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옥스퍼드 사전 - 고등학생을 위한 중국어 강좌 제1권의 코스웨어 "Speaking of Konoha" 3종

고등학생을 위한 중국어 강좌 제1권의 코스웨어 "Speaking of Konoha" 3종

파트 1

교육 목표

1. 텍스트에서 핵심 정보를 추출하는 능력과 요약, 요약 및 분석 능력을 훈련합니다. /p>

2. 중국 고전시 언어의 암시적 특성을 이해하고, 고전시 감상 능력을 향상시킨다.

3. 중국 고전시에서 나타나는 이미지의 상대적인 안정성을 이해하고,

4. 이 과정에서 배운 지식과 시의 유사한 현상을 분석하는 능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교육에서 중요하고 어려운 점 분석:

요점:

1. 텍스트를 분석하고 핵심 정보를 추출하고 요약합니다.

어려움 :

1. 전문은 표면적으로는 고노하(Konoha)의 예술적 특성을 분석하지만, 본질적으로는 시어의 특성을 이야기하고 있다. p> 2. 배운 지식을 활용하여 시의 유사한 유사점을 분석하세요.

교수법은 읽기, 탐구, 분석, 유도를 결합합니다.

교육 과정:

1. 소개:

학생들이 가장 좋아하는 시를 말해주세요. 그리고 간단한 분석을 해보세요. (학습한 지식을 여유롭게 복습하여 학생들이 먼저 언어의 미학적 상황에 들어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입니다.)

우리 고대 시인들은 '감수적이고 교양'이 있으며, 심오한 미학적, 심리적 원리가 '감동'이 가능한 절묘한 시적 언어를 만들어냈습니다. 이 언어는 소위 과학적인 답을 주는 것이 불가능하며 우리의 마음으로 해석해야 합니다.

“시는 상상과 상상의 예술이다. 상상과 상상으로 읽어야 ‘시의 느낌’이 나온다.”

학생 여러분, 나 합시다. 이 몇 문장을 이 수업의 "제목"으로 당신에게 바칩니다. 열정과 상상력으로 시의 궁전으로 들어가 보자.

2. '나무잎'과 '잎'의 차이를 이해하고, '나무잎'이 '낙엽'으로 발전한 이유를 탐색하고, '나무잎'과 '낙엽'을 비교하고, "노란 잎사귀", 그리고 "코노하"의 예술적 특징을 파악하세요.

질문 1: 개념적으로 '코노하'란 무엇인가요?

토론하고 명확하게 설명하세요. '잎'입니다.

질문 2: 두 컨셉이 완전히 똑같은데 왜 사람들에게 이렇게 다른 느낌을 주는 걸까요? 학생들에게 저자가 인용한 시를 바탕으로 이해하도록 하세요.

기사에 인용된 구절을 보여 주면서 학생들이 생각하도록 안내합니다.

인용문 1:

나무: 여왕은 아름다운 나무이고 오렌지는 지독한.

산에는 계수나무가 많아요.

마당에는 푸른 잎이 무성한 이상한 나무들이 있습니다.

잎 : 새가 날 수 있을 정도로 잎이 촘촘하고, 바람이 불면 꽃이 늦게 진다.

밝은 구름 사이로 밝은 달이 중국의 나뭇잎을 태운다.

생각하기: 이 모든 시들이 당신에게 어떤 인상을 남기나요?

맑음: 무성한 가지와 잎, 땅에 두꺼운 그늘

인용 2:

나무 잎: 팅가오의 나뭇잎 아래, 용수는 가을에 날아간다 .

9월에는 차가운 뿌리가 나무잎을 짓누르고, 10년의 전쟁 속에서 우리는 요양을 기억한다.

나무: 동팅과 작별하고 나무를 방문하고, 쉬안양으로 가서 지푸를 방문한다.

끝없이 쓰러지는 나무들이 바스락거리고 끝없이 이어지는 양쯔강이 흘러들어온다.

생각하고 토론하세요. 이 시가 주는 느낌을 느껴보세요. 그리고 "Konoha"에서 "Luomu"로의 전개와 그 핵심에 주목하세요. (학생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두보의 '높은 곳에 올라라'를 낭송합니다.)

