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옥스퍼드 사전 - 모파상의 '플로베르 집의 일요일'에 대하여

모파상의 '플로베르 집의 일요일'에 대하여

1. 교육 목표:

1 새로운 단어를 익히기 위해 참고 서적이나 텍스트 주석을 사용합니다. 뇌졸중, 발목, 학습 및 지식이 풍부함, 즐거움 추구, 건망증, 채워짐 의분을 품고.

2 주체적인 정보탐색을 통해 본 텍스트에 주로 관련된 5인의 작가와 그들의 대표작을 이해하고 문학지식의 축적을 풍부하게 한다. 이 다섯 명의 작가는 Maupassant, Flaubert, Turgenev, Daudet 및 Zola입니다.

3 적절한 설명을 통해 캐릭터의 특징을 부각시키는 작가의 방식을 이해합니다.

4 작가의 글쓰기 아이디어를 명확히 하세요.

2; 교육 초점: 저자가 설명하는 세 명의 손님의 외모와 성격 특성을 파악합니다.

3; 숙제 미리보기:

1. 본문을 주의 깊게 읽고 각 문단 앞에 일련번호를 기재하세요. 그리고 참고서를 사용하여 다음 단어를 찾아보십시오. 뇌졸중, 발목, 박식하고 지식이 풍부함, 치기, 즐거움 추구, 건망증, 정의로운 분노로 가득 차 있습니다.

2. 다양한 채널을 활용해 플로베르, 투르게네프, 도데, 졸라, 작가 모파상에 대한 정보를 찾아보고, 주로 각자의 국적과 걸작을 알아보세요.

3. 같은 반 친구에 대해 설명하고 그들의 외모와 성격 특성을 설명하도록 요청하세요. 단어 수는 약 100 단어입니다.

4회; 수업 시간: 1시간

5회; 수업 과정:

(1) 소개: (3분) 학생 우리는 이런 날 프랑스 작가 모파상(Maupassant)을 따라 그의 스승인 플로베르(Flaubert)의 집에 가서 몇몇 손님을 만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오늘 공부할 본문은 『플로베르 집의 일요일』입니다. 저자인 모파상은 교과서 100페이지 하단의 주석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목걸이", "수에트 공". 또한 그는 우리가 앞으로의 연구 과정에서 자주 접하게 될 매우 우수한 문학 작품을 많이 창조했습니다. "플로베르의 집에서의 일요일"이라는 텍스트에서 그는 플로베르와 그의 친구들이 모이는 장면을 우리에게 묘사합니다. 미리보기를 통해 다들 이미 본문을 이해하셨으리라 믿습니다.

이제 동창에게 이번 모임의 과정을 설명해 달라고 부탁해볼까요? 가장 중요한 것은 파티의 시간, 장소, 사람 및 사물을 파악하는 것입니다. ——일요일에는 투르게네프, 도데, 졸라 세 명의 작가가 차례로 플로베르의 집에 왔습니다.

파티 분위기는 어땠나요? 매우 화기애애하고 활기찼습니다. 누가 참석하나요? ——Turgenev, Daudet, Zola 및 Flaubert. 이제 투르게네프, 도데, 졸라, 플로베르 네 명의 작가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해주세요. 주로 그들의 국적과 걸작을 소개합니다.

(2) 문학 지식: (2분)

칠판 쓰기: 플로베르: 프랑스, ​​"보바리 부인".

투르게네프: 러시아, '아버지와 아들', '전야'.

도데: 프랑스, ​​'마지막 교훈'. (이미 배웠습니다)

졸라: 프랑스, ​​'작은 호텔'.

전환: 이 네 작가는 문학창작에 있어 큰 성취를 이뤘다고 볼 수 있는데, 이들은 '문학 거인'이라는 네 단어로만 설명할 수 있을 것 같다. 그렇다면 이 문학 거인들은 어떤 모습일까요? 우리와 어떻게 다른가요? 저자는 손에 펜을 들고 그것을 우리에게 보여주었습니다. 이제 우리는 Flaubert의 집에 온 세 명의 손님에 초점을 맞출 것입니다.

(3) 캐릭터 외모 설명 비교: (13분)

저자는 이 세 명의 손님을 초상화, 언어, 행동이라는 세 가지 측면에서 설명합니다. 그러나 다양한 캐릭터에 대한 설명은 가장 특징적인 측면을 설명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인물의 가장 특징적인 면을 파악하고 묘사하는 것은 인물을 묘사하는 중요한 방법이다. 이제 비교 방법을 사용하여 각각의 초상화 설명, 언어 설명 및 동작 설명의 차이점을 살펴보겠습니다.

