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옥스퍼드 사전 - 오강 설화 작품 분류

오강 설화 작품 분류

1. 여섯 개의 아름다운 사진

(1) Liu Wushuang이 진주를 선물했습니다

Wang Xiangke는 시험장에 갔고 그의 아내는 그를 격려하기 위해 진주를주었습니다. 시험에 합격하기 위해.

(2) 청운이 보낸 편지

조서(趙徐)는 왕계연(王桂廣)과 ​​약혼한 사이에 과거에 낙제하여 궁에서 쫓겨나 여관에 머물렀다. 귀연은 하녀 청운에게 편지를 보내어 편지를 쓰게 했고, 두 사람은 시험에 합격한 뒤 만나 사랑에 빠졌다.

(3) 바이메이냥은 우산을 빌렸다

첸탕의 쉬셴은 청명절 때 무덤을 청소하던 중 서호를 지나가다가 흰뱀으로 변한 두 소녀를 만났다. 비가 왔기 때문에 Xu Xian은 정기적으로 Bai Meiniang에게 우산을 빌려주고 매듭을 묶었습니다.

이런 삼면화는 보기 드물고 형태가 아름다우며 동양여성의 특징을 갖고 있다.

2. 피는 부귀영화

화병의 주 문양은 남녀간의 사랑을 상징하는 봉황과 모란이다. 꽃병에는 모란, 국화, 백합이 그려져 있는데 이는 부부간의 부와 행운, 화합을 상징합니다. 과일 접시에 담긴 장수 복숭아, 베르가못, 포도, 자른 수박 등 많은 아이들이 과일 접시에 담겨져 있는데, 이는 더 많은 자녀, 더 많은 축복, 더 많은 장수 등의 좋은 소망을 표현합니다. 배우자를 의미하는 '연근', 씨앗이 있는 연꽃, 꽃이 있는 여성(암컷), 오이 및 기타 상서로운 꽃과 과일을 뜻하는 '멜론과 멜론'을 비유한 '연근'도 있습니다. 아름답고 행복한 부부의 삶.

3. 신도와 우레이

최초의 문신은 신도와 우레이로 고대서 '산해경'에 기록되어 있다.

4. 낙양에서 출토된 북조 영마오석실 문신

이 설화에는 투구와 갑옷을 입은 두 무사가 둥근 모양으로 새겨져 있다. 눈과 턱수염, 강한 몸이 손에 방패를 쥐고 서로 마주보며 서 있는 모습은 과장이 가득하고 몸 전체가 드레이프되어 있으며 전체적인 구도는 후기 문신도의 특징을 갖기 시작했다. 초기 문신의 이미지를 이해하는 데 중요한 유적이다. 이러한 유형의 문신은 항상 후대의 설날 그림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5. 가을 마당에서 노는 아기

이 작품은 어린이의 삶의 경험에 대한 탐구와 모방을 성공적으로 묘사합니다. 그림의 상당 부분은 정원의 암석이 우아하고 무궁화와 들국화가 피어 있어 계절을 돋보이게 할 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이미지를 돋보이게 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어린이들.

6. 설맞이 그림

새해를 축하하는 모습을 그린 그림으로, 정문과 대문에는 문신이 그려져 있고, 복숭아 문양이 그려져 있다. 문틀에는 장식이 있고, 대청에는 조상 위패가 놓여 있는데, 앞마당과 대청에는 손님이 주인에게 절을 하며 명절을 축하하고 있고, 마당에는 아기들이 놀고 있어 행복한 마음이 가득하다. 새해를 축하하는 분위기.

7. 네 가지 아름다운 그림

이 그림은 사람들에게 친숙한 네 명의 고대 미인인 조비연, 왕소군, 반지, 여주를 묘사합니다. 1. 영서화를 잡기 위한 새로운 연기 형성

양귀비(아편의 원료)를 의인화하여 해로운 밴시인 '디화'에 비유하는 것은 중국 현대사의 희극이다. Wan', 'One Cruel Heart', 'One Breath', 'Lu Yinlong'은 금연 군인의 모습을 포착하여 금연의 의지와 약물, 방법을 생생하게 보여주었습니다. 중국인을 아편으로 중독시키는 제국주의에 ​​대한 저항을 무대로 반영한 작품으로 그 예술적, 역사적 가치가 매우 높다.

2. 허젠 맨션의 대훈련

사진은 초점 투시 방식을 채택하고 있으며, 균형 잡힌 구성과 대규모 라인업으로 중국 전통 군사 훈련의 큰 변화를 반영합니다. 역사.

3. 칭다오에서 일본군과 독일군이 싸웠다

칭다오에서 벌어진 일본군과 독일군의 치열한 전투, 약자와 강자가 강자를 잡아먹는 모습, 그리고 중국 영토를 반영한다. 외세의 침략을 받았습니다.

