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옥스퍼드 사전 - 중국학 컬렉션 "백가의 성": 리우 성
중국학 컬렉션 "백가의 성": 리우 성
#abilitytraining# 소개는 춘추시대 노국(魯國)의 의사 기잔친(吉玲秦)의 성(姓)에서 따온 것이다. 다음은 제가 공유한 중국 고전 '백가족 성'입니다: Liu 성. 읽고 참조하는 것을 환영합니다!
나라의 관리 지잔친(Ji Zhanqin)의 이름을 따서 거이(Juyi)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광운(廣雲)』에 따르면, 춘추시대 노(魯)나라에 참잔(공자잔)이라는 의사가 버드나무(지금의 허난성 푸양시 류샤툰진) 아래에서 식량을 모으는 일이 있었다. 후손들은 마을 이름을 따서 유씨(劉氏)라 불렀다. 역사서 『원화성편』의 기록에 따르면, 주공단의 후손인 육효공은 자신에게 기잔(Ji Zhan)이라는 아들이 있다고 말했고, 기잔의 손자는 그의 아버지의 이름을 지우하이(Ji Wuhai)로 따랐다. 그를 Zhan이라고 불렀습니다. 나중에 공자잔(Gongzi Zhan)이라고 불리는 잔진(Zhan Qin)의 세대가 이어졌고, 그의 후손들은 유(劉)씨를 성으로 삼아 오늘날까지도 유씨(劉氏)라고 부른다. Zhou Gong Ji Dan 이후 Lu Xiaogong Ji Cheng의 후손 인 Liu Xiahui는 Zhan Qin입니다. 그는 버드 나무 아래에서 음식을 먹었 기 때문에 이름을 Liu로 바꿨습니다. 유하회(劉夏惡)는 노(魯)나라의 고위 관리였으며 감옥을 담당했다. 한때 그는 국문에 밤을 지냈었다고 한다. "어떤 소녀가 그와 함께 지내려고 왔다. 나는 그가 얼어 죽을까봐 두려워서 잔진이 죽은 후 새벽까지 그의 품에 안겨 앉아 있었다고 한다." "문제를 일으키지 않고 팔에 앉는다"는 그의 미덕으로 인해 그는 역사상 "Liuxia Hui"로 알려진 "Hui"라는 사후 칭호를 받았습니다. 역사서 『회남자』에는 잔진이 집 앞에 버드나무를 많이 심었다고 적혀 있는데, 덕을 중시했기 때문에 그를 '유하회'라고 불렀다. 복현 맹자(孟子)는 이를 “성인의 화합”이라고 칭송하였다. 유하회(劉夏惡)의 후손들은 봉토를 성(姓)으로 삼아 유씨(劉氏)라 불렀다.
초회왕
"유하휘는 아직 임신중이다"라는 익숙한 암시가 있습니다. 유씨 성씨의 시조로 여겨지는 유하회는 여성들 앞에서 '성군'으로 불린다.
유래 2
춘추시대 초회왕의 손자인 미(密)성에서 유래한 성이다. 전국시대 말 초회왕(極淮王)에게 흉신(孝興)이라는 손자가 있었는데, 진말(秦末) 농민봉기 때 서초(西楚)의 군주 항우(極皇)에 의해 지도자로 추대되었다. 초(楚) 회왕(淮王)이라고도 불리며, '의제(冥帝)'로 알려졌는데, 유(현 창덕)에 도읍을 세웠다. 역사서 『동지·류씨』에는 “왕과 손자의 마음으로 도읍을 진(陳)으로 삼고 나중에 진씨(陳氏)가 되었다”고 기록되어 있으며, 사마천(Sima Qian)의 『역사기(史記)』에도 분명히 나와 있다. : "왕의 마음에는 후손이 없느니라." 초회왕은 예정된 새 수도 창사(長沙)에 전혀 도달하지 못했지만, 항우는 주장(九江)의 왕영부(王應寶) 등을 보내 진현(지금의 호남 진주)으로 추격하게 했다. 한나라의 유명한 학자인 문영(文靈)은 역사서 《역사기록집》에서 "진현에는 이황제의 묘가 있고 일년 내내 많은 사당이 있다"고 말한 것으로 인용되어 있습니다. 문영은 한나라 말기의 인물이었다. 그의 말대로라면 그는 초회왕에게 매우 중요한 인물이었다. 실제로 제사 의식은 한나라 전 과정에 걸쳐 지속되었다. 그러나 한(汉)나라의 사학자 거모사마천(宇穆毛密)이 쓴 《사기(史書)》에는 초회왕 웅신(孝臣)의 특별한 전기가 나오지 않아 후대에 비난을 샀다. 청나라 학자 조이(趙秀)의 논평이 대표적이다. “'역사기록'은 초회왕의 전기를 확립하지 못했는데, 이는 글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그는 이미 이 시대에 살았으나 한고와 항우는 북방을 맛보았다. 사실 한고가 관에 들어간 것은 그의 명령에 의한 것이었다." 이로부터 유한왕가는 존경을 받았다. 초회왕의 비범한 업적은 비록 유씨가 초회왕에게 '최초로 입성'하는 것을 피할 수는 없지만 '관중지왕지' 칙령에 대한 감사가 유망한 데 큰 역할을 하지만 결국에는 역사의 진정한 장입니다.