명확함: 황량하고 황량함. 핵심은 "나무"라는 단어입니다.

표시: 목곡원은 단풍이 떨어지는 계절에 이 말을 정확하게 사용하기 시작했다. 바람이 불고 바닷물이 그것을 일으킨다." '파도'

논의 끝에 "큰 나무는 슬픔이 가득하고 바닷물은 파도를 일으킨다"는 것이 분명해졌습니다. 사람들에게 충만감을줍니다. 그리고 나뭇잎의 파도를 느낀다. 그리고 “가을 달은 산등성이에 빛나고, 찬 바람은 키 큰 나무들 위로 스쳐간다.

“나무가 쓰러지고 수천 개의 산이 있는 그림인데, ‘공허함’이 느껴진다.

요약: 고대 시에서 ‘나무’라는 말이 갖는 예술적 특징이다.

질문: 한시에서 '나무'는 왜 '낙엽'을 의미하나요?

명확: '나무'에는 '나무', '목재', '판자' 등의 그림자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나무 줄기를 생각하면서 '나무'라는 희박한 이미지에서 '잎'을 제외합니다.

생각하기: '나무 잎사귀'는 어떤 종류의 '낙엽'을 의미하나요? p>

체험: "가을바람이 불고, 동팅의 파도가 나무잎 아래에 있다." "백두의 남자"에서 "나무잎", "낙엽", "노란잎"을 해보세요. " 같은 느낌을 주나요?

분명히 "가을 바람이 불고 나무 잎사귀 아래 동팅이 물결칩니다". "잎사귀"는 약간 노랗게 떠 있고 "아름다운 소녀들은 한가로이 놀고 있습니다" , 교차로에서 뽕나무를 따고, 부드러운 띠가 솟아 오르고 낙엽이 너무 우아합니다. ""낙엽"은 물이 가득하고 밀도가 높으며 "조용한 밤에는 이웃이 없으며 오래된 산업은 가난합니다. in the rain '노란 잎사귀, 등불 아래 백두의 남자'의 '노란 잎사귀'는 약간 누렇지만 건조하지 않고, 떠도는 의미가 없습니다.

결론: '나무 잎사귀'. '낙엽의 누렇고 건조함'을 뜻하는데, 이것이 '가을 전체의 은은한 분위기'이다. 이것이 바로 '나무잎'의 예술적 특징이다.

3. 이 글을 쓴 목적을 이해하고, 시어의 특징을 파악하고, 이 글의 글쓰기 특징을 분석한다. 생각하기: 이 글은 단지 "코노하"의 예술적 특징을 소개하기 위한 글인가? "? 『코노하』를 쓴 진짜 목적은 무엇입니까? ?

명확함: 시어의 암시적 특성을 설명하기 위한 것입니다.

질문: 저자는 암시적 특성을 어떻게 설명합니까?

명확성: 이 암시성은 “개념의 그림자와 같아서 종종 그 뒤에 숨어 있습니다. 주의를 기울이지 않으면 그 존재를 알아차리지 못할 것입니다. 예민하고 교양 있는 시인은 언어 이미지의 모든 잠재적 힘을 인식하고 이러한 잠재적 힘을 개념의 의미와 엮어 결합하여 다채롭고 형언할 수 없는 단어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 >

토론: 본문에서는 시어의 암시성을 설명하고 있는데, 제목이 '코노하'를 말하다. "시어의 암시성을 말하다"로 바뀌었다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

명확함: 제목이 "시적 언어의 암시성을 말하다"로 되어 있다면 기사 전체를 이론적 관점에서 논의할 수도 있고, 학술 논문으로 작성해야 할 것입니다. 제목은 '고노하'를 말하다'로, 심오한 문학적 이론을 '고노하'에 대한 시의 읽기와 향유에 침투시켜 심오함을 단순하게, 추상을 단순하게 만들 수 있다.

넷째, 유사한 문학 현상에 대해 생각하고 하나의 예에서 추론을 도출하며 한시 이미지의 상대적 안정성을 이해하고 실력을 향상시킵니다.

