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옥스퍼드 사전 - 세계 낙양 전문 번역
세계 낙양 전문 번역
전문 번역
낙양은 국토의 중앙에 위치하여 노산과 면지의 위험이 있는 곳으로 친천과 용제의 목구멍으로 여겨지기도 한다. Zhao와 Wei가 경쟁하는 곳은 모든 방향의 왕자들이 반드시 승리해야 할 곳입니다. 세계가 항상 평화롭다면 좋을 것입니다. 전쟁이 나면 항상 가장 먼저 전쟁을 겪는 곳은 낙양입니다. 이런 이유로 나는 한때 “낙양의 번영과 쇠퇴는 세상의 평화와 혼란의 징조이다”라고 말한 적이 있다.
당 태종 정관(鄭宗)과 당 현종(玄宗)이 있을 때이다. 전성기에는 황제의 귀족, 귀족, 친척들이 동쪽에 있었다고 합니다. 낙양에는 천 개가 넘는 저택이 지어졌다고 합니다. 후대에 소란이 일어나 쫓겨나고 오대(五代)의 비극적인 멸망이 일어나자 그 연못과 대나무 숲, 나무들은 군용차량에 짓밟혀 폐허로 변했다. 높은 누각과 넓은 테라스는 전쟁의 불길에 타서 당나라와 함께 잿더미로 변해 흔적도 남지 않았습니다. 그러므로 나는 “정원의 번영과 멸망은 낙양의 번영과 쇠퇴의 징표이다”라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게다가 세상의 평화와 혼란의 징조는 상승에서 볼 수 있습니다. 그러면 우리는 박물관과 정원의 흥망성쇠의 흔적을 볼 수 있는데, 그렇다면 나의 작품 "낙양명원"은 헛되고 잉크낭비였는가?
아아! 장관들과 관료들은 궁정에서 승진하고 임명되어 각자의 이기적인 욕망에 빠져 자기 뜻대로 행하면서도 나라의 평안이나 소란을 잊어버리고 은퇴하여 이런 정원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겠습니까? 미래? 당나라의 마지막 멸망은 과거의 교훈입니다!
작품 개요
'낙양명원서'는 북송의 문인 이거비가 쓴 산문이다. 이 글은 낙양의 흥망은 나라의 통치에서 볼 수 있고, 낙양 정원의 흥망은 낙양의 흥망에서 볼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전문은 낙양이 세계에서 위험한 곳으로 시작합니다. 낙양은 중원에 위치하고 위(魏)와 면(趙)의 험준함에 의존하여 진(秦), 용(隆), 조(趙)와 위(魏) 사이의 주요 도로가 되었습니다. 따라서 군사 전략가들의 전쟁터이므로 낙양의 흥망성쇠는 천하의 지배임을 강조한다. 두 번째 층에서는 당나라 정관(鄭關)과 개원(開源) 사이에 고위관료와 귀족들이 1000개 이상의 유명한 정원을 건설했다는 역사적 사실을 이용하여 “정원의 흥망은 흥망성쇠의 상징”이라고 논하고 있다. 낙양의 멸망.” 마지막으로 “낙양의 흥망은 세상의 혼란의 징조”라고 추론한다. 이 산문은 겹겹이 추론하고 있으며, 논리가 엄격하고, 평행성과 중복이 큰 문단을 사용하고, 문체도 매끄럽다.
작품 원문
낙양의 유명한 정원에 대해 글을 쓴 후
낙양은 세상의 한가운데에 위치하며 웨이의 장애물을 의지하고 있다 그리고 Mian은 Qin Long의 목 역할을 하며 Zhao와 Wei의 모임은 모든 파티가 반드시 승리해야 하는 영역을 다룰 것입니다. 세상에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으면 그대로 두십시오. 무슨 일이 생기면 낙양이 가장 먼저 군대를 받을 것입니다. 우곡장은 “낙양의 흥망성쇠는 천하가 어지러운 때”라고 말했다.