초회왕 웅신의 후손과 가문 가운데 조상들이 도읍을 정한 성읍의 이름을 따서 성을 따서 유씨(劉氏), 진씨(陳氏)라고 부르는 사람이 있는데, 대대로 이어져 오늘날에 이르렀습니다.
원산 3
중국식 성씨인 선비족 출신이다. 서위(西魏) 우문대(玉文台)가 군사제도를 실시할 때 취한 조치로, 여전히 6성(六鄕)에서 복합성을 유지하고 있던 장수들을 제외하고는 모두 한자성(姓始)을 복원하였다. 또는 장점에 따라 Xianbei로 변경되었습니다. Yu와 같은 옛 성은 여전히 Wu Shaoyu로 변경됩니다. 또한 Li Hu와 Yan Qing과 같은 Hu라는 성이 포함되어 Daye라는 성을 부여받았고, Li Bi는 Tu He라는 성을 부여받았고, Zhou Yao는 Che Fei라는 성을 부여받았으며, Yang Zhong은 Pu Liuru라는 성을 부여받았습니다. Wang Jie, Zu Xiaofen, Cui Qian, Zheng Xiaomu, Liu Min 등과 같은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Yuwen 성이 부여되었습니다. 고위 한족을 포함하여 모두 성이 부여되었습니다.
당시 많은 군인들이 사령관의 Xianbei 성을 자신의 성으로 사용했습니다. 예를 들어 Dugu Kai의 원래 성은 Li였으며 그의 성을 총사령관 Dugu Xin에게서 따 왔습니다.
Yuwentai 그룹의 Hu 성 복원의 목적은 Hu 귀족 내부 및 Hu와 Han 통치자 간의 협력을 강화하는 것이었고 성이 변경된 사람들의 사회적 지위가 향상되었습니다. 북조 궁궐문학의 대표적인 작가인 유신(吳臣)은 『제먼싱(範文興)에서』에 “매화나무는 갈증을 해소하고, 복성은 병사를 막는다”고 기록했다.
유래 4
몽골족 출신으로, 원명대 몽골 올리우트족 출신으로, 성을 중국식 성으로 바꾸었다. 역사 기록 "청나라 연대기, 몽골 팔기 성씨에 따른 일족 보고"에 따르면, 오르고노트 씨족으로도 알려진 몽골 올류트 씨족이 칼카(오늘날의 몽골)에 살았습니다. 나중에 Manchu와 Ewenki 사람들은 Ergonote Hala라는 성을 채택했습니다.
청나라 중기 이후 몽골족, 만주족, 어문계족은 유(劉), 유(劉) 등 한족 성씨가 많았다.
기원 5
다른 소수민족에서 유래한 중국식 성을 성으로 바꾸는 것입니다. 오늘날 이(Yi), 먀오(Miao), 수이(Shui) 등의 소수민족 중에는 유씨(劉氏)가 있는데, 이들 중 대부분은 명나라와 청나라 때 중앙 왕조가 토지반환 운동을 실시했을 때 현지 한족 추장들로부터 한씨에게 성을 부여받았다. 중부 및 남서부 지역에는 국경에 주둔할 때 다양한 민족과 결혼한 한족 병사들이 가져온 한성도 있습니다. [1]
오리진 식스
성을 바꾸는 것, 어떤 이유에서인지 성을 성으로 바꾸는 것에서 비롯됩니다. 명나라 말기와 청나라 초기에 민중 평론가인 조용창(曹永昌)이 있었는데, 1587년부터 1670년까지 살았다. 호는 규옥(奇玉)이고 별명은 징정(景庭)이며 본향은 난퉁(南桂) 위희창(宇布昌)이다. 장쑤성 타이저우에서. 조영창은 열다섯 살 때 강하고 반항적이어서 여러 번 법을 어겼고, 태주 태주 태주 이산재(泰州縣)의 변명을 받아 외국에서 살았다. 그는 차례로 Taixing, Rugao 및 Xuyi로 도망 쳤습니다. 이후 작가의 스토리텔링을 들었기 때문에 시장의 공식적인 이야기를 바탕으로 한 소설 강의도 하게 되었고, 시장에 있는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길 수 있었다. 조용창(曹永昌)은 후에 장강(長江)을 건너 남쪽으로 내려가 성을 유(劉), 풍춘(峰春), 경정(景寧)으로 바꾸었다. 곰보무늬가 있는 얼굴 때문에 사람들은 그것을 곰보버드라고 부릅니다. 유봉춘은 운건(지금의 상하이)에서 모후광의 지도를 받아 서예 실력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나중에 그는 이야기를 하기 위해 양저우(楊州)와 항저우(杭州)로 갔다. 황종희는 자신의 스토리텔링 예술 수준에 대해 '유경정 전기'에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그의 가족과 나라의." 그리고 5 지역 민속 음악은 그 나라에서 인기가 있으며, 들을 때마다 칼과 철마가 하늘에서 바스락거리는 소리 같을 수도 있고, 바람과 비, 망한 나라의 슬픔, 그리고 백단의 소리. "모승 외에는 말할 수 없는 사람이 많다." 리우 가족.
