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옥스퍼드 사전 - 늑대는 어떤 재앙을 가져왔나요?

늑대는 어떤 재앙을 가져왔나요?

일반적으로 늑대는 전혀 다른 두 개의 상징적 이미지로 취급될 수 있다. 하나는 부정적이다. 사악하고 잔인한 성격으로 인해 사람들에게 두려움, 위협, 해를 끼치는 부정적인 힘을 상징하는 데 적합합니다. 늑대에 대한 부정적인 상징적 이미지는 소설에서 가장 흔하게 나타난다. 잔인한 사람들에게 있어서 늑대는 최고의 상징입니다. 곤도 나오코 씨가 말했듯이, "사람을 잡아먹는" 사람들은 "'늑대'에 비유되는 것 외에는 형언할 수 없는 생물처럼 보이지 않나요?"(곤도 나오코) : "늑대가있는 풍경", Liao Jinqiu 번역, p. 30, 인민 문학 출판사, 2001.) Lu Xun의 "광인의 일기", "AQ의 진실", "축복", Jack ?In 런던의 "생명의 사랑", Chen Zhongshi의 "White Deer Plain" 및 일부 고대 중국 노트 소설에서 늑대는 그러한 상징적 의미를 부여 받았습니다. 루쉰의 작품 속 늑대는 중국 사회와 중국 인간 본성의 가장 무서운 존재를 상징하는 원형적 의미를 지닌 상징이 되기도 했다.

늑대의 또 다른 상징적 이미지는 긍정적이다. 절박한 상황에 내몰린 외롭고 분노하며 절박한 생존자들, 기존의 삶의 질서와 가치체계를 받아들이기를 거부하고 사회로부터 소외되거나 심지어 대결적인 자세를 유지하는 이들을 상징한다. 헤세의 , 루쉰의 , 아이트마토프의 <단두대>에 등장하는 늑대는 바로 그러한 상징적 이미지이다. 헤세 소설에 등장하는 늑대는 전형적인 긍정적 상징 이미지이다. "스테픈울프"의 주인공 해리 할러는 자신의 시대와 사회와 조화를 이루지 못하기 때문에 "영혼의 고통을 느낀다": "현상 유지에 너무 만족하고 고급화되고 정신이 부족한 시대에 , 직면 이런 건축, 이런 거래, 이런 정치, 이런 사람들 속에서 하나님의 발자국을 찾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가! 은둔자! 나는 세상의 목적에 동의할 수 없습니다. 그것은 나에게 기쁨을 주지 않습니다." (Hermann Hesse: "Steppenwolf", Li Shilong et al., p. 24, Lijiang Publishing House, 1997.) 너무나 절망적이다: "나는 종종 나 자신을 대초원 늑대, 이상하고 이해할 수 없는 세계에서 길을 잃은 짐승, 더 이상 집, 공기, 음식을 찾을 수 없는 짐승이라고 불렀습니다."(He Mann Hesse: "Steppenwolf") ", 25 페이지.) 이러한 상징적 이미지는 충격적인 우화적 힘을 가지고 있으며 사람들이 시대의 삶의 문제, 가치의 위기, 그들이 직면한 위기에 대해 더 깊은 이해를 갖도록 도와줍니다. 도덕적 딜레마.