방당시대 정관과 개원 사이에는 동방에 집을 연 관료와 귀족들이 있다. 자본은 Qian Youyu Di로 명명되었습니다. 혼란과 분열로 인해 오계절의 잔혹한 결과로 연못, 대나무, 나무가 병거에 짓밟혀 폐허로 변했고, 높은 누각과 누각은 불꽃에 타서 재가 되어 당나라와 함께 멸망했다. 나머지는 거기에 있습니다. 우구지는 "정원의 흥망과 정원의 쇠퇴는 낙양의 흥망과 일치한다"고 말했다.
그리고 세상의 질서와 혼란은 흥망에서 안다. 낙양의 흥망은 정원의 흥망에 좌우된다. "명원"의 글은 헛된 것이 아닌가?
오와! 장관들과 관료들이 막 왕조에 들어와 자신의 이기적인 생각을 버리고 세상의 통치를 잊고 갑자기 원했습니다. 이 행복이 가능할까요? 이것이 당나라의 종말입니다!
단어 설명
1. 소유하다.
2.崤(xiáo): 허난성 뤄닝현 북서쪽에 위치한 웨이산(Weishan).
3. 면(mianchi): 고대 도시의 이름인 면지는 허난성 면지현 서쪽에 위치해 있다.
4. 진(秦): 현재의 산시(陝西)성 주변 지역.
5. 롱(Lòng): 현재의 산시성 서부 지역과 간쑤성 지역.
6. Jīn hóu: 위험한 지형에 대한 은유.
7. 조(趙): 전국시대의 나라 이름으로 현재의 산시(山西), 산시(陝西), 허베이(河北) 지역을 가리킨다.
8. 위(魏): 전국시대의 국명으로, 현재의 허난(河南) 북부와 산시(山西) 남서부 지역을 일컫는다.
9. Zouji: 교통 허브를 설명합니다.
10. 병력 수용: 전쟁에 직면합니다.
11. 정관: 당나라의 번영기였던 당태종의 치세.
12. 개원: 당나라의 번영기였던 당 현종의 치세.
13. 개장 순서: 맨션 건설.
14. 오절: 후양(後梁), 후당(後唐), 후금(後晉), 후한(後族), 후오대(後五代)를 가리킨다.
15. 파괴(róu): 파괴, 짓밟다.
16. 시에(xiè): 높은 플랫폼 위의 오픈 하우스.
17. 증상: 징후.
18. 정원(yòu): 새와 동물이 가끔 사는 왕실 정원.
19. 헛되이: 헛되이.
20. 공칭(孔慶) : 삼공구청(Three Gongs and Nine Qings)의 약자로 하(夏)나라 때 처음 세워졌고 이어서 주(周)나라 때의 귀족의 수장이다. 주(周)나라, 청(淸)은 고대의 고위 관료 또는 직함의 호칭이다.
21. 황실에 입성하다: 황실에서 승진하고 임명된다.
22. 넣다: 탐닉하다.
23. 스스로 하십시오. 원하는 대로 하고 원하는 대로 하십시오.
24. 지후(Zhihu): 세상과 혼란스러운 시대를 지배합니다.
25. 데후: 그래도 가능한가요?
26. 길의 끝: 길의 끝, 은유적으로 쇠퇴.
창작 배경
리거페이(Li Gefei)는 송나라 절종 황제 소성 2년(1095)에 '낙양명원'을 집필하여 자신이 직접 방문한 19개의 정원을 묘사했습니다. 이 정원의 대부분은 당나라 시대에 버려진 정원을 기초로 만들어졌습니다. "낙양명원"에는 여러 정원의 배치 특성, 산, 연못, 꽃과 나무, 건축 풍경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나와 있습니다. 이 글은 『낙양명원』이라는 책 뒷부분에 있는 추신입니다.
감사
이 산문은 "낙양 명원"의 추신입니다. 그러나 그것은 글의 목적을 설명하는 추신이라기보다는 긴박감이 가득한 정치적 에세이이다. 원래 관광을 목적으로 만들어진 정원과 정자는 작가의 견해에 있어서 그 흥망성쇠가 도시의 흥망성쇠와 국가의 혼란과 관련되어 있다는 점에서 작가는 이전 세대의 비극적 사실을 이용한다. 쾌락에 빠진 '공무원'들에게 경고하기 위해. 그는 작든 크든, 눈이 횃불처럼 빛나고, 현재 나라의 위급한 상황에 대해 분명한 이해와 깊은 관심을 갖고 있다. 20여년 후, 북송 왕조가 멸망하고 낙양이 함락되었으며 아름다운 정원이 멸절되었습니다. 불행하게도 저자의 우려는 현실이 되었고, 그의 경고는 결국 국정에 도움이 되지 못했다. 남송 왕조의 많은 사람들이 이 기사를 읽고 눈물을 흘린 것도 당연합니다.