1; 먼저 인물 묘사의 관점에서 살펴보겠습니다. (기사의 “—” 표시)

인물의 초상화를 가장 자세하게 묘사한 사람은 누구입니까? 기사? ——졸라. 이는 긴 초상화에서 졸라가 가장 쉽게 설명할 수 있는 인물이 누구인지를 보여줍니다.

누가 가장 잘 설명될 수 있나요? ——투르게네프. 사람들이 그의 이미지를 가장 쉽게 인식할 수 있는 것은 "하얀 얼굴"의 특징뿐입니다.

작가는 졸라의 초상화를 어떤 측면에서 묘사하고 있나요? ——그림자, 얼굴, 머리, 머리카락, 코, 수염, 눈, 입술.

작가는 도드의 초상화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설명했다. ——머리, 머리카락, 눈, 수염.

저자가 설명한 것과 똑같은 내용인가요? 초상화 묘사에 있어 작가의 우수성이 무엇인지 비교해 보도록 하자.

머리 : (둘 다) 작지만 매우 아름답습니다. (왼쪽) 고대 이탈리아 판화에 등장하는 인물의 머리처럼 아름답지는 않지만 지성적이고 강인한 성격을 보여준다. 예쁜 것과 못생긴 것의 대비

머리카락 : (둘 다) 흑단의 굵은 곱슬머리. (왼쪽) 아주 짧습니다. 긴 것과 짧은 것의 대비

눈: (둘 다) 긴 틈새처럼 가늘게 뜨고 있지만 그 눈에서 잉크와 같은 검은 빛이 방출됩니다. 과도한 근시 및 시야 흐림.

(왼쪽) 블랙은 근시안적이지만 매우 날카롭고 탐구적인 눈빛을 드러낸다. 둘 다 근시안적이지만 대비가 흐릿하고 선명합니다.

수염: (둘 다) 곱슬머리입니다. (왼쪽) 아주 짧게 잘랐습니다. 곱슬 인물 사진과 직선 인물 사진의 비교

칠판의 인물 묘사 대비.

이러한 놀라운 비교에서 우리가 보는 것은 완전히 다른 두 사람의 실물 같고 사랑스러운 사람들입니다. 돌아가서 이 비교를 바탕으로 두 사람의 초상화를 그린 다음, 텍스트의 그림에서 각자의 모습을 찾아 그림이 비슷한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언어 설명 측면에서: (본문의 "()" 표시)

언어 설명 측면에서 저자는 다음의 대화에 대해 구체적으로 작성하지 않았습니다. 세 게스트는 만족스럽지만 각자의 요약과 평가를 통해 각자의 말투와 입담을 생생하게 표현한다. 그의 일반화와 평가도 극명하게 대조됩니다. 좀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투르게네프의 언어가 본문에서 어떻게 설명되어 있는지 보려면 본문의 단락 3과 4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그는 평가적인 단어를 사용한다는 점에 유의하십시오.)

Turgenev: (Tone) 주저함, 특별한 매력과 큰 관심으로 그의 연설이 매우 생생하고 생생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생생함

Daode: (목소리) 매우 일반적이고, 남부풍의 매력과 냉소적인 음색이 매력적입니다. 일반화

(조율) 노래하는 걸 좋아해요. 설명에는 리듬과 매력이 있습니다. 그의 음색이 뛰고 곡선을 이루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Beatiness

Zola: (목소리) 차분하고 온화해요. 표시된 것은 직선입니다. 온화함

칠판에 적힌 언어 설명 비교.

캐릭터의 언어에 대한 작가의 종합적이고 비교적인 묘사는 우리에게 '지금은 소리보다 침묵이 낫다'는 느낌을 줄 수 있다. 그가 그린 인물화에는 이미지뿐 아니라 목소리도 담겨 있다. 작가가 쓴 인물들 역시 역동적인 아름다움을 갖고 있다. 그가 행동을 어떻게 묘사하는지 살펴보자:

3 행동에 대한 설명에서도 작가는 어떤 인물의 행동과 자세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하고 있다. 가장 흥미로운 점은 무엇입니까? 특징을 설명하기 위해 더 많은 단어를 사용하십시오. 우리는 단지 앉은 자세로 판단합니다: (텍스트 중 "[ ]")

Turgenev: "등을 대고 소파에 앉으세요"

앉은 자세: "습관" 쓰다듬기

졸라는 "들어오자마자 소파에 기댔다"며 "항상 삐딱하게 앉아 한쪽 다리를 누르고 발목을 잡았다.

