아옵니다. [당나라] 육몽정의 『용문산 토실 서재』 해변에 들어서니 바람이 세고 파도가 휘몰아치는데, 낚싯대를 낚싯바위 옆에 쥐고 있다.

갈고리 머리가 달린 향긋한 미끼와 작별 인사를하는 것은 당연하지만 여전히 물고기가 돌아 오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청나라] 지샤오란 < > 낚싯대, 노, 외로운 배, 어부와 낚싯바늘.

한 번의 총격, 한 번의 함성, 한 번의 미소로 한 사람이 온 나라를 갖게 되었습니다. [청나라] 왕시진 <> 야자껍질, 밀짚모자, 작은 배, 비단 한 켤레, 빗물고리.

노래와 와인 한 병, 강에서 혼자 낚시를 하는 한 사람. [청나라] Shi Jing'an <> Banqiao 동쪽에서 낚시를하는데 눈이 많이 내리고 비옷이 춥습니다.

찬 강물은 흐르지 않고, 물고기는 매화의 그림자를 갉아먹는다. [당나라] 두보 < > 청강이 마을을 감싸고 장하강 마을은 조용합니다.

들보 위의 제비들이 왔다 갔다 하고, 물속의 갈매기들도 서로 바짝 붙어 있다. 늙은 아내는 종이를 그려 체스 게임을 만들고, 아이는 바늘을 두드려 낚시 바늘을 만듭니다.

많은 질병에 필요한 것은 약뿐입니다. 몸이 작다면 무엇을 더 바랄 수 있습니까? [당나라] 고시 < > 깊은 연못의 구불구불한 둑 위에 노인이 서서 손을 움직이지 않고 바늘을 바라보고 있다.

사람들이 그의 이름을 알고 싶어 오랫동안 그에게 물어봤지만 그는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당나라] 유종원 < > 천산의 새들이 사라지고 사람의 흔적도 모두 사라졌습니다.

차가운 강물에 눈밭에서 코이어 비옷을 입은 채 배를 타고 혼자 ​​낚시를 하고 있는 남자. [청나라] 정반차오의 낚시노래 늙은 어부는 절벽과 만 근처에 낚싯대를 기대고 있고 그의 배는 아무런 방해 없이 왔다 갔다 할 수 있다.

빛의 파도에 모래갈매기가 솟아 오르고, 홍콩은 낮에는 마음이 차갑고, 밤에는 해가 지면서 노래를 부른다. 잠시 파도가 황금빛 그림자를 흔들더니 갑자기 달이 동쪽 산 위로 떠올랐다. 7. 고기잡이에 관한 고대시

고기잡이

[당나라] 이근우

일곱 자의 녹색 장대와 한 자의 비단, 바람이 불어온다 야생 쌀 잎.

몇 번이나 손을 들어 미끼를 던지면서 해변의 틸오리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낚시

[당나라] 최도롱

명성을 위해 낚시하는 것이 아니라 한가롭게 강에서 물고기를 잡는 것, 타일 항아리에 술을 붓는 것, 산은 황혼에 녹색입니다.

술 취한 머리가 갈대꽃 속으로 떨어졌지만, 이유 없이 웃으며 게스트 스타의 기분을 상하게 했다.

낚시

[송나라] Qiu Kui

낚시는 비단 낚시와 같습니다.

배우는 것은 어린아이와도 같으며, 행하고 아는 것이기도 합니다.

인내심을 갖고 좋은 것을 선택하고 진실함에 자신을 속이지 마십시오.

나에게 인사하고 다시 약속하면 끝이다.

조상들도 다르지 않았고, 감히 손실을 입었다.

하지만 추위가 두렵다면 예의를 갖추고 자제하세요.

낚시

[송나라] 야오관

어렸을 때부터 비단을 만들어 왔고, 돌아오기를 여러 번 겁냈다.

