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옥스퍼드 사전 - 고대시에서 색어의 역할을 파악하는 방법 유색고시
고대시에서 색어의 역할을 파악하는 방법 유색고시
1. 암시적인 색상 시는 영혼을 표현하고 감정과 경험을 표현하는 예술입니다. 시인과 작사가는 서정적 조경에서 색상의 중요한 역할을 깊이 인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들은 자신의 감정을 직접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색상을 사용하지 않고 특정 상황에서의 감정과 풍경의 색상을 밀접하게 결합합니다. 밝고 산뜻한 컬러를 사용하여 편안하고 경쾌한 느낌을 표현해보세요. 슬프고 우울한 감정을 표현하려면 어둡고 건조한 색상을 사용하세요. "시·주남·도요": "복숭아꽃이 매일 피어나고 꽃이 빛난다. 아들이 돌아오면 가족에게 적합하다." 신부의 아름다움을 그대로 표현한다면 신부의 외모의 아름다움을 강조합니다. 시의 매력이 크게 줄어들 것입니다.
2. 상징색
색을 사용하여 어떤 사물이나 개념을 지시하는 것은 고대부터 존재해온 문화적 현상이다. 현대 생활에서 소위 "암흑기", "붉은 시대", "소위 푸른 우울", "검은 유머"등은 모두 사물을 지칭합니다. 현대회화는 형태와 표현뿐만 아니라 자기감정과 경험을 매우 중시하며, 색의 지시성이 매우 두드러진다. 반 고흐는 삶의 열정과 끈기를 표현하기 위해 타오르는 노란색을 사용했습니다. 소용돌이치고 뒤틀린 선, 빨간색과 노란색의 따뜻함, 청록색의 차가움, 따뜻함과 차가움의 강한 대비가 만들어내는 강렬함을 지닌 뭉크의 "절규"는 모두 객관적인 힘의 표현입니다. 현실과 그로 인한 내면의 갈등과 정신적 떨림을 암시합니다. 시의 색채 언어가 보다 개념적일수록 그 지시적 성격도 더욱 분명해집니다. 구양수의 『꽃을 사랑하는 나비』에서 “꽃은 눈물을 글썽이며 침묵하고, 붉은 꽃은 그네를 가로질러 날아간다.” 여기서 “붉은”은 꽃을 뜻하며, 함축적으로는 봄의 상징. 더 깊은 차원에서는 봄의 우울함을 담고 있다. 이백(Li Bai)의 "야만인 보살(Bodhisattva Barbarian)": "사막에 연기로 뒤덮인 평원, 차가운 산은 슬프고 푸르다." "Bi"는 차가운 산을 묘사한 것이며 슬픔의 상징이기도 합니다. 색상을 의미할 뿐만 아니라 슬픔의 정도도 의미합니다. 또 다른 예는 Li Qingzhao의 "Partridge Sky"입니다. "다른 사람에게 경의를 표하기 전에 술에 취하는 것이 좋으며 동쪽 울타리에 노란 국화를 두지 마십시오." 여기서 "노란색"은 국화의 색을 의미하며 또한 의미합니다. 즉, 노란색은 밝기가 더 높아서 사람들을 밝고 희망적으로 느끼게 할 수 있습니다. 낯선 땅에서 혼자. 국화의 밝은 노란색을 보면 사람들은 매우 우울해지며 저절로 향수를 느끼게 됩니다. 따라서 여기의 "노란색"도 내면의 감정에 대한 대응이자 힌트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노란색의 높은 명도와 채도 덕분에 시 전체는 가을의 슬프고 쓸쓸한 정취에서 벗어나 선구적인 예술적 발상과 긍정적인 어조를 갖고 있다.
3. 생생한 색상
세상은 다채로운 얼굴을 가진 사람들에게 제시되는데, 오방색을 예술적으로 표현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연한 화장과 진한 화장이 언제나 잘 어울리는" 예술적인 그림을 만드는 것은 눈길을 끌고 감동을 주지만 정확한 색상 선택과 묘사, 그리고 작가의 독창적인 시각을 활용한 블렌딩이 필요합니다. 왕안시의 '과주 계류선'에 나오는 "강 남쪽 기슭에 봄바람이 다시 푸르르는데, 언제 밝은 달이 나를 비춰줄 것인가?"라는 문장은 누구나 잘 알고 있습니다. 초안에서 '그린'이라는 단어는 원래 '도착'이었다가 '맨'으로 바뀌었다고 하는데... 수십 번 넘게 바뀌다가 결국 '그린'으로 안착됐다. "녹색"을 사용하는 것이 좋은가요? " "녹색"에는 색상이 있습니다. 즉, 강남에 찾아온 봄의 의미를 표현할 뿐만 아니라, 강남에 찾아온 봄의 결과를 생생하게 표현합니다. 호수의 짙고 연한 녹색, 다양한 식물의 녹색, 반사의 녹색 "녹색"은 사람들로 하여금 강남에 봄이 오고 있고 강남이 녹색으로 가득하다는 것을 느끼게 합니다.
4. 통합 색상
색상은 밝음, 어두움, 강함 또는 약함, 따뜻함 또는 밝음입니다. 작품에 표현된 생각과 감정에 따라 결코 밝고 다채롭지는 않습니다. 유시에는 “오색을 사용할 때는 적절한 시기에 보는 것이 중요하다”며 “녹색과 노란색이 자주 나타나면 복잡해지겠지만 소중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색은 리드미컬한 아름다움뿐만 아니라 입체적인 아름다움도 갖고 있는데, 이는 색이 건축물과 같다는 뜻이다. 그는 특정 이미지를 입체적인 공간감으로 묘사하고 결합하는 데 능숙합니다. 반면에 리칭조는 "아름다움과 흰색을 결합하고 그 화려함을 남겨두는 것"을 통해 "부드러운 상태"를 달성할 수 있었고 적절한 색조로 밀도와 밀도를 번갈아 가며 색상을 입체적으로 표현할 수 있었고 심지어 무채색으로 색상을 표현합니다.
고대 중국 시의 색채는 세상의 다채로운 색채를 예술적으로 반영한 것일 뿐만 아니라, 각 시대의 시인과 시인들의 영혼을 생생하게 표현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자신이 본 것과 본 것을 표현하기 위해 펜을 사용합니다. 당신이 느끼는 색은 시와 그림으로 연결되며, 색은 시와 밀접하게 연결되어 시각적 언어 기호의 도움으로 색의 고유한 미학적 가치를 다양한 차원에서 표현합니다. 외부에서 내부로, 시의 매력과 예술적 광채가 시간과 공간을 여행하게 만드는 예술적 개념은 매혹적입니다.
이러한 지식을 이해함으로써 학생들은 고대시에 대해 훨씬 더 깊은 이해를 갖게 되며, 질문에 훨씬 더 쉽게 답할 수 있게 되며, 이는 전통 민족 문화와 예술을 배우고 계승하는 데에도 큰 이점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