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옥스퍼드 사전 - 창양개초의 『부처님께 묻다』 원문 보기
창양개초의 『부처님께 묻다』 원문 보기
Tsangyang Gyatso의 "부처님께 물어보세요"
저는 부처님께 물었습니다. 모든 여성에게 아름다운 얼굴을 주면 어떨까요?
부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그것은 단지 세상의 눈을 멀게 했던 냄비 속의 섬광일 뿐이며 순수하고 사랑스러운 마음과 비교할 수 있는 아름다움은 없습니다.
나는 모든 여자에게 주었으나 누군가가 그녀를 먼지 속에 덮어 두었습니다.
부처님께 물었습니다. 세상에는 왜 이렇게 후회가 많나요?
부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이 세상은 소용돌이 치는 세상이다. 소용돌이는 후회로 가득 차 있고, 후회가 없으며, 아무리 행복을 주어도 행복을 경험할 수 없다.
부처님께: 어떻게 하면 외로움을 멈출 수 있나요?
부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모든 마음은 외롭고 불완전하게 태어납니다. 대부분의 마음은 그것을 완성할 수 있는 나머지 반쪽을 만나기 때문에 이러한 불완전함을 안고 살아갑니다.
부주의로 인해 취득했거나, 귀하가 이를 소유할 자격을 상실한 경우.
부처님에게 물었습니다. 사랑할 수 있는 사람을 만났지만 그것을 붙잡을 수 없을까 봐 두렵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부처님께서는 사랑이 얼마나 많은지 말씀하셨습니다. 세상의 수천 가지 변화를 환영하고 다른 사람들을 사랑하기 위해 세상에 남겨져야 합니다. 사람들은 행복한 일을 할 때 그것이 재앙인지 운명인지 묻지 마십시오.
나는 부처님께 물었습니다. 내가 어떻게 당신만큼 현명할 수 있습니까?
부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부처님은 과거의 사람이고 사람은 미래의 부처님입니다. 나도 한때 당신처럼 순수했습니다.
부처님께 여쭤보니 슬플 때 왜 항상 눈이 오나요?
부처님께서는 겨울이 곧 지나가니 추억을 간직하라고 하셨습니다.
부처님에게 물었습니다. 눈이 오면 밤마다 왜 그런 일이 일어나는 걸까요?
부처께서는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사람들은 항상 주의를 기울이지 않을 때 진정한 아름다움을 많이 그리워합니다.
부처님에게 “며칠 뒤에 눈이 올까요?”라고 물었습니다.
부처님께서는 이번 겨울만 놓치면 내년에는 어떻게 소중히 여기게 될지 알게 될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부처님께 물었습니다. 왜 사람은 선과 악으로 나뉘나요?
부처님께서 말씀하셨다: 사람에게는 선과 악이 없으며 마음에는 선과 악이 존재한다.
나는 부처님께 여쭈었습니다. 어떻게 고요히 있을 수 있습니까? 어떻게 정상일 수 있나요?
부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자신을 찾으세요.
나는 부처님께 여쭈었습니다. 세상에는 왜 그렇게 괴로움이 많습니까?
부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단지 당신이 자신을 모르기 때문입니다.
부처님에게 물었습니다. 사람은 왜 사는가?
부처님께서 말씀하셨다: 뿌리를 찾으라.
저는 부처님께 여쭈었습니다. 뿌리가 무엇입니까?
부처님께서 말씀하셨다: 그것은 말할 수 없다.
부처님에게 물어봤습니다. 당신은 몇 살입니까?
부처님 말씀: 내가 한 살이 되어도 나는 여전히 부처입니다. 100세가 되어도 자기 뜻을 지키면 사람입니다.
나는 부처님께 여쭈었습니다. 세상의 것들이 무상하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부처님은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무상은 영원하며, 무지는 두려움 없음으로 이어진다.
나는 여쭈었다. 부처님: 내 감정은 항상 기복이 심해요.
부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모든 것이 자각되고, 모든 것이 마음으로 알려져 있으며, 달이 차고 지고, 조수가 오르고 지고 나면 평화가 있습니다.
부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인내는 죽음에 이르게 하는 심연과 같다.
부처님은 말씀하셨습니다: 인내는 먼지와 같아서 성공하지 못하고 돌아오는 헛된 노력입니다.
부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인내는 마음 속에 부서지고 부서지고 흩어지는 눈물과 같습니다.
부처님은 말씀하셨습니다: 앞으로 500년을 요구하지 마십시오. 나의 불문으로 들어가십시오. 열반을 초월했을 것이다. 나는 다시 조용히 절하고 표류하다가 영원히 지옥에 떨어졌다.