4. 연합군 신협상

중화민국 8년(1919년) 쑨원을 총통으로 하는 남군정권이 대표를 파견했다. Tang Shaoyi와 Xu Shichang은 북부 정부 대표로 상하이에서 회의를 가졌습니다. 사진에는 ​​대표단이 말을 타고 입장하는 모습이 그려져 있는데, 말팀은 푸른 하늘과 하얀 태양기를 들고, 지붕에는 오족의 화합을 상징하는 오색 깃발이 꽂혀 있었다. 국민들은 북과 남의 통일을 위한 평화와 희망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협정은 실패하고 전쟁은 계속됐다.

5. 루안저우 전투

직록 연합군과 풍쥔은 1927년 6월 베이징에서 안궈군 총사령관을 맡았다. 1928년 봄, 난징 국민정부는 북벌을 전개했고, 장작림은 선양 황구툰 기지에서 일본군에 의해 살해당했고 안국군은 와해됐다.

9월에는 직예-산둥 연합 잔당이 란저우 동부 지역에서 강간을 당했다. 사진은 뤄저우(泉州)에서의 치열한 전투를 보여준다.

6. 쓰촨의 실제 풍경을 담은 전체 사진

사진에는 전등, 트램, 자동차, 비행기, 서양식 건물, 굴뚝이 있는 공장, 주요 도로, 경찰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역, 인력거. 거기 앉아 있는 현대 소녀들은 모두 서양 과학과 문화의 영향을 받아 도시의 새로운 변화입니다. 중산모와 긴 가운, 만다린 재킷을 입은 행인들과 노점상 등 다양한 사회 현상도 있는데, 이는 당시 '서부풍경'이라 불리는 신년 그림이 그 모습을 드러냈다. 시골 사람들의 눈. 사진과 제목의 비교에 따르면 사진은 '실제 쓰촨성 전경'을 반영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아마도 상하이의 '실제 쓰촨성 전경'을 묘사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7. 여학교 공연의 도표

황제 폐지, 서구화 촉진, 여학교의 무술 실천은 중국 교육과 사회의 변화를 반영한다. 진전.

8. 도우 선거

전복한 농민들은 두곡을 투표로 사용해 자신들이 신뢰하는 간부를 선출하는 등 민주정권 수립을 위한 자신의 권리를 양심적으로 행사해 왔다. 농촌 농장을 배경으로 유권자들 사이에서 여성의 출마를 부각시키는 것은 그 의미가 깊으며, 사회의 주요 변화를 구체적으로 반영한다. 구성이 풍부하고 색상이 밝아 생동감 있고 즐겁고 축제적인 진지한 주제를 보여줍니다.

9. 우리의 좋은 날을 지켜라

미국의 침략에 저항하고 조국을 수호하기 위한 대중적 운동이 널리 확산되었으며, 농촌 어린이들은 평화 서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전쟁에 반대했습니다. 침략.

10. 노동은 영광을 가져온다

새로운 사회가 노동을 존중하고 농민의 노동 열정을 칭찬한다는 것을 반영합니다. 1. 천지의 모든 신

천신, 지신, 인간신, 귀신신, 유교, 불교, 도교의 민간신앙 등 온갖 종류의 민간신앙이 있는데 그들이다. 그룹을 형성하고 각자 자신의 자리를 갖고 세상의 향을 즐겨보세요. 사찰의 크기가 다르고 신의 수가 다양하기 때문에 "대천신", "소천신"이라고도 불립니다.

2. 두 개의 부처님 머리

이것은 하늘과 땅의 신 중 하나입니다.

3. 여섯 개의 불상

이 그림은 단순한 스타일, 눈에 띄는 이미지, 둥근 선, 질서 정연한 구성 및 강한 로컬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 신들은 도교와 불교를 하나로 결합하여 민간 신앙의 복잡성을 보여줍니다.

4. 관음보살

관음보살은 대승불교의 보살이며, 세상에서 수백만 명의 사람들을 구원하는 가장 큰 자비와 자비로 신도들로부터 존경을 받는 분입니다. 중국에서 널리 믿어지는 신 중 하나.

5. 상관하채

이 신의 윗부분은 관우이고 아랫부분은 부와 복의 신으로 흔히 알려져 있으며, 또한 그럴 수도 있다. (Shangguanxiacai)로 발음됩니다. 공식적인 행운과 부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6. 관공

이 그림의 구성은 간결하지만 글자가 완전하지 않은데 인쇄된 종이의 크기가 작아서 그림이 잘려진 것으로 의심됩니다.

7. 부의 신과 부의 어머니

이 그림에는 부의 신과 그의 아내가 나란히 앉아 있는데, 흔히 부의 신으로 알려져 있다. 그리고 부의 어머니.

8. 3인 주방

주방신 그림에는 양쪽에 두 명의 여인이 있는데, 흔히 3인 주방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전체 그림은 민화의 소박한 아름다움을 보여주고 있으며, 북방민화중에서도 뛰어난 작품이다.

9. 부엌신(닭과 개 난로)

주방신을 존경하고 두려워하는 서민들의 이중성을 반영한다.