샤터우에는 저녁바람이 불고, 파도 위에 노을이 피어난다.

어린이 낚시

저자 : 호링능(당나라)

덥수룩한 머리를 한 아이가 딸기 풀밭에 옆으로 앉아 낚시를 배우고 있다.

지나가던 사람들이 내가 겁먹고 무시할까 봐 손을 흔들어 달라고 부탁했다.

[당나라] 장지화의 '어부의 노래'

시사산 앞에는 흰 새가 날고, 흐르는 물에는 복숭아꽃이 흐르고, 쏘가리는 살찐다 .

녹색 대나무 모자, 녹색 야자나무 비옷, 비스듬한 바람과 이슬비에도 돌아올 필요가 없습니다.

[당나라] Chuanzi Monk>

수천 피트의 비단이 처지고 파도가 한 번만 움직이고 수천 개의 파도가 따라옵니다.

밤에는 물이 고요하고 차가워서 물고기가 먹지 않습니다. 배는 가득 차고 비어 있으며 보름달이 뜰 때 돌아옵니다.

[당나라] 육몽정의 '용문산 토실공부'

해변에 들어가면 바람이 세고 파도가 치는데 낚시를 잡고 있다. 낚싯대 옆에 있는 낚싯대.

갈고리 머리가 달린 향긋한 미끼와 작별 인사를하는 것은 당연하지만 여전히 물고기가 돌아 오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청나라] 지샤오란 >

장대, 노, 고독한 배, 어부와 낚시바늘.

한 번의 총소리, 한 번의 함성, 한 번의 미소로 한 사람은 자신의 나라를 갖게 되었습니다.

[청나라] 왕시진 >

야자껍질, 밀짚모자, 작은 배, 비단 한 켤레, 우비.

노래와 와인 한 병, 강에서 혼자 낚시를 하는 한 사람.

[청나라] Shi Jing'an >

Banqiao 동쪽에서 낚시를하는데 눈이 많이 내리고 비옷이 차갑습니다.

찬 강물은 흐르지 않고, 물고기는 매화의 그림자를 갉아먹는다.

[당나라] 두보 >

청강이 마을을 감싸고 있고, 장하강 마을은 조용하다. 들보 위의 제비들이 왔다 갔다 하고, 물속의 갈매기들도 서로 가까이 붙어 있습니다.

나이든 아내는 종이를 그려 체스 게임을 만들고, 아이는 바늘을 두드려 낚시바늘을 만든다. 질병에 필요한 것은 약뿐인데 몸이 작다면 무엇을 더 요청할 수 있습니까?

[당나라] 고시>

구불구불한 둑의 깊은 웅덩이에 노인이 서서 손을 움직이지 않고 갈고리를 지켜보고 있다.

사람들이 그의 이름을 알고 싶어 오랫동안 그에게 물어봤지만 그는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당나라] 유종원>

수천 개의 산과 새가 사라지고, 수천 명의 사람들이 사라졌습니다.

차가운 강물에 눈밭에서 코이어 비옷을 입은 채 배를 타고 혼자 ​​낚시를 하고 있는 남자.

[청나라] 정반교의 어가

늙은 어부가 벼랑과 만을 뒷받침하는 낚싯대를 가지고 있고 그의 배는 아무 문제 없이 왔다 갔다 할 수 있다 .

광활한 파도 속에 모래갈매기들이 솟아오르고, 항구는 무너지고, 낮에는 마음이 차갑고, 저녁에는 해가 진다.

잠시 파도가 황금빛 그림자를 흔들더니 갑자기 달이 동쪽 산 위로 떠올랐다. 8. 낚시에 관한 시

낚시시 전집 (복판) 강설 (당나라) 유종원 새는 수천 개의 산을 날아가고 사람은 수천 개의 산을 넘어 사라집니다. 경로.