그러나 Jia Pingwa가 묘사한 늑대는 부정적인 의미의 상징도 아니고 진정으로 긍정적인 의미의 상징도 아닙니다. 필요한 명확성과 충분한 심오함이 부족합니다. 원래 저자는 소설 초반에 수천 마리의 늑대가 어떻게 도시를 점령하고 수백 명의 여성과 어린이를 죽였는지를 묘사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그 도적을 일으킨 것이 늑대 역병이었다고도 분명히 설명했다. 인재: “지난 세기부터 금세기 초까지 30~40년 동안 상저우에서는 수십 건의 도적 반란이 있었고 각각의 도적 반란은 큰 피해를 입혔습니다..."(Jia Pingwa: "기억하기 Wolf", page 7, Writers Publishing House, 2000; 이 책을 인용할 때에는 인용 뒤에 페이지 번호만 표시하십시오.) 분명히 늑대는 공포와 재난의 창조자입니다. 일반적인 논리에 따르면, 작가는 늑대에 대한 자신만의 상징을 개발하고, 늑대를 실생활의 사납고 부패한 소외 세력과 연관시켜 실용적인 상징적 의미와 사회적 비판적 힘을 부여하기 위해 이 길을 따라야 합니다. 그러나 아니, 지아핑와(Jia Pingwa)의 정신세계에는 병든 세상에 대한 권태와 우울한 세상에 대한 증오, 세상에 대한 경솔한 질책, 세상으로부터의 행복한 퇴각이 있지만 그에게는 심오한 사고와 철저한 비판 정신이 부족합니다. 영적 본질 측면에서 그는 성격 특성 측면에서 오래된 문인이고 취향과 가치 지향 측면에서 소심하고 내성적이며 감각적 및 물질적 수준에 더 관심이 있지만 의미와 사고는 그에게 더 중요합니다. 그 영역은 그를 거의 흥분시키지 않습니다. 이처럼 그의 글에서는 늑대에게 루쉰 소설의 상징적 의미가 부여되지 않는 것이 정상적이고 자연스러운 일이다. 따라서 Jia Pingwa는 늑대를 도시 문명을 저주하는 무기로 간주했습니다.

사실 '늑대를 기억하다'에서는 이 '저주'의 합리성을 볼 수 없다. 가장 우스꽝스러운 점은 소설 속 늑대의 설명할 수 없는 태도와 시선이 실제로는 2온스 이상을 마신 관리의 농담이었다는 점이다.

상저우 행정청장이 강당에서 '상저우 지역의 현황'을 보고했을 때, 상저우에는 아직 늑대가 열다섯 마리가 있다고 말했다. "이 문장은 내 귀에 화살처럼 쏘아졌습니다"(정말 형편없는 은유입니다!). 그는 또한 사람들에게 인구 조사를 실시하고 이리의 수를 세게 했다고 말했습니다. 그의 의견으로는 늑대가 상저우의 산악인에게 매우 중요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늑대가 없으면 상저우는 어떤 모습일까요? 당신의 지방 수도에 사는 사람들은 이해하지 못합니다. 산간 지역의 간단한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산간 지역의 아이들은 밤에 울어요. 어른들은 "울지 마세요, 늑대가 없다면 울지 마세요..."라고 아이들을 달래곤 했습니다.

"이건 이해한다. 늑대는 아이들에게 무섭다"고 "늑대가 없었다면 더 좋지 않았을까?"

"그렇다면 아이들은 언제나 그럴 것이다. 무서워요." 울겠다!"

"당신은 환경보호론자군요!"라고 웃었어요.

"저는 위원이에요!" 나에게 큰 진실을 말해준다. (21쪽)

상저우 위원의 말은 분명히 너무 멍청하고 불합리해서 마치 야한 꿈 속의 옹알이, 술자리에서의 농담 같았지만, 이것이 '나'를 방해하는 것 같지는 않았다. "깊은 감동"을 받았습니다. "늑대 재해를 경험한 원주민"은 "위원"의 관점에 동의했으며, 이는 "나"가 그를 거칠고 무관한 방식으로 칭찬하는 데 영향을 미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위원은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빠른 성공과 즉각적인 이익을 갈망하는 직업에 대해 보호 및 수렵 금지 문제를 정부에 제기하십시오. " 업무 보고서에서 중국에서 고유하지 않다면 그것도 드뭅니다. 사람으로서 나는 물론, 저를 놀라게 하고 매료시키는 것은 불과 몇 년 안에 인류가 감상할 수 있는 풍경이 될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23쪽) 한마디로 "나는 즉시 부처가 되었다가 갑자기 생태 보호주의자가 되었다"(23쪽)고, 어쩌다 보니 이 늑대들을 사진으로 찍겠다는 생각이 떠올랐다.