10. 집의 신판사

이 그림은 장엄한 몸매와 기세 넘치는 기세를 자랑하며, 안에는 갑옷을 입고 있고, 밖에는 양단옷을 입고 있다. 머리카락이 휘날리고, 칠성검을 들고 춤을 추고 있다. 그림 옆에는 악을 쫓아내고 축복을 가져오는 기능을 나타내는 보석이 그려진 5개의 천둥 부적이 있다. 진사로 인쇄한 것은 진사로 악령을 쫓아내는 풍습에 적응한 것으로, 사람들 사이에서 흔히 '판사'로 알려져 있어 '진자이 신판자'라고도 불린다. 진사 판사".

11. 관음보살과 관성지군이 함께 그린 그림인데, 위쪽에 관음, 아래쪽에 관공이 있어서 상관하관(商觀夏關)이라 불린다. 관음과 관공은 모두 승격 공식 캐릭터와 동음이의어이기 때문에 위쪽에서는 관을 보고 아래쪽에서는 관을 물려준다는 의미도 있어 관대를 계승하고 부를 얻게 된다는 의미도 있다. 영원히 지속될 것입니다.

12. 장천석

5월이 되면 날씨가 점점 더워지고 결핵이 유행하기 쉽습니다. 용선에 장천석의 동상을 걸어 두는 것이 민속 풍습입니다. 역병을 물리치고 재앙을 없애며 악령을 제압하는 축제입니다.

13. 행운의 집

열린 부분이 아주 작은 단좌형 문신으로, 가난한 가족이 한 문에 붙이는 신이다. 사진이 1장뿐이므로 긍정적인 사진으로 취급됩니다. 장군은 가느다란 눈썹, 붉은 얼굴, 다섯 개의 긴 턱수염, 멋진 투구, 물고기 비늘 갑옷, 전투복을 입고 있으며, 왼손에는 수염을 비틀고 오른손에는 검을 들고 위풍당당하게 앉아 있습니다. 태도는 작지만 위엄이 넘친다. 날아다니는 깃발은 캐릭터에게 조용하고 움직이는 효과를 줍니다. 상단 신판에는 "Zhaizhao Shen"이라는 단어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1. 채찍 철퇴 문신

음력 12월 30일에 문신을 새로운 문신으로 교체하는 것이 관례입니다. 사람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있는 것은 "채찍 메이스 문 신"입니다. 민속 신화와 전설에 따르면 Qin Qiong과 Yuchi Jingde는 문 신입니다. Wuqiang 새해 그림의 문신은 풍부한 구성, 과장된 모양, 장엄하고 특별한 기세를 가지고 있습니다.

2. 문문심(5명의 아들이 과거에 합격, 3위안의 희소식)

오대 이후의 진(秦)시대 염산(燕山)지역에 있었던 도우군(屬玉君)의 비유에서 따옴 왕조, "5명의 아들이 과거에 합격했다".

고대 황실고시에서 따온 '삼위안 희소식'의 소리와 의미는 자녀를 낳고 재능을 가지려는 좋은 소망을 반영하는 데 사용됩니다.

3. 오복(명명, 부, 상서로운 별)

두 소년이 각각 큰 수탉을 타고 있으며, 각각 '명명, 부', ''라고 적힌 깃발을 들고 있습니다. 상서로운 별들이 밝게 빛나고 있어요." '명성'의 소리와 의미는 '닭의 울음소리'에서 유래한다. 소년의 머리에 씌워진 모란꽃은 '부와 명예'를 상징하며, 상서로운 의미는 '명예, 부귀, 명예'이다. 또 다른 소년은 머리에 국화를 달고 있다. '국화'와 '지'의 상서로운 의미는 '높이 빛나는 행운의 별'과 같고, 닭은 세속적인 개념에서 악귀를 쫓는 상서로운 존재이다. 여러 개의 박쥐가 '복'의 소리와 뜻을 따서 행복을 상징하므로 '오복'이라 부르는데, 이는 고대인의 행복에 대한 염원과 추구를 표현한 것입니다.

4. 일본과 싸워 중국을 구하라. 1937년 7·7사변 당시 중국인들은 전쟁에 저항하기 위해 일어났다. Wu Qiang이 출판한 전통 문신에는 눈길을 끄는 슬로건인 "항일과 중국을 구하라"가 큰 글자로 인쇄되어 집을 보호하는 문신을 나라의 수호신으로 바꾸고 이 민족의 애국 정신을 이어갑니다. 예술 전통.

5. 국경 지역 방어 이 통합 혁신 문 그림은 1938년 산시-차하르-허베이 국경 지역 정부가 설립된 이후에 만들어졌습니다. 말의 구성, 형상, 자세는 모두 Wuqiang의 고대 문 그림에서 직접 파생되었습니다. 항일 전쟁 문신의 소위 "낡은 병에 담긴 새 술"이 탄생하여 새로운 페이지를 열었습니다. 구정 그림의 역사와 다양한 업데이트였습니다.

6. 검과 검의 신. 이 그림에는 투구를 관통한 무문신들이 모두 흰 얼굴에 긴 턱수염을 들고 서 있다. 그리고 다정한 눈썹이지만, 그 위엄있는 아우라를 잃지 않습니다.

