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옥스퍼드 사전 - 누가 나에게 네 여행 이야기를 들려줄 수 있나요?

누가 나에게 네 여행 이야기를 들려줄 수 있나요?

'사기'는 명나라 만력기에 등장한 신과 악마에 관한 소설 '동유기', '서유기' 등 4종의 소설을 통칭하는 말이다. '남쪽으로 여행'과 '북쪽으로 여행'.

신과 악마에 관한 소설에 대한 루쉰의 8자 평가는 "잡다하고 피상적이며 효율성이 별로 없다"로 중국 문학사에서 '신의 목록' 아래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

첫 번째 작품은 '산동 팔선 전설'로도 불리는 '동방유기'로, '란장 오문태 지음'이라는 제목으로 2권 58장으로 구성됐다. . Tieguai Li, Han Zhongli, Lu Dongbin, Zhang Guolao, Lan Caihe, He Xiangu, Han Xiangzi 및 Cao Guojiu를 포함한 팔선은 항상 민화와 오페라의 주제 인물이었습니다. 소설의 구조는 각 장마다 길이가 다양하여 짧은 것은 500 단어 미만인 반면, 두 번째 장 "노군 도교의 기원"과 같은 긴 것은 약 3,000 단어입니다.

소설의 첫 31장과 45장은 팔선이 깨달음을 얻은 과정을 설명하고 있는데 간부 이력서를 읽는 것만큼 지루했다. 팔선인과 다른 사람들의 도교 성취 경험은 크게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하나는 "오행의 아름다움을 감상하고 천지의 신비를 이해하며 세상을 걱정하지 않는 철과이"로 대표됩니다. 즉, 도교의 금약을 존경하는 것입니다.” 즉, 그들은 불멸의 세계에서 선민 가운데서만 태어나고, 오직 한 사람이 깨달음을 얻고 함께 천국에 올라갈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다른 유형은 Lan Caihe로 대표됩니다. 예를 들어 Lan Caihe는 전생에서 맨발의 신선이었습니다. 결국 나중에 자신의 게시물로 돌아갈 것입니다.

소설에서는 동화진인의 후계자인 노동빈만이 옳고 그름에 대해 분명하지만 그는 "몇몇 사람은 아프고, 몇 사람은 음욕을 품는다"고 한다. 다행스럽게도 요정의 세계는 인간의 세계와 유사하여 간부들의 세세한 부분까지 크게 신경 쓴 적이 없습니다. 관음대사는 여래와 노군에게 자신이 낙양에서 여러 번 노동빈에게 성희롱을 당했다고 직접 불평했지만, 여래와 노군은 모호하게 웃기만 하고 무시했다. 그 중 루동빈이 낙양의 유명한 매춘부인 백목단과 함께 머물렀던 부분(제27장 "동빈이 백목단을 성추행하다")에서는 당시 사람들이 음(陰)을 거두어 양(陽)을 보충하는 도교의 오랜 수행을 행하고 있었음을 밝히고 있다. 유교와 불교가 항상 멸시해왔던 방의 장수마법은 의심할 여지가 없습니다. 제국주의 독재 사회에서는 여성의 자유권이 제한되었을 뿐만 아니라 남성의 장수를 위해 여성의 '광채'도 희생해야 했다. 당시 선비들은 고개를 저으며 “때때로 배우고 실천하는 것이 즐겁다”고 낭독하면서 이러한 공개 낭독을 통해 도가의 ‘불멸’ 지식을 의문 없이 받아들였다.