비옷과 모자를 쓴 배를 타고 차가운 강물에 눈이 쌓인 채 혼자 낚시를 하고 있는 남자. 왕스진(Wang Shizhen)의 구장강(청나라)에서 혼자 낚시하는 그림. 야자나무, 밀짚모자, 작은 배, 비단 섬유 한 켤레, 빗물고리.

노래와 와인 한 병, 강에서 혼자 낚시를 하는 한 사람. 낚시 송자(당나라 말기) 장지화 백로가 서자이산 앞에 날아가고, 복숭아꽃과 흐르는 물은 쏘가리에게 기름진다.

녹색 대나무 모자, 녹색 야자나무 비옷, 비스듬한 바람과 이슬비에도 돌아올 필요가 없습니다. 어항 추광시 어업은 봄에는 푸르고, 깊은 봄에는 살구꽃이 피어납니다.

연못은 맑으나 물이 얕아 연꽃이 움직이면 물고기가 흩어진다. 해질녘에 사랑하는 사람을 기다리며 배는 초록색이고 포플러 제방도 초록색입니다.

아이들의 낚시 후린능 헝클어진 머리를 한 아이가 몸에 비친 베리 이끼를 배경으로 옆으로 앉아 낚시를 배운다. 지나가는 사람들은 겁에 질려 무시당할까 봐 손을 흔들며 물었습니다.

장 총리와 맹호란이 8월 동팅에 왔다. 호수는 수평이고 물이 맑다. Yunmengze 위로 증기가 솟아 오르고 파도가 Yueyang City를 흔들고 있습니다.

배 없이 돕고자 하면 부끄러운 현자로 살게 된다. 앉아서 지켜보는 어부들은 물고기가 부러울 뿐입니다.

여행과 숙박 두무 호텔에는 좋은 동료가 없어서 사랑이 조용할 것입니다. 차가운 등불은 옛것을 생각나게 하고, 부러진 거위는 우울하게 잠을 자게 한다.

먼 꿈은 새벽을 침략하기 위해 돌아오고, 이듬해 집에서 보낸 편지가 도착한다. 창장 강에는 아름다운 달빛 하늘이 있고 문은 어선입니다.

어부 유종원 어부는 밤에 서쪽 바위 근처에 머물다가 새벽에 맑은 항을 끌어내고 초죽을 태웠다. 담배가 매진되고 해가 뜰 때 아무도 보이지 않으면 푸른 산과 강 소리가 들린다.

하늘 아래 중류를 뒤돌아 보면, 의도치 않은 구름들이 바위 위에 서로를 쫓아다닌다. 복숭아 꽃 스트림 장쑤 비행 다리는 야생 연기로 희미하게 분리되어 있으며 시지 서쪽 기슭에는 어선이 보입니다.

청류 옆 구멍이 있는 곳이면 어디든 하루 종일 흐르는 물을 따라 복숭아꽃이 핀다. 강촌에서 일이 벌어지고 있다. 낚시를 마치고 돌아온 배는 강촌에 지고 잠잘 시간이다.

밤새도록 바람이 불어도 얕은 갈대꽃 물가에서만 가능하다.

Dai Shulun의 Lanxi 노래 차가운 달은 버드 나무 만 위에 늘어진 눈썹 같고 산 한가운데의 산이 거울에 보입니다.

란시강에는 3일 동안 복숭아꽃 비가 내렸고, 한밤중에 해변에 잉어들이 찾아왔다. 낚시 커플 Pi Rixiu Yanling Beach는 구름이 무너지는 것과 같고 낚시 도구는 돌층으로 돌아갑니다.

연기와 파도가 얕고 캐노피가 차가워 잠도 못 이루고 마른 조개로 물고기를 씹어먹는다. 무제(명나라) 시에진 물에 몇 피트의 비단이 걸려 있고 은빛 갈고리가 흔적도 없이 휘둘러져 있는데 감히 황제에게 맞서는 물고기는 없고, 왕은 용만 낚는다.

