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옥스퍼드 사전 - Yulouchun Ouyang Xiu의 원문 번역 및 감상
Yulouchun Ouyang Xiu의 원문 번역 및 감상
1. "우루춘·작별 인사를 하고 나면 네가 멀리 있는지 가까이 있는지 모르겠다"
구양수[송나라]
나 이별을 고하고 나면 네가 얼마나 멀리 있는지, 가까이 있는지 알 수 없어 황량하고 우울하다. 점점 더 멀어질수록 책은 더 이상 보이지 않습니다. 넓은 물 속에서 물고기는 어디로 가라앉을지 궁금합니다.
깊은 밤 대나무 사이로 바람이 불고, 수천 개의 나뭇잎과 수천 개의 소리가 증오로 가득 차 있습니다. 그러므로 베개 하나만 들고 꿈에서 찾으면 그 꿈은 등불로 바뀌지 않고 불타오른다.
2. 번역
이별 후 당신의 여정이 얼마나 멀었는지 알 수 없습니다. 내 눈은 황량하고 마음은 형언할 수 없는 우울함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멀어질수록 편지도 점점 그치고, 문의할 만한 소식도 전혀 없네요.
한밤중 바람이 대나무 잎을 살랑살랑 흔들었고, 나뭇잎 하나하나가 이별과 이별의 이야기를 전하는 것 같았다. 외로운 베개에 기대어 꿈속에서 만나보고 싶은데, 꿈이 이루어지기 전에 심지가 다 타버릴 줄 누가 알겠는가.
3. 감사
이 단어는 멀리 있는 아내를 그리워하는 슬픔을 표현합니다. 윗줄은 떠난 후 실종된 여성의 쓸쓸함과 우울함을, 그리고 먼 곳을 여행한 사람들에 대한 깊은 그리움을 담은 아래 줄은 가을날 혼자 잠들지 못하는 실종여성의 슬픔을 풍경을 활용하여 표현하고 있다. 외로운 등불과 함께하는 밤. 단어 전체에 '증오'라는 단어가 강조되어 있으며 진취적이고 깊고 우아합니다. 연인이 떠난 후 내실에 혼자 사는 여자의 쓸쓸함과 슬픔, 그리고 그녀의 소식을 한 번도 듣지 못한 무정한 사람에 대한 원한을 생생하게 묘사합니다. . 문체는 섬세하고 완곡하며, 언어는 단순하고, 영역은 슬프고 여운이 있으며, 서정성과 풍경 묘사가 모두 혼합되어 있습니다. 완곡한 감정을 담고 있으며, 풍경은 황량하고 독특한 깊고 우아한 예술적 스타일을 보여줍니다.
이 단어는 오대 화지 시의 영향을 깊게 받았으며, 내실에서 실종 된 여성의 깊은 슬픔과 슬픔을 표현합니다. 시 전체는 장면을 사용하여 감정을 표현하며, 장면이 서로 어우러지며, 시의 분위기는 완곡하고 깊고 섬세하며 온화하고 솔직합니다.
'떠나고 얼마나 멀리 왔는지 모르겠다'라는 첫 문장이 혐오의 이유다. 친척들의 행방을 모르기 때문에 현장을 만질 때마다 쓸쓸함과 우울함을 느끼는데, 이는 언제 어디서나 그렇다. '얼마'라는 단어는 매우 모호한 단어입니다. 서너 문장은 한걸음 더 나아가 멀리 떨어져 있는 감정과 우울함을 표현한다.
'점차 책이 없어진다'는 한 문장에 '점차'라는 단어가 반복되면서 사라진 여성의 생각을 가까운 곳에서 먼 곳으로 점점 밀어내듯, 그러나 거위는 사라지고 물고기는 가라앉았으며 절벽에는 아무데도 찾을 수 없었다. "책이 없다"는 것은 첫 번째 문장의 "모르겠다"에 해당하고, 알 이유도 없고 "물고기는 어디에서 가라앉을까?"라는 끝없는 슬픔에 잠길 수 밖에 없다. '넓은 물'은 '멀다'를 상징하고, '물고기가 가라앉는다'는 '책이 없다'를 상징한다. '어디에 물을 것인가'라는 세 단어는 출구도 없고 하소연도 할 수 없는 실종 여성의 형언할 수 없는 슬픔을 표현한다. 사랑하는 사람과 그녀를 갈라놓은 넓은 바다와 넓은 공간은 이별의 쓸쓸한 고통으로 가득 차 있는 듯했다. 단어의 쓰기 스타일은 깊고 선율적입니다.