역설적이게도 500년이 지난 지금도 과학적이고 번영을 자처하는 현대인들 중에는 여전히 강장제의 예술을 믿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몇 년 전, 저자는 혼다 RV를 몰고 재산이 200만 달러 정도 되는 한 남자를 알게 되었는데, 그 사람은 순수하고 유쾌한 사투리(진짜 상하이 사투리)를 구사했다는 것이 그 점이다. 그는 자신에 대한 말을 결코 숨기지 않았습니다. 돼지 사육에서 태어났습니다. 이 형제는 건강이 좋지 않아 병원에 입원하여 치료를 받았습니다. 어느 병원의 선임 의사는 수입 외국 약품(부자들은 헛되이 벌지 않으면 돈을 벌지 못한다)을 처방하면서 동시에 활력을 보충하기 위해 "약을 처방하라"고 개인적으로 조언하고 있었다. "카이바오(Kai Bao)"는 원래 현대 창산당즈(Changsantangzi)의 젊은 매춘부(아동 매춘부)를 위한 "성인식"이었습니다("해화 전기" 참조). 고대에는 "빗질"이라고 불렀습니다("복숭아꽃" 참조). 팬"), 손님은 꽃이 아니 었습니다. 돈이 많다고 소용이 없습니다. 최근 몇 년간 상하이 '카이바오' 시장 가격은 3만~5만 위안 수준이었다고 한다. 내가 만난 친구가 돈을 쓰기를 꺼렸는지(결국 훔친 것은 아니었습니다), 아니면 고등학교 교육을 받았고 보충의 기술을 믿지 않았기 때문인지 모르겠습니다. 의사의 조언을 따르지 마세요.

소설의 32~44장은 다소 '반항적인' 기질을 지닌 여동빈이 요나라의 효황후를 도와 송나라를 무너뜨리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군대. 모든 진형 중에서 매혹진형이 가장 악독했다. 루동빈은 "비밀히 임신부 7명을 붙잡아 깃발 아래 거꾸로 묻어 전투가 일어날 때 적의 정신을 사로잡도록 하라"고 명령했다. 두 군대가 전투를 시작하자 [송 장군 양] 오랑이 진형으로 돌진했다. 가운데 [요 장군] 야록수거가 붉은 깃발을 흔들자 한 무리의 귀신이 통곡하며 왔다. 송나라 병사들은 상태가 좋지 않았다. 그들은 손에 고리버들을 들고 바람을 타고 행진했다. 군인들은 깃발을 향해 달려가서 임산부를 파헤쳤고, 우랑은 그를 붙잡아 칼로 죽였다. 또는 현대에는 여성과 어린이(태아 포함)가 항상 국가 전쟁을 위해 목숨을 희생해야 했습니다. 그렇습니다. 임산부가 전투에서 사망하는 것이 어린 팔레스타인 소녀가 납치되어 이용당하는 것보다 반드시 더 비극적인 것은 아닙니다. 폭발물로.

Miao Jixiang은 미소를 지으며 말했습니다. “나는 본래 부처님 앞에 있는 등불인데, 불의 형상과 불의 정신이 어떻게 당신의 악마의 불이 나의 삼매의 진정한 불과 맞설 수 있겠습니까? 여래는 안 된다고 소리쳤고, 단 한번의 불 귀신은 불에 타버렸습니다. 부이는 부처님 앞에서의 살인은 여래의 마력으로 막을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이제 Tathagata는 Miao Jixiang에게 분노를 표출하고 있으며, 그가 Lingshan 부동산을 영원히 지배하기 위해 칼로 누군가를 죽였다는 의심을 피할 수 없습니다.

관음의 중보로 묘계상은 마력으로 은산의 고통에서 구원받고 말산왕 과부의 자궁으로 보내져 환생하고 '삼세'라는 이름을 얻었다. -눈의 영적인 빛." 자위황제의 금창을 훔친 사건으로 인해 그는 적현안헌황제의 가문에 환생하여 '삼눈 영요'라는 이름을 얻었다. 경화제에서 영요는 왕자를 때리고 스스로를 '화광천왕'이라 칭하며 천궁에서 탈출하여 중계로 도망쳐 세 번째로 성모의 태중에 태어났다. Xiaojiazhuang의 Jizituo는 "Xiao Xiande"라는 통칭으로 소설에서 서술 할 때 여전히 Huaguang이라고 불립니다. 화광의 환생 과정은 불교와 도교의 일생 동안 선악을 판단하는 절차를 생략하고 있다는 점은 주목할 만합니다. 이는 현대 체외 수정 기술과 약간 비슷하며, 보다 정확하게는 이름, 날짜가 포함된 신분증을 바꾸는 것과 같습니다. 생년월일과 땅은 바뀌었지만 사진은 여전히 ​​같은 사진이고 초능력은 여전히 ​​같습니다. 카르마와 윤회에 관한 불교 이론은 화광왕에게 전혀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소설 8장부터는 지자타처녀가 매일 사람을 잡아먹다가 용여왕에게 붙잡혀 풍도에 던져진다고 적혀 있다. 그녀는 그 광채로 삼계를 두루 다니다가 마침내 생모를 구한다. 이는 유교적 효심을 보여준다.