7. 머리를 빗고 화려한 옷을 입은 문지기 두 사람은 손에 주괴와 돈을 들고 있고, 얼굴에는 연꽃과 모란이 있어 행복하다. 그들은 걸으면서 춤을 춘다. 그들은 활기차고 강하다. '평화의 사계절' 그림에 대한 축하는 해마다 행복하고 번영하기를 바라는 사람들의 염원을 반영합니다.

8. 채련인한리관진청의 문에 걸린 그림에는 주괴와 돈을 들고 있는 인형이 그 옆에 놓여 있고, 그 옆에는 풍요의 뿔이 놓여 있다. 뒷면에 돈줄이 매달린 돈나무. 인형은 화려한 옷과 머리띠, 장수 자물쇠를 착용하고 통통하고 잘생긴 얼굴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그림은 보물의 축적을 강조하고 있으며 "부(富)는 음한과 리관진을 연결한다"라는 제목이 새겨져 있는데, 이는 부가 풍부하고 매일 금이 만들어지며 부자가 되고자 하는 사람들의 염원과 일치한다는 의미입니다.

9. 큰 망치 문신. 우강 지역에서는 금수박을 들고 서 있는 장군 문신을 망치를 든 문신이라 부르는 풍습이 있다. 그리고 화면의 크기에 따라 큰 찌르는 망치문신과 작은 찌르는 망치문신으로 나누어진다.

10. 복장수 소년들은 보라색 금관, 목걸이, 호랑이 머리 신발을 신고 있으며, 장수를 상징하는 한문 문양이 장식되어 있습니다. 한 손에는 장수를 뜻하는 글자가 새겨진 접시, 다른 한 손에는 보물을 들고 있습니다. 병 안에는 삼미창, 즉 곡식 수확이 들어 있습니다. 동음이의어는 3단계 승진, 평화, 번영을 의미합니다. 이 그림의 채색본은 유실되었으나 묵선본이 잘 보존되어 있으며 단순하고 우아하다. 이는 북부 소문 그림의 전형적인 스타일을 반영하며 무강 문지기의 대표적인 작품이다.

11. 기린은 자식을 낳는다

기린은 전설적인 짐승이다. 고대에는 기린이 선한 후손과 연관되는 경우가 많았다. 이 그림에는 유니콘을 탄 아기가 보라색 금관과 꽃무늬 드레스를 입고 있고, 한 손에는 계수나무나 모란을 들고 있는데, 이는 아기가 하늘을 날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연속해서 태어나다

12. 봄은 땅으로 돌아오고 만물은 새로워진다

봄소는 '땅으로 돌아오는 봄'을 뜻하며, 디펜바키아와 코끼리는 '만물이 새로워진다'를 뜻하는 동음이의어이다. ". 소와 코끼리는 아름다움을 상징하는 마스코트이고, 어린이는 미래와 행복을 상징합니다.

13. 치킨 맞추기

치킨 시첸, 옛날에는 문 앞에 닭 그림이 붙어 있었어요. 이 닭 그림에는 "세계의 평화, 풍작"이라는 제목의 쌍문이 적혀 있으며, 좋은 날씨와 나라의 번영을 기원합니다.

그림은 단순한 모양과 밝은 색상으로 즐겁고 축제적인 분위기를 조성하며 농민들의 소박한 행운을 기원하는 내용을 표현하고 고대 농업 문화의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1. 복, 번영, 장수의 세 별

세 별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상서로운 신입니다. 행운의 신은 "천관"이기도 한 행운의 별, 즉 목성과 수이싱에서 유래합니다. 새해 그림 "하늘 관리의 축복"은 이곳에서 왔고 루의 신은 이곳에서 나왔습니다. 그림 속의 신들은 대부분 부유한 집안 출신이다. 인간의 모습에 따르면 루(Lu)는 공식적인 지위와 명성을 부여하는 신이고, 수(Shou)는 남극의 노인이다. 나라는 평화롭고 국민은 안전할 것입니다.

2. 부를 촉진하는 다섯 가지 방법 부의 신이 부하들을 이끌고 세상에 부를 가져오는 모습을 그린 신년 그림입니다. 테이블 중앙에는 부와 부의 신 비간(Bigan)이 놓여 있고, 양쪽에는 쇠채찍을 들고 있는 오부신 조공명이 앉아 있다. 또한 금용을 이끄는 복사, 복사도 있고, 앞쪽에는 보물상자와 돈줄을 들고 있는 헤허와 리우하이가 보물을 가득 실은 수레를 밀고 있어 축제 분위기를 가득 채운다.

3. 생일을 기원하는 선인

사진 중앙에는 풍요의 뿔이 그려져 있으며, 양쪽에는 종리취안(忠立泉)과 육동빈(葉洲室)을 필두로 하는 팔선인의 형상이 배치되어 있다. 그 위에는 학을 타고 공중에 도래하는 장수별의 모습이 그려져 있는데, 이는 팔선생의 생일 축하의 줄거리를 구성하고 있으며 상서로운 구름, 박쥐 등이 배경을 이루고 있어 그 웅장함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작품의 상서롭고 축제적인 색상.