명말, 청초 양쯔강 이남에 매춘부가 있었는데, 1618년부터 1664년까지 살았다. 그녀의 예명은 영련(永蓮)이고, 결혼한 사람의 이름은 이다. 허동준(河东保)은 우장(지금의 장쑤성 쑤저우, 절강성 가흥) 출신이다. 양인은 어려서부터 매우 총명했으며, 우장 성택진 구가원에서 유명한 매춘부 서포(徐保) 집안의 하녀로 일했다. 그의 영향으로 그는 "책을 많이 읽었고 시를 잘 썼다." 그리고 수필을 쓰기도 하고 때로는 흰색으로 꽃을 그려서 매우 우아했습니다." 그는 나중에 명나라에 팔렸습니다. 주도등은 가문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젊고 총명했기 때문에 그의 스승은 종종 그를 무릎에 안고 가르쳤습니다. 그에게 시와 노래. 양인은 14세에 주 저택을 떠나 매춘부가 되었고, 오와 월을 오가며 재능 있는 사람들과 어울리며 이름을 유루시로 바꾸었습니다. Liu Rushi는 우아하고 예쁘고 고급스러운 스타일로 인해 Jiangzuo의 장소는 "한동안 유명해졌고 Zhangtai는 유일한 승진자"가되었으며 그녀는 유명한 매춘부가되었습니다. 명나라 말에 작가 전연의(進蓮儀)와 결혼하여 화초를 흰색으로 묘사하는 데 능했으며 산수화, 패랭이꽃, 대나무, 뚝뚝 떨어지는 연한 먹물 등 절묘한 기품과 기품으로 그림을 잘 그렸다. . 그는 또한 책을 잘 읽고 『무음조』, 『유서시』 등을 집필했으며, 『진화이팔미인』 중 첫 번째로 알려져 있다. 1664년, Qian Qianyi는 83세의 나이로 항저우에서 병으로 사망했습니다. 47세의 Liu Rushi는 Qian 가족에게 배척당했습니다. 그 당시 그녀는 삶의 희망을 잃었습니다. 그녀는 Chi Bailing을 세 번 사용하여 우여곡절의 삶을 끝내고 Jiuquan 아래에서 Qian Qianyi를 따랐습니다.
성씨를 받은 조상
유하회(劉夏愛) : 서주(周周)나라 초 단공의 아들 보진(毛秦)의 후손. 춘추시대에 육효공은 아들을 낳았고 잔의 손자 우하이는 왕의 아버지의 성을 따서 성은 잔(Zhan)으로 삼았다. 우하이는 아들 잔친(趙秦)을 낳았는데, 이름은 진(秦) 또는 기(旗)였으며, 한때 노(魯)나라의 관직을 맡았으며 음식은 유하(劉夏) 밑에 있었다.
그가 밤에 국문에 머물렀다고 하는데, 한 여자가 그가 얼어 죽을까봐 그와 함께 머물렀다고 한다. 잔진(Zhan Qin)이 죽은 후, 그는 팔에 가만히 앉아 있는 덕으로 '회'라는 시호를 받았고, 역사상 '유하회'로 알려졌습니다. ("회남자"는 잔진먼 앞에 버드나무가 많이 심어져 있다고 합니다. 그는 덕을 중시하기 때문에 "유하회"라고 불립니다.) 맹자(孟子)는 그를 '성화(聖화)의 성자'로 칭송하였고, 유하회(劉夏惝)의 후손들은 봉토를 성(姓)으로 삼아 그를 유씨(劉氏)라 불렀다. "류샤후이가 팔에 조용히 앉아 있다"는 것은 익숙한 암시이다. 맹자가 '성화'라고 칭송한 이 성군은 중국 성 유(劉)의 조상이다.
4 I, 각 지점의 창립자
Liu Qingsou: 이름은 Jizong이고 Liuyi의 오래된 계보에 따르면 그는 13년에 처음으로 Zhongshu를 받았습니다. 그는 가딩(嘉亭)나라 경진(耿玄)의 나이로 음력 11일 정오에 태어나 원나라 성종 4년에 단주(潭州)로 이주하여 3년에 단주(潭州)로 이주하였다. 오종(五宗)의 즉위. 11월 1일 정오에 겅서(耿徐)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첫 번째 아내 진(陳)은 송나라 가정 12년 6월 11일에 아들과 며느리와 함께 저저우(澤州)로 이주했다. 창차오(長橋) 샤시탕산(Shaxitangshan)에 묻혀 있으며, 알려지지 않음.
류청웽(Liu Chengweng): 강남(Jiangnan)성 양저우(Yangzhou)에 거주한다. 첫 번째 경기: Yishi, Zisi: Neng;
이주 분포
Liu 가문은 다민족, 다원적 성씨로 현재 성씨 순위에서 133위에 랭크되어 있으며 인구는 약 140만 명 이상입니다. 3,000명 이상으로 전국 전체 인구의 약 0.089명을 차지한다.