사실 '나'가 '생태적 보호'에 대한 성숙한 생각을 갖고 있지는 않다. '나'가 늑대를 보호하는 이유는 사실 이런 혼란스럽고 비과학적인 부정적 사고가 뒷받침되는 것이다. 세상의 소리, 매일 가장 먼저 들리는 소리는 항상 그날의 행운이나 불운을 예측하는 데 사용되지만, 이제 사냥꾼들은 일반적으로 발이 부드러워지면 늑대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재난이 닥치면 늑대가 그에 상응하고, 늑대가 있으면 늑대가 필요하다. 수천년 동안 싸워온 것들이 갑자기 멸종되고, 세상의 별들이 비처럼 쏟아지고 있는 이때, 이것은 어떤 재앙을 예고하는 것인가?”(52쪽) 늑대가 없으면 인간도 살아남을 수 없을 것 같다. 세상은 파괴될 것이다. 늑대의 생태적 가치를 중요시하는 것은 맞지만, 이를 인간의 삶과 죽음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요인으로 간주하는 것은 어불성설이다. 그러나 터무니없는 생각과 터무니없는 행동도 있을 것이다.'나'는 마침내 삼촌과 란터우라는 사냥꾼과 함께 15마리의 늑대를 찾아 사진을 찍기 위해 길을 나섰다.

인간의 생존에 있어 늑대의 '생태적' 역할과 가치에 대한 지나친 이해로 인해, 소설 속 슝거촨족은 '생태적' 요인으로 인해 생존 경쟁에서 매우 약해진 것으로 판단된다. 오랫동안 늑대가 없었습니다." (페이지 218), "나"는 실제로 "위원"이 새로운 늑대 종을 상저우에 방출할 것을 제안했습니다. 이 터무니없는 제안에 당연히 “마을 사람들”은 불만을 품고 반대했다. “내가 위원에게 새로운 늑대 종을 도입하자고 제안했다는 사실을 마을 사람들은 모두 알고 있었기 때문에 무관심해졌습니다.”(p. 127) 늑대 쿤이 도착했을 때, "성난 군중"은 심지어 그를 때리고 싶어했습니다. '마을 사람들'과 '나'의 갈등은 늑대에 대한 서로 다른 태도의 대립을 보여준다. 이 갈등과 대립은 소설의 마지막 부분에서 극도로 첨예해진다.