선생님: 시의 언어는 암시성이 풍부하고, 그 미묘한 의미가 말로 표현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생각 1 : 고대시에는 생각을 자극하는 이미지가 많이 있으며 "나무 잎"과 같으며 "달", "자두"와 같은 형용할 수 없는 절묘한 단어가 됩니다. ". "버드나무", "뻐꾸기" 등 본문에 설명된 시어의 암시적 이론을 바탕으로 고대시에 나타난 "달" 이미지의 예술적 특성을 이해하시기 바랍니다. (두 시 "한 컷 매화"와 "행복하게 만나다"와 그들의 사진)

토론, 결론: *화이위안

생각 2: 당신이 쓴 매화 시를 바탕으로 '매화' 이미지의 특징에 대해 이야기해 주세요. Wang Anshi의 "Plum Blossoms"와 Lu You를 보여주는 친숙한 "Bu Suanzi? Plum Blossoms"

토론 및 결론: 고귀하고 거룩하며 확고합니다.

선생님: 중국 고전 시에는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영광을 지닌 이미지가 많고, 시인들은 유사하거나 연결된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이를 자주 사용합니다. 그러나 학생들은 때때로 시인들이 서로 다르거나 완전히 반대되는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동일한 이미지를 다른 이미지 시스템으로 구성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당태종은 복숭아꽃을 좋아하여 복숭아꽃을 찬양하는 시를 지었다. 고르지 못한 빛으로 얼룩이 드러나고, 입가에는 미소가 피어오르고, 한 향기가 바람에 흩날린다. "옆에는 아름다움이 숨어 있다." '복숭아꽃은 천박하고 물을 쫓는다'고 해서 복숭아꽃을 쓸모없게 만들었다. 또 다른 예는 *와 Lu You의 두 시 "Bu Suanzi? Plum Blossoms"인데, 이 두 시는 매우 다른 영역을 가지고 있습니다.

5. 숙제 내주기: 고대 시에는 '매화'에 관한 단어가 셀 수 없이 많고 표현된 감정이 일관되지 않습니다. 위에 나열된 몇 곡 외에도 더 많은 곡을 찾아 짧은 감사 에세이를 작성해 주세요.

6. 요약: 동창 여러분, 우리는 시의 나라에서 자랐습니다. 시는 조상들이 물려준 소중한 유산이자 우리의 자부심입니다. 오늘 시의 미적 체험을 즐긴 후, 학생들이 우리 전통문화를 더욱 사랑하고, 시를 읽고, 시를 배우고, 시를 사랑하여, 자격을 갖춘 교양 있는 젊은 시인이 되기를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오늘을 마무리하며 반 친구들에게 다음 시를 바칩니다.

풍야 송가는 시이고 고대 월푸는 시입니다

산루 박사의 야성은 시, Shixian Taibai의 방황하는 마음은 시입니다.

동쪽으로 흐르는 강은 시이고, 바람에 술을 마시는 것도 시입니다.

시, 조용히 앉을 수 있습니다. 가벼운 비 속에서도 들을 수 있습니다. 거리에서 부드러운 노래를 부르세요...

시를 사랑하는 것은 실제로 우리의 삶을 사랑하는 것입니다.

파트 2

교육 목표:

Ⅰ시적 언어의 암시적 특성을 이해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Ⅱ 시어의 특성을 바탕으로 시의 미묘함을 전달하고 감상하며, 시를 감상하는 방법에 대한 탄탄한 이해를 기른다.

'고노하'를 말하다'의 교육 과정은 다음과 같이 구성된다.

첫 소개:

당나라의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 두보 왕조, 그의 시 "높이 오르다"에는 오랜 세월에 걸쳐 전해 내려온 두 가지 유명한 문장이 있습니다. 나무" 여기서는 무슨 뜻인가요? (학생들이 "쓰러진 나무"가 "낙엽"을 의미한다는 것을 분명히 한 후) 그러면 두보(Du Fu)는 왜 나뭇잎과 낙엽을 사용하지 않았으며 "무한한 낙엽이 바스락 거리고 장강이 바스락거린다"고 말하지 않았습니까? 굴러간다"? "나무"와 "잎"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문학 작품에서는 단어의 미묘함이 그 작품이 찬란한 것인지, 아니면 일식인지를 결정하기에 충분하다. 특히 우리의 고전시는 몇 마디의 짧은 단어를 사용하여 풍부한 감정과 폭넓은 예술적 개념을 만들어낸다. 읽고 나면 입안에 여운이 남아 있지만 그 아름다움을 말로 표현하기는 어렵습니다. 이는 시의 언어와 떼려야 뗄 수 없는 것이다. 오늘은 『고노하를 말하다』라는 글을 통해 한시가의 언어적 특징을 살펴보겠습니다. (칠판 쓰기 주제)