유씨 성이 가장 먼저 번성했던 곳은 현재의 허난 북부와 산둥 동부였다. 기원전 256년, 초(楚)나라에 의해 노(魯)나라가 멸망하고, 진(秦)나라가 육국(六國)을 멸망시킨 후, 일부 사람들은 점차 하동(河东)에 정착하였다. 현재의 산시성(山西省) 황허(黃河) 동쪽 지역). 그 이후로 오랫동안 허둥은 유씨의 발전과 재생산의 중심지였으며, 유씨를 가진 많은 유명인들은 대부분 허둥 출신이다. 『당신서: 재상 족보』에는 진나라 말기 유하회(劉夏會)의 후손인 유안(劉况)이 허둥(河东) 걸(현 산서성 운성 지에저우진)에 처음 살았다고 기록되어 있다. 유위(劉魏)는 서한(西汉) 제나라의 재상을 지냈고, 위(魏)의 6대손인 유봉(劉峰)은 동한(冬族)의 광록순(廣禮信)을 역임했다. Fengzhi의 6대 손자 Liu Gui는 Jin 왕조 인사부 상서로 임명되었고, 그의 아들 Liu Jingyou는 금 왕조 장관으로 임명되었습니다. Jing You의 아들은 Qing Taichang과 Jin의 Pingyang 주지사로 임명되었으며 Jing You의 손자 Gong은 후위의 Hedong County 주지사로 임명되었습니다. 유송(劉宋) 오위(吳夫) 장군 유실용(劉宣龍)도 있는데, 그는 하동(河丘) 출신으로 다섯 명의 아들을 두었는데, 모두 남조(南朝)의 저명한 관리들이었는데, 장남 유(劉)가 있었다. , 유공추오
관직인 유에와 관직이자 장관이었던 제2대 즈준, 그리고 두 형제가 똑같이 유명했다”는 평이 가끔 나왔다. Liu 가문의 용 두 마리는 하루에 천 리를 갈 수 있습니다." 셋째 아들 윤(雲)은 우장군(右將將)으로 승진했고, 넷째 아들 성(成)은 촉현사(朱縣縣)로 승진했으며, 다섯째 아들 진(陳)은 광로의사(廣隆師)로 승진했다. 한때 주 목자를 이끌었습니다. Liu라는 성을 가진 이 가지의 영광과 탁월함을 분명하게 볼 수 있습니다.
당나라 이전에는 유씨가 쓰촨성, 광시성, 복건성 등지에 정착했다. 당나라 이후에는 유씨가 남부에서 번성해 널리 분포했다. 당고종(唐宗) 때 허난(河南)성 구시(御師) 부자 진정(陳政)과 진원광(陳源廣)이 복건성으로 가서 장주(張州)를 열었는데, 하남성 유(劉)라는 군사학교가 동행하였다. 또 형조화원(지금의 산시성 요현현) 출신의 서예가 유공권(劉孔泉)도 있는데, 형 유공추(劉孔趙)와 함께 하동현공(河东縣皇)의 칭호를 받았다. 인사)와 그의 조카인 유중영(劉忠寧)은 '동종 삼영' 중 한 명으로 알려져 있다.
송나라, 원나라, 명나라, 청나라 시대에 유씨 성씨는 대부분 강소성, 안후이성, 절강성, 복건성 등 남부 지역 출신이었다. Liu 성씨가 남쪽에서 번성했다는 것은 자명합니다. 명나라 때 유씨는 고삼나무에서 온 이민자들의 성 중 하나였으며, 청나라 때 복건성에 살던 유씨가 산둥성, 하북성, 허난성 등으로 이주했다. 광동은 대만, 싱가포르 및 기타 지역으로 이사했습니다.
오늘날 Liu 성은 주로 산둥, 쓰촨, 후베이, 후난 및 기타 지역에서 발견됩니다. 6차 인구조사에 따르면 류씨 성의 인구는 전국 130위다.
왕탕현 번호
왕현
허둥현: 고대에는 허둥현이 4개 있었는데, ① 현재의 산시성 전체를 가리킨다. ② 진나라 초기(경진, 기원전 221년)에 현을 설치하고 행정구역은 안의(지금의 산시성 하현)였다. 당시 관할 구역에는 영길, 린펀시, 하현이 포함됐다. 현재 산시성(山西省) 지역의 원시현(文西縣). 동진시대에는 포반(지금의 산시성 용지시 푸저우진)으로 옮겨졌다. 수나라와 당나라 때는 푸저우(浦州) 하동현(河东縣)이었다. 수나라 때 포반을 포반으로 나누어 행정구역으로 하동현을 설치하였다.