늑대들이 미친 듯이 마을 사람들과 가축들을 다치게 할 때에도 '나'는 여전히 늑대의 편에 서서 포위된 늑대들의 탈출을 도왔고, 심지어 '행정청'과 '공안부'를 가식적으로 끌어내어 그들을 위협하기까지 했다. 늑대와 관련된 모든 것. 필사적인 투쟁에 참여하는 일반 사람들: "상황이 통제 불능이므로 즉시 이곳을 떠나 국가 행정 기관에 보고하겠습니다. 행정 기관에서 공안 부서를 보내 개입할 것입니다." (p. 231) '행정청'과 '공안부'는 '국민을 위해 봉사하는 사람은 늑대의 친척이자 후원자'이기 때문에 그렇지 않은 것 같습니다. "마을 사람들"이 이렇게 말하고 싶어하는 것도 당연합니다. "이 멍청한 도시 사람들은 엿먹어라. 도시 사람들은 안락한 삶을 살고 있고 오직 늑대만 보호하고 싶어한다. 누가 우리를 보호할 것인가? 푸샨에게 먹이를 주는 것은 바로 이 어리석은 도시 사람들이다." 혼란스러운 수프." 묶어, 묶어!" 그리고는 "펀치와 발차기가 쏟아지더니 쓰러졌다. 나는 머리를 감싸고 땅바닥에 쪼그려 앉았다. 그 즉시 누군가가 나를 다시 넘어뜨렸다. 내 눈앞에 보이는 것은 셀 수 없이 많은 피처럼 붉은 눈과 짙은 가래가 내 코에 떨어졌다. 대마줄로 묶인 나는 문 앞의 감나무에 떨어졌다. 삼촌이 나를 돌아보았지만 그는 나를 구하러 오지도 않았고, 말도 하지 않았다. 나를 말리려는 한 마디에 나는 계속해서 “늑대 세 마리만 남았다!”라고 외쳤다. 상실: "이때 나도 마음속으로 늑대가 죽임을 당했다는 느낌을 받았다. 우리 모두 마음속으로 늑대를 그리워하고 있다." 언어와 의미: "사람이 늑대를 보면 어쩔 수 없이 그와 싸울 수밖에 없다. 이것이 인간이다. 하지만 인간은 늑대 없이는 살 수 없고, 우리도 다시 인간이다. 살아남으려면 늑대가 있어야 한다. (260쪽) 더 황당한 일은 이제 늑대가 없다는 사실이다. 나의 삼촌은 '늑대인간'으로 변했다. 그리고 웅얼강 사람들은 삼촌에 대해 불만을 토로했기 때문에 "미쳤습니다". 이러한 상황에 직면한 "행정국장"은 그들을 모두 체포할 수도, 총살할 수도 없습니다. 정부는 그들을 봉쇄할지 여부를 고려하고 있습니다. " "저기, 제한 구역으로" "나"는 실제로 "상주에는 이런 제한 구역이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늑대가 상징적 이미지로 실패했다는 점은 <늑대를 기억하다>의 줄거리를 보면 알 수 있는데, 이는 작가가 말의 파편들로 엮어낸 이미지로, 모호하고 불분명해 보인다. , 그러나 속은 비어 있다. 늑대에 관한 논쟁적 텍스트에 담긴 작가의 생각은 터무니없고 믿을 수 없을 뿐만 아니라, 늑대의 상징적 의미를 강화하거나 소설의 주제를 승화시키는 데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 단순한 상식은 환경 보호 또는 생태 균형 유지의 목적은 인간이 더 잘 생존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환경 보호의 기본 원칙은 인간의 이익을 희생하거나 해를 끼치는 방식으로 환경의 생태 균형을 유지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인간과 인간에게 해를 끼치는 자연의 힘 사이의 갈등이 생사의 갈림길에 이를 때에도 진정으로 인간적인 선택은 오직 하나, 그것은 인간의 생명과 가치를 무엇보다 우선시하는 것뿐이다. 또한, 생태적 균형을 유지한다는 것은 사람들이 머리카락을 먹고, 피를 마시고, 살인을 저지르는 원시적인 상태로 돌아갈 것을 요구하지 않으며, 야만적인 자연의 힘(늑대를 포함하여)에 수동적으로 복종할 것을 요구하지도 않는다. 생태환경에서 우리는 보다 문명화되고 진보적이며 시적인 삶을 살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늑대가 없으면 자연은 생명체가 부족하고 생태환경은 중요한 구성요소가 부족하지만 인간은 결코 존재하지 않습니다. 살아남을 수 있다면 아무 이유 없이 "늑대를 그리워"할 필요가 없습니다. 늑대와 관련하여 헤세가 제시한 아이디어는 Jia Pingwa의 혼란스러운 이해보다 훨씬 더 깊고 가치가 있습니다. "늑대에게도 어린 시절에도 돌아갈 길이 없습니다. 사물은 처음에는 순진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단순합니다. 모든 창조물은 언뜻 보면 가장 단순한 것 같지만 실제로는 유죄이며 이미 부패했습니다. 커튼을 바꾸려면? 게으르다! Hermann Hesse: "Steppenwolf"(Li Shilong et al., pp) .54-55, 리장 출판사, 19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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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적인 장면 사랑과 성의 다양성

Jia Pingwa는 "The Wasted City"를 시작으로 소설 창작에서 섹스와 섹스와 관련된 사적인 현상에 점점 더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것이 강해질수록 내러티브는 거의 질병에 걸릴 정도로 관대해집니다. 소설은 항문, 치질, 똥, 똥, 오줌, 월경, 정액, 가슴, 성기, 자위, 브래지어, 바지, 벌거벗은 시체, 숨겨진 성기, 벌거벗은 성기 및 기타 유사한 것들에 대해 자주 씁니다. 이러한 자주 등장하는 묘사는 소설의 아름다움을 더해주지도 않고, 인물을 형성하거나 주제를 심화시키는 데도 도움이 되지 않으며, 작품의 유기적 구성에서 벗어나 있습니다. 사실, 그것은 작가의 재미를 추구하는 성향, 즉 병적인 재미와 관련이 있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관심은 미적 행동에 있어 두 가지 병리학적 심리적 현상, 즉 성적 사랑과 성적 변이의 발현이다.