2. 시의 언어적 특성을 도출하기 위해 기사를 분석합니다:

1. 간단한 질문을 드리겠습니다. 창밖을 보세요. 무엇을 합니까? 우리는 녹색이라고 부르나요? (학생들이 흥미를 느끼며 차례차례 '나무'라고 답했다.)

반 친구들은 나무라고 했고, 나는 나무라고 했는데 괜찮을까?

생물학적 관점에서 둘 사이에는 차이가 없습니다. 나무, 나무, 나무는 나무입니다.

⒉생물학에서는 나무와 나무가 큰 차이가 없는데 왜 우리 반 친구들은 나무라고 부르며 나무라고 부르는 경우는 거의 없는 걸까요? 왜냐하면 우리 두뇌에서는 나무와 나무의 이미지가 매우 다르기 때문입니다. 각각의 이미지가 무엇인지 말해 줄 수 있는 사람이 있습니까?

나무 : 가지가 무성하고 푸르르고 푹신푹신

나무 : 나무판, 건조하고 외롭고 곧고 황갈색

⒊나무와 그 주된 이유는 무엇입니까? 이 차이 때문에?

나무: 두꺼운 녹색 잎이 있는 큰 나무는 사람들에게 충만함과 풍요로움을 줍니다

나무: 잎사귀가 모두 달린 큰 나무는 사람들에게 넉넉함과 우울한 느낌을 줍니다 , 나무는 낙엽을 연상시킵니다.

그렇다면 나무의 이런 특성이 나타나는 이유는 무엇일까? 글 다섯 번째 문단 : 시의 언어는 암시적이다(이 문단을 함께 읽어 보세요)

요약 : 문학 분야에서는 같은 개념을 가진 두 단어가 이미지, 색상, 그리고 연관성. 시에 들어서면 서로 다른 이미지가 형성되고, 결과적으로 서로 다른 예술적 관념과 감정이 생겨나게 됩니다. )

⒋우리 시인들은 오래전부터 남다른 통찰력으로 이 현상을 발견했습니다. 청추를 표현한 문장에서 시인들은 '잎'을 '나무잎'으로 바꾸었다. 다음으로 고대인들이 나무잎을 이용해 청추시를 지었다는 구절을 본문에서 찾아보겠습니다.

다음으로 '나뭇잎'과 '나무잎'의 암시적 의미 차이를 살펴볼까요? Lin Geng씨는 이를 우리에게 어떻게 소개했습니까? 이론적 근거를 찾을 수 있습니까? (5항 참조)

⒌ 다양한 암시적인 단어가 시에 등장하여 매우 다른 의미를 갖게 됩니다.

다음 네 편의 시는 어떤 예술적 개념을 구현하고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나무 : 가을 달은 능선에 빛나고 찬 바람은 키 큰 나무를 쓸어 가며 하늘은 넓고

나무 : 키 큰 나무에는 슬픈 바람이 가득하고 바다는 물이 파도를 만든다 - 가득

나무잎: 가을바람이 불고, 동굴의 파도가 나무잎 아래에 있다 - 희박하고 약간 누렇다

나뭇잎: 아름다운 여인들은 한가롭게 길에서 오디를 따고, 부드러운 가지가 돋아나고, 낙엽이 우아하게 - 풍성하고 촉촉한 녹색

요약: 암시하는 단어가 다르면 시에 들어갈 때 종종 다른 예술적 개념과 감정을 만들어냅니다.