명나라 때에는 하둥현에 합병되어 푸저우에 포함되었다. ③당나라 때에는 하동로가 있었고, 도는 포주(浦州)에, 계사는 태원(현재의 산서성 태원)을 다스리게 되었다. ④ 송나라 때에는 하동로(河东路)가 있었고 행정구역은 빙주(泰州, 현재의 산서성 태원)였다. 당시 관할 구역의 북부는 만리장성에 국한되었고 동북부도 포함되었다. 현재 산시성(陝西省)의 한 모퉁이. 진나라 때에는 하남로(河南路)와 하북로(河北路)로 나뉘었으며, 남로는 평양(현 산서성 린펀)에, 북로는 당시 태원현에 속하였다. 산시성(山西省) 황하(黃河) 동쪽 샤현(夏縣) 주변 지역. 명나라 시대에 허둥 현은 푸저우에 합병되었습니다.
홀명
허동홀: 희망을 담아 지은 홀입니다.
역사적 유명인
유공권
당나라 경조화 출신인 자승현. 서예가인 그는 탄탄한 구조와 엄격한 규칙을 지닌 일반 대본에 능숙합니다. 세계에서는 "Yan Jin Liu Gu"로 알려져 있습니다. 대대로 전해지는 비문과 비문 중에는 "송리 넥타이 및 추기", "현미탑", "금강경", "신군비" 등이 있습니다.
유공취안의 달리기 대본
유종원
당나라 하동 출신인 자후. 당송팔대(唐宋八大師) 중 한 사람, 유허동(劉河dong)이라고도 불린다. 유
유종원
종원은 당나라 중기의 문학가이자 철학자였으며 한유(Han Yu)와 마찬가지로 유명했고 선량했습니다. 시와 산문에 능했고, 특히 산문에 능숙했다. 그의 뛰어난 문학적 업적으로 인해 후세들은 그를 기리기 위해 유후사(劉伯寺)와 그의 의복과 모자로 만든 무덤을 세웠습니다. "당나라 유씨 컬렉션"이라고도 알려진 "유허동 컬렉션"이 대대로 이어져 왔습니다.
류징팅(Liu Jingting)
(1587~1670?)은 친저우(Qinzhou) 출신인 풍춘(Fengchun)이라고 명명했습니다. 명나라 말기의 이야기꾼. 원래 성은 조(曹)였으며, 적을 피하기 위해 세계를 떠돌며 버드나무 아래에서 쉬었기 때문에 성을 유(劉)로 바꾸었다. 그는 한때 Zuo Liangyu의 막부에 들어갔지만 Liangyu는 또한 Songjiang으로 여행하여 Ma Ti의 군대에서 복무했지만 실패했습니다. 그는 이야기를 잘하고, 사람들을 멈추고 듣게 만들고, 즐겁게 지내고 피곤함을 잊게 만드는 데 능숙합니다.
류좡(Liuzhuang)
(생년과 사망 연도는 미정), 춘추시대 웨이궈(Weiguo) 출신. 웨이샹공의 의사.
Liu Shilong
(생년월일과 사망년은 미정), 푸저우 출신. 남조 송나라의 재상. 그는 독서를 잘하고 피아노를 잘 치며 수학에 능숙하다.
Liu Yuanjing
(생년과 사망 연도는 미정), 예의 Xiaoren은 허둥성 지에현(현 산둥성 린이) 출신입니다. 남조와 북조 시대 송나라의 유명한 장군.
Liu Heng
(생년과 사망 연도는 미정), 호는 Jiali입니다. 수나라의 장관. 결국 그는 치주(齊州) 태수에게 시찰을 받고 예부(禮臣)와 유주(周州) 태수에게 하사되었다.
Liu Yu
(생년과 사망 연도는 미정), 예의 Youwen은 Liu Zhuo의 일곱 번째 손자이자 Liu Zhongli의 아들입니다. 수나라의 장관.
유충충(Liu Chongchong)
(생년과 사망 연도 미정), 당나라 초기 출신. 성교육의 창시자. 당태종은 모든 유학자들에게 『씨족기』를 쓰라고 명령했다. 이 시기에 유충충은 유방과 함께 『용태보』를 공동 집필한 『당나라 성씨기』 200권을 썼다. 유찬에게 '운록' 등을 쓰도록 지도했다. 이후 중국의 각종 성씨 연구와 족보 창설에 선구자 역할을 했다.
Liu Gongchuo
(생년과 사망 연도는 미정), 이름은 Jingzhaohua 출신입니다. 당나라의 장관. Liuze : (생년과 사망 연도는 미정), Puzhou Jiezhou (현재 Shanxi Yuncheng Jiezhou Town) 출신. 당나라 정치 평론가. 철학적으로 그는 "원하는 것을 보면 마음이 평온해진다"는 노자의 관점을 고수하며, 정치적으로는 여러 가지 개혁 조치를 제안하며 매우 진취적입니다.
Liu Shi
(생년과 사망 연도는 미정), 이름은 Zishao이며 Puzhou Jiezhou(현재 Shanxi Yuncheng Jiezhou Town) 출신입니다. 당나라의 장관. 당나라 재상 고종(高宗)은 중서사(忠書沙)로 옮겨 군부장관을 지냈고, 이후 중수로 옮겨 군부장관을 맡았다. 고종 영희 2년(651)에 재상이 되었고, 이듬해에는 중서부장관으로 임명되어 나라의 역사를 편찬하였다. 영희 5년, 왕비로 등극한 손녀는 점차 소외되어 유시가 사임하고 좌파로 옮겨 인사부장관이 되었다. 여왕은 폐위되어 아이저우 태수로 강등되었습니다. 나중에 그는 반역죄로 처형당했습니다.