엘리스는 성적인 장면에 대한 사랑을 “성적인 흥분을 얻기 위해 성적인 장면을 염탐하는 걸 좋아한다”고 설명했고, 이런 행동이나 심리는 “어느 정도 비정상으로 간주되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이런 현상이 일어나는 이유는 “사회적 습관이 너무 천박하고, 성생활과 나체는 대개 너무 은밀하기 때문이다. 엄격히 금지된 것들이일수록 우리는 그것을 더 탐구해야 한다. 결국 그것은 매우 흔한 심리이다. ." (Ellis: "성욕의 심리학", Pan Guangdan이 번역하고 주석을 달음, p. 74, 공동 출판, 1987.) 사실, 제 생각에는 아마도 더 중요한 또 다른 이유는 시대의 정신입니다. 즉, 시대에 우아한 양육이 부족한 경우 섹스에 대한 필요한 순수한 태도와 섹스와 관련된 경우 적절한 "비밀"이 부족하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저녁식사 자리에서는 저속한 이야기로, 미용실에서는 파렴치한 화제로 변질되는데, 그러면 이 시대의 작가들도 무의식적으로 섹스 장면에 환자가 되는 것이 가능하고 실제로 그렇다. 왜냐하면 그의 시대에는 일상의 현실적인 상황을 통해 그의 도덕적 양심의 가책이 해소되고 성적인 장면과 사랑을 말로 표현할 수 있는 용기를 주었기 때문이다. 성신 사랑은 매우 복잡한 심리적, 미학적 현상이고, 문학 작품에서도 흔히 볼 수 있는 정신적 풍경임에도 불구하고 이에 대한 연구는 턱없이 부족하다. Joyce와 같은 작가의 경우 Gross의 연구에서는 그가 "몇 가지 고전적인 Clough-Ebbing 증상, 즉 동성애 공포증, 속옷과 속옷에 대한 이상한 집착, 이성에게 학대를 받고 싶은 욕구, 성적 욕망을 겪었다"고 지적했습니다. 성행위를 엿보는 즐거움"(Gross: "Joyce", Yuan Henian 번역, pp. 27-28, Joint Publishing House, 1986; Nabokov는 또한 "섹스의 주제는 천에 있습니다. 화장실의 주제는 Lum의 마음과 Joyce의 책 속에 끊임없이 얽혀 있습니다”(문학 강의, Shen Huihui 번역, p. 385, Sanlian Bookstore, 1991).

성적 변이는 더 넓은 범위를 가리키는 비정상적인 성적 현상이다. 엘리스에 따르면, “넓은 관점에서 볼 때 모든 성적 변이는 성적 상징주의의 예이며, 평범한 사람들에게 성적 가치가 거의 없거나 전혀 없는 것을 가치 있는 것으로 바꾸는, 즉 일상적인 사랑의 상징으로 분리시키는 것입니다.”( Ellis: "성욕의 심리학", Pan Guangdan이 번역하고 주석을 달음, pp. 184-185, Sanlian Bookstore, 1987.). 그는 성적 변이와 관련된 대상을 세 가지 범주로 분류했습니다. 1. 손, 발, 가슴, 엉덩이, 머리카락, 분비물, 배설물, 시체 사랑 등을 포함한 신체 부위 2. 장갑, 신발, 양말을 포함한 도구. 가터, 스커트, 손수건, 셔츠 및 낡지 않은 물건 등 3. 적극적인 채찍질, 학대, 알몸의 살해 또는 신체적 자기 노출, 수동적 마조히즘, 성적인 장면 사랑, 성교를 포함한 행동 및 태도 소변의 움직임 및 방종 , 대변의 움직임이나 사랑의 상실, 그리고 동물의 짝짓기 행동.

엘리스가 정리한 성적 변이 현상의 세 가지 주요 범주는 1990년대 이후 지아 핑와의 소설과 새로 출간된 중편소설 『아지』와 단편소설에서 모두 볼 수 있다고 해야 할 것이다. 헌터' 등의 서술이 대부분이다. 『늑대를 기억하며』에는 성적 변이에 대한 더욱 놀라운 묘사가 나온다.