⒍나무와 나무가 서로 다른 의미를 갖는 것은 바로 시적 언어의 암시성 때문이다. 이로부터 시인이 가을 낙엽을 '나뭇잎'으로 대체한 이유도 알 수 있다. . "Konoha"는 넓고 희박하며 황색을 띠고 건조한 가을의 특성을 더 잘 반영합니다. 우리 시인들이 “한 단어를 낭송하고 여러 어간과 수염을 비틀어” “고찰”이라는 아름다운 말을 할 수 있는 것은 바로 시어의 암시성 때문이다.

세 번의 이주

1. 문화적 강수 기간이 지나면 가을 분위기 속에서 '코노하'라는 단어가 자주 나타나 상대적으로 고정된 암시성을 형성합니다. 우리나라 고전문학에는 국화, 고리버들, 명월 등 이런 현상이 많이 나타난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수한의 세 친구'는 일반적으로 무엇을 의미하나요? (고귀함, 내한성, 끈기) 그러나 모든 시인이 이렇게 쓴다면 앵무새가 되어 남의 말을 따르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영리한 시인들은 종종 규칙을 어깁니다. 시인들은 그것들을 서로 다른 이미지 체계로 정리하여 서로 다르거나 심지어 반대되는 감정을 표현하고 서로 다른 암시성을 형성합니다. 매화에 관한 다음 세 편의 시를 살펴보십시오. (교사와 학생들은 세 편의 시를 감정적으로 읽고, 언어와 소리를 통해 감정을 표현하려고 노력합니다.)

매화

왕안시

코너링한이 홀로 매화 여러송이를 피웠습니다.

멀리서 보면 눈이 아닌 걸 알 수 있어요. 은은한 향기가 다가오거든요.

부수안자 매화송

루유

역 밖 부서진 다리 옆에 나는 주인도 없이 쓸쓸하다. 벌써 땅거미가 지고 나 혼자 슬프고 더욱 바람이 불고 비도 온다. 봄을 맞이할 생각은 전혀 없고, 일단 누구나 부러워한다. 진흙 속에 떨어져 가루가 되었지만 향기만 남았습니다.

Bu Suan Zi Yong Mei

*

바람과 비가 봄을 집으로 보내고, 날아다니는 눈이 봄을 맞이합니다. 절벽에는 이미 수백 피트의 얼음이 있지만 여전히 아름다운 꽃과 가지가 있습니다. Qiao는 봄을 위해 싸우지 않고 봄이 왔다고만 알립니다. 산꽃이 활짝 피었을 때, 그녀는 덤불 사이에서 미소를 지었습니다.

세 편의 시에 담긴 다양한 이미지군에 주목해 보세요.

매화의 서로 다른 이미지를 비교하고, 시인이 작품 속 매화에 어떤 감정을 부여했는지 이야기해 보세요. .

토론 및 분석:

첫째: 링한(Ling Han)의 독특한 꽃의 독창성, 고귀함 및 신성함 강조(눈처럼 하얀 세계에서는 한 가닥의 향기가 구석에서 떠다니며 사람들을 활짝 핀 꽃송이가 있음을 깨달음) 매화)

두 번째 : 무기력하고 황량하고 냉담하고 냉담한 (황혼의 바람과 비 속에서, 기둥 바깥의 부서진 다리 옆) 사무실, 향기는 수천 마일 떨어진 곳을 떠다니는데 거기에는 아무도 없습니다

세 번째: 낙관적이고 확고하며, 웅장하고 대담합니다(바람, 비, 눈 속에서 봄을 보고, 얼음과 얼음 속에 피어나는 웃는 얼굴들) 눈) - 낙관적이고 대담하다.

위의 세 시는 모두 매화를 찬양하고 있지만 감정과 상황이 다르기 때문에 암시성이 다르다.

같다.

2. 버드나무의 이미지: 버드나무는 작별 인사를 하기 위해 버드나무를 꺾는 풍습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버드나무는 이별의 의미뿐만 아니라 다음과 같은 암시적인 의미도 있습니다. .. (코스웨어를 삽입하고 학생들에게 연습을 제공합니다.)