'서유기' 4권 41장의 제목은 '기운양지(혹은 주자) 편찬'이다. 전체 책의 줄거리는 Wu Chengen의 "서유기"와 유사하며 문학적 우아함을 잃을뿐만 아니라 장과 문장조차 이해되지 않는 Wu Chengen의 요약 버전과 같습니다. 한마디로 무능하다.

'북유기'는 '북진무현천신기전'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4권 24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역시 위향두(玉祖堂)가 편찬하였다. 소설에는 옥황상제가 유천군의 집에서 '천국의 나무'를 보았는데 너무 밝아서 온갖 보물을 모을 수 있었지만 사람들에게 그것을 구하라고 명령했지만 아무 소용이 없었다고 합니다. 옥황상제는 분노하여 말했습니다. "나는 하늘의 주인이지만 유천군 가문만큼 좋지는 않습니다. 이 나무는 일곱 가지 보물을 낳고 사람을 빛나게 할 수 있습니다. 장관들은 일곱 가지를 보고했습니다." 이 나무는 유천군 가문의 후손들만이 관리할 수 있다." 즐겨라." 황제는 이 비문을 듣고 갑자기 한숨을 쉬며 "처음에는 어떻게 그의 집에 가서 후손이 되어 이것을 즐길 수 있겠느냐"고 말했다. , 부이는 이 옥황상제가 어떤 기질을 가진 사람이라고 생각했지만 그는 그를 몰랐습니다. 마음 속으로는 하늘을 연결하는 나무만 보고 싶고 고통을 겪고 싶지 않습니다. 출생. 뜻밖에도 목사들은 성령의 황금 말씀이라며 따라잡기가 어려워 입장을 바꿔 환생해야 했다며 동의하지 않았다. (고대 중국의 민주주의를 진심으로 존경하는 사람들에게 이것은 설득력 있는 사례입니다.) 옥황상제는 당신의 말대로 구가 죽은 후 하늘의 세 대표가 누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까? 대신들은 또한 "폐하의 세 영혼은 화신이고 한 영혼은 환생해야 한다"고 보고했습니다. 옥황상제는 위령을 듣고 눈물을 흘렸습니다. 장관들은 공사가 완료됐고 아직 복원 중이라고 위로하며 말했다. 옥황상제는 속수무책이었지만 어쩔 수 없이 영혼으로 화신하여 유천군의 집으로 달려갔다가 나중에 가문을 바꾸고 여러 번 환생하여 장군들을 영접하고 악령을 제압하고 신과 마귀를 제압하며 많은 일을 겪었다. 폭풍우를 겪으며 수없이 연습하여 마침내 정의를 이루었습니다.

영혼론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주송구가』에는 “몸이 죽고, 영이 곧 영이요, 혼이 귀신이다”라고 되어 있고, 『예의서』에는 “영(靈), 즉 영의 이름은 본래 에서 나온 것이다. 모양과 에너지가 다르고, 영혼도 다르며, 형태에 붙어 있는 정신이 영혼이고, 정신에 붙어 있는 정신이 영혼이다." 그리고 일곱 영혼. 읽는 사람이 거의 없어서 어디서 나온 것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영혼과 육체의 분리에 관한 이야기는 소설이나 오페라에서 흔히 볼 수 있는데, 가장 유명한 것은 <모란정>에서 아름다운 소녀가 영혼을 떠나는 이야기이다. "북유기"에서는 옥황상제의 세 영혼 중 하나가 사라지고 환생하기 위해 지상으로 내려온 것이 원본이라고 볼 수 있으며, 약간 현대의 복제품처럼 보입니다. 소설은 옥황상제가 승천하여 한 영혼의 화신인 서하왕을 만나는 장면을 쓰고 있다. . 그리고 수 놓은 부두에 함께 앉았습니다. "함께 가자. Jia Baoyu가 Qin Jingqing을 만나는 것과 같습니다. 진무제의 요괴 토벌 이야기는 루쉰의 말대로 "마녀가 있는 마을과 사람을 뵙기를 바라는 절이 있는 것 같다"고 하는데, 딱히 인상적인 내용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