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옥스퍼드 사전 - 서예 용어: 'Guijiao'는 무엇을 의미하나요?

서예 용어: 'Guijiao'는 무엇을 의미하나요?

서예에서 '귀교'라는 용어는 서예에서 눈에 띄고 날카로운 각도가 부자연스럽고 둥글지 않으며 너무 딱딱한 것을 의미합니다.

서예에서는 '귀교'를 낭비하는 것이 금기입니다. 펜을 돌릴 때 쓰는 방법에 주의하고, 들어올리기, 누르기, 돌리기, 닫기 등을 익히십시오. "Gui Jiao"가 아닙니다.

구이자오의 원래 뜻은 구이의 가장자리다. 일반적으로 가장자리와 모서리를 나타냅니다. 은유적인 가장자리.

귀는 고대 황제나 왕자가 의례할 때 들고 있던 옥기의 일종으로 윗부분이 둥글고(또는 칼머리 모양) 아랫부분이 둥근 모양이다.

귀교는 원래 청나라 때 만들어진 쉬미즈오의 가장 낮은 부분을 말하며, 전체 높이가 51등분되고, 귀교의 높이는 10등분이다. 큰 검은 지붕의 처마나 능선 꼭대기에는 귀교(규칙이라고도 함)라는 세부적인 관행이 있습니다.

뿔은 소, 양, 사슴 등의 머리에 자라는 뿔, 뿔, 뿔 등 단단한 것을 말합니다. 뿔 모양의 것: 밤나무와 비누 메뚜기. 바다로 튀어나온 뾰족한 땅(주로 지명에 사용됨) : 성산자오(중국 산동성). ?기하학은 한 점에서 그어진 두 개의 직선(직각과 예각)으로 형성된 평면의 일부를 나타냅니다.

확장된 리소스

서예의 16가지 병든 펜:

1. 황소 머리

소 머리처럼. 가장 큰 이유는 펜촉에 잉크가 너무 많이 묻어 잉크가 너무 많이 부풀어 오르는 원인이 되기 때문입니다. 또는 스트로크가 너무 무겁고, 누르는 힘이 너무 크고, 스트로크가 너무 빠르고, 스트로크가 너무 빨리 올라갑니다.

2. 쥐꼬리

그림에 자주 등장하는데, 쥐꼬리처럼 생겨서 보기에 좋지 않습니다. 주된 이유는 펜이 약해서 종이 위에 떠서 미끄러지기 때문입니다. 이는 브러시를 들어 올리지만 실행 중일 때 누르지 않기 때문에 발생하며 브러시를 그림에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3. 빗자루

펜을 닫으면 돌아오는 부분 없이 모서리가 너무 많이 흩어지고, 흩어진 모서리가 빗자루처럼 생겼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숨겨진 가장자리를 되돌린 후 브러시 끝을 끝까지 가져오고 브러시 끝을 올리고 브러시를 닫아도 "빗자루" 모양을 변경할 수 없는 경우 브러시를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4. 대나무 마디

점묘는 대나무 마디 같다. 이는 도트페인팅의 형태와 품질에 대한 막연한 이해와 펜의 부적절한 사용이 원인이다. 관찰을 통해 스트로크의 역방향이 충분히 정확하지 않고 스트로크를 멈출 때 스트로크가 너무 뻣뻣하며 중간의 스트로크가 너무 들리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대나무 매듭"은 대부분의 일반 문자에 사용되지만 일부 웨이 비 문자에는 사용됩니다.

5. 말벌 허리

이 질병은 갈고리, 수직 및 수평 스트로크로 나타납니다. 양쪽 끝은 둥글고 두꺼우며, 가운데는 말벌의 허리처럼 가늘고 부드럽습니다. 이 펜병은 펜 중심의 움직임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고 너무 세게 눌러 펜을 시작했다가 닫을 때 발생하는 경우가 많으며, 이로 인해 중간과 양 끝의 불균형이 발생합니다.

6. 두루미

두루미의 발은 길고 가늘며, 무릎은 둥글고 두꺼워서 매우 특징적입니다. 부드럽고 얇은 선과 둥글고 튀어나온 전환점과 휴지점이 있는 병든 펜을 사람들은 "두루미"라고 부릅니다. 이런 상황을 피하기 위해서는 펜을 시작하거나 닫을 때, 수평으로 돌리거나 걸을 때 관성이 너무 크지 않아야 하고, 원을 그리며 돌리거나 누르는 힘이 너무 크지 않아야 하며, 펜 끝의 움직임이 좋지 않아야 합니다. 펜이 정지되거나 일시 정지되면 너무 커집니다. 원래 게시물에 명시된 태도를 유지하고 적절하다고 판단되면 즉시 닫으십시오.