전체 텍스트 요약: 사랑하는 학생 여러분, 오늘 우리는 시의 언어적 특성을 공부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아름다운 고전 시에 있어서 매우 중요합니다. 모나리자와 같은 고전시의 신비스러운 아름다움에 대한 탐구가 오늘의 연구를 통해 우리에게 시의 미묘함을 감상하는 방법에 대한 깨달음을 줄 수 있기를 바랍니다. 예를 들어 빨간색은 열정, 설렘, 기쁨을 의미하고, 장미는 사랑을 의미합니다. p>

학생들이 예를 제시합니다.

파트 3

교육 목표

1. 시적 언어의 특성을 이해합니다. 2. 분석과 종합의 방법을 익힌다.

본문은 『고노하』를 중심으로 한 고전 시의 예를 다수 인용하고, 자연의 특성에 대한 정교한 비교와 분석을 통해 시가 담고 있는 언어적 의미를 해명한다. 교육 과정에서 학생들은 연구를 수행하고, 저자의 기본 견해를 파악하고, 비교 방법을 배우고, "나무"와 "나무"와 같은 단어의 다양한 의미와 예술적 효과를 주의 깊게 감상하여 특성과 특성을 이해하도록 지도할 수 있습니다. 시를 감상하는 방법은 진정한 의미를 얻는 것입니다.

교육 단계

1. "나무 잎사귀"라고 말하세요

유사점과 차이점. 도곡의 암시적 문제는 더욱 강조되는데, 시는 얼마 지나지 않아 당나라 시대에 정점에 이르렀다. 비교적 안정된 이미지가 많은데, 시인들은 유사하거나 연결된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자주 사용합니다. 시인들이 사랑한 <인간의 손>은 나무와 나뭇잎, 나무잎 사이의 미묘한 차이를 분석하고, 나무 사이의 유사점과 차이점에 주목하며, 시적 언어에 담긴 암시적 문제를 더욱 강조한다.

그러나 , 시인은 서로 다른 이미지 체계로 구성하여 서로 다르거나 심지어 반대되는 감정을 표현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당나라 태종은 복숭아꽃을 좋아하여 복숭아꽃을 찬양하는 시를 지었다. 색깔이 고르지 못한 빛으로 얼룩이 드러나고, 입가에는 미소가 피어오르고, 선녀는 어떤가요? "옆에는 아름다움이 숨어 있다." '복숭아꽃은 천박하고 물을 쫓는다'고 해서 복숭아꽃을 쓸모없게 만들었다.

작가 린 겅(Lin Geng)은 학자이자 시인이다. 이 글에서 그는 '나무' 이미지의 예술적 특징을 매우 세밀하게 분석한다. 시의 예술에서 매우 고무적입니다.

3. 다음 단어의 음성 표기

A. Niao Niao () Ju Song () Zhuo Zhuo () Gao ()

B. Zheng Xu () 瘐 ( )Lingering()Praise()

C. 피안 () 추엔 () 건조 () 표류 ()

D. 표류 () 멀리 () 돛대 () )

2. 본문을 연구하고 질문에 대해 토론하십시오.

1. 고전시에서 '나무'와 '나무'의 예술적 특징과 의미, 적용처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무성한 가지와 잎

특별한 녹색 가지와 잎, 갈색-녹색 줄기

나무 줄기, 낙엽의 요인

나무의 상징*, 건조한 질감

의미 나무: 가득

p>

향나무: 희박하고 밝다

들판의 나무에는 나뭇잎이 가득하고 나뭇잎이 빽빽하게 그늘져 있다

가을바람에 나뭇잎이 떨어진다

2. "나무"는 낙엽의 연상을 예로 들어 시적 언어의 특성과 그것이 시인 창작에 갖는 의미를 설명한다. 시적 언어의 암시성(이미지 색상 및 단어의 연관 의미 참조)에 대한 연구에 중점을 둡니다.

(1) "제안은 개념의 그림자인 것 같다"

말 그대로 '나무'는 '나무'이고, 두 단어는 같은 개념이지만, 두 단어 이미지 서로 다른 색상은 서로 다른 연관성을 불러일으킵니다. "나무"는 "나무", "목재", "판자"등의 그림자 또는 나무의 이미지 색상을 가지고있어 나무가 아닌 잎을 덜 연상시키고 나무 줄기를 연상시킵니다. 따라서 "나무"라는 희박한 이미지에서 "잎사귀"는 종종 제외됩니다.

