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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둔이의 생애

분류: 문화/예술

분석:

주둔이(周村伯, 1017~1073)

중국 송나라의 사상가. 그의 예의는 마오 삼촌이고, 원래 이름은 둔시이며, 둔이 씨, 롄시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도주(大州) 영도(현 후난성 도현현) 출신. 그는 한때 홍주(洪州) 분녕현(汉寧縣)의 주서관, 난안군 군부대장, 귀양(貴陽)현과 난창(南昌) 현판, 허저우 현판, 전주 현판, 광남동로 현판을 역임했다. 그는 "태극권"이 우주의 근원이라고 믿습니다. "태극권은 양을 생성하고, 움직임은 평온을 생성하고, 평온은 음을 생성합니다." 음(陰)과 양(陽)은 오행(五行)을 낳고, 오행은 만물을 낳느니라. 그는 '평온유지'와 '욕망없음'의 도덕수양론을 내세웠고, '욕심이 없으면 고요함과 공함이 움직임과 곧음으로 이어지고, 고요함과 공함이 밝음으로 이어지고, 밝음이 소통으로 이어진다'고 믿었다. 움직임과 직진성은 홍보로 이어지고, 홍보는 푸로 이어진다.” “자연의 원리를 지키고 인간의 욕망을 파괴한다”는 생각이 중요한 영향을 미쳤다. "태극권 삽화", "동서" 등의 저자입니다.

주돈이는 송나라의 유명한 철학자였습니다. 많은 학자들은 얼청이 그의 제자였으며 송에서 성리학을 시작했다고 믿습니다. 그리고 명나라. 현재 일부 사람들은 이에 대해 의구심을 표명하지만 그 본질은 주로 "Tai Chi Tu Shuo"와 "Tong Shu"에서 잘 알려져 있습니다.

"Tai Chi Tu Shuo"는 도교에서 유래되었습니다. Zhou Dunyi는 그것을 "Yi Zhuan"에 통합하여 "Tai Chi Tu Shuo"를 썼습니다. "태극권 삽화"에서는 "의전"의 하늘, 땅, 사람의 세 가지 측면이 하늘, 땅, 사람의 세 극으로 진화되었습니다. "Tai Chi Tu Shuo"의 첫 번째 문장에는 여전히 큰 차이가 있으며 그 중 Zhu Xi와 Yang Fang이 대표적입니다. Zhu Xi의 "Lian Xi Zhuan"은 "Wuji에서 태극권이 나옵니다"라고 말하고 Yang Fang의 "Zhou Zi Quanshu"의 Jiujiang 버전은 "Wu Ji가 태극권을 낳습니다"라고 말합니다. 그러나 "태극권 일러스트"와 "최근 생각"에서는 "무치와 태극권"입니다. 당시 Hu Guangzhong, Zhang Shi, Lu Zuqian 및 Zhu Xi는 "Tai Chi Interpretation"에 대해 논의했지만 "Wu Chi and Tai Chi"가 틀렸다는 점은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저는 "Wuji is Tai Chi"가 "Tai Chi Pictures"의 첫 번째 문장이라고 생각합니다.

'우지와 태극권'. "태극권"이란 무엇입니까? Bagua는 4개의 이미지, 4개의 의성어 및 2개의 도구를 생성하고 2개의 도구는 태극권을 생성한다고 "변화의 책"에 명확하게 명시되어 있습니다. 노자(老子)는 “둘이 태어나고, 둘이 셋을 낳고, 셋이 만물을 낳고, 생명이 무궁하다”고 말했다. 저는 이런 '태극권'이 주희가 말한 '원리'처럼 무한하고 불변이라고 생각합니다. 움직임과 고요함의 변화로 인해 세상의 모든 것이 변화하며 모든 것에는 태극권의 원리가 있습니다. 장재(張財)는 “태서(泰紀)는 형태가 없고 기(氣)의 본질이며 모이고 흩어지며 변화가 보이지 않는다”고 말했다.(<정몽 태화>) 이와 비슷한 것이 하나 있는데, 즉 물질의 본래 상태인데 태극권은 흩어지는 것이 아니라 변화하는 것입니다. 움직임은 양을 낳고, 평온함은 음을 낳고, 고요함의 움직임은 태극권이 움직이는 것을 보여주며, 이 변화는 오행을 변화시킵니다. 오행은 음양의 변화에서 탄생한다고 합니다. "오행은 음과 양이요, 음과 양은 태극권이고, 태극권은 본질적으로 무지입니다." 진실은 태극권과 우지의 관계인가? "태극권"은 여전히 ​​유형적인 반면 "무지"는 무(無)에서 유(無)로 가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은 시간적으로는 순차적이지 않지만 논리적으로는 순차적입니다. 음양의 움직임과 고요함의 다양한 변화로 인해 다섯 가지 요소가 다르게 생성되므로 "다섯 가지 요소가 태어나고 각각 고유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태극권 다이어그램") "음과 양"이라고 합니다. 이어져 만물이 태어난다." 음양의 조합 비율이 다르기 때문에 오행이 움직인다. 창조의 사계절은 만물과 다르다. Zhou Dunyi는 사계절을 생성하는 방법을 설명하지 않고 "두 기가 상호 작용하여 만물을 변화시킵니다. 만물은 무한히 태어나고 변화합니다."(ibid.)

