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옥스퍼드 사전 - "토종 돼지는 양배추와 경쟁한다"는 장시펑(張秀峰)의 말에 역겨워할 때, 당신은 무엇에 저항하는가?
"토종 돼지는 양배추와 경쟁한다"는 장시펑(張秀峰)의 말에 역겨워할 때, 당신은 무엇에 저항하는가?
개인적인 이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언어의 저속함. 최근에는 '봉황맨'이라는 단어부터 '러시안돼지배추'까지 중국어의 천박함이 매우 심각해지면서 이러한 중국어의 천박함이 일상생활에서 고등학생까지 침범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거침없는 방식으로 입에서 그것을 표준과 영광으로 여기십시오.
2. 인간 존엄성 상실. 출발선이 다르다고 해서 자기 비하의 이유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자신을 토종돼지라고 부르는 것은 농담이 아니라 인간의 존엄성을 상실하는 일이다. 누구도 돼지가 아니다. 모두가 인간이다. 물론 누군가가 자신을 인간으로 여기지 않는 한.
3. "토종돼지가 도시의 배추를 차지한다"는 이 문장은 도시와 농촌의 정체성이 어떻게 발생하는지에 대한 올바른 견해라기보다 이분법적 대립이 야기하는 증오를 담고 있다.
4. 이 슬로건에 사용된 '양배추'는 도시인의 우월한 지위, 돈, 지위, 아름다움 등에 대한 은유일 수 있으나, 평등, 자유 등의 현실적 이상을 포함하지는 않습니다. , 그리고 형제애. 이 슬로건은 너무 저속하고 실용적이며 거의 피라미드 계획의 슬로건과 같습니다. 고등학생 입에서 그런 말을 하면 안 된다. 하지만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우리의 환경은 이 모든 것을 만들어냅니다.
——마샤오옌
형수중학교에서 훈련받은 학생들이 사회의 정상에 오르면 도시의 양배추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양배추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함께 싸워야 하며, 일단 권력을 잡게 되면 불공정한 사회 자원과 부를 미친 듯이 약탈하고, 대학 입시 성적이 좋든 나쁘든 부패한 공직자들의 후계자가 될 수 있다는 점을 조언하고 싶습니다. 헝수이중학교 학생들, 인간답게 시작하자 따뜻한 마음을 가진 자만이 인생의 출발점입니다! 당신의 마음 속에 있는 햇빛의 미터를 추구하고 모든 사람의 기분을 밝혀주세요!
나 자신은 혐오스럽지 않다.
"지방 돼지는 양배추를 좋아한다"는 사람들의 역겨운 심리를 추측하고 거친 말이지만 거친 추론이 아닌 도시 사람들의 우월감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온갖 낡은 '우월감'은 점차 새로운 '우월감'으로 대체될 것이다. 이는 누구도 막을 수 없는 일이다.
뭔가 거부감이 드는 질문이 아닐까요?
그럼 내가 왜 이 아이의 말을 혐오하는지 이야기해보고, 내가 무엇을 거부하고 있는지 생각해 보세요. 나도 내가 모르는 이 잠재력을 알고 싶어요.
주공 양배추님, 저를 편협하다고 하실 수도 있겠지만, 제가 알기로 돼지는 양배추를 먹을 자격이 없는데 우연히 양배추를 먹게 됩니다. 이것은 단지 세속적인 조롱일 뿐이며 우아할 가치가 없습니다. 맑은 소년은 결심은 고사하고 연설의 일부로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웃고 울고]
이것은 수년 전 펑 자매의 결혼 제안을 생각나게 하는데, 우스꽝스럽습니다.
네, 엄밀히 말하면 모든 사람은 이상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다른 사람의 이상을 비웃을 수는 없지만, 이상도 온건해야 합니다. 생각해 보세요. 하지만 그것이 세상에 발표된다면 필연적으로 다양한 논란을 불러일으킬 것입니다.
게다가 야심 찬 사람도 긍정적 인 태도를 가져야합니다. 예를 들어, 한때 맑은 소년이 "중국의 부상을 읽으세요"라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
나는 화난 청춘을 싫어한다. 나는 밑바닥에 있지만 내 마음은 태양에 열려 있다.
저는 긍정적인 태도를 좋아하고 헌신적인 영웅들을 동경합니다. 긴급구조와 재난구호의 최전선에서 싸우고 있는 인민군인들의 명복을 빕니다. 방역의 최전선에서 일하고 있는 의료진의 모습에 감동의 눈물을 흘리겠습니다.. 불의가 있는게 사실입니다. 세상에는 악이 있지만, 여전히 추구하고 지켜야 할 아름다운 것과 친절이 있습니다.