나의 불완전한 통계에 따르면, 20만 단어도 안 되는 이 소설에는 똥, 똥, 소변, 익사 등이 13번이나 언급되며, 엉덩이, 똥구멍(항문), 방귀, 엉덩이 씻는 것까지 나온다. 치질 14건, 인간 및 동물 성기 20건, 성기 숨김 및 노출 5건, 정액 및 사정 5건, 성교(거북이와의 성교 1건, 인간과의 성행위 1회 포함). 인간 '늑대' 섹스 1회), 자위, 강간 10회, 시체 4회, 생리대(생리대, 생리혈면 콘돔), 더러운 바지 4회, 총 70회, 평균 4페이지도 안 되는 분량에, 일회성 불일치를 다룹니다. 이러한 내러티브가 소설의 주제와 캐릭터 창작에 필수 불가결한 것이라면 작가의 용기와 노력은 확인되고 격려되어야 한다. 문제는 지아핑와의 거의 모든 소설에서 성적 사랑과 성적 변이에 관한 서사가 해리되고 불필요하며 지나치게 과장되고 우아하지도 않고 아름답지도 않다는 점이다. 맛이 병적인 상태에 빠졌습니다. 예:

아내는 원래 문을 닫고 자서 한밤중에 소변을 봐야 했지만 집에 소변통이 있었지만 청소를 좋아해서 뒷마당 화장실에 갔습니다. 대신 늑대는 그 순간부터 파묻혀 하반신을 한쪽 발톱으로 할퀴었고 과다 출혈로 사망했습니다. Bai Lang은 곤경에 빠졌고, 도적 떼가 방앗간에서 그의 딸을 집단 성폭행했습니다. 도적들이 물러나자, 이웃집 할머니가 신발의 뜨거운 밑창으로 딸의 질을 문지르자 정액 한 그릇이 나왔습니다. (페이지 5-6)

이 글에는 성적 사랑과 성적 일탈에 대한 전형적인 묘사가 담겨 있습니다. 작가의 관심은 등장인물의 내면적 경험에 초점을 맞추거나, 더 의미 있는 것을 묘사하는 것이 아니라, 거칠고 과장된 말을 사용하여 독자의 육체적인 흥분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성적 차이를 외부적인 관점에서 묘사하는 데 있다. 것들. 전체적으로 이러한 성적인 장면과 사랑 묘사는 소설의 주요 줄거리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으며 '늑대를 그리워하다'라는 주제를 표현하고 심화시키는 데 도움이 되지 않을 뿐만 아니라 본질적으로 불안정한 의미의 세계를 해체하기까지 합니다. 소설의.

인간-닭 섹스에 관한 글(164페이지), 거북이 섹스(78페이지), Jiao라는 남자가 의사와 '섹스'에 대해 이야기하는 농담(12페이지) 등 기타 내용은 모두 똑같이 저속하고 지루하고 장황한 내용이지만 성적 페티시즘과 성적 이질성의 병적인 장면 외에는 의미 있는 것을 아무것도 볼 수 없습니다.

그렇다면 Jia Pingwa는 왜 '늑대를 그리워하다'라는 주제로 소설 속 성적인 장면과 성적 차이에 대해 많이 글을 썼고, 그 이유는 매우 복잡할 것입니다. 특히 심리학적 관점에서 종합적인 분석은 복잡하고 힘든 작업입니다. 다방면의 지식 기반을 갖춘 사람만이 유능하고 행복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내 생각에는 지아 핑와의 소설에 나타난 심각한 성적 물신주의와 성적 일탈은 글을 쓸 때 시적 도덕적 감성이 부족하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그는 위대한 문학이 예술적 형식이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도덕적으로 건전하고 순수하기 때문에 위대하다는 진리를 깨닫지 못한 것 같습니다. 우리 시대의 문학이 충분히 훌륭하지 못한 이유는 우리의 글이 도덕성을 경멸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그의 재능 밑에 무엇이 있는지 묻지 않고 작가를 평가하기 위해 소위 "재능"또는 "재능"만을 사용합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우리는 문학을 편협하고 심지어 반문학적인 태도로 대하는 것에 익숙해져서 문학의 진정성과 아름다움, 추함을 구별하는 능력을 상실하게 되었습니다. 톨스토이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사람은 무엇이든, 심지어 최악의 상황에도 익숙해지도록 훈련받을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곰팡이가 핀 음식, 담배, 술, 아편에 익숙해질 수 있는 것처럼 나쁜 것에도 익숙해질 수 있습니다." 레오의 예술 Tolstoy, 14권, Chen Shen et al., p. 227, People's Literature Publishing House, 1992." 이제 병리학적 상태를 바꿀 때입니다. 문학적 습관을 개선하고, 정상적인 문학적 판단력을 회복하고, 건전한 미적 취향을 함양해야 한다. 문학의 도덕적 영향력과 인격 형성의 역할을 강조해야 할 때이다.