낙양건축의 흥망성쇠에서 나라의 흥망성을 살펴보는 것은 이 글에서 시작된 것이 아니다. 북조 양제지의 『낙양가란기』는 이미 사찰의 흥망성쇠를 이용해 옛 왕조의 멸망에 대한 애도를 표현한 바 있다. 그러나 양씨는 혼란 속에 멸망한 낙양의 과거 번영을 추적하고, 이씨는 번영했던 낙양에서 미래의 사건을 예언했다.
글의 관점은 소형부터 대형까지이지만, 구조는 대형부터 소형까지입니다. 먼저 낙양과 나라의 흥망성쇠를 논한 다음, 원포와 낙양의 흥망성쇠를 논한 뒤, 글을 쓴 목적과 관리들에게 경고하는 내용을 밝힌다. 추론은 층층이 이루어지고 논리는 엄격하며 큰 문단의 평행성과 중첩이 사용되며 글쓰기 스타일이 부드럽습니다. 언어도 명확하고 간결하며, 결말은 갑작스럽고 강력하다.
유명 전문가의 논평
송나라 소보의 『소청기』 제24권: “낙양의 유명 관리들의 정원은 세계 최고입니다. 야만인들이 힘을 써서 융의 귀환을 제압했습니다. 저는 월급이 다 떨어진 후에 그것을 빼앗아갔습니다. 나는 리거페이의 "낙양명원"을 구해 눈물이 터질 때까지 읽었습니다. 세계와 낙양의 흥망. "낙양의 흥망은 정원의 흥망에 달려 있다."
송나라 사방덕의 『기사 표준』 제6권: "말에 유명한 정원의 특별 투어, 오늘의 일에 대해 논의합니다. 넓은 의미로 정원의 흥망 성쇠는 낙양의 흥망 성시이며 혼란의 시간임을 의미합니다. 세상에서 가장 작은 것이 가장 큰 관계를 맺고 있으며, 지식이 풍부한 사람만이 이 글을 쓸 수 있습니다.
명나라 진성탄의 "재능 있는 학자를 비판하는 진성탄의 고대 산문": "의 눈으로. 위대한 유가의 마음에는 사소한 계획이 없고, 위대한 유가의 손에는 사소한 글이 없다.”
청나라의 Wu Chucai와 Wu Tiaohou의 "Gu Wen Guan Zhi"제9권: "명원 특별 순회를 마치고 오늘 우리는 그 업무를 확장하고 그 의미를 넓혔습니다. 정원의 흥망 성쇠는 세상이 혼란에 빠지는 시대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지식이 있는 사람만이 쓸 수 있는 글입니다. p>
북송의 문인 이거비(利岩育, 1045년경~1105년경). 산둥 성 지난 리샤에서 태어난 원 삼촌은 여성 시인 리칭 자오의 아버지입니다. 이청조(Li Qingzhao)의 『한의두시』 서문에는 “그의 아버지와 조상은 모두 한공씨 가문 출신”이라고 되어 있는데, 그의 아버지와 조상은 모두 “유명한 명망을 지닌 학자인 한이”임을 알 수 있다. 영웅지식'('송나라사:한의전') 상병문. 그는 젊었을 때 총명하고 기민하여 경전 공부에 전념하였다. 송(宋) 신종(沈宗) 9년(1076)에 진사가 되었고, 처음으로 기주(河州, 현재의 하북성 기현)에서 무관과 견습관으로 임명되었으며, 후에 교수가 되었다. 윈저우(지금의 산둥성 둥핑)에 있다.
송나라에는 시간제와 시간제 급여 제도가 있었는데, 현감은 그에게 다른 관직을 겸직하게 하려고 했으나 단호하게 거절하여 성실함을 보여주었다. 그는 "의례의 책"의 저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