4. 큰 꽃병(노년과 부)

꽃병에 있는 문양은 상서로운 구름, 아름다운 태양, 축복(박쥐), 루(사슴), 장수(노인)입니다 ), 이는 예배를 시각적으로 반영한 것입니다. 병 속에는 영원히 잊혀진 풀과 부를 상징하는 모란이 담겨 있는데, 이는 '걱정을 잊고 장수하며 부와 평화'를 의미합니다. 화분에는 상록수와 맨드라미가 자라고 있는데, 늘 푸르고 행운을 기원합니다.

5. 용문 위로 뛰어오르는 잉어

과거에는 황실고시를 거쳐 선발된 학생들만이 공직에 들어갈 수 있었다. 잉어가 용문을 뛰어넘으면 용이 된다는 전설이 있는데, 후세에서는 황실시험을 '잉어가 용문을 뛰어넘는다'라고 불렀다. 사진에는 ​​아이들이 물고기 등불 춤을 추는 모습이 담겨 있는데, 이는 이러한 줄거리를 보여준다.

6. 두 배의 행복 꽃병(창가)

신부실 창문 양쪽에 게시되어 있으며 각 병에는 "Double Happiness"라는 문구가 있습니다. 과거 결혼의 전형적인 상징으로, 양측 모두가 행복하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빨간색 병 하나와 녹색 병 하나는 행운을 의미합니다. "꽃병"과 "병풍"은 동음이의어입니다. 꽃병에 꽃이 있는데, 이는 "병풍에 피어나는 꽃"을 비유한 것입니다. 또한 베르가못과 석류, 복숭아도 있는데, 이는 '석류에 하얀 씨앗이 피어난다', '행복과 장수(베르가못과 복숭아)'를 의미하며 행복한 삶과 행복한 결혼을 기원합니다.

7. 풍요의 뿔

연초에는 사람들의 심리와 부자에 대한 욕구가 가장 강하기 때문에 부를 끌어들이는 이미지도 가장 인기가 높습니다. 이 사진에서 풍요의 뿔에 심어진 돈나무는 돈으로 가득 차 있는데, 이는 사람들의 심리적 추구와 가장 일치합니다.

8. 팔선의 생일 축하

오래된 장수스타 남극불멸이 생일을 축하하러 왔어요. 중앙에는 장수별이 있고, 양 옆에는 법 집행 도구를 들고 있는 팔선인이 서 있습니다. 이 그림은 명절이나 노인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사람들이 사용합니다.

9. 팔선대련

전설에 따르면 원나라에는 팔선설이 있었다. 이 그룹의 조합에 대해서는 두 가지 버전이 보존되어 있는데, 하나는 수평 막대가 있고 다른 하나는 수직 막대가 있습니다: Li Laojun, Sun Zhenren, Yang Jian, Bai Yuan, Chen Tuan, Dongfang Shuo, Agarwood. , 그리고 류하이. 각각은 불멸자가 되었다는 감동적인 이야기를 담고 있지만 팔선만큼 대중의 삶에 가깝지는 않습니다. 1. 수호

다양한 경계를 지닌 6개의 장면으로 나누어짐: 선봉대 동궈가 최전방을 위해 싸우고, 조천왕이 동희 마을을 인정하고, 공손성영과 칠성들이 정의를 위해 모이고, 오송이 해결하기 위해 일어선다. 마을의 화살이 빨간불을 쏘고, 양산의 영웅들이 여군이와 맞서 싸운다.

그림의 프레임은 변화를 추구하며, 등장인물들은 오페라에 맞춰 옷을 입었지만 독특한 특징을 갖고 있으며, 그림의 구조는 작은 공간에서 복잡한 줄거리와 장면을 그릴 수 있어 보는 이로 하여금 풍부한 내용을 감상할 수 있게 해준다. , 크로스 슬로프 상점 등 Huixue, Suo Chao와 Yang Zhi의 무술 경쟁의 흥분, Lu Junyi와의 전투에서 영웅의 모습이 모두 생생하고 생생하며 Wu Qiang New의 예술적 특성을 보여줍니다. 연도 그림.

2. 진사탄은 회의에 참석한다

신년 사진은 무대 오페라 장면을 사용하여 양용회의에서 무술을 관찰하는 한창이 그와 경쟁하기 위해 나섰다. 양달랑은 그 음모를 간파하고 활을 쏘려고 했다. 요천청왕은 깜짝 놀랐고, 요와 송 사람들은 양쪽에 줄을 섰다. 이번 화보에는 다양한 캐릭터들이 등장해 각기 다른 진영과 다양한 표정을 짓고 있어 흥미롭다.

3. 쇠활의 가장자리

신년 사진에는 광종이 쇠활을 열자 진모녀가 놀란 모습이 생생하게 담겨 있다.