전편부터 다음 작품까지의 시들은 실종된 여인의 내면을 깊고 섬세하게 묘사하며, 가을잠 못 이루는 밤의 슬픔을 과장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예로부터 슬픔은 우리를 멀리멀리 남겨두었을 뿐입니다. 산을 오르고 물에 이르면 우리는 오랫동안 머뭇거립니다. 황혼이 되면 먼지가 사라지고 풀도 빛나고 평범한 풍경은 모두 슬프게 됩니다. ." (장헌의 『임강불멸·예로부터 슬픔은 우리를 멀리 남겨두었을 뿐이다』) 풍주 추율은 원래는 '보통의 풍경'이었지만, 친척들과 멀리 떨어져 자고 있는 실종 여성의 귀에는 텅 빈 침대에 혼자 있는 수천 개의 나뭇잎은 이별과 증오의 애절한 울부짖음이며, 나뭇잎 하나하나, 모든 소리는 그녀의 무한한 슬픔에 영향을 미칩니다.
그러므로 베개를 베고 자면서 꿈에서 찾아보지만 내 꿈은 등불이 되지 않고 불이 되어 버릴 것이다." 괴로운 현실을 벗어나기 위해 실종된 여성은 잠에 빠져 꿈을 꾸고 싶어, 현실에서는 찾을 수 없는 친척을 꿈 속에서 찾을 수 있을 거라 상상하며 외로운 베개에 기댔다. ?" (Wei Zhuang의 "Magnolia: Alone in a Small House in Spring and Dusk") 작은 희망조차 물거품이 되었고, "꿈이 결코 이루어질 수 없다는 것이 매우 슬프다"(Xue Zhaoyun의 "Xiao Chongshan") 창먼에는 봄이 오고 풀은 푸르다.") 마침내 동반자였던 남은 등불마저 꺼졌다. '등불이 다시 타오르다'는 말장난이다. 내실의 등불은 모두 타서 가족들을 만날 수 없었고, 실종된 여인의 운명은 등불처럼 슬프고 암담해졌다. 말부터 결론까지 슬픔과 원망의 정서가 계속해서 남아있어 예술적인 매력이 깊다.
구양수 이전의 화건파 시인들은 여성의 외적인 자세와 의복을 정교하게 묘사하는 것을 좋아했지만, 인물의 내면의 생각과 감정을 거의 드러내지 않았습니다.
구양수는 분명히 그들보다 한 발 앞서 있다. 이 시에서는 실종된 여성의 모습을 한 마디도 사용하지 않고, 실종된 여성의 내면을 드러내는 데 중점을 두고 차분하게 글을 쓰고 있다. 죽순과 누에고치 껍질을 벗기고, 한 겹 깊게, 이별에서 시작하여 - 멀리 - 소식이 없고 - 밤에 대나무 바람 소리를 듣고 - 꿈을 찾아도 실패 - 다시 등불이 타서 글을 쓴다. 한 겹 한 겹 슬픔과 증오가 깊어지고 황폐해집니다. 유희재는 “풍연사의 시는 아름답고, 안동서의 시는 아름답고, 구양용서의 시는 심오하다”고 말했다(<미술요약>). 이 단어에서 이 스타일은 매우 분명합니다.
시 전체는 먼 곳에서 가까운 곳으로, 바깥쪽에서 안쪽으로, 현실에서 환상으로, 환상에서 현실로 슬픔과 증오를 표현하고 있다. 또한 서정적 묘사와 풍경적 묘사를 모두 갖고 있으며, 풍경 문장에는 완곡한 감정이 담겨 있고, 낭만적 문장에는 황량한 풍경이 담겨 있어 내실 속 여인을 그리워하는 깊고 쓸쓸한 증오를 심오하고 우아하며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