맹호연(孟浩然)과 함께 시안산(西山)을 오르다 사람들은 사물을 바꾸고, 그들의 교류는 고대와 현대가 된다. 산과 강은 그 아름다움의 흔적을 남겼고, 우리는 이 세대에 다시 올 것이다.

물이 떨어지면 낚싯대가 얕아지지만 날씨가 추우면 꿈은 깊다. 양공비도 남아 있는데, 읽고 나서 눈물이 났습니다.

산에 사는 가을 천공자(왕웨이) 빈 산에 새비가 내린 뒤 가을은 늦어진다. 소나무 사이에 밝은 달이 빛나고, 바위 위에 맑은 샘이 흐른다.

대나무 소리가 환누에게 돌아오고, 연꽃은 어선에서 출발한다. 봄 향기가 마음대로 쉬고, 왕과 손자가 머물 수 있습니다.

스님을 일본으로 돌려보내는 Qian Qi 우연히 시골에서 살았는데 그 여행이 꿈만 같았습니다. 하늘은 떠 있고 바다는 멀리 있지만 죽음의 방식은 가볍다.

물과 달은 선(禪)의 침묵을 관통하고, 물고기와 용은 산스크리트어의 소리를 듣는다. 그러나 등불의 그림자에 대한 동정심은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서도 당신의 눈을 밝게 만들 수 있습니다.

보상 장샤오푸 왕웨이(Zhang Shaofu Wang Wei)는 말년에 조용한 것을 좋아하고 아무것도 신경 쓰지 않았습니다. 장기적인 계획은 없고, 오래된 숲으로 돌아갈 것이라는 것도 알고 있습니다.

소나무 바람이 벨트를 불고, 산달이 피아노 위에 빛난다. 형편없는 질문을 하면 어부들의 노래가 푸셴에 깊숙이 파고든다.

가을에 퀘티 통관 우체국으로 가는 서훈. 저녁이면 붉은 나뭇잎이 바스락거리고, 긴 정자에는 술 한 국자가 놓여 있다. 남은 구름은 태화로 돌아가고, 중간 부분에는 약한 비가 지나갑니다.

고개에 따라 나무의 색이 바뀌고, 강물 소리가 저 멀리 바다로 흘러들어간다. 황실의 고향에 밝은 달이 뜰 때에도 나는 여전히 낚시와 나무꾼의 꿈을 꾼다.

회강의 어부 정구 백발노인은 백두파를 타고 집으로 돌아가 푸푸바람을 맞으며 배를 돌려준다. 1피트 길이의 새 배스가 잡히고, 아이들과 손자들은 꽃 사이에서 불을 뿜는다.

바람낚시 쳉펑치(Cheng Pengchi) 바람이 물 위의 파도를 높은 수준으로 불어넣었고, 포기하지 않는 날씨를 탓하게 됐다. 안능은 분노를 가라앉히고 잉어를 잡아 맛있는 식사를 했다.

여행은 어렵다 리바이 금병의 술은 10000전, 옥 접시에는 10000전의 보물이 담겨 있다. 컵을 멈추고 젓가락을 던지며 검을 뽑고 멍하니 주위를 둘러본다.

얼음으로 막힌 황하를 건너려면 눈 덮인 태항산을 올라야 한다. 비시강에서 자유롭게 낚시를 하던 중 갑자기 배를 타고 태양의 꿈을 꾸었습니다.

여행은 어렵다! 여행은 어렵다! 다양한 길이 있는데 지금 당신은 어디에 있나요? 바람이 불고 파도가 부서질 때도 있을 것이고, 구름과 돛이 직접 달려 바다를 돕기도 할 것이다. 서산(西山)에서 은인을 찾아도 구위(九魏)는 찾을 수 없고 30여 리를 곧장 올라가는 모자(毛施)의 정상이다.

대문에는 하인이 없지만 방에는 몇 가지 사례 만 있습니다. 자동차 운전이 아니었다면 가을 물낚시였을 것이다.