그렇다, 지아 핑와의 소설에 나타난 과도한 성적인 장면과 성적 모호함은 주목해야 할 문학적 질병이다.

도덕적 감수성이 부족하기 때문에 독자들이 Jia Pingwa 소설에서 중독성 있는 시적 영적 그림을 보기가 어렵습니다. 결국 문학의 위대한 힘은 신앙과 도덕과 밀접하게 연관된 정신적인 힘이다. 안정적인 신념의 뒷받침과 아름다운 도덕적 열정이 결여된 작품이 인간의 정신적 삶에 보편적이고 지속적으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기는 어렵다. Chernyshevsky는 도덕적 감정과 예술 작품의 가치 사이의 관계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했습니다. 그는 "어렸을 때 온전히 보존된 듯한 도덕적 감정의 순수함과 순수함이 문학에 아름답고 매력적인 특별한 매력을 선사할 것"이라며 "우리가 생각하는 톨스토이 백작 소설의 아름다움은 여러 면에서 이러한 특징에 달려 있다"고 말했다. (Ni Ruiqin 선정: "레오 톨스토이에 대한 러시아 작가와 비평가", 34페이지, 중국 사회 과학 출판부, 1982.) "작품에 도덕적 순결의 숨결이 스며들면 자연 - 자연의 시적 영향의 비결은 그 순수성에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백작의 작품의 아름다움과 매력도 어느 정도 이러한 도덕적 순수성의 숨결에 달려 있습니다." (Ni Ruiqin 편집: "레오 톨스토이에 대한 러시아 작가와 비평가" , 35페이지.). Jia Pingwa의 소설이 무의미한 성적인 장면과 성적인 차이로 가득 차 있고 그러한 유쾌한 내면의 힘이 부족한 중요한 이유는 그가 도덕적 감정과 가치의 순수성을 중요시한다는 것입니다. 그가 살고 있는 시대에는 상쾌하고 고요한 '도덕적 순결의 숨결'이 부족하다는 뜻이다. Jia Pingwa가 진정으로 가치 있는 작품을 쓰고 싶다면 자신을 둘러싸고 있는 반문학적 도덕적 환경에서 거리를 두어야 하며, 자신의 마음 속에 순수한 도덕 원칙에 대한 믿음을 키워야 합니다. 위대한 작가는 진정으로 좋은 작품을 쓸 수 없습니다.

네거티브 글쓰기란 무엇인가

나는 『늑대를 기억하다』에 대해 “이것은 부정적인 의미의 포스트모더니즘 텍스트이다”라고 논평한 적이 있다. 는 패치워크와 조작이 특징이며, 독자에 대한 태도는 놀리고 진실성이 부족합니다..." (Li Jianjun: "문학 비평과 산시성 작가의 창조에 대하여". "질문과 답변", 『문학논쟁』, 2000년 6호) 나는 아직도 이러한 발언이 타당하고 책임감이 있다고 생각한다. 『늑대를 기억하다』는 참을 수 없는 실패로 인해 우리 시대의 전형적인 부정적인 글쓰기 텍스트가 되었다.