Liu Mian
(생년과 사망 연도는 미정), 이름은 Jing 삼촌으로, Puzhou(현재 Shanxi 성 Yongji) 출신이며 당나라 장관. 왕조. Zhongcheng 및 Fujian Observer와 같은 관리들은 기사가 "육경"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야 하며 Han Yu의 문학 이론의 선구자라고 주장했습니다.
유용(劉永)
(AD 980-1053), 원래 이름은 삼변(Sanbian), 이름은 치청(Qiqing), 이름은 경장(Jingzhuang), 7위, 유기(Liu Qi)라고도 하며, 관료였다. 야외 봉사를 했기 때문에 그는 Liu Tuntian이라고 불렸습니다. 그의 조상 집은 Hedong(현재 Shanxi)이었고 나중에 Fujian의 Chong'an으로 이사했습니다. 북송시대의 시인.
Liu Kai
(AD 947-1000), 원래 이름은 Jianyu이고 예명은 Shaoxian(처음에는 Shaoyuan으로 기록됨)이었으나 나중에 Kai로 이름이 바뀌었습니다. 중투(忠土), 별명은 동교예부(孟見富), 맹명(孟命)씨는 송나라의 수필가이다.
유관(劉關)
(AD 1270-1342), 호칭 도주안(吳境山), 자칭 우슈산(吳樂山) 출신. 절강성 란시성 헝시진) 조상의 집). 원나라의 문학가. 그 관리는 임명을 받기 위해 제국 사관학교에 도착했습니다. 그는 『유대지전집』의 저자이다.
Liu Fengchun
(시험 예정), 원래 이름은 Cao Yongchang, 예명은 Kuiyu, 별명 Jingting은 Yuxichang, Nantong, 그는 장쑤성 타이저우(Taizhou)에서 태어났습니다. 명나라 말기와 청나라 초기의 민속 평론가.
류루시
(서기 1618-1664), 여성, 원래 성은 양(Yang), 이름은 음(Yin), 두 번째 이름은 아이(Ai), 예명은 잉롄(Yinglian), 그녀는 결혼 후 허동군(Hedong Jun)이라고 불렸다. 청나라 초기의 시인이자 화가. 그녀는 명나라 말기 장강 이남의 유명한 매춘부였으며 나중에 작가 Qian Lianyi의 첩으로 결혼했습니다. 그림을 잘 그리며, 흰 선으로 그린 꽃 그림이 매우 우아하고 아름답습니다. 산수화와 패랭이꽃, 대나무에는 옅은 먹물이 뚝뚝 떨어지고 있습니다. 그는 또한 책을 잘 읽고 "무음조(Wuyin Cao)", "유루시(Liu Rushi)의 시" 등을 집필했습니다.
Liu Yu
(생년월일과 사망년은 미정), Wuxian County(현 장쑤성 Suzhou) 출신. 청나라 화가, 노동자, 인물, 나무와 바위.
Liu Tuyu
(생년과 사망 연도는 미정)는 장닝(현 장쑤성 난징) 출신입니다. 청나라 화가. 그가 그린 풍경은 우아하고 광활하며, 서예와 시에도 능했다.
대군
4자 장군군
허동 시제; 비정 가문의 평판: 첫 번째 대련은 당나라 유종원, 허동계인을 가리킨다. (현재의 산시성 윈청시 지에저우진). 하련전은 당나라 서예가 유공권(劉孔泉)을 가리킨다. 당나라 목종이 그에게 서예에 관해 자주 묻자, 유공권은 “마음을 바르게 하면 붓이 바르게 된다”고 대답했다. "
유허동 가문의 족보
두 마리 용은 뛰고, 다섯 마리 말은 비틀거린다: 첫 번째 쌍은 양나라 하동의 태수였던 유월과 유순 형제를 인도한다. 왕조. 유월(劉至)은 문통(文桐)이며, 양무제(梁皇帝) 때 학문에 능하고 글을 잘 쓰는 사람이었다. Shangshu Youpushe (부총리)의 공식. 남조 제나라의 재상 왕견(王建)은 그들의 형제들을 "유씨(劉氏)의 두 용"이라고 불렀다. 두 번째 대련은 남조 제나라 허둥(河东) 유실용(劉夫龍)의 다섯 아들 유월(劉絲), 유순(劉與), 유운(劉雲), 유신(劉信), 유진(劉陳)에 관한 이야기이다. 유운(劉雲)은 우싱(吳興)의 비서, 감독, 지사였으며 시로 유명했고 체스와 피아노를 잘 연주했으며 12권의 선집 《청조륜》과 《청조륜》을 집필했습니다. "Qi Pin"; Liu Jin, 예 이름 Wenshen은 한때 Shu County의 지사를 역임했으며 "Laozi"와 "Change Book"을 잘 알고 있습니다. Liu Chen, 예 이름 Wenruo는 역사의 관리를 역임했습니다. 조조(曹操)의 스승 서종랑(盧忠蘭), 장군 영서(寧許), 석중(十忠)을 맡아 영파(寧波)라는 칭호를 받았다. '다섯 마리'는 한나라 현사가 모는 마차를 말하며, 후에 현의 별명으로 사용됐다. 여기서 유실용의 다섯 아들은 모두 현의 1급 관직에 올랐다고 한다.
