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옥스퍼드 사전 - 수년간 한의학 초심자들을 괴롭혔던 '음화'와 '상화' 이론이 드디어 해명됐다.

수년간 한의학 초심자들을 괴롭혔던 '음화'와 '상화' 이론이 드디어 해명됐다.

"비장과 위가 약하고 기운이 부족하며 심화(心熱)가 강할 뿐이다. 심화(心熱)도 음화(陰화)이다. 하화(下爐)에서 발원하여 심장에 묶여 있다. 마음은 질서를 다스리지 못하나 불은 다스리느니라.

"——이동원의 『비장학(脾臟論): 먹고 마시기로 인한 피로로 인한 상처는 먼저 열로 인한 것』

"사람은 이생에서 항상 움직이고 있는데, 항상 움직이는 이유는 불과 관련이 있다. "이것이 바로 이것이다" - 주단희의 "게지우륜·과잉에 대하여" 양과 음의 허”

진원4대대사 가운데 이동원과 주단희는 '화'를 잘 치료하는 유명한 의사이다. 이동원의 '음'은 불'이론과 주단희의 '불'이론은 후대 한의학의 기본이론 발전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다.

주단희와 이동원은 '상화'가 인간 생명의 '원동력'이라고 믿지만, 이동원은 음화가 상화의 무분별한 움직임을 간접적으로 일으키는 원인이 된다고 믿는다. 비장과 위장을 보호하며 비장과 위장의 활력을 보호한다고 주장합니다. 주단희(Zhu Danxi)는 태화(Prime Fire)의 경솔한 행동을 통제되지 않은 왕화(King Fire)와 연결하여 정수를 소모하고 음(陰)을 손상시키는 것이 태화(Prime Fire)의 경솔한 행동을 유발할 가능성이 가장 높다고 믿었습니다. 그 병은 간과 신장에 있으며, 심장을 보양하고 음(陰)을 기르며 화(熱)를 보호함을 주장하였다. 저자는 두 스승의 '음불'과 '상불'에 대해 설명하고 개인적인 견해를 밝힌다.

이동원의 '음화론'은 『소문·조경륜』에 나오는 『내경』의 『음허열』에서 유래한 것으로, “황제가 말했다. 음 결핍으로 인해 내부 열이 발생하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기보가 말했습니다: 예, 피로로 인해 신체 기가 약하고 곡물 기가 강하지 않으며 상부 버너가 강하지 않으며 하부 상복부가 막혔습니다. 덥고, 뜨거운 공기가 가슴에서 연기가 나기 때문에 여기서 '음'은 내장을 말하는 것이고, '음허'는 내장이 손상되었다는 뜻이다. 이런 종류의 화병을 '음화'라 한다.

"Nei Jing"은 비장과 위장에 이상이 있고 기의 움직임이 비정상적이며 물과 곡물의 정기가 내장으로 전달되지 못하고 중화기에 정체되어 있다고 믿습니다. 그리고 "음의 불"인 열로 변합니다. 이것이 이동원의 '음불'의 근원이다.

이동원은 비장과 위장이 손상되면 활력이 부족해 '음화'가 발생한다고 믿는다. Yuan Qi에는 Wei Qi, Gu Qi, Rong Qi 및 기타 상승하는 Yang Qi가 포함되며, 이는 모두 위장에 들어간 음식에서 발생하고 위장과 함께 올라가는 인체의 정상적인 작동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물질입니다. 비장(脾臟)과 위(臟)는 물과 곡식을 운반하는 곳으로 활력을 보충하는데, 비장과 위(臟)가 손상되어 활력을 보충할 수 없으면 음화(陰發)가 일어난다.

그는 활력과 음불이 조화되고 통일되어 있다고 믿습니다. 생명력이 충분하면 음불이 낮은 버너에 숨어 있습니다. 또한 『내경』에서는 오장(五臟)을 음(陰)이라 부르며, 음화는 오장(五臟)의 불(적은 불, 음불의 정상적인 생리상태)로 이해될 수도 있다. 불이 적다'와 불이 적다'는 것은 정상적인 조건을 의미합니다. 다음으로 Yuan Qi는 Yin Fire를 생성할 수 있고 Yin Fire는 Yuan Qi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강화"는 "음화"의 병리 상태를 말하며, "강화는 기를 먹습니다", "강화는 기를 잃습니다"는 병리학적 상태에서 "강화"는 활력과 기력을 소모할 수도 있음을 의미합니다. 기 쇠퇴를 유발하여 "강한 불"을 생성합니다. 따라서 이동원은 "불과 생명력은 양립할 수 없으며, 하나는 이기고 다른 하나는 진다"고 제안했습니다.