연습:

1. 다음 시의 저자와 출처를 지적하세요.

1. 가을 바람이 불고, 동팅의 파도가 나뭇잎 아래에 있습니다.

작성자 출처

2. 동팅의 첫 번째 파도, 나무 잎이 약간 벗겨졌습니다. 작가의 출처

3. 낙엽 아래에는 강물이 흐르고, 가을 달은 구름에 빛나고 산 위에 쉬어 있다.

작가의 출처

4. 가을 바람이 나뭇잎을 흔들고 여전히 동팅 파도처럼 보입니다.

작성자 출처

5. 잎이 두껍고 새가 날 수 있지만 바람이 잔잔하고 꽃이 늦게 진다.

작가 출처

2. 다음 시의 전반부와 후반부를 완성해 주세요.

1. 능선에 가을달이 빛난다. (오준의 '고유윤')

2. 바닷물이 파도를 일으킨다. (조지의 '노다 황새의 여행'

3. 부드러운 선이 천천히 솟아 오른다. (조지의 '미인 장')

4. 바람이 분다 황혼 (오준의 "칭시" "처제의 노래")

5. 끝없는 양쯔강이 흘러들어온다 (두보의 "덩가오")

3. 다음 고대 시를 감상하세요:

매미 찬송 ① 나빈왕

서루 ② 매미 노래, 남관 ③ 손님 생각

그림자를 참을 수 없음 Xuanyuan ④, 와서 흰 머리에 노래하세요

Lu Chongfei는 들어가기 어렵고 바람이 불면 가라 앉기 쉽습니다

Gao Jie를 믿지 않습니다. , 누가 그의 진심을 보여줄 수 있습니까?

① 참고: 이 시는 고종 의봉년 3년(678)에 지은 것입니다.

② 서루(西魯)는 가을을 가리킨다. ③ 남관(南關)은 죄수를 가리킨다.

이 시를 사상적 내용과 표현력 측면에서 감상해보자. .

답변:

1. Qu Yuan의 "Nine Songs" 2. Xie Zhuang의 "Moon Fu" 3. Lu Jue의 "Linjiang Wangjie Scholars의 노래"

4. Wang Bao의 "Crossing Hebei" 5. Xiao Gang의 "Breaking Willows"

2. 1. 찬 바람이 큰 나무를 쓸어 버립니다 2. 큰 나무에는 슬픈 바람이 가득합니다

3. 낙엽이 흩날린다 4. 나뭇가지에 나뭇잎이 떨어진다 5. 끝없이 쓰러진 나무들이 바스락거린다

3. 이 시에서 도인은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했다. 그는 매미창을 통해 당시 사람들의 이해를 받지 못했으며, 오히려 누명을 쓰고 감옥에 갇히기도 했습니다.

당시에서의 '버드나무'

우아하고 흔들리는 버드나무는 모든 시대의 문인들이 애용해 왔으며 당시에서 표현의 대상으로 자주 사용되는 것들이 있다. He Zhizhang의 "버드나무 송가"가 가장 유명합니다.

벽옥은 나무만큼 크고 수천 개의 녹색 비단 리본이 매달려 있습니다.

모르겠습니다. 얇은 나뭇잎을 자르는 사람, 2월의 봄바람은 가위 같다.

이 시는 버드나무를 이미지로 삼아 미인의 날씬한 모습을 표현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버드나무를 미인 '벽옥'으로 등장시켜 길고 가느다란 모습을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다. 버드나무 가지, 봄바람에 흩날리는 새잎의 매력적인 자세.

당나라 시인 가운데 유상인을 가장 애틋하게 여겼던 사람은 이상인이다. 그의 시집에는 '유(劉)'라는 제목의 시가 12편이나 된다. 시 "Giving Willows"는 봄 버드나무의 우아함을 묘사합니다.

Zhangtai는 숨겨져 있고 Ying Road는 더욱 울퉁불퉁합니다.

정말 로맨틱한 그녀를 보니 오셔서 우아하게 대해주세요.