4. 흰 국화를 가져가는 샤오무이

이 이야기는 "샤오무이"에서 볼 수 있으며, 베이징 오페라에서는 루팡과 정이 등장합니다. 같은 편에는 형제, 반대편에는 야오웬, 옌페이, 두 사람이 대치 중인 모습은 뚜렷한 장벽을 넘어 뚜렷한 모습을 선보이며 무대 퍼포먼스 현장을 생생하고 실감나게 재현하고 있다.

5. 서유기 등광장

서유기의 이야기 단편을 등광장 형태로 표현한 사진입니다.

6. 후옌칭의 구타

이 사진은 후옌칭이 구타 신고를 위해 카이펑에 세 번 가는 모습을 담고 있으며, 사나운 승려 오자잉을 죽이는 이야기가 전개된다. "호씨 장군"의 클라이막스에서 황금 채찍. 사진 속 호옌칭은 링 위에서 격렬하게 싸우고 있고, 동생의 복수를 하는 루펑잉이 링 양쪽 갈대밭에 앉아 경기를 지켜보고 있다. Jiao Yu, Yang Wenguang, Wang Duozui가 청중에 앉아 있으며, Li Huishuo 등은 충성심과 반역자가 뚜렷하게 구별되어 대중의 사랑과 증오를 반영합니다.

7. 조양궁

명나라 용경제가 죽은 후 후궁 이연은 막내아들 완력제를 데리고 궁정에 와서 정부의 말을 들었다. 그의 아버지 이량(Li Liang)은 왕위를 찬탈할 계획을 세웠으나, 서연자오(Xu Yanzhao), 양보(Yang Bo) 및 기타 베테랑들의 만류를 듣지 않았습니다. Xu Yang은 그의 군대를 두 번째로 궁전으로 이끌고 Yan Zhijian에게 항의하기 위해 고 황제가 Xu Yanzhao에게 준 청동 망치를 보여주었습니다. 후궁 이씨는 이를 깨닫고 나라를 노재상에게 맡겼고, 이량은 포로로 잡혔다.

8. 효도 24화

전통 회화에서 효도 장려는 오랜 역사를 갖고 있다. 원나라 시대에 곽수(郭周)가 고대의 효행을 모아서 24개의 효를 그림으로 그려 널리 퍼뜨렸다. 이 효도는 작은 분할 그림 형태로 단순하고 명확한 구성으로 이야기의 줄거리를 보여주고 있으며, 문체는 고풍스럽고 단순하며, 각각의 획이 적음에도 불구하고 문자가 생생하고 표현력이 풍부합니다. 그림에는 "방황하는 모기"와 같은 두 줄 또는 네 줄의 운율이 동반됩니다. "피가 가득"의 제목은 "효도가 세계적으로 유명한 아홉 살 샤오황샹입니다. 그녀는 여름에 베개를 식힙니다. 겨울에는 침대를 따뜻하게 해준다." 이해하기 쉽고 주제를 요약할 수 있습니다.

9. 여우의 운명

장조(張趙)는 춘옌(春節)이라는 아름다운 여인과 사랑에 빠졌고, 나중에는 여우요괴로 변했고, 병에 걸려 감당할 수 없게 되었다. 그의 아버지는 린 엔마오(Lin Enmao)에게 악마를 제압하라고 요청했고, 춘옌(Chunyan)은 체포되었을 때 석방을 간청하고 우화동(Wuhua Cave)에서 린에게 하늘로부터 책을 바쳤으며, 또한 산기슭의 온천이 치료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장씨의 병이 심해지자 린은 그를 산으로 돌려보내고 장조를 데리고 갔다. 이 사실을 알게 된 늙은 여우는 화가 나서 그녀를 장원으로 삼아 그녀를 해칠 계획을 세웠다. 늙은 여우는 저택을 불태우고 떠나는 것 외에는 선택의 여지가 없었습니다.

10. 빈 도시 전략

제갈량은 서성에 주둔했고, 그의 정예 부대가 모두 파견됐다. 그는 거리 정자가 사라졌다는 사실을 알고 충격을 받았다. 사마의 군대는 서성에서 멀지 않은 상황에서 장군에게 성문을 열고 성벽에 앉아 피아노를 치며 기다리라고 명령했습니다. 사마의 군대가 도시에 접근했을 때 그는 의심을 품고 재빨리 후퇴했습니다. 빈 성에서 군대로 돌아가라는 긴급 명령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조운은 다시 이송되어 길을 막고 가로막아 살해하고 사마를 겁을 주어 퇴각시켰다.

이 램프는 흑과 백의 관계를 바탕으로 빨간색, 노란색, 파란색의 삼원색을 사용합니다. 모양은 단순하고 역사의 고대 매력을 드러내며 판화의 예술적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1. 10가지 부족함

어떤 사람들의 만족할 줄 모르는 행동을 표현하기 위해 12장의 사진이 사용됩니다. 이 그림은 스타일이 단순하고 이미지가 생생하며 지역적 특성이 강합니다.