아직 학생이기 때문에 그의 음란 한 말에 혐오감을 느낍니다. 그의 연설은 호언 장담도 아니고 토크쇼 배우도 아니기 때문에 관심을 끌고 추종자를 끌어들일 필요가 없습니다. 만약 그 사람이 그런 의도를 갖고 있다면 내가 말하지 않은 척 해주세요.
그는 무엇이든 저항하지 않고 스스로 빛을 발하기 위해 열심히 공부하고 있습니다. 이해하고 싶은 사람은 이해할 수 있지만 아무리 이해하더라도 자녀에게 공부를 가르쳐야합니다. 아무리 열심히 가르쳐도 아이가 무대에서 말할 기회조차 없을 수도 있습니다. 명문 학교에서 말하는 것을 좋아하는 그 아이의 부모를 보십시오. 이 서클의!
농민의 아들들과 도시에서 좋은 환경을 누리는 사람들이 경쟁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은 뒤쳐지지 않고 가난에 빠지지 않고 노력하는 모습에 감동과 감동을 받습니다. 발전을 위해. 나는 이 착한 아이를 응원하고, 모든 아이들을 포부로 응원합니다. 나는 농부의 아이들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열심히 일하고 삶을 변화시킬 수 있는 도시의 가난한 가정의 아이들도 지원합니다. 슈퍼스타가 되겠다는 정신.
농부 집안의 착하고 소박한 소년인 장 씨는 우리 옛 농부들의 캐치프레이즈를 말했습니다. 그것은 세련되지 않고 무례하지만 그 의미는 매우 분명했습니다. 명령에 따르지 마십시오. 주문을 수락하지 마십시오. 조건부 환경에는 진행이 필요합니다. 이 아이가 배은망덕하고, 미개하고, 저속하고, 학생 자격도 없고, 남을 모욕하는 등의 말을 하면 너무 과하고, 잘못을 찾으려는 것인지 말하기 어렵습니다. 사람은 착하고 친절해야 한다. 사람을 긍정적인 쪽으로 이끄는 것은 자신에게도 남에게도 해롭지 않다. 계란에 뼈가 있으면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나라의 번영과 발전은 당신과 나, 그리고 그들에게 달려 있습니다. 국가에는 상류층 가정의 자녀, 중산층 가정의 자녀, 그리고 더 중요하게는 인구의 대다수를 차지하는 가난한 가정의 자녀가 필요합니다. 소녀들은 열심히 공부하고, 진보를 위해 노력하고, 스스로 미래를 위해 노력하고
나는 장희봉의 '토종 돼지가 양배추를 먹는다'는 이론에 역겨움을 느낀다. 더욱 역겨운 것은 헝수이중학교가 대학 입시 전에 장희봉의 영상을 틀었다는 점이다. 나는 시골 토종 돼지인데 대도시에 배추를 먹으러 갔어요.” 질병이 퍼지면서 우리는 영혼과 품성, 사랑과 재능을 갖춘 건강한 사람을 키울 것인가, 아니면 묻지 않을 수 없다. 우리는 게으름이 가득한 벌거벗은 "양배추" 사람을 키우나요?
이에 대해 나는 '이옌바이'라는 네티즌의 의견에 동의한다. 도시, 외국 배추라도 빼앗아야 할 수도 있고, 일단 권력을 손에 넣으면 대학 입시 여부와 상관없이 부당한 사회적 자원과 부를 약탈하고 부패한 관료의 후계자가 되는 것도 미친 짓일 수 있다. 결과가 좋든 나쁘든 헝수이 중학생들에게 조언해주세요. 좋은 사람이 되는 것부터 시작하세요. 마음이 따뜻한 사람이 인생의 출발점입니다! 학교는 인생에서 학생을 양성한다는 목표를 "대도시의 양배추를 잡으러 가라"(학교에서 공개적으로 비디오를 재생했으며 의도는 분명함)를 설정했으며 연설 비디오는 대학 입시 며칠 전에 재생되었습니다. 이것은 당신의 "세련된 이기주의자"를 양성하고 싶다는 것을 학생들에게 노골적으로 말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당신을 "세련된 이기주의자"로 만드는 것입니다. 헝수이 중학교. 형수중학교, 당신은 알아야 합니다: 교육의 본질은 무엇입니까? 가족과 나라에 대한 애착이 있는 사람, 배려하는 사람, '친절'하고 '인정'하고 '의로운' 사람, 도덕적으로 고상한 사람을 키우는 것입니다.
독일 철학자 칼 테오도르 야스퍼스(Karl Theodor Jaspers)는 『교육이란 무엇인가』에서 “교육의 본질은 한 나무가 다른 나무를 흔들고, 구름이 또 다른 구름을 밀어내고, 한 영혼이 다른 영혼을 깨운다는 것”이라고 썼다. 교육은 사람의 영적 세계에 관심을 기울이는 것입니다. 구름이 구름을 밀어내듯이, 사람의 영적 힘이 다른 사람의 마음에 영향을 주고 그 영혼을 고양시키는 것이 교육의 기본 법칙입니다. 그런데 헝수이중학교는 무엇을 하고 있나요? 증오와 분노로 가득 찬 연설 중 장희봉의 표정을 보세요.
