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옥스퍼드 사전 - '보물섬 마을'에 대한 인식
'보물섬 마을'에 대한 인식
'보물섬 마을'은 호적을 지닌 군가족 마을의 초기 설립부터 군가족 마을의 최종 철거, 그리고 군가족 마을의 이야기를 그린다. 굴착기의 굉음으로 끝납니다. 200분 분량의 이 드라마는 군사회 내 3대에 걸친 애환을 이야기하며, 세 가족에게 일어난 이야기를 주축으로, 각 시대의 정치적 환경이 모든 사람의 삶에 끼친 영향을 가미한다. , 그리고 덜 언급된 부분을 세 가족의 관점에서 이야기합니다.
?군부촌에 정착한 1세대부터 일시적인 도피일 뿐이라고 생각했지만 점차 그 사실을 받아들이고 결혼하여 아이를 낳고 낳게 되었다. 군대 마을을 떠나기 전에 학교에 가고 일하십시오. 이들의 이주, 현실 생활의 당혹감, 떠나지 못하고 정착할 수 없는 모순, 통제할 수 없는 자유, 언제라도 전쟁에 던져지는 불안감 등이 사람들을 한숨짓게 한다. 가장 인상적인 장면 중 일부. 딸, 사위와 함께 대만에 간 이모는 이웃에게 천진만두 만드는 법을 가르치다가 갑자기 눈물을 흘렸다. 몇몇 남자들이 마당에 있었고 한때 조종사였던 사령관에게 어느 방향이 상하이이고 어느 방향이 베이징입니까? 산동은 어디에 있나요? 그들은 마치 고향이 거기 있는 것처럼 말없이 하늘만 바라볼 뿐이었습니다. 낙대우가 <술에 들어갈 때>에서 노래한 것처럼, "밀물은 오고 가고 해는 지고 해가 뜬다. 황하도 기이한 물이 된다. 강과 산은 그림 같다. 시간은 흘러간다. , 진나라와 한나라의 밝은 달이 지나간다. 두 손의 포옹은 땅의 고요함이다." 그 순간 당신이 그리워하는 것은 맛일 수도 있고, 이름일 수도 있고, 단순한 추억일 수도 있는 다양한 형태로 느껴집니다. 장개석이 세상을 떠났을 때 마을 어귀의 큰 나무 아래서 몇몇 원로들이 울부짖고 있었습니다. 물론 그들은 그들의 지도자를 기억했지만, 더 중요한 것은 고향이라는 곳으로 돌아갈 기회가 없다는 것이었습니다. 1세대에 대한 버림감, 당황스러운 정체성의 혼란, 끊임없이 통제당하는 무력감, 시간이 흘러 고향을 다시 볼 수 없다는 외로움은 세 명의 소가족에게 스며들어 퍼져나간다. 하지만 그것을 배출할 곳이 없습니다. 그들은 음악을 듣기 위해 베이징에서 가져온 레코드 플레이어를 꺼냈는데, 그들은 즉시 헌병에게 발각되어 압수되었고 거의 체포될 뻔했습니다. 당시 레코드 플레이어에서 천천히 흐르는 음악은 Amor Ti Vieta였으며 중국어로 번역하면 "Blocked Love"였습니다. 그들은 영혼이 낯선 땅에 갇혀 사랑할 수도, 미워할 수도, 희망할 수도 없는 육체와 같습니다. 그 당시 군대 공동체는 <트루먼>의 벽과 같았습니다. 당신은 자유로웠고 모든 것은 당신의 선택에 달려 있었습니다. 사실, 당신에게는 선택할 힘이 없기 때문에 그것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아마도 위안은 2세가 자라는 것을 지켜보는 것, 마을 입구 반얀나무 아래 산에 대해 이야기하는 몇몇 남자들, 다른 사투리, 똑같은 옛날 주제를 언제로 돌아갈 것인가? 이름을 알거나 모르는 사람들의 이름으로 스스로 이곳을 선택하는 1세대들의 감정은 복잡하다. 끈이 없는 연은 위태롭게 흔들리지만 뿌리가 없습니다.
? 군인사회에서 자란 2세대에게 군인사회는 고향이다. 그들의 삶은 우리가 어렸을 때 서로 다투고, 함께 방공호에 들어갔고, 자라면서 어린 시절의 연인들, 소년 소녀들이 함께 탈출하고 싶어했던 것과 똑같습니다. 이번 무대의 전체적인 분위기는 훨씬 더 밝아졌고, 역사의 단절로 인한 아픔도 서서히 치유된 것 같고, 로완의 'Diamonds'와 아오야마의 'Three Flowers'는 더 이상 전유민을 위한 음악이 아닙니다. 1 세대는 항상 "내 집은 송화강에 있습니다"를 불렀습니다. 2세 아이들의 고민은 우리 또래의 고민과 비슷하다. 커서 공부를 하는 사람도 있고, 찐빵을 파는 사람도 있고, 기자가 되는 사람도 있고, 회사를 차리는 사람도 있고, 일찍 학교를 그만두고 댄서가 되는 사람도 있다. 그들은 군부촌을 탈출해 타이페이나 미국으로 가는 꿈을 꾼다. 군마을이 철거되려고 하면 모두가 돌아온다. 한때 사랑하고 미워했던 이곳은 이제 잃어버린 청춘인지, 청춘의 추억인지, 권리와 미움인지는 알 수 없지만. 그 기억 속에 변해버린 잘못된 것 No.