2. 갱박스 공식

"갱박스 공식"은 봄 축제 기간 동안 열리는 민속 꽃 공연입니다. 이 그림에서 장대 위에 앉아 있는 관리들은 원숭이로 되어 있는데, 그들은 보복을 입고 목에 구슬을 달고 있습니다. 그는 손에 깃털 부채를 들고 매우 자랑스러워 보였습니다. 그 앞에는 "금연" 깃발을 들고 징을 불며 길을 비우는 원숭이 야멘 하인이 있었습니다.

청나라 조정의 소란스러운 모습을 비웃기 위한 '흡연 금지'는 원숭이 쇼에 불과했다. 풍자적 기법은 대담하고 신랄하며 요점이 명확하여 초기 만화라고 볼 수 있습니다.

3. 원숭이가 밀짚모자를 움켜쥔다

어른들이 아이들에게 가르쳐 주는 지혜롭고 생생하고 재미있는 동요입니다. 사진에는 ​​원숭이들이 밀짚모자를 움켜쥐고 있는 모습이 담겨 있다.

4. 뾰족한 불만

이 그림은 과장된 기법을 사용하여 다양한 뾰족한 머리를 그렸다. 그 중 뾰족한 머리 속에서 두 사람은 서로를 납득하지 못했다. 경쟁이 심해서 관리들에게 항의한 것이 맞습니까? 하인들과 군수들도 머리가 뾰족하고 더 예리합니다. 핑은 사진 내용에 맞춰 시를 지었다. "고발인은 원래 머리가 뾰족했는데 피고인의 머리는 더 뾰족해요. 경찰 두 명만큼 좋지도 않고, 가운데에 곡선이 있어서 더 가시가 많아요. 그리고 여전히 관리들의 수를 세어야 합니다." 비판의 대상은 뻔뻔스럽게 부패한 관리들을 겨냥한 것입니다. 그의 추악한 본성은 웃음과 저주로 드러나며, 이는 사람들을 행복하게 만든다.

5. 쥐가 불평하다

쥐가 고양이에게 잡아먹힌 후 저승에 불평하는 이야기를 담은 유머러스한 새해 그림입니다. 만화책. 그림 속의 돈은 경신년에 그려진 것으로 중화민국 9년(1920년) 청순성화점에서 그린 조각이다. 이는 현대 무강설화의 회화, 판화 수준을 보여준다. 타임스. 그러나 이 그림은 종이 모양의 변화로 인해 양면이 잘려져 지금은 불완전한 상태로 남아 있으며, 훨씬 나중에 잘려진 탓에 그림 전체의 원래 모습을 볼 수 없습니다.

, 소녀와 결혼하는 쥐

우강 신년 그림의 쥐 결혼에서 결혼식 행렬과 의식은 모두 인간의 결혼식 관습을 반영합니다. 신랑은 인간의 모습으로 변신했고, 신부는 빨간 드레스를 입고 말과 함께 가마를 타고 있다. 그런데 앞의 사향고양이가 이미 쥐를 사로잡은 것 같다. 팀 전체가 고양이에게 잡아먹힐 것입니다. 그림 전체가 재미로 가득 차 있고 사람들을 웃게 만듭니다.

7. 학교에서 노는 아이들

사립학교에서 선생님이 잠드는 순진하고 장난꾸러기 아이들도 있었고, 수업시간에 선생님 흉내를 내는 아이들도 있었습니다. 외모 등이 생생하게 표현되어 있고, 아이들의 캐릭터도 생생하게 표현되어 있습니다.

8. 두꺼비가 결혼하는 모습

이 그림은 개구리가 결혼하는 모습을 담고 있는데, 흥미로운 점은 결혼식 행렬이 모두 중화민국의 새 결혼 모습을 본뜬 것이라는 점이다. 신랑과 신부는 모두 사람의 모습을 하고 있으며, 화려한 옷을 입고 있다. 신부는 꽃으로 장식된 차에 앉아 있고, 신랑은 말 대신 토끼를 타고 있으며, 다른 서양식 북악단도 매우 유쾌하게 연주하고 있다. 동화적인 색감이 강해요.

9. 지혜로운 말

이 그림은 생생한 그림을 사용하여 지혜로운 말을 생생하게 표현합니다. "Zhu Bajie는 거울을 본다. 안팎이 인간처럼 보이지 않는다", "궁을 떠나지 않은 소녀가 빌린 아이를 자른다 (예 : 아이의 기저귀) 등 흥미로운 볼거리가 많이 있습니다. ) - 한가할 때 지적하고 바쁠 때 사용한다", "우달랑은 올빼미(즉 부엉이)와 놀아요 - 그런 사람이 그런 새와 놀아요" 등이 있다. 그림과 글의 비교가 참 재미있습니다. 1. 원명은 국화를 좋아한다

이 그림은 도원명(陶源命)의 그림이고, 아이들이 들판에서 국화를 들고 즐겁게 웃고 있는 모습에서 아오솽의 국화에 대한 시인의 사랑과 숭고한 정서를 엿볼 수 있습니다.

2. 매화를 찾는 하오란

이 사진은 맹호란이 당나귀를 타고 신나게 눈 덮인 시골로 나가는 모습을 그린 그림이다. 매화를 어깨에 메고 있고, 앞뒤에 매화 두 송이가 있는 그림의 구성은 원명의 국화사랑과 같다. 그리고 "저우 마오 삼촌은 연꽃을 사랑한다"는 4 개의 사랑 사진으로 결합되었습니다. 잃어버린.