부정적인 글쓰기는 우리 시대에 꽤 인기 있는 글쓰기 패턴을 일컫는 나의 이름입니다. 이 쓰기 모드에는 몇 가지 뛰어난 기능이 있습니다. 1. 현실성과 진정성이 부족합니다. 벨린스키가 지적했듯이 긍정적인 글쓰기는 “항상 독자들에게 진정성, 자연성, 정확성, 현실성을 감동시켜서 읽을 때 무의식적이지만 깊이 믿게 만들고, 거기에 묘사되거나 표현된 모든 것이 실제로 이런 일이 일어났고, 그렇지 않으면 일어날 수 없는 일입니다."("벨린스키 선정 작품", 2권, 만타오 번역, 196페이지, 상하이 번역 출판사, 1979년.) 그의 견해에 따르면 '진실'과 '현실'은 같은 것이며, '현실감'이 없는 '현실'은 존재하지 않는다. 그것 밖의 모든 것, 즉 어떤 '작가'가 허공에서 만들어낸 모든 현실은 거짓말이고 진실을 비방하는 것입니다." ("Selected Works of Belinsky", Volume 2, No. 197. Page. ) 하지만 우리에게는 이런 적극적인 글쓰기가 부족합니다. 우리는 문학의 가상성과 상징성을 이야기하는 것은 즐겁지만, 문학의 현실과 진정성을 이야기하는 것은 부끄럽습니다. 우리는 문학과 현실의 연결을 강조하는 것을 뒤처지고 뒤쳐지는 징표로 간주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우리는 심오한 의미와 객관적이고 실제적인 삶의 내용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기보다는 주관적인 영역의 기술, 형태, 사물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그 결과 우리의 글쓰기는 소극적인 글쓰기, 절묘한 기술적 조작, 공허한 말장난이 된다.

플롯을 발전시키고 독자의 관심을 끌기 위해 만들어진 변화와 갈등에 의존합니다. 그 허위와 혼란으로 인해 곧 독자는 지루함과 속임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부정적인 글쓰기는 많은 작품을 생산할 수 있고 작가에게 문학 이외의 이익도 얻을 수 있지만, 실감 나는 귀중한 작품을 쓰기는 어렵습니다.

3. 부정적인 글쓰기는 긍정적인 영적 건설력이 부족한 일종의 소외된 글쓰기이다. 위대한 문학은 언제나 과학적 정신, 민주적 이념, 인도주의적 원칙을 영혼으로 삼고, 시대적 고통을 통감하며, 시대적 삶의 문제를 발견하고 이를 변화시키는 긍정적인 정신적 현상이었습니다. 문제는 전염성이 있고 영향력 있는 예술적 이미지로 변모하며, 이를 통해 이러한 이미지는 대중에게 영향을 미치고 삶을 보다 문명화된 영역으로 촉진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네거티브 글쓰기에는 이러한 현대적 가치와 영적인 언급이 없습니다. 빛과 먼지와 같아서 시대에 따라 변하는 글이며, 시대의 삶의 그림자에 가려져 시대적 취향에 맞는 글이다. 정치가 모든 것을 소외시키는 시대에는 정치적 도구였고, 상업적 가치가 모든 것을 지배하는 시대에는 상품으로 변했다. 우리 시대의 부정적인 글쓰기는 주로 상업 글쓰기의 소외된 형태이다. 인쇄량과 외환을 추구하며 문화적 가치와 도덕적 효과보다 경제적 효과를 우선시합니다. 인쇄문화에 담긴 의미와 깊이에 대한 고민과 추구를 버리고, 의미를 녹이는 시각문화의 조명 아래 자발적으로 문에 기대어 웃는다. 이런 종류의 글쓰기에 있어서 작가를 평가하는 기준은 영적인 것이 아니라 물질적인 것이고, 질적인 것이 아니라 양적인 것이다. 이글턴이 비판한 포스트모던 문화와 마찬가지로, 그것은 "순수 모더니즘의 무시무시한 엄격함을 타락시키기 위해 장난스럽고 우스꽝스럽고 대중주의적인 정신을 사용하여 상품 형태를 모방함으로써 시장의 더욱 해로운 심각성을 증가시키는 데 성공했습니다. 지역적, 지역적, 개별적 물질적 힘을 발휘하여 전 세계에 균등하게 분배하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Terry Eagleton, "Postmodernism." "Illusion", Hua Ming 번역, 36페이지, The Commercial Press, 2002) 실제로 부정적인 글쓰기는 사람들의 영적 삶에 해방적인 힘을 제공하지 못할 뿐만 아니라 사람들의 생존 의지와 내면의 열정을 붕괴시켜 사람들이 감각적 경험과 물질적 즐거움에 도취되어 영혼의 질과 영적 삶에 대한 감각을 잃게 만듭니다. 그리고 사색, 상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