다리는 곧 무너질 것 같고, 제방은 멀어요.

꽃은 눈처럼 피고, 유창가는 포도주 깃발을 펄럭인다.

"Shadow"와 "Jagged"는 밝거나 어두운 색상과 부드러운 늘어진 띠로 버드나무가 우거진 장면을 묘사하고, "romantic"과 "graceful"은 버드나무의 가벼움을 묘사하고, "snow"는 버드나무의 가벼움을 묘사합니다. 꽃처럼 날아다니는 봄버들. 번영이 극에 달한다.

그리고 'Willow'는 가을의 버드나무에 관한 것입니다.

한때 동풍에 춤을 추고 봄 정원에서 춤을 추며 가슴 아픈 하늘을 즐겼습니다.

석양과 매미가 있는 맑은 가을날에 기꺼이 도착하는 방법

가을 버드나무에 대해 쓰고 봄 버드나무와 비교해보세요. 봄의 버드나무의 번영은 가을의 버드나무의 시들음을 반영하며, 봄이 번영하고 자랑스러울수록 가을의 버드나무의 시들음과 초라함을 더 많이 드러냅니다.

둘 다 버드나무를 노래하고 있지만 시인의 감정은 전혀 다르다. 봄 버드나무에 대한 글은 봄 버드나무의 번영에 대한 기쁨과 사랑을 강조하고, 가을 버드나무에 대한 시인의 애도를 표현한다. 드물게 감소합니다.

유용은 당시에서 시로 자주 사용된다. Luo Yin의 "Liu"는 은유적 기법을 사용하고 봄 버드나무의 이미지를 사용하여 늦은 봄 화창한 날 장안시 밖과 바강 기슭에서의 작별 장면을 묘사합니다.

Ba Anqing 작별 인사를 하고 함께 껴안으러 왔습니다. 서로에 대한 의존도가 압도적입니다.

우리 집에 날아다니는 캣킨스는 아직 불확실하고, 매달린 비단과 비틀거리는 행인들에 대해 다투고 있다.

고별시에서 시인들은 버드나무를 선물로 꺾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어, Dai Shulun의 "제방 위의 버드나무":

봄이 오면 수만 개의 수양 버드나무 실이 이별을 엮습니다.

행인들이 기어 올라가서 휴식을 취하는 곳은 첩이 마음을 아프게 할 때입니다.

Shi Jianwu의 "Breaking Willows":

길가에 봄 버드 나무가 각 층이 부러지고 다른 층도 부러진 것을 보는 것은 슬프습니다.

올해는 작년의 나로 돌아갈 것이고 작년에도 작별 인사를 하지 않을 것이다.

Yong Yuzhi의 "강변 버드나무"는 독특하고 혁신적입니다.

고대 제방 가장자리에 푸른 나무 연기가 있습니다.

비단이 연속적이지 않으면 티에랑배를 유지하세요.

시 속 여주인공은 작별 인사를 하기 위해 버드나무를 꺾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연인의 배를 묶어 영원히 떨어지지 않도록 버드나무 비단이 끊김 없이 남아 있기를 바랐다.

또한 Bai Juyi의 "Qinzheng Building 서쪽의 오래된 버드 나무"는 "바람에 서있는 말"의 그림을 간단한 스트로크로 설명하고 있으며 이는 시인의 자화상이기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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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람을 마주한 반쯤 썩은 나무, 열정적이고 즉각적인 사람.

장경 2년 봄 개원의 버드나무.

그리고 Tang Yanqian의 시 "Weeping Willow"는 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봄바람에는 감히 세상의 가벼움에 맞서 싸우는 사람이 없습니다.

초왕은 아무 이유 없이 강둑에 씨앗을 심었는데 배가 너무 고파서 허리가 가늘고 배울 수가 없었다.

이 시는 특유의 부드러움으로 우아하고 우아한 수양버들을 묘사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가는 허리를 사랑하여 많은 궁녀들이 굶어죽었다”는 초령왕의 이야기를 떠올리게 한다. 그리고 그가 이끄는 봉건 관료 집단은 부드러움이 날카롭고 암시가 날카롭기 때문에 "용류"시의 걸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