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옥스퍼드 사전 - 보드 위 및 보드 위의 의미

보드 위 및 보드 위의 의미

Open and Aboveboard는 정직하고 정직하다는 것을 의미하며 문장에서 술어, 속성 및 부사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당나라 방현령 등이 지은 『진시락재기』: 러샤오는 “당신의 말이 너무 지나치다는 것을 사람들이 아는 것을 모르십니까? 고황은 북쪽으로 가겠다. 그러다가 한붕과 함께 선두를 다투다가 광무를 만나 중원에서 누가 이길지 알 수 없었다. 해와 달처럼 밝으니 조맹덕(曹孟德)이나 사마종다(Sima Zhongda) 같은 고아들을 괴롭히지 못하였으니, 당신은 세상을 장악할 수 있을 만큼 매력적입니다. " 이후 세대는 "개방형 및 선상"이라는 관용구를 요약했습니다.

사람은 열린 마음과 위엄이 있어야 대인관계에서 타인을 공평하게 대할 수 있다. 사람의 인격이 올바르고 공정한지는 그 사람이 다른 사람을 공평하게 대하는지 여부를 직접적으로 결정합니다. 수천년 중국 문명의 역사에서 '교양'의 문화는 매우 풍부하며, '교양'의 출발점은 '공중의 마음'과 '정의'입니다. 고대인들은 “정의가 확립되고 사권이 폐지된다”고 말했는데, 오직 정의를 염두에 두어야만 사심 없고 공평할 수 있으며, 감히 공정한 말을 할 수 있고 공정한 일을 할 수 있으며 다른 사람을 공평하게 대할 수 있습니다.

상위 관련 단어에는 사심 없음이 포함됩니다.

사심 없음은 대중을 위해 헌신하고 이기적인 동기가 없다는 비유로, 사람들의 좋은 자질을 칭찬하고 일을 공평하게 처리할 때 자주 사용됩니다. 가장 초기의 출처는 "Guanzi: 상황 해석"입니다. 바람과 비는 공정하고 이타적입니다. 파생 암시, 춘추전국시대 노부위(魯伯假)의 춘추(春秋): 공자(孔子)께서 듣고 이르시되, 훌륭하다! 제황양의 이론이니라. 외적 행위를 할 때에는 적을 피하지 말고, 내적 행위를 할 때에는 자식을 피하지 말라. 황양은 공평하다고 할 수 있다. 한·마용의 『충성서: 천지신』: 충성스러운 자 중에서 후세는 이 비유에서 '무사하다'라는 관용어를 얻었다. p>

제황양은 공덕에 따라 사람을 임명하고, 친인척뿐만 아니라 적을 피하지 않는 인물이다. 이는 그가 재능에 대한 이해가 매우 뛰어나다는 것을 보여주며, 도덕성이 높은 사람만이 공덕에 따라 행동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관용구는 또한 사심 없음이 공적인 것뿐만 아니라 사람이기도 함을 알려줍니다.

위 내용 참조: 사심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