손에는 이슬이 내리고, 품에는 바람이 불어온다. 무명의 당나라 작가이자 철학자인 유종원(劉宗圓, 773~819)의 시집이다. Liu Zongyuan, 예의 Zihou는 Hedong Jie County (현재 Shanxi Yuncheng)에서 태어났습니다. 당나라 진원(眞源)은 진사(智師)로서 교서(書庫)의 직함을 받았고, 후에 감찰관(監官官)으로 승진하였다. 왕수문(王書文) 등의 개혁운동에 참여하여 예부(禮府)인 와랑(wailang)으로 승진하였다. Shuwen은 패배하여 Shaozhou 주지사로 강등되었습니다. 당원화 10년(서기 815년)에 유주(劉州)로 옮겨 부관으로 부임하면서 많은 시를 짓고 개인적인 감정과 진보적인 정치, 철학적 견해를 표현하였다. 당송8대대사(唐宋八大師) 중 한 명으로 꼽힌다. 당원화는 재위 14년(819년) 류저우에서 사망하고 『허동씨전』을 썼다.
마음이 옳고 필이 옳으며 사람이 옳고 말이 옳다. 상련전(商身節)은 당나라의 재상이자 서예가인 유공권(劉孔泉, 778~865년)을 가리킨다. 예명은 성현(成玄)으로 경조화(지금의 산시성 요현현) 출신으로 당나라 원화시대의 진사였으며 목, 경, 문, 오, 선왕조에 재직하였다. 관리와 잔시왕 등을 보살피고 하동현공(河东縣筆)이라는 칭호를 받았다. Gongshu와 일반 문자는 특히 잘 알려져 있으며 "Liu 스타일"이라고도 알려진 고유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으며 Yan Zhenqing만큼 유명하며 "Yan Liu"라고도 합니다.
당나라 황제가 유공권(劉孔泉)에게 붓놀림에 대해 자주 묻자 유공권(劉孔泉)은 "마음이 바르면 붓이 바르다"고 대답했다. Xia Lian Dian은 북송 시대의 시인 Liu Yong을 지칭합니다. 그의 원래 이름은 Sanbian이고 그의 예명은 Qiqing입니다. 그는 Chong'an (현재 Chong'an, Quanzhou, Fujian) 출신입니다. 7위이기 때문에 Liu Qi라고도 불린다. Jinshi Jingyou는 한때 Tuntian Yuanwailang으로 봉사했으며 세계에서 Liu Tuntian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는 음악에 능숙하다. 그는 민요의 본질을 흡수하고 장곡을 많이 만드는 데 능숙하다. 그는 느린 가사를 많이 썼고 매우 영향력이 컸습니다. "움직임 컬렉션"의 저자.
Gongquan의 펜이 정확합니다. Zihou Wenzhuo: 첫 번째 쌍은 당나라 시대에 Mu Zong을 훈계하는 Liu Gongquan의 펜을 나타냅니다. 하련점은 당나라 시대에 이름이 자후(Zihou)인 유종원(Liu Zongyuan)을 지칭하며, "당송 팔대대사" 중 한 사람이었습니다.
Xiong Pill은 아들을 가르치고 Dragon Girl은 조화롭게 결혼합니다. 첫 번째 커플은 아들을 교육하는 데 능숙한 Liu Zhongying의 어머니를 언급합니다. 그녀는 Ying이 씹을 수 있는 약으로 콥티스를 먹었습니다. 밤에는 열심히 공부하도록 도왔습니다. 공무에 지친 그는 형벌부 장관으로 승진했습니다. 두 번째 대련에는 당나라 때 유이가 용녀에게 메시지를 전했다는 설화가 있다.
오자보행
200명의 관료를 협박하고 탄핵하고, 50국의 덕을 세우다: 전체 대련은 수나라의 서예가 유우(劉秀)의 글이다. 예의 이름 Youwen. 지에현(Jie County) 출신. 수나라 이후 풍속이 쇠퇴하자 우자가 이를 바로잡았다. 장츠제(長治節)는 허베이성(河北省) 52개 현을 방문하여 부패를 저지르고 직무를 태만히 한 관리 200여 명을 면죄했다.