"십만고도는 한걸음부터 시작된다"고 말한 네티즌은 "장희봉의 연설은 그의 개인적인 심경을 표현한 것일 뿐만 아니라 현대인의 가치를 표현한 것이기도 하다"고 말했다. 교육, 심지어 사회 공리주의까지. 이 이론은 여전히 옥 같은 외모와 캔틸레버 머리, 엉덩이에 스파이크가 있는 황금 집과 같은 진부한 표현에 불과하지만, 나는 그것을 공리주의와 현실주의로 받아들였습니다. 모두가 모여서 박수를 보낼 때 교육이 도덕적이고 도덕적임을 기억하는 사람이 누구이며, 지혜와 사상적 깨달음으로 길을 내려다보지 않고 고개를 들어 별을 바라볼 사람이 어디 있겠습니까?” 네티즌의 이 발언은 헝수이중학교에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다.
형수중학교에서 당신은 어떤 사람을 양성하고 있습니까? 별을 바라보고 덕이 있고 자비롭고 사랑이 많은 사람입니까, 아니면 천박하고 "토종 돼지"와 "배추"에 대해 이야기하는 사람을 양성하고 있습니까? ?
신장 면화 사건의 주범인 서수중은 초반에 앞서서 “대도시의 배추를 활용”하고 싶지 않았나요? 중국전매대학에 다녔는데, 그 후 '호주배추'를 사러 갔는데 결과는 어땠나요? 철저한 한카이가 되었습니다. 청나라 건륭제 때 화신은 눈에 띄려고 마음먹었지만 그 결과 세상에서 가장 탐욕스러운 사람이 되었습니다.
학교교육에서는 어떤 사람을, 누구를 위해 양성하는가? 이것은 교육이 해결해야 할 일차적 문제이자 방향의 문제이다! 너희 학교는 나라에서 돈을 받아 나라를 위한 종합적인 도덕적, 지적, 육체적, 예술적, 노동적 발전을 갖춘 인재를 양성해야 한다. 그것은 '나는 시골돼지다'가 아니라 나라의 후계자를 양성하는 것이다. 대도시를 정복하러 간 사람." 배추". 이러한 견해가 확산되고 발전하도록 허용된다면 우리 아이들은 어떻게 될까요? 루쉰은 수십 년 전에 이렇게 외쳤습니다. 우리 아이들을 구해주세요!
장펑펑(Zhang Fengfeng)은 아직 어리지만 그의 잘못은 무엇입니까? 아니요, 핵심은 우리의 리더이자 육성자인 헝수이 중학교가 아이들이 인생관, 가치관, 세계관을 형성할 때 '대도시의 양배추를 활용하라'는 생각을 심어준다는 것입니다. 이것이 문제의 근원입니다. 무시하지 마세요!
(사진은 모두 인터넷에서 퍼왔습니다)
너무 뻔뻔하고 지루하지 않나요? 당신은 문맥에 맞지 않게 그것을 인용했고 이 아이의 연설의 관점을 완전히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그것에 대해 판단하는 당신은 누구입니까? 애를 공격하는데 전력을 다하는 모습이 안타깝습니다! 그러한 자질을 갖춘 사람이 도덕적으로 높은 지위에 있는 어린이를 비난할 자격이 있습니까? 맥락에 맞지 않는 인용문을 꺼내서 이해하는 척하는 것은 정말 슬픈 일입니다! 아이의 토종돼지 공백채의 의미는 시골 밑바닥에서 대도시까지 부단한 노력을 통해 더 나은 일자리와 더 나은 생활환경을 위해 노력한다는 뜻이다. 그의 외모를 관리하고 자기 개선을 위해 노력하십시오!
엄밀한 표현이 부족한 것 외에도 이 아이의 말투에는 몇 가지 단점이 있지만, 그 단점이 단점을 덮어주지는 않습니다! 연설은 훌륭했고 한 번에 완료되었습니다! 감동, 열정, 전염성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제대로 지도하면 만들어질 수 있는 재능이에요!
도덕수양에 관심을 두지 않는 교육은 싫다
명문고에 반항하는 학생들은 좋은 기술을 배워 고향과 조국을 건설하지 않겠다고 다짐하지만,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농담이라고 말하지만 그런 농담은 없습니다. 더욱 안타까운 것은 그러한 원고에는 아무런 문제도 발견할 수 없다는 점이다. 이는 교육 초기부터 뿌리를 두고 있는 혁명적 선조들의 가족에 대한 감정이다. 이 사람들 앞에서는 나라가 장난이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