7. 못머리

못머리는 황소머리와 다르며 머리는 크고 몸은 작습니다. 일반적으로 이는 자신의 힘과 의지에 대한 통제력 상실을 의미합니다.

8. 부러진 나무

손가락 스트로크의 끝 부분이 부러진 나무와 같고 고르지 않고 눈에 띄지 않습니다. 점 그림 끝의 규칙과 요구 사항을 완전히 위반합니다. 그때 그는 아무런 반격도 하지 않고 책을 가볍게 들어올려 쓸어버릴 뿐이었다.

9. 차이단

말벌의 허리와 비슷하지만 정확히 말하면 '차이단'은 아니다. 어깨 기둥". 양쪽 끝은 두껍고 가운데는 가늘다. 차이점은 전체 스트로크가 더 큰 굴곡을 갖는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종류의 스트로크는 주로 수평 스트로크에서 나타납니다. 따라서 구부림을 반대로 하고 주로 수평 및 수평으로 너무 세게 누르지 말고 구조의 필요에 따라 약간 구부릴 때는 펜을 너무 많이 멈추지 마십시오. 규칙에 주의하세요.

10. 지그재그

지그재그 펜은 일반적으로 기울어진 펜을 부적절하게 사용하여 발생하며 대부분 스키밍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조심하지 않으면 다른 점각그림에서도 '톱니병'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주요특징은 한쪽은 매끄럽고 한쪽은 톱니가 있으며 양쪽은 들쭉날쭉한 것도 있다.

11. 날카로운 모서리

획이 너무 날카로워서 점묘법의 모서리와 모서리가 날카로워지고 점묘법의 둥글고 미묘한 매력을 잃게 됩니다.

12. 모발

이 질병은 점각이 많은 구조에서 발생하기 쉽습니다. 그의 점묘법은 너무 가늘고 머리카락처럼 부드럽기 때문에 붓을 누르지 않고 들어올리기만 할 뿐 힘과 변화가 부족하다.

13. 수직 꼬리

스트로크의 발은 끝부분에서 위로 올라가야 하며, 풍성하고 활력이 넘치며 이미지와 자세가 가득해야 합니다. 펜이 아래로 밀렸다가 미끄러져 나오면 "매달린 꼬리" 질환이 발생합니다. 일반적인 대본 작성에서는 발을 누르는 것이 매우 중요하며, 붓을 멈추고 밀어낼 때 비틀고 누르는 동작이 너무 크면 안 되고, 누르는 과정에서 위쪽 가장자리는 일직선을 유지하고 아래쪽 가장자리는 유지되어야 합니다. 필기력이 있어야 하고 고정된 발의 모양이 유지되어야 합니다.

14. 어깨를 으쓱

크레인 니와는 다르게 어깨를 으쓱하는 것은 주로 사각형 방식으로 접히는 형태이지만 일반 대본의 '접는 맛'이 있지만 너무 의욕이 넘칩니다. 아래의 세로 그림은 너무 이질적이어서 자연스럽게 전환될 수 없습니다. 또한 왼쪽의 가로 그림과 비례가 무너져 조화와 일관성을 얻을 수 없습니다.

15. 어깨 상실

전환점이 무너지고, 글이 무너지고, 의도가 무너지고, 둘 다 '어깨 상실'입니다. 그리고 "어깨허탈"은 반대로 "어깨 으쓱증후군"과 완전히 똑같습니다. 어깨질환 환자가 쓴 글씨의 모양과 모양이 심하게 왜곡되는 것은 읽고 쓰는 능력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구조의 모양과 질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여 글을 쓸 때 캘리그라피를 주의 깊게 읽어야 하고, 흰색 배치 방법을 알고, 프레임 결합 기술을 숙달하여 이런 나쁜 글을 쓰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16. 버드나무 잎

획이 버드나무 잎 모양과 유사하며 흔히 '버드나무 잎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것은 일반 문자에서는 허용되지 않는 문자입니다. Yan Zhenqing의 "Qinli Stele"서예에는 일부 긴 획이 중간에 두껍지만 전환이 자연스럽고 대비가 크지 않은 특성이 있습니다. 아름다운 이미지. 둘 사이에는 근본적인 차이가 있습니다. 점각은 버드나무 잎처럼 생겨서 병이 납니다. 그러므로 연습할 때에는 기둥에 들어가야 하고, 기둥을 만들 때에는 점각이 더욱 힘차고 힘차야 하며 모양과 질이 아름다워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