서로 만나지 못하면 우리는 공중에 가만히 서 있을 것이다. 새 비에 풀은 푸르고, 밤에는 창밖으로 소나무 소리가 들린다.

이 곳의 고요함과 평온함은 마음과 귀를 흔들기에 충분합니다. 손님 아이디어는 없지만 지쳐 야 산을 내려갈 수 있다는 점을 분명히 알고 있는데 왜 아들을 기다리나요?

Qingxi Wang Wei는 Huanghuachuan에 들어가면 Qingxi 물을 쫓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산을 따라 수천 번의 회전이 있을 것이며 여행은 끝이 없을 것입니다.

바위에서는 시끄럽지만 깊은 소나무 숲에서는 조용합니다. 잔물결에는 밤나무가 가득하고 맑은 물에는 갈대가 반사됩니다.

벌써 마음은 한가하고, 맑은 강물은 너무나 평화롭다. 바위 위에 머물러 주세요. 낚시가 끝납니다.

낙양 딸들 왕웨이 낙양 딸들은 서로 마주보며 살기에 열다섯 살도 넘을 수 있다. 사랑하는 남자는 말을 타고 있고, 하녀는 금접시 위에 잉어를 들고 있다.

채색된 누각과 주홍빛 탑이 서로 마주보며, 처마 위에 붉은 복숭아와 푸른 버드나무가 걸려 있다. 칠향차는 나관에게 증정되었고, 소중한 부채는 구화천막으로 돌아온 것을 환영했습니다.

미친 남편의 부는 젊음에 있고, 그의 오만함과 사치가 지륜을 만든다. 자기연민이 강한 벽옥은 직접 춤을 가르치기도 하고, 남에게 산호를 안아주기도 서슴지 않습니다.

봄창의 새벽은 아홉 개의 작은 불을 끄고, 아홉 개의 작은 꽃이 날아간다. 연극이 끝난 후 Zeng은 무리하게 향을 피우고 화장을 한 채 거기에 앉아 있었습니다.

도시는 지인들로 붐비고, 그들은 밤낮없이 조리의 집을 지나간다. 얼굴이 옥 같은 월(Yue) 소녀를 누가 불쌍히 여기겠는가?

봄을 기대하는 어부 딩홍 추운 겨울을 피해 오두막에 숨어 있다가 문득 담벼락에 푸르른 버드나무가 피어나고 땅이 복숭아꽃으로 붉어지길 기다리고 있는 모습이 보였다. 골든 드래곤을 낚기 위한 황금 갈고리. 정홍나무 위에서는 매미와 꾀꼬리가 놀고, 꽃 속에서는 벌과 귀뚜라미가 지저귀고 있다.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낚시소리는 *** 집에 돌아가서 대나무를 그려 정에게 작별 인사를 하라고 말한다. 웨이현현(Weixian County)의 신사 반교(Banqiao)는 검은 거즈를 버리고 관리가 되기를 거부하며 바스락거릴 때 소매가 차갑습니다. 가을바람.

시옥호의 술취한 송과 서문 원절 만수는 쉬는 시간이 있을 때마다 밭에서 쌀을 이용해 술을 빚었고, 가끔 술을 마시곤 했다. 그는 기뻐하고 취한 가운데 호숫가에서 물고기를 모아 포도주를 가져다가 배에 실어오게 하였고, 모두가 마시고 앉았습니다.

의심스러울 때 팔추에 기대어 군산에서 술을 마셨다. 제자들은 동굴에 둘러앉았고, 오가는 사람들은 노래를 지어 떠내려갔다. .

Shiyu Lake는 Dongting과 같고 Junshan의 여름 물은 봄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산은 병 같고 물은 늪 같고 술취한 자들은 섬에 앉는다. 바람이 계속 불고 파도가 거세서 배를 실을 수가 없습니다.

