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옥스퍼드 사전 - 산도대사의 두 가지 신념
산도대사의 두 가지 신념
산도스님의 두 가지 깊은 믿음은 세 가지 완전한 마음의 깊은 마음인 명상을 위한 것입니다. 깊은 마음은 깊은 믿음의 마음입니다. 그는 자신의 깊은 믿음에 대해 두 가지 해석을 발전시켰습니다. 그는 어떤 종류의 깊은 믿음을 가지고 있습니까?
한 사람은 자신이 죄를 짓고 죽은 평범한 사람이고, 오랫동안 주변에 없었으며, 벗어날 가능성이 없다고 믿기로 결심한다. 두 사람은 아미타 부처님의 48대원이 모든 중생을 흡수할 수 있으며, 그 원력을 이용하여 반드시 환생을 이룰 것이라고 굳게 믿기로 결심했습니다. 그러니 그럴 땐 자신감을 갖고 도전해야 합니다. 이러한 자신감은 두 가지 측면에서 반영됩니다. 우리는 깊은 믿음이 내포하는 이 두 가지 의미를 끊임없이 검토하고 성찰하고, 이를 우리의 생각에 구현하고, 올바른 믿음의 기준을 세워야 합니다.
첫 번째는 깊이 믿기로 결심하는 것입니다. 평범한 편지가 아니라, 결정을 내리기 전에 결정을 내려야 한다는 수식어가 '깊다'입니다. 이 글자 앞에 "decided"라는 단어가 추가됩니다. 여기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으며 이는 범주적입니다. 이 두 종류의 깊은 믿음은 산다오 선사가 자신의 자신감 구축을 위한 정신적 여정을 통해 모든 순수 수행자의 보편적인 신뢰 구축을 표현하는 모델이기도 합니다.
우선 자신을 깊이 믿고 자신을 먼저 해부해 보세요. 현재의 나의 카르마 몸은 죄로 인해 태어나고 죽은 평범한 사람입니다. 자신의 정체를 알아야 하고, 밥 몇그릇을 먹을 수 있는지도 알아야 합니다. 당신은 성자가 아닌 평범한 사람입니다. 죄는 우리의 생각에서 나오며, 우리가 가지고 있는 모든 생각은 죄이고 악입니다. 이 죄악된 생각에서 우리는 몸과 말과 마음에 온갖 나쁜 업을 짓게 되고, 그 결과 삼계에서 멈추지 않고 생사의 윤회가 끝없이 이어지게 됩니다. 이것이 우리 정체성의 정의입니다.
그 이후로 대칼파 이후 육도계에서는 항상 통하지 않고 삼악계에 가라앉았으니 삼선계에 대해서는 생각조차 하기 어렵습니다. . 아니면 물에서 잠시 가라앉아 숨을 쉬고 머리를 쭉 뻗은 다음 다시 내려가는데, 흐르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그러한 회전의 근본 원인은 포기할 이유가 없다는 것입니다.
여기서 우리가 삶과 죽음의 고통에서 벗어날 수 있는 조건은 없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우리 몸 전체가 카르마로 가득 차 있고, 구원의 힘도 없고, 부처님의 힘의 축복도 없고, 다른 힘의 강화 조건도 없이, 이 조건이 우리가 인생의 바다에서 벗어날 수 있는지, 죽음.
그렇다면 깊이 믿는 두 번째 결정은 운명을 깊이 믿는 것입니다. 이 운명은 무엇입니까? 그것은 아미타불의 48대서원이며, 우리에게 탈출의 기회를 주셨고, 큰 소원배와 구명부표를 주셨습니다. 이 구명부표를 잡고 그레이트 위시 보트(Great Wish Boat)에 탑승한 후 우리는 이런 운명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게다가 이 대소망선은 우리 평범한 중생들을 구원하기 위해 여기에 있으며, 우리를 이 배 위에서 평화롭게 살게 하는 큰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가 구원받는 것을 받아들일 수 있는 한 나는 이 배에 기꺼이 탈 것입니다. 나는 이 배가 나를 구원할 수 있다는 것을 의심하지 않으며, 이 배가 나를 해방의 반대편으로 데려갈 수 있을지에 대해 걱정하지 않습니다. 이 의심할 여지 없고 걱정 없는 확신을 확립하기만 하면, 저편에 왕생하려는 아미타불의 48대원의 힘을 활용하기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