부처님은 말씀하셨다: 운명은 얼음이다. 나는 얼음을 품에 안고 얼음이 녹으면 운명이 사라진 것을 깨닫는다.
부처님께서 말씀하셨다: 모든 것은 환상이다.
저는 불교가 아닌 운명을 믿습니다. 위안은 부처님을 믿지만 나는 믿지 않습니다.
부처님께서 말씀하셨다: 운명이 오면 하늘이 정해 주지만 운명이 지나가면 사람이 스스로 가져간다. 원인을 뿌리고 열매를 거두면 모든 것은 마음이 만들어낸다.
웃고 불평하지 마세요. 여유롭게, 캐주얼, 캐주얼, 캐주얼.
당신의 인생을 바꿀 운명은 백년 뒤에 그 꽃이 피어날 때뿐이다.
부처님은 “한 순간이 영원하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부처님은 세상의 모든 것을 부처님, 보살, 성문, 벽지불, 신, 아수라, 인간, 동물, 아귀, 지옥의 열 가지 영역으로 나누셨습니다.
천국, 아수라(Asura) 아수라, 인간, 동물, 아귀, 지옥 등은 모두 육계(六界)에 사는 생명체이다.
육계의 중생들은 원인과 결과의 윤회를 거쳐야 하며, 그로 인해 고통을 겪어야 한다.
고통을 겪는 과정에서 진정한 삶의 의미를 깨달아야 영생을 얻을 수 있다.
불사조.
부처님께서 말씀하셨다: 세상을 살아가는 것은 가시덤불 속에 있는 것과 같다. 마음이 움직이지 않으면 사람은 함부로 움직이지 않는다. 마음이 움직이면 사람은 무작정 움직인다.
몸도 상하고 뼈도 다치니 세상의 온갖 고통을 겪었다!
부처님께서 말씀하셨다: 보리수는 나무도 없고 거울도 받침도 없는데 처음에는 아무것도 없는데 어떻게 먼지가 생길 수 있겠는가. 인간은 인간이기 때문에 일부러 인간이 될 필요는 없습니다.
세상은 세상이므로 어떻게 대해야 할지 조심할 필요가 없습니다. 앉아 있는 동안에도 선하고, 걷는 동안에도 선하며, 꽃 하나와 세계 하나, 잎 하나 여래 하나, 봄에는 꽃이 푸르르고, 가을에는 잎이 떨어지고, 무한한 반야가 편안하고, 움직임이 조용하고 몸이 자연스럽다.
부처님께서 말씀하셨다: 괴로움의 바다에는 끝이 없지만 돌아서면 해안에 이르게 된다.
부처님께서는 사랑에서 슬픔이 오고, 사랑에서 벗어나면 걱정도 없고 두려움도 없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부처님께서 말씀하셨다: 운명은 스스로 짓고, 모양은 마음에서 생기고, 세상의 모든 것은 모양으로 변하며, 마음이 움직이지 않으면 모든 것이 움직이지 않고, 마음이 변하지 않으면 모든 것이 움직이지 않는다. , 모든 것이 변하지 않을 것입니다.
부처님께서 말씀하셨다: 사랑의 이별, 원망의 만남, 놓아버리고 서쪽으로 돌아가는 것, 그런 것이 없다. 그것은 텅 빈 꽃과 환상일 뿐이다.
부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사물을 사물로 사용하면 사물이 사물이 될 수 있고, 사물을 사물로 사용하면 사물은 사물이 아닙니다. 사물은 그 장점 때문에 이름을 붙일 수 없고, 사물의 이름은 그 실체가 될 수 없기 때문에 사물에는 실체가 없다는 뜻이다.
부처님께서 말씀하셨다: 애인 앞에서 생을 마감하라, 순간의 고통, 영원한 행복, 거부할 수 없는 유혹
부처님께서 말씀하셨다: 한 생각 어리석음은 반야의 끝이고, 한 생각 지혜는 반야(Prajna)의 탄생이다.
부처님께서 말씀하셨다: 나는 법에 대해 아무 생각도 없다. 갈 길이 없습니다. 표현할 단어가 없습니다. 수리 없이는 수리가 없습니다. 회의가 가까운 곳에 있을 것입니다. 잃어버린 사람은 멀리 있습니다.
말이 결정적이다. 사물에 얽매이지 않습니다. 사소한 차이. 잠시 길을 잃었습니다.