긴 국자를 들고 팔추에 앉아 네 잔을 마셔 서러움을 달래본다. 소비뇽 블랑 루 유 윤 치안중.

물의 천 무게. 수천 개의 구름과 물 가운데.

달빛이 낚싯대를 모은다. 머리가 아직 어리네요.

귀머거리가 아닙니다. 와인을 마셔도 얼굴이 빨개진다.

같은 사람은 누구인가요? 다리는 무지개와 같습니다.

물이 비어있습니다. 안개 속에 나뭇잎 하나가 떠 있다.

천상의 종파는 Fang Weng이라고 불립니다. 측면 캐노피.

강바람을 일으키세요. 어시장 동쪽에는 게집이 흩어져 있다.

저녁 종소리가 들립니다. 어부의 두 시(Lu You Jinghu Lake)는 두 개의 푸른 하늘을 내려다보고 있습니다.

만 헥타르의 유리를 담은 보트. 막대기로 춤을 추고 누에고치에서 잠을 자세요.

천상의 존재가 되지 말고 수선화가 되어 보세요. 장안은 여러 장관들에게 경의를 표할 의무가 없습니다.

어부는 술에 취해 자고 있었지만 아직 깨어나지 않았습니다. 연기 배는 작고 낚시 카트는 가볍습니다.

멀리 있는 메이산을 가리키니 작은 녹색이 보입니다. 어부 오진(吳針)은 텅 빈 연못 한가운데서 아무 이유 없이 낚시를 하고 있는데, 큰 배로는 물고기를 잡을 수 없습니다.

걱정이 당신을 압도할 것이지만 그것은 당신을 뜨게도 하고 가라앉게도 할 것입니다. 영양소송의 해변에는 3개의 문과 6개의 가시가 있습니다. 이백 해변에는 3개의 문과 6개의 가시가 있습니다.

돌이 신기하고 호랑이가 웅크리고 있고, 물 같은 용이 맴돌고 있다. Qili Lai가 걱정되는 이유는 낚싯대를 던지고 싶기 때문입니다. 어부 Zhang Songling은 폭풍을 즐기고 낚시가 한가하고 초가집의 소나무와 노간주가 이미 등반을 능가했습니다.

태호, 동정산, 강한 바람과 파도가 일어나 돌려보내야 한다. 장지화 조태 어부의 털은 갈색이며 둘, 둘, 셋으로 쓴다. 9. 한문 어업에 관한 장자의 논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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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문 :

장자가 포강에서 고기를 잡고 있을 때 , 초왕이 신하 2명을 보내어 그 사람이 먼저 가서 "영토가 다 망했으면 좋겠다!"고 장자는 장대를 잡고 무시하며 "초유가 세 명 죽었다고 들었다"고 말했다. 천년이나 됐고, 왕의 터번은 신전에 숨겨져 있었다. . 이 거북이는 차라리 뼈를 간직하고 꼬리를 가운데 칠하고 살기를 원했다. > 말했다: "꼬리를 중앙에 칠하고 사는 것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장자가 말했습니다: "가라! 꼬리를 강 한가운데로 끌고 갈 것이다."

번역:

장자가 포강에서 낚시를 하고 있었는데, 왕이 두 신하를 보내 그를 초대했는데, (그들이 장자에게 말했다) "내가 당신에게 부담을 주고 싶습니다. 장자는 뒤도 돌아보지 않고 낚싯대를 받아 말했다. "초나라에 신이 사는 거북이가 있다고 들었는데, 죽은 지 3천년이 되었다고 합니다. 죽어서 사람들에게 보물로 남겨주겠습니까, 아니면 살아서 진흙탕에 꼬리를 흔들겠습니까?"

두 의사는 " 차라리 진흙 속에서 꼬리를 흔들며 살겠습니까?"

장자는 "돌아가세요! 진흙 속에서 꼬리를 흔들고 싶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