그러므로 생명력이 부족하면 음불이 하연에 잠복할 수 없고, 음불이 강하면 생명력을 소모하여 약하게 만든다.

왕은 군주이고, 다른 사람을 이끄는 사람은 신하이며, 행동하는 사람들은 왕의 지도를 받습니다. 이동원은 비장과 위의 기(氣)가 허하여 음화(陰發)가 급히 솟아올라 심장의 기(氣)와 혈(血)을 멸하면 황제의 불이 다스림을 주관하지 못하며 본불이 더 이상 그 위치와 운명을 지키지 못한다고 믿었다. 활력이 생기고 질서가 없으면 혼란을 일으키고 상승하거나 하락할 수 없으며 정체 불이 발생합니다. Xianghuo의 병리는 Li Dongyuan이 말한 것입니다. 생명력 도둑."

음불은 땅위를 타고 중불의 습악과 결합하여 습열을 형성하는데, 음불의 윗부분이 준불을 공격하면 심장이 명령을 내리지 못한다. 음화의 윗부분이 폐기를 공격하면 위상화(phase fire)가 성급하게 작용하고, 위기가 부족하면 외인성 악이 쉽게 피부 표면에 침입할 수 있다.

이동원은 위의 이론과 병인을 바탕으로 신체를 강화하고 악귀를 쫓아내는 방법을 창안하여 음화를 치료하는데 중점을 두고 성양과 정화의 방법을 창안하였다. 대표적인 처방은 황기와 직간초를 이용한 성양이위달임, 인삼은 중기보충에, 부풀음과 희미풍은 기운을 북돋아주고 우울증을 해소하는데 쓰이며, 유백과 유백은 습을 말리는데 쓰이며, 생감초는 약용한다. 퍼지 결핍 화재.

주단희는 불운했지만 열심히 일했던 역사상의 전설적인 인물입니다. 그는 어렸을 때 불의에 대해 정의를 구하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쇠퇴하고 가까운 친척들이 오진으로 사망하고 유교의학으로 개종하였다. 그는 낙지제에게 사사하여 진원의 다른 세 스승의 이론을 접하고 "항화" 이론을 창시했으며 "진원 사대사"의 마지막 사람이 되었습니다. 그의 '선화' 이론의 정립은 그가 살았던 시대와 자신의 경험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당시 북송 시대에는 유교가 쟁탈전을 펼치며 한의학 분야에도 영향을 미쳤다. 이론에서 시작하여 새로운 학문을 옹호하는 공식적인 처방전과 처방전에 집착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Zhu Danxi가 그 중 리더입니다.

“계지우륜· 식음에 관한 잠언 서문” “생각할 때마다 남자와 여자의 욕망이 큰 관심사이며, 음식과 욕망에 대한 욕망이 가장 중요하다. 술은 특히 몸에 탐닉하는 사람들로 인해 세상이 망가집니다. 그는 음식의 역할과 질병에 대한 정욕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그는 “사람에게는 이런 생명이 있고 항상 움직이고 있다”고 믿는다. 경솔하게 행동하여 실제 사람을 괴롭히는 것은 사람들의 마음이 도심의 명령에 복종하게 하고 선을 수행하여 창조를 보완함으로써만 사람들의 위상 불을 끝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단희는 '상화'도 생리적 상화와 병리적 상화로 나눌 수 있으며, 생리적 상화는 인간 생명을 유지하는 원동력인 반면, 병리적 상화는 '상화의 무분별한 움직임'으로 발현될 수 있다고 말했다. 기사에서 언급된 "단계 화재"는 대부분 병리학적 단계 화재입니다. 그는 사람들의 감정(특히 탐욕)이 "상화의 불합리한 행동"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믿습니다. 감정이 비정상이고 양기가 역전되면 양화가 발생하고 위상화는 불규칙하게 행동할 것입니다. Ge Zhiyu" "Lun Xianghuo Lun": "Xianghuo는 발생하기 쉽습니다. 오성 절양의 불이 부채질되면 경솔하게 움직입니다." 상화의 경솔한 작용은 양의 과잉을 일으키고 진음(眞陰)을 괴롭히므로 “양이 과잉되고 음이 부족하다”. 그러므로 과도한 감정은 인체의 음 본질에 손상을 입힐 것입니다. 이것이 '선화' 이론의 핵심사상이다.