군마을 때문에 성공했을 수도 있고, 그것 때문에 사랑을 놓쳤을 수도 있지만, 그들은 모두 청춘과 인생의 가장 강렬하고 복잡한 감정을 담고 있어 많은 어른들이 외면하고 있는 현실을 적나라하게 봤다. . 라오자오 가문의 둘째 딸 얼마오는 슬로건을 가리키며 “이 슬로건이 왜 이렇게 큰지 아세요?”라고 말했다. 나는 그것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사람들이 그것을 잊어버릴까 봐 두렵다. 우리 모두는 아이들이 자유분방하다고 말하지만, 사실 그것은 아마도 자제력이 없기 때문에 기성세대의 부담과 슬픔이 없기 때문일 것입니다. 전체 이야기는 사실 2세의 입장에서, 기성세대와 자신들이 겪은 군부족 마을의 이야기를 되돌아보는 것이다.
처음으로 드라마를 봤는데, 참 신기한 느낌이 들었어요. 무대에 오르는 사람들은 마치 옆집 아저씨같아 마치 마을 입구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보는 듯한 느낌을 준다. 이게 바로 무대의 매력이 아닐까. 당신은 그가 연기하고 있다는 느낌이 들지 않고, 마치 그 사람이고 그녀가 그녀인 것처럼 느낍니다. 그들은 단지 당신과 대화하고, 대화하고, 그들의 이야기를 하고 있을 뿐입니다. 그들의 스토리텔링은 고대적이면서도 새로운 것입니다. 매 장마다 비행기가 마을 위로 날아다니는 소리가 들리고, 최전선에서 전사한 군인들의 가족들을 위로하기 위해 군인들이 마을에 와서 보고했지만 연기는 나지 않았다. 아니면 전쟁의 불길을 말하는 것 같았다. 금지된 음악이 사라지거나, 사람들이 설명할 수 없을 정도로 사라지거나, 마을 입구에서 모두가 비밀 코드를 알려 주지만, 탄압이나 해방은 보이지 않을 것이다. 저항; 당신은 여전히 빵을 찌고, 이웃의 대화를 듣고, 매일 음식, 쌀, 기름, 소금을 마주해야 합니다. 그 음악은 어느 순간에는 그 시대를 강하게 느끼게 해주고, 어느 순간에는 어르신들과 함께한 추억을 그리워하게 만들고, 어느 순간에는 젊은이들과 함께한 젊음을 떠올리게 합니다.
? 주선율이 있는 연극인데 무대에서 주선율이 그렇게 직설적으로 드러나지 않아서 뭔가를 불러야 한다는 뜬금없는 느낌이나 밋밋한 느낌이 없어요. 그는 이 역사의 시대가 큰 관점에서 사람들에게 미친 영향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았지만, 작은 가족의 관점에서 보면 이런 따뜻함은 정말 인간적입니다. 모든 장면은 부드러움과 드라마, 웃음과 눈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이것은 많은 대만 작품과 같습니다. 흐르는 구름과 흐르는 물, 졸졸 흐르는 시냇물처럼 쓰여진 단어는 당신이 무시했던 삶의 아름다움과 수많은 작은 축복을 느끼게합니다. 앞에서는 당황스러워도 직접적으로 표현하지 않고도 블랙유머 속 무기력함을 맛보게 할 것이다. 예를 들어 군대에 있는 1세대 노인들은 다음 세대에 대해 안타까움과 약간의 죄책감을 느낀다. Lao Zhao가 그의 아들 Ermao에게 남긴 편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Taisheng, 나는 책을 읽지 않았습니다. 인생은 기적과 같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이 여행을 당신과 함께 할 수 있어서 얼마나 행복합니까? Taisheng, 당신은 오늘 보름달입니다! 당신이 이생에서 우리처럼 노숙자가 되지 않기를, 이생에서 전쟁이 무엇인지 알지 못하기를, 그리고 당신의 삶에서 모든 것이 안전하기를 바랍니다. Zhou의 어머니는 아들의 이름을 "Zhou Niankang"으로 지었는데, 이는 수년 동안 실종된 아들의 아버지를 만난 마지막 장면에서 드러났습니다. 예를 들어, 양안 교류에서 고국으로 돌아온 1세대, 2세대는 친척을 만나는 기쁨과 슬픔에 직면하게 되는데, 수십 년 동안 서로 만나지 못하는 그 황량함과 혼란은 감히 상상조차 할 수 없습니다. ?
이 예민한 곳은 어릴 때부터 익숙하면서도 낯설고, 신비롭고 비극적으로 느껴졌다. 때로는 패션의 최전선에 있다는 느낌이 들 때도 있다. 언제나 역사책 속의 상징일 뿐이다. 라이성촨 감독님 덕분에 '보물섬마을'을 좋아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