둘 다 앉은 자세를 묘사하고 있고, 소파에 앉아 있기도 하지만 투르게네프와 졸라는 한 사람은 등을 대고 앉아 있고, 다른 한 사람은 등을 대고 앉아 있는 모습으로 극명한 대조를 이룬다. 작가는 삐딱하게 앉아 그들에게 자신만의 움직임을 부여함으로써 자신이 쓰는 인물들을 우리에게 한 발 더 가까이 다가가게 만든다. 저자는 움직임에 대한 훌륭한 설명을 많이 가지고 있으므로 돌아가서 몇 가지 텍스트를 더 읽어보고 자세히 경험해 보십시오.

칠판에 적힌 앉은 자세 설명 비교

전환: 이상 플로베르 가족의 세 손님의 외모 설명을 비교 분석해 봤습니다. 작가의 캐릭터 묘사가 독특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는 모든 면에서 훌륭한 비교를 했으며 Turgenev, Daudet 및 Zola의 외모 특성을 생생하게 묘사했습니다. 그들의 사람들을 보고, 그들의 목소리를 듣고, 그곳에 있는 듯한 느낌을 갖게 해주세요.

그러나 작가는 등장인물의 외모를 묘사하는 데 그치지 않고 등장인물의 마음에 펜을 꽂아 그들의 성격을 그려냈다. 이들 인물들은 이미지를 갖고 있을 뿐만 아니라 살과 피를 갖고 있다.

아래에서 그들의 성격을 살펴보겠습니다.

(4), 문자 분석:

1; (4분) 먼저 나온 것은 Turgenev입니다. 본문의 3번째와 3번째 장을 보세요. 여기에서 Turgenev의 성격 특성을 요약합니다.

"투르게네프는 그에 대해 매우 강한 감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히려 그것은 지식과 지식이 풍부한 광신적인 이상입니다."

여기서 저자는 투르게네프의 성격에 대한 설명에 자신의 평가를 추가하고 짧은 토론을 통해 우리에게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왜냐하면 투르게네프와 플로베르는 같은 생각, 철학적 견해, 비슷한 관심사, 비슷한 삶, 그리고 삶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꿈, 동일한 문학적 의견, 광신적 이상, 동일한 감사와 박식은 "상호 이해의 즐거움"을 넘어 우리에게 관계에 대한 더 깊은 이해를 제공하는 "영혼의 내적 기쁨"입니다. 두 작가 사이.

이제 학생들에게 단락 3을 깔끔하게 읽도록 요청한 다음 이러한 종류의 토론이 등장 인물 설명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을 인식하십시오. ...이러한 설명과 설명을 사용하여 문자를 설명하는 것은 본문에 여러 번 나타나므로 수업 후에 찾아 이해하시기 바랍니다.

3항과 4항의 투르게네프에 대한 설명에서 우리는 그에 대해 어떤 다른 성격 특성을 추론할 수 있습니까?

"부드러운... 큰 관심을 가지고 소파에 기대어 앉으세요. 훌륭한 (문학) 작가의 스타일이 있습니다."

"그의 대화는 거의..., 그리고 항상 문학사의 사건을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문학에 집중합니다.

"그리고 매우 유창한...푸쉬킨의 시."

칠판에 적힌 글: 투르게네프: 광적인 이상, 강한 야망, 박식한 지식 등

2; (2분) 다음으로 두 번째 Dude를 살펴보겠습니다. 저자는 Turgenev에 대한 설명에서 Tudor에 대한 설명으로 어떻게 전환했습니까? 그는 어떤 단어를 사용했나요? ——"조금만 지나면".

다음으로 다드의 성격을 정리해보겠습니다.

"그는 오자마자 파리에 대해 이야기했다...모든 사람과 모든 것에 대해..." 말을 잘한다.

"그의 태도는 활기차고... 남부인의 특징이었습니다. 그의 성격은 활기차고 활력이 넘쳤습니다."

칠판에 적힌 글 : 두드: 말을 잘하고 활발한 성격이다.

3; (2분) 마지막 손님은 졸라입니다. 저자는 이 사람을 설명하기 위해 어떤 단어를 사용합니까? ——"다음에는 무엇이 올 것인가".

7번과 8번 단락에서 작가는 자신의 성격에 대해 어떤 특징을 묘사하고 있나요?

"그는 말을 거의 하지 않고 항상 삐딱하게 앉아 있습니다." Taciturn

"플로베르는 열정적이고 충동적일 때... 그는 또한 매우 온화합니다." "아름답지는 않지만 지적이고 강인한 성격을 보여줍니다."

칠판에 적힌 글: 졸라(Zola): 과묵하고 온화하며 총명하고 강하다.

4; (7분) 마스터로서 플로베르는 어떤 특징을 갖고 있나요? 학생들에게 본문의 9항을 소리내어 읽어 보라고 한다. "점차 사람이 많아지는데..."