부처님께서 말씀하셨다: 마치 사람이 철을 단조하는 것과 같다. 폐기물을 제거하고 용기로 만듭니다. 기구는 괜찮습니다. 도교를 연구하는 사람. 마음의 얼룩을 제거하십시오. 행동은 순수함을 의미합니다.
부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마음을 순수하게 유지하고 의지를 유지하십시오. 도로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거울을 연마합니다. 먼지는 사라지고 빛은 남아있습니다. 욕망을 끊고 욕망을 가지지 말라. 운명이다.
부처께서는 조건이 오면 가고, 조건이 생기면 흩어지며, 조건이 무너지면 사라진다.
부처께서는 "놓지 않음으로써만 생각을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부처님은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욕망이 적다는 것은 문제가 적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부처님께서 말씀하셨다: 말을 하면 실수를 하게 된다.
사람들은 '당신이 틀리면 당신이 옳다'라고 말합니다.
부처님께서 말씀하셨다: 사람이 가시덤불 속에 있으면 찔리지 않고는 움직일 수 없다.
사람이 연단 위에 앉아 움직이지 않으면 부처라고들 한다.
부처께서는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마음은 세속적인 세상에 있어 움직이지 않고 상처도 없습니다.
사람들은 마음이 세속 밖에 있고 움직이지 않으면 멸망한다고 말합니다.
부처님께서 말씀하셨다: 전생을 500번 돌아보는 것은 이생을 잠깐 엿보는 것이다.
당신이 마주하는 모든 상황(당신이 마주치는 사람, 사물, 사물 등)은 모두 환상이고, 단지 보이는 환상일 뿐이라는 것을 이해해야 하므로 고집할 필요는 없습니다. 마음속에 담아 두지 마세요. 그래야만 진심을 지킬 수 있습니다. 즉, 우리 자신의 미혹, 분별, 집착을 더하지 않는 것이 우리의 참된 생각입니다. 좀 더 간단히 말하면, 부처님께서는 우리가 마주하는 모든 일에 너무 집착하지 말라고 가르치십니다. 때때로 우리는 진정함으로써 정답을 얻을 수 있습니다. 법관: "마음으로만 나타나는 것은 의식으로 변한다." "운명은 스스로 만들고 복을 구하는 것이다." 이것은 불교가 미신을 깨뜨렸다는 강력한 증거입니다. '운명'은 하늘이 정하는 것이지만, '행운'은 전적으로 당신의 손에 달려 있습니다. 바로 “사람이 선하면 복이 임하지 아니하였어도 재앙이 멀고, 사람이 악하면 재앙이 임하지 아니하였어도 복이 멀다”는 것이다. 위안 요범 씨. 운명이 왜 만들어지는지에 대해 충분히 논의하고 분석했는가?
부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사물을 사물로 사용하면 사물이 사물이 될 수 있고, 사물을 사물로 사용하면 사물은 사물이 아닙니다. 사물은 그 장점 때문에 이름을 붙일 수 없고, 사물의 이름은 그 실체가 될 수 없기 때문에 사물에는 실체가 없다는 뜻이다. 저도 잘 설명을 못하겠어요. 하지만 나는 이 구절이 금강경의 내용과 매우 일치한다고 생각합니다
. 한번 보시면 아마 이해가 되실 겁니다. 그것은 이해할 수 있을 뿐 말로 표현할 수는 없습니다.
"외모는 모두 거짓이다." 언어와 글쓰기도 마찬가지입니다!
"모든 조건부 현상은 이슬이나 번개처럼 꿈속의 거품과 같으며 그렇게 보아야 합니다."
부처님께서는 사랑에서 슬픔이 오고, 사랑에서 벗어나면 걱정도 없고 두려움도 없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카샤파: 사랑하는 사람과 어떻게 헤어질 수 있나요?
부처님께서 말씀하셨다: 자아도 없고, 사람도 없고, 중생도 없고, 수명도 없는, 즉 사랑에서 분리된 사람이다.
게이예: 부처님, 인생에는 여덟 가지 괴로움이 있습니다: 태어남, 늙음, 질병, 죽음, 여행, 사랑과 이별, 원하는 것을 구할 수 없는 것, 원망과 미움의 만남 .
어떻게 자아도 없고, 외모도 없고, 욕망도 없고, 추구하는 바도 없을 수 있나요?
부처님께서 말씀하셨다: 사랑의 이별, 원망의 만남, 놓아버리고 서쪽으로 돌아가는 것, 그런 것이 없다. 그것은 텅 빈 꽃과 환상일 뿐이다.