만물 중에서 인간은 가장 영적인 존재이다. 주돈이(周敦伯)는 “형(血)이 생기고 영(靈)이 그것을 안다. 오성(五性)이 움직여 선악으로 나뉘고 만물이 나온다(ibid.)”라고 믿었다. 오행(五行)이 형성되어 하늘과 땅의 기운을 느끼게 하므로 사람도 선한 성품을 가지고 있고, 만물은 각기 고유한 특성을 가지고 있다. 주돈이는 『주역』의 성인론을 계승하고 인(仁)과 의(善)를 실천하는 성인은 천지의 의를 이어받는다고 믿었다. 그건 그렇고, 이것이 주된 평온함입니다. 주돈이는 음양운동과 고요함에 대해 이야기했는데, 그는 움직임과 고요함이 먼저이고 그 다음에 고요함과 생생함의 원리가 있다고 믿었습니다. 그러므로 성인과 천지가 화합하고, 해와 달이 화합하고, 사계절이 화합하며, 귀신과 신이 복을 화합한다.

” (ibid.)

이는 성자와 하늘땅이 같은 뜻을 가지고 있으며, 하늘과 땅의 모든 것의 변화와 움직임은 지난번에 공자께서 말씀하신 “하늘”에 의해 결정된다는 뜻이다. 나는 열 살이 되면 배우겠다고 결심했습니다.” 종은 공자가 보기에 두 가지 종류의 천국이 있는데, 하나는 자연적인 천국이고 다른 하나는 지배적인 천국이라고 말했습니다. 하늘을 다스리는 것, 오직 현자만이 그것을 이해할 수 있느니라. "(ibid.) 이것이 진리입니다. 마음 이론의 관점에서 Zhou Dunyi는 무욕이 평온을 지배한다고 강조했습니다. . 불건전한 행위는 미혹이며, 미혹이 반복되면 미혹이 없고, 미혹이 없으면 성실함이 있다. "("동서") 주둔이는 재앙을 없애기 위해 "무왕과"라는 뜻을 사용하여 "욕망이 평온으로 이어지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성의는 주둔이 밑에서 공부할 때 공자의 행복한 곳을 찾아달라고 부탁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Yan, 즉 그는 " "행복"에 주목해야하며, "행복"을 얻는 방법은 "욕망없이 평온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주둔이의 "평온을 유지하는 것"으로 돌아가서 성리학자들은 모두 "평안함의 경험"을 중시합니다. "성인은 중정, 인의로 평온을 다스리기로 결심합니다"( "태극권"). 이는 산만 한 생각을 제거하고 중정, 인과 의지를 의미합니다. 의로움은 천심(天心)을 닦고, 성품을 평온하게 닦는 것이라 하였느니라. 그러므로 성인이 이를 배울 수 있느냐 하였느니라. 원하는 것이 있나요? 말했다: 그렇습니다. 들어주세요. 말했다: 하나가 중요하다. 첫째, 욕망이 없으면 고요함, 공허함, 곧은 움직임이 있습니다. 고요하고 비어 있으면 밝아지고, 밝으면 맑아지고, 움직이면 맑아지고, 맑으면 푸가 된다. Ming Tong Gong Pu는 평민입니다! "("동서") 이는 성인도 배울 수 있음을 보여주는데 이는 공자의 사상과 동일하지만 "고요함 속에서 체험"되어야 하고 "고요함을 원하지 않는다"고 강조한 신의 기본 명제이다. -유가는 다른 유학자와 마찬가지로 성자가 되는 법을 '성인의 학문'이라고도 한다. 성자가 된 후에는 백성을 교육하고 화합의 세계에 들어갈 수 있기 때문에 항상 자신을 수양하고 남을 안정시킨다. . 도교와 불교의 영향을 받아 주둔이는 이 "고요함"을 "순수한 것", 즉 "무"로 변형시켰습니다. 이 "무"는 순수한 불교의 "무"가 아닙니다. 주로 "무"입니다. -욕망'은 타고난 생각을 없애고, 순수한 것을 추구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 고요함이 내면의 기준이 되고, 움직임은 외적으로 표현되는데, 이는 아무것도 없이 공개적으로 표현됩니다. 여기서는 이야기하겠습니다. 주돈이(周敦伯)가 《주둔이》에서 언급한 '성실'이라는 단어에 대해 "성실을 말할 때 우리는 성실의 근원, 성실의 확립, 성실의 의로움, 성실의 활용이라는 다섯 가지 측면에서 이야기한다. 그는 『동서』에서 이 문제를 체계적으로 논하고, 만물은 모두 하늘에서 비롯되고, 만물은 진리에서 비롯되며, 하늘의 도는 무궁무진하다고 믿었다. 만물은 그 나름대로의 의가 있으니 순전하고 온전하여 이와 같으니라(그가 선선론을 주장하는 것을 볼 수 있느니라) "서자"를 인용하여 그 용법을 설명하면 성실함은 고요함과 명료함을 뜻한다. , 성실은 행위와 행동을 의미하며, 세상을 이해할 수 있고, 감정의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마지막으로 성자가 되는 것은 성실을 바탕으로 도덕적 수양에 주의를 기울인다는 것을 보여준다. "Wuwei"와 "Shen"은 실제로 "성실함", "Wuji and Taiji", "욕망이 없으므로 평온함"이라는 개념에서 파생된 것으로 제안되었으며 이러한 아이디어는 항상 To Er Cheng, Zhang Zai, Zhu Xi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및 기타 후기 성리학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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