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옥스퍼드 사전 - 계율을 지키는 것과 부처님 명호를 부르는 것의 관계를 올바르게 이해하는 방법

계율을 지키는 것과 부처님 명호를 부르는 것의 관계를 올바르게 이해하는 방법

질문: 오늘날 정토불교를 수행하는 사람들은 항상 계율을 지키고 부처님 명호를 염하는 것에 대해 편향된 이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깊이 있고 자세하게 설명해 주십시오.

단 대사가 대답했다: 계율을 지키고 부처님 명호를 부르는 문제에 대해. 우선 불제자로서 계율을 지키고 계율을 존중하며 계율을 지키는 자각이 진지해야 한다. 계율은 그의 세대에 석가모니 부처님의 가르침에 의해 확립되었습니다. 소승계는 상황에 따라 제정되고, 비구계를 범하는 것은 비구계를 범한 것에 따라 이루어지며, 보살계는 자연에 관한 것이고, 팔계도 재가자들을 돕기 위해 제정된 것입니다. 해방의 길을 찾으십시오. 그러므로 이 계율은 불교 제자들의 행동 강령에서 없어서는 안될 부분입니다. 계율이 없으면 모든 수행은 마업이 될 것입니다. 불교의 계율이 없으면 불교는 이 세상에 일찍 망할 것입니다. 따라서 계율은 불교의 기둥이자 불교의 수명입니다. 부처님 명호를 염하는 데 있어서 나무아미타불의 이름은 아미타불의 백일몽 원인의 결정체이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계율을 지키는 마음으로 이 이름을 외울 수 있다면 우리는 이 이름에 더욱 부응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정토종의 창시자는 계를 지키지 않고 내면의 번뇌가 심하면 부처님 명호를 깨닫지 못하기 때문에 이렇게 염불하기 어려울 것이라고 자주 말씀하셨습니다. 동시에 우리의 재생은 계율을 지키는 힘에만 의존하는 것이 아니라 주로 부처님을 염불하려는 의지와 믿음의 힘에 달려 있으며, 부처님.

그래서 이 문제에 있어서 계율을 지키면 사후 세계에 대한 우리의 취향과 자신감을 높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계율을 지키는 것이 환생의 전제조건이라고 말하는 것은 옳지 않습니다. 단순히 계율을 사용하여 환생을 구하는 것은 여전히 ​​일방적인 것입니다. 계율을 지키는 문제를 논할 때에는 반드시 믿음과 서원의 경지로 돌아가서 부처님 명호를 부르고, 부처님의 권능을 받아 업력을 가지고 환생해야 합니다. 계율을 지키고 계율의 공덕을 바친다면 서방낙원에 왕생하려는 헌신에는 믿음과 소망이 포함됩니다. 그러면 계율을 지키면 왕생의 질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관세음보살경에는 계율을 지키는 공덕을 바쳐 중년에 왕생할 자격이 있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편견을 피하고 싶습니다. 어쨌든 아미타여래님은 나를 구원하기 위해 오셨고, 계율을 지키든 안 지키든 상관없습니다. 이것은 또 다른 실수입니다. 순수한 카르마의 세 가지 축복은 계율을 지키고 품위를 훼손하지 말라고 말합니다. 이는 순수한 카르마 수행자에게 긍정적이고 필요한 사고 방식과 행동입니다. 그러나 계를 범하는 사람이 계를 범하면 어떻게 하여야 합니까? 부처님 법에서는 계율을 어기면 반드시 지옥에 갈 것입니다. 그러나 심각한 걱정으로 계율을 어기더라도 여전히 믿음과 부끄러움과 회개의 진실한 마음을 갖고 부처님의 법을 외우고자 하는 마음이 있다면. 극락국토에 이름을 지어 왕생을 구하면 아미타불도 계율을 범한 중생들에게 그렇게 하게 하리니, 이것이 계를 범한 중생들에게 주어지는 하급 중생이니라. 교훈. 그러나 그것 때문일 수는 없느니라. 이는 아미타 서원의 놀라운 위력과 지극한 자비의 구원을 보여주는 것이니라. 그러나 계를 범하여도 서방세계에 갈 수 있다고 말할 수 없으므로 감히 계를 범하나 나는 이것을 설명할 수 없다. 여기서는 계율을 정면으로 지켜야 하며 고의로 어길 수는 없습니다.

그러므로 여기서의 확실성의 정도는 때로는 한쪽으로 치우치기도 하며, 그 중간을 잡아야 합니다. 중도(中道)는 계율을 존중하고, 정직하게 부처님 명호를 염하며, 계율을 지키고 부처님 명호를 염하는 긍정적인 행위를 통해 서방세계에 왕생을 구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