6자 만능 대련
Zihou는 문학적 재능이 뛰어납니다. Gongquan 펜은 충성스럽고 성실합니다. 첫 번째 대련은 당나라의 작가이자 철학자인 Liu Zongyuan을 가리킵니다. 세계에서 Liu Hedong으로 알려진 Zihou, Hedong Jie Ren은 Zhenyuan 시대의 Jinshi였으며 학교 관리, Lantian 대장 및 감독 검열 Li Xing은 Liu와 함께 개혁을 옹호하는 Wang Shuwen 그룹에 합류했습니다. Yuxi 등을 섬겼으며 Wai Lang이 실패한 후 Yongzhou Sima로 강등되었으며 나중에 Liuzhou의 주지사가되었습니다. 그와 한유는 고대 산문 운동을 옹호하여 "한류"라고 불리며 "당송 팔대 거장"에 포함되었습니다. 산문은 날카롭고 활력이 넘치며, 논리는 철저하고, 구조도 엄격하며, 문체도 분명한 시이다. "허동씨 컬렉션"이 있습니다. Xia Lian Dian은 당나라의 서예가 Liu Gongquan을 지칭합니다. 그의 이름은 Chengxuan입니다. 그는 원래 Jingzhaohua 출신이며 그의 공식 순위는 Shaoshi 왕자입니다. 공서예, 특히 블록체는 뼈가 튼튼하고 구조가 촘촘하며 그 자체의 정체성을 갖고 있어 후대에 큰 영향을 미치며 안진경(顔眞景)과 함께 '안류(十利)'라 불리며, '안진(延金)'이라는 말이 있다. 류구". '바이 항의'는 서예의 원리를 차용한 우화적인 훈계이다. 『고당서·유공권전』 기록: 당나라 목종이 그에게 펜을 잘 쓰는 방법을 묻자 그는 “마음을 다해 펜을 사용하라. 옳다."
칠자보행
p>현자를 잃는 것은 나라를 잃는 것과 같고, 사랑하는 신자를 얻는 것이 강 동쪽의 강을 얻는 것보다 낫다. 첫 번째 대련은 춘추시대에 나라를 수호한 재상 유장(劉莊)을 가리킨다. 정부와 대중 모두에게 덕이 되십시오. 그의 죽음 이후. 위(魏)헌공이 울부짖으며 제사를 지냈을 때, “유장(劉莊)의 신은 소수의 신이 아니라 나라의 신(國)으로 여겨진다”고 말했다. 아래 쌍은 북주(周周)나라의 장군 유민(劉達)을 가리키는데, 그의 예명은 바이더(Baize)이다. 북주(周周)나라가 하동(河丘)을 함락시켰을 때 북주(周州) 문제(文帝)가 그에게 말했다. “나는 하동을 좋아하지 않지만 조정신(官臣)이자 서예가인 유공권(劉孔泉)이 있어 기쁘다.” 신비한 탑에 새겨진 비문이 담긴 단어 모음집입니다.
He Wanshi Ze는 향기롭고 향기 롭습니다. 작가의 가족 명성은 오래 지속됩니다. 이 대련은 안후이 성 풍양현 Liujiawei에있는 Liu 가문의 대련입니다. 첫 번째 대련은 다음과 같습니다. 유종(劉忠)은 중국 당나라 태생으로 위몽(玉孟)이라는 사람으로 원화(圓河)시대의 진사(金師)였으며, 형벌부(刑官)를 지냈다. 호둥현(河东縣) 남자이며 선통시대 천평제도시(千平結師)의 관리였다. 그의 어머니 한(Han)은 아들을 잘 교육하는 방법을 알고 있었으며 한때 아들이 공부를 열심히 할 수 있도록 밤에 복용하는 약으로 Sophora flavescens, Coptis chinensis 및 Xiong Danhe를 사용했습니다. 두 번째 대련은 당나라 서예가 유공권(劉孔泉)이 '펜으로 시를 지었다'는 이야기를 가리킨다.
알약으로 복용하여 밤에 씹어서 공부를 열심히 하는 데 도움을 주세요. Xia Lian Dian은 당나라의 장관이자 서예가였던 Liu Gongquan의 서예를 말합니다.
Yikang은 부지런히 공부하여 정상에 올랐고, Liu Yonggong의 시는 평화를 찬양했습니다. 첫 번째 쌍은 당나라의 진시인 Liu Hun을 언급하며 그의 예명은 Yikuang입니다. 10세가 넘었을 때 "향향의 피가 어려서 죽었고, 견은 탑 오른쪽을 위해 죽었다. 혼은 듣기를 거부하고 학문에 더욱 힘쓰게 되었으며, 나중에는 천보금시(千寶進十)는 북송(宋宋)의 시인 유용(劉永)을 일컫는 것으로, 본명은 삼변(紀淸)이며, 충안(지금의 복안성 충안) 출신이다. /p>
16개 단어 이상의 보편적인 대련
성실은 마음이고, 충성은 전투이며, 글은 책에 있고, 공덕은 사람들에게 있습니다. 당나라 문학가 유자후(종원)의 조상.
다섯 마리의 말이 서로 다르며 허둥의 사람들은 그들을 부르고 두 마리의 용은 뛰고 있으며 산난의 사람들은 형제라고 불립니다. 첫 번째 쌍의 첫 번째 문장은 Liu Shilong의 다섯 아들을 나타냅니다. Yue, Liu Yun, Liu Yun, Liu Xin, Liu Chen, 후자의 문장은 Liu Zongyuan을 의미합니다. 두 번째 줄의 첫 번째 문장은 Liu Yue 형제를 나타내고 두 번째 문장은 Liu Gongquan 및 Gongchuo 형제를 나타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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