"작은 거실을 가득 채우는 사람이 점점 많아지고 있다. 새로 온 사람들은 식당으로 가야 한다. 이것은 어떤 문제를 보여주는가? ——많은 사람들이 왔어요. 나는 묻지 않을 수 없다. 왜 매주 플로베르의 집에는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손님으로 오는가? 그토록 많은 사람을 사로잡을 수 있는 그에게는 어떤 성격의 매력이 있을까. 학생들에게 앞에서 뒤로,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간략하게 토론하게 하세요. 이 문제를 해결하는 열쇠는 본문으로 돌아가 저자의 힌트를 찾는 것입니다. 3분간 토론해 보세요.

토론 결과는 다음과 같이 요약됩니다.

환대: 두 번째 단락에 "즉시"와 "그는 항상 직접 문을 엽니다"로 표시됩니다. 문단 10 "앞 홀로 보내 잠시 혼자 이야기를 나누고 상대방의 손을 꼭 잡고 열광적으로 웃으며 손으로 상대방의 어깨를 여러 번 두드렸다." 아홉 번째 문단 "...그는 아주 분명하고 심오한 문장으로 논쟁을 끝낼 수 있다...", "...동일한 두 돌이 서로 맞닿아 있는 것처럼, 그의 말에서는 깨달음의 불꽃이 터져 나온다.

손님이 매주 오실 의향이 있는 것은 호스트의 친절함 때문이며, 그의 박식한 지식 덕분에 이곳에서 열리는 모임은 종종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됩니다.

전환: 이러한 인물 묘사에서 그림 속 인물은 더 이상 고정되어 있지 않고, 액자 밖으로 나와 우리 삶에 들어와 있다는 느낌을 줍니다. 그들은 도달할 수 없는 위대한 작가이지만 현실에서 살과 피와 인격을 지닌 살아있는 사람들이다. 이 점에서 우리는 등장인물의 외모와 성격의 특징을 하나하나 파악하고 묘사하는 모파상의 뛰어난 재능을 진정으로 이해하게 된다. 특히 강조된 그들의 초상화, 행동, 언어는 마치 우리가 그들 사이에 있는 것처럼 캐릭터를 생생하고 생생하고 섬세하고 표현력 있게 만들어 마치 우리가 그들 사이에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이 인물 묘사 방법은 우리의 연구에 매우 가치가 있습니다. 이제 그의 인물 묘사 방법을 배워 보겠습니다.

(4) , 수업 과제: (10분)

이제 학생들은 사전 학습 숙제를 꺼내고, 나는 반 친구에게 그가 설명하는 사람을 우리 모두에게 소개하도록 요청합니다. 다른 학생들은 그의 설명을 주의 깊게 듣고 그가 수업에서 누구를 소개하고 있는지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

"이 반 친구를 알아갈 수 있을까요? ", "그의 소개에 만족하시나요, 아니면 불만족하시나요? ”

“누가 그의 설명에 적절한 보충을 할 수 있습니까? ”...

(다음 측면에서 학생의 연설에 대한 적절한 설명: 어떤 측면이 설명되었는지, 어떤 기술이 사용되었는지, 말하는 속도와 태도, 언어의 유창함.)

p >

(5), 결론: (2분) 방금 학생들은 자신의 두뇌를 적극적으로 사용하고 열정적으로 말할 수 있었습니다. 발표한 학생들은 등장 인물의 주요 특징을 파악하고 다양한 방법을 사용하여 설명할 수 있었습니다. 그 기법은 등장인물의 외모와 성격을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지만, 묘사에는 여전히 다음과 같은 문제가 남아 있다....

'플로베르 집의 일요일'이라는 텍스트에 대한 연구는 마쳤다. . , 가장 중요한 것은 캐릭터의 묘사를 감상하는 것뿐만 아니라 캐릭터를 묘사하는 방법을 배우고 이를 자신의 글쓰기 연습에 활용하는 것입니다.

6; : 모파상(Maupassant)의 캐릭터 묘사 방법을 배우고, 미리보기 과제 4번의 캐릭터 설명을 수정하고, 차이점이 무엇인지 알아보세요.

칠판에 쓰는 것:

플로베르. 가족. 일요일

모파상(프랑스)

인물의 초상화, 언어, 행동, 토론 및 평가

투르게네프: 얼굴의 선명함

Daudet : 몸, 얼굴, 코, 입술 요약

머리, 머리카락, 눈, 수염 Beatiness

Zola : 머리, 머리카락, 눈, 수염 부드러움 과묵함, 부드러움,

똑똑하고 강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