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옥스퍼드 사전 - 소피 마르소 주연의 '뒤돌아보지 마세요'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누가 말해 줄 수 있나요?

소피 마르소 주연의 '뒤돌아보지 마세요'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누가 말해 줄 수 있나요?

읽고 조금 헷갈려하시는 분들이 많던데, 저도 헷갈린다고 말하기가 부끄럽습니다. 바이두에서 검색해본 결과 줄거리 소개가 형식적이고 전혀 요점을 전달하지 못하는 것을 발견하여 일관성이 있다고 느꼈던 분석을 인용했습니다. (아래 영화에서는 모니카와 소피를 두 명의 주인공으로 지칭하겠습니다)

한 사람은 실제로 사망했는데, 누구인지 확인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모니카는 죽지 않았지만 소피는 죽었습니다. 이는 줄거리를 이해하는 데 매우 중요한 전제 조건입니다. 그러므로 피 흘리는 손이 누구의 손인지 명확하게 파악하고 마지막에 자막을 정확하게 번역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하지만 처음에 소피가 등장하는데 무슨 일이냐고 물으실 수도 있습니다. 어린 모니카는 어린 소피가 죽었다는 사실을 결코 받아들일 수 없었거나 소피가 아직 살아 있기를 정말로 바랐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그녀는 지난 몇 년간 자신을 소피라고 상상하지 않았습니다. .소피이지만 자신이 소피라고 생각합니다. 그녀는 자라면서 남편과 두 자녀, 어머니가 있었고 작가라는 직업도 갖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 모든 것이 불만족스러운 작업으로 인해 바뀌었습니다.

정신적 우울증은 점차 그녀의 기억 속 깊은 연약한 신경을 건드렸다. 그녀는 사진 속에서 자신이 다른 얼굴을 갖고 있는 것 같다는 것을 발견하기 시작했고, 그녀의 시야에는 항상 어린 소녀가 등장했고 심지어 악몽을 꾸기까지 했습니다. 이런 혼란스러운 정신상태에서 자연스럽게 성격이 나빠졌고, 가정생활에 문제가 생기고, 남편은 별거를 제안했다. 그녀는 어머니에게 갔지만 집에 없었습니다. 그녀는 카지노에서 그녀를 발견하고 그녀를 무시하고 카드 놀이에 바빴습니다. 이렇게 그녀의 영혼은 점점 더 긴장되었고 극도로 불안하고 연약해졌을 때 오랫동안 묻혀 있던 자신의 진정한 자아를 점점 더 깨닫게 되면서 자신의 얼굴이 변하고 변하는 것을 느꼈습니다. , 그녀까지 거울을 열고 내 모습을 보니 완전히 다른 여자의 얼굴로 변해 있었다.

이 과정에서 설명해야 할 인물은 세 명이다. 첫 번째는 남편입니다. 처음에는 남편이 왜 다른 남자로 변했는지 이해가 안 됐어요. 나중에 알고 보니 처음에 등장한 남자도 모니카에게 소피 자신과 마찬가지로 '평가'되었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그 남자는 사실 모니카의 친동생이에요. 어린 시절 그녀에게 가장 깊은 인상을 준 얼굴은 항상 그녀의 삶에 따라왔고 그녀는 그를 남편으로 여깁니다. 사실, 그녀의 남편은 그녀와 같은 또 다른 얼굴을 갖고 있었는데, 그 사람은 나중에 그녀를 그녀의 부모님 집으로 데려다주었습니다. 어머니의 경우 처음에 등장한 얼굴도 어린 시절 어머니의 얼굴이었고, 사실은 그녀와 함께 살고 있던 백발의 어머니, 즉 양어머니였다. 그녀의 눈앞에 갑자기 나타난 어린 소녀는 그녀의 어린 시절의 모습이기도 했고, 실제로는 존재하지 않았던 기억을 상징하기도 했다. 이것이 바로 그녀가 나중에 그 어린 소녀를 따라갔던 이유, 실제로는 자신의 기억을 따라가는 이유였습니다. 밤에 악몽을 꾸며 자신을 끌어당기던 어린 소녀도 기억이 그녀를 끌어당겼던 것이었습니다.

양어머니 집에서 어린시절 사진을 발견했다. 친어머니가 나와 있어서 그녀를 찾으러 고향에 갔다는 음모가 있었다. 양어머니는 왜 친어머니를 본 뒤에도 돌아오지 않을까 두려웠고, 문을 잠그고 떠나지 못하게 했을 뿐입니다.

드디어 사진 속 장소를 찾았지만 친어머니는 자신을 알아보지 못한 척 했다. 그리고 그녀가 남편으로 '생각한' 남자는 나중에 그녀를 찾기 위해 호텔로 갔고, 그녀는 그를 남편으로 여겼지만, 그 남자는 단지 그녀가 어렸을 때 죽은 언니와 닮았다고 생각했을 뿐이었다.

어린 소녀가 다시 등장한다는 것은 그녀의 기억에 더 가까워졌음을 의미한다. 그래서 그녀는 어린 소녀를 따라갔고, 사실 그녀는 기억을 따라가며 어린 시절의 집으로 한 걸음씩 걸어 들어갔습니다. 그때, 교통사고 현장으로 돌아갑니다. 그녀와 양어머니는 교통사고에서 살아남았지만 어린 소피와 양아버지는 사망했습니다. 꼬마 소피는 꼬마 모니카가 사랑하는 여동생인데, 교통사고 당시 두 손은 꼭 붙잡혀 있었습니다. 교통사고는 작은 모니카의 마음을 크게 자극하여 일어난 모든 일을 받아들일 수 없었기 때문에 그녀는 항상 자신을 영혼 속으로 소피로 여겼고, 나중에는 어린 시절의 주변 사람들을 자신의 주변 사람들로 여겼습니다.

리틀 모니카는 기차에서 옷을 갈아입은 후 소피로 변신했다. 사실 이 과정은 자신의 삶의 경험을 알아본 후 자신이 바라보는 시선을 추적한 후 자신에 대한 완전한 인식을 상징한다. 거울 속의 소피는 자신의 여동생 소피의 성격과 자신을 완전히 분리했음을 상징합니다.

집에 돌아온 그녀는 문을 열고 '엄마'라고 불리는 아이들을 보았다. 그녀는 마음속의 악몽을 모두 털어버린 순간이었다. 다시. 마침내 모니카는 소피를 돌아보며 자신의 영혼 속에 존재했던 소피와 작별 인사를 했습니다. 이제부터 소피는 더 이상 그녀의 영혼 속에 있지 않았고, 그녀의 마음 속에는 더 이상 자신을 소페이로 여기지 않았습니다. 소피에 대한 기억을 간직하고 있는데...

'영혼'이라는 단어도 사용해서 설명했지만, 이 영혼은 결코 그 영혼이 아니고 '깊은 영혼'이라고 볼 수 있다. 그러므로 이 영화는 확실히 유령영화가 아니며, 유령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모든 것은 주인공의 심리 속에 존재한다.

전체적으로 이 영화는 꽤 흥미롭습니다. 예를 들어 거울 속의 나는 여전히 의식으로 존재하지만, 사진 속의 나는 사실로 존재한다. 이 모든 것이 감독이 공들여 보여준 디테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