"양의 과잉과 음의 부족"은 위상 화재의 병인을 설명합니다. 양의 과잉과 양의 화재는 음과 금을 손상시키고 반대로 음과 금의 부족을 초래합니다. 음이 양을 억제하지 않으면 양이 과해져 '양과다'가 됩니다. 위상화(phase fire)는 실제화와 가상화로 나누어진다. "양 과잉"이 있는 불은 실제 화재이고, "음 결핍"이 있는 불은 공허한 화재이다.

『단시 치료의 요령: 불』에는 “부족한 불은 보충할 수 있고, 실제 불은 정화할 수 있으며, 가벼운 경우는 줄일 수 있고, 심한 경우는 성질에 따라 일으킬 수 있다”고 적혀 있다. 일어날 수 있으므로 기를 잘 관찰해야 하며, 기가 과하면 화재가 발생하며, 화재가 너무 심하면 설사와 인삼 모두에 감초를 사용하여 완화할 수 있습니다. 황벽, 지황 등을 볶는다”

불이 너무 강하면 유완수(劉wansu)의 예를 따라 차갑고 시원한 콥티디스 해독탕을 사용하여 불을 끕니다. 화(화) 결핍은 음(陰)을 길러야 하며, 음(陰)을 양(陽)의 활동으로 이어지게 하는 것은 음(陰)을 기르는 것이 주된 방법이며, 음(陰)을 보충하는 것이 양(陽)을 흡수하며, 음(陰)을 기르면 자동으로 화를 감소시킨다고 본다.

이동원은 '비장과 위장이 허약하면 모든 병이 생긴다'는 이론에 근거하여 '음화설'을 내놓았다. 상하기능이 있고 습과 혼탁이 간과 신장으로 흘러 내려가서 그 토양의 위치를 ​​이용하여 형성되는 원인으로 식생활의 피로, 정서적, 내상 등이 있으며 주로 비장과 위장에 의해 발생한다. . 상화에 대하여, 이동원은 생리적 상화는 명문에 숨어 있으며 신체의 활력의 원천이라고 믿는다. 병리적 상화는 음화가 심장보다 우월하여 심장이 질서를 통제하지 못하게 되는 것이다. , 그리고 Xianghuo는 To를 통제하기 위해 마음을 사로 잡습니다. 치료는 주로 비중일기달인(Buzhong Yiqi Decoction)과 성양산화달인(Shengyang Sanhuo Decotion)을 사용하여 비장과 위장의 기의 상승과 하강에 중점을 둡니다.

주단희는 '양의 과잉과 음의 부족'에 기초한 '화이론'을 제시했는데, 모난 화의 발진과 음의 결핍, 양의 과잉 활동에서 시작하여 감정이 과도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특히 탐욕은 왕의 죽음에 이르게 하며, 화(發)를 일으키고 질병을 일으키는 주요 병은 간(肝)과 신장(腎)의 과잉으로 인해 발생한다. 양화(陽發)와 음허(陰虛) 치료는 양화(發화)를 주창하며, 다부음약 등의 처방을 하고 있다.

위 이론을 바탕으로 건강의 관점에서 질병에서 비장과 위장의 역할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비장과 위의 기의 흐름을 원활하게 유지하고 병리를 예방해야 합니다. "음화"의 생성은 기분을 차분하고 우아하게 유지하며 감정을 원활하게 유지합니다. 당신의 욕망이 있다면, 원불은 경솔하게 행동하기가 쉽지 않을 것이고, 왕불은 질서를 유지할 것이며 당신의 몸은 건강해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