3. 기러기를 좋아하는 서지

사진에는 왕희지가 기러기의 역동성을 관찰하고 이를 서예에 적용하는 방법을 고민하는 모습이 담겨 있다.

4. 주자의 연꽃 사랑

왕희의 거위 사랑, 원명의 국화 사랑, 호연의 매화 사랑을 합쳐서 '사자'라 부른다. 사랑한다".

5. 벼루 씻는 그림

이 그림은 등불 그림 전체 중 하나입니다. 시골의 책상에 앉아 있는 문인의 모습과 그 위에 컵, 그릇, 종이, 펜, 책 등이 놓여 있는 모습이다. 앞쪽에는 한 소년이 연못가에서 벼루를 씻고 있는데, 헤엄치는 물고기 떼를 끌어당기는데, 그들은 놀란 표정을 짓는다. 화면에는 '벼루를 씻는 물고기가 먹물을 삼킨다는 것은 금메달의 징조'라는 문구가 적혀 있다. 이 그림은 하늘을 표현하기 위해 넓은 검은색 영역을 사용하는데, 이는 비문을 돋보이게 하고 문자와 뚜렷한 대조를 이룹니다. 구성은 밀도와 희박함을 번갈아 가며 예술적으로 명나라의 서적 및 인쇄물 삽화와 유사합니다.

6. 정의로운 개 구세주

당나라 태화시대(827-835년)에 광릉(廣陵) 출신인 양승(楊生)이 개를 키웠다. 항상 휴대하세요. 좋아하는 것은 뗄래야 뗄 수 없는 관계입니다. 어느 날, 양생은 술에 취해 풀밭에서 잠들었습니다. 겨울이 되자 풀이 시들었고, 양치기 소년들이 황무지를 불태우고, 바람이 거세졌습니다.

호랑이는 고대에도 신화 속의 짐승으로 여겨졌는데, 신투(Shen Tu)와 우레이(Yu Lei)는 갈대 밧줄로 유령을 묶어 호랑이를 수용할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귀신을 잡아먹는다고 하여 옛날에는 호랑이를 그리는 것이 유행했는데, 문 안에 있는 악령을 지켜주어 악령을 쫓아내기를 바랐던 것입니다. 오강 설화는 중앙 홀과 대문 그림에 호랑이를 새기고 실내에 걸어 집을 안전하게 지키는 역할을 하는 그림이 인기가 높습니다.

3. 젊은 사위

이 그림은 혼인법 공포에 맞춰 제작되었으며, 결혼의 자유를 증진하기 위해 제작되었습니다.

4. 류교아

이 그림은 결혼법 공포에 맞춰 제작되었으며, 결혼의 자유를 증진하기 위해 제작되었습니다.

5. 해가 뜬다

이 고대 인쇄물에는 제작 연대(귀초, 1913년, 중화민국)가 명확하게 나와 있어 이 시기 오강의 행적을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다. 시대 스타일의 새해 사진입니다.

6. 곤충 정령

사진 속 곤충은 모두 의인화된 '곤충 정령'이다. 머리 꼭대기에서 '영혼의 빛'이 나와 원래의 모습으로 나타난다. 풍년을 기원하는 제사에 사용되는 신성한 말. 주나라 시대에는 곤충 피해로부터 농작물을 보호하기 위해 곤충을 희생했다는 기록이 있습니다. 후대에는 곤충왕 유멍(劉孟)을 숭배하기 위해 팔납사(八器寺)와 곤충왕묘(蟲王寺)가 곳곳에 건립되었습니다.

7. 원숭이들이 곡예를 펼친다

동물들이 어떤 곡예를 하는지 보여주는 사진이 있는데, 그중 원숭이가 가장 재미있습니다. 이들의 공연을 보면 당시의 다양한 곡예 공연을 엿볼 수 있다. 그림에 적힌 문구는 다음과 같습니다. "원숭이의 외침을 듣고, 펀치를 추측하고 기쁨 없이 말을 치고, 밧줄을 따라 달리고 양과 개를 농구대 사이로 달리게 하고, 작은 원숭이들을 저글링하고 (놀고) 잘 놀아라" 칼산 위에 접시와 그릇을 가지고.”는 곡예에 대한 생생한 역사적 기록이다.

8. 누워있는 미인

9. 직물 그림

농촌 여성들은 농사와 가사일을 돕는 것 외에도 직물을 노동의 주요 요소로 삼고 있습니다. . 이 그림에는 포격, 실 뽑기, 짜기, 짜기, 짜기, 짜기 등 여성들의 직조 과정 전체가 질서정연하게 담겨 있다. 새와 개들과 함께 노는 모습, 닭 두 마리가 서로 싸우는 등 흥미로운 줄거리가 어우러져 있어 그 시대 농촌의 직물 생산을 이해하는 데 생생한 정보를 남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