가섭:석가모니야, 세상 사람에게는 업이 없는데 어찌 그리 쉬울 수 있느냐? 부처님께서는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그러한 원인을 심고 그러한 열매를 거두면 모든 것이 마음에 의해 창조됩니다.
게이: 세상 사람들이 어떻게 이 경지에 이를 수 있습니까?
부처님께서 말씀하셨다: 앉아 있어도 명상할 수 있고, 걸을 때에도 명상할 수 있다. 꽃 하나와 세계 하나, 잎 하나와 여래 하나, 봄이 오면 꽃은 푸르러지고, 가을에는 꽃이 핀다. 오면 나뭇잎이 떨어진다.
무한한 반야가 편안하고, 침묵하는 말과 움직임과 고요함이 자연스럽다.
게이예: 카르마가 있으면 사람의 마음을 혼란스럽게 하는 페이즈도 있겠죠.
부처님께서 말씀하셨다: 운명은 스스로 만들어지고, 모양은 마음에서 생기고, 세상의 모든 것이 변하며, 마음이 움직이지 않고, 모든 것이 움직이지 않고, 마음이 변하지 않는다
>모든 것은 변하지 않습니다.
말할 수 없습니다: 인간의 세계는 길이가 10피트이지만 모든 중생을 가두어 있습니다. 당신의 자비가 작을지라도 그것은 여전히 부처님이 자비를 베푸는 것을 허용합니다. 사랑이라는 말은 얼음 위에 불이 붙는 것과 같습니다. 불이 강하면 얼음이 녹고, 얼음이 녹으면 불이 꺼집니다. 그러므로 부처님께서는 말할 수 없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부처님께서 말씀하셨다: 한 생각의 어리석음은 반야의 끝이요, 지혜의 한 생각은 반야의 탄생이니라.
부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사물을 사물로 사용하면 사물이 사물이 될 수 있고, 사물을 사물로 사용하면 사물은 사물이 아닙니다. 사물은 그 장점 때문에 이름을 붙일 수 없고, 사물의 이름은 그 실체가 될 수 없기 때문에 사물에는 실체가 없다는 뜻이다.
부처님께서는 인생에는 여덟 가지 괴로움이 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태어나고, 늙고, 병들고, 죽고, 사랑을 이별하고, 오랫동안 원한을 품고, 청하지 못하고, 놓지 못하는 괴로움입니다.
부처님께서 말씀하셨다: 약수 삼천이 있어도 국자 한 개만 가지고 마시면 된다.
부처님께서 말씀하셨다: 모든 것이 너무 지치면 운명이 일찍 끝나게 마련이다.
부처님께서는 모든 것에는 원인과 결과가 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부처님께서 말씀하셨다: 욕망의 바다는 끝이 없다.
부처님은 언제나 선(禪)을 중시하십니다. 부처님께서 말씀하신 것이 바로 선(禪)을 깨닫는 것입니다.
나는 말했다: 나는 차라리 인간의 길에 있는 우울한 조약돌이 되고 싶다.
슈이메이, 녹색 제방, 단풍나무 다리.
부드러운 파도가 바람을 일으키고 먼지 쌓인 마음을 부드럽게 한다.
전생에 합의했다고 하더군요
우리는 등나무꽃이 활짝 핀 달밤에 만나기로 했는데요.
등나무 꽃...영원히!
우리는 여유로운 마음으로 영원히 함께 있고, 얼음 줄을 가느다란 손가락으로 짚고, 하프와 하프는 언제나 조화를 이룬다.
우리가 10년을 함께하고, 수백년의 베개가 되어주고, 천년의 인연을 이어가길.
부처님께서 말씀하셨다: 모든 것은 운명과 우연한 만남으로 인해 태어난다.
해질녘을 돌아보면 우리는 눈이 마주친 순간만큼은 서로의 삶을 살 운명이다. .
부처님께서는 연기가 소멸되고 연기가 공(共)하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리움의 아픔만 있을 뿐, 결혼할 기회도 없고, 인간의 세계를 꿰뚫어 보기 전까지는 육지로 갈 수도 없다.
나는 말했다: 나는 여전히 인간의 길에서 우울한 조약돌이 되고 싶다.
모초 호수, 차가운 바람과 가벼운 연기...
창팅길, 눈이 부시고 돌아갈 길을 모르겠어...
깨진 향은 깨지고, 차가운 이슬은 맺혀도 마음은 여전히 끈질긴다.
그래서
부처님께서 말씀하셨다: 서민은 살기 어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