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옥스퍼드 사전 - 북경영화학원의 유래

북경영화학원의 유래

중국인민항일전쟁 초기, 중국공산당이 이끄는 연안영화단이 영화 '옌안과 팔로군'을 제작한 이후, 영화단 지도자 위안 무지는 1940년 여름 당 중앙위원회에 의해 임명되었습니다. 그는 후반 작업을 위해 영화의 모든 네거티브 필름을 소련 모스크바로 가져갔습니다. Yuan Muzhi는 소련 체류 기간 동안 모스크바에 있는 전소련 국립 영화 연구소를 방문한 후 큰 영감을 받았으며 인민 영화 산업을 발전시키기 위해 "중국 자체 영화 대학"을 발전시키려는 초안을 생각해 냈습니다.

중국 인민 해방 전쟁이 급속히 진행됨에 따라 중국 공산당 중앙위원회 동북국의 지시에 따라 민족 해방을 준비하기 위해 간부들을 양성하고 축적했습니다. 당시 인민영화산업의 유일한 기지인 동북영화제작소에서는 1947년 초부터 4차례의 영화 간부양성과정을 거쳐 520여 명의 간부를 양성했는데 그 중 440명이 영화작업에 참여했고 70여 명이 참여했다. 군사 및 지역 문화 사업에서. 이러한 교육 과정을 통해 고수되는 학교 운영 방향과 교육 정책은 중국 고유의 영화 교육 경력을 구축하는 데 경험을 축적했습니다.

중화인민공화국 탄생 이후 주양, 샤옌, 위안무지, 천보어 등 신중국 영화계의 지도자들은 옛 중국이 영화계에 남긴 폐허와 마주하게 됐다. 변화, 건설 및 개발을 계획 할 때 노동자, 농민, 군인으로 활동하고 노동자, 농민, 군인에 대해 글을 쓸 수 있는 영화 전문가가 많이 필요하다고 느꼈습니다. 현재로서는 '중국 자체 영화 대학'을 설립할 조건이 없었을 때 Chen Bo'er는 현실에 기초하여 이를 계획하고 구현하는 일을 맡았습니다. 그리하여 인민의 영화교육사업은 첫 단계를 밟게 되었다. Chen Bo'er, Xie Tieliang, Ba Hong, Wang Gengyao 등이 주도하여 1950년 6월 중앙문화영화국 공연예술연구소(약칭 공연예술연구소)를 기획, 설립하고 다음과 같은 승인을 받았습니다. 문화부, 중앙선전부, 총리 저우언라이(周恩來) 예술연구소). 그리고 7월 초부터 베이징, 난징, 상하이 등지에서 등록이 시작됐다. 1950년 9월 14일, 38명의 학생으로 구성된 첫 3년제 대학 배우반의 개교식이 거행되었습니다.

공연예술연구소 소장은 첸 보어(Chen Boer)이다. Xicheng District Shilaoniang Hutong 4호 안뜰에 위치하고 있으며 이후 점차적으로 3개의 학교 건물, 즉 Shilaoniang Hutong 9호 안뜰, Shoubi Hutong 및 Dacheng Lane을 개발했습니다. 면적은 3,200평방미터입니다. 미터, 집의 사용 가능한 면적은 2,000 평방 미터입니다. 공연예술학원 시절 중국공산당 지부는 영화국 총국에 속해 제8지부였다.

배우 1기에는 1951년과 1952년에 전학생 2명을 모집했는데, 졸업할 당시 학생 수는 55명이었다.

1951년 새 학년이 시작되면서 배우 2기 반과 시나리오 작가 반이 모집되었는데, 배우 2기 반에는 24명, 시나리오 작가 반에는 37명이 있었다.

1951년 5월 공연예술학원은 중앙문화영화국 영화학교(이하 영화학교)로 명칭이 바뀌었다.

당시 직업교원의 대부분은 해방지역, 군대, 국민당 통제지역 출신의 예술가로서 오랫동안 혁명적 문학예술에 종사한 사람들이었다. 교사로는 Wang Yi, Yan Gong, Xie Tieliang, Chen Huaikai, Ba Hong, Li Luling, Xiao Long, Shi Lianxing, Tang Yuanzhi, Geng Xi, Xu Zhiqiao, Wang Zhenzhi, Wu Tian, ​​​​Lin Yi 등이 있습니다. . 당시 교육 측면에서는 소련 연극과 중국에 소개된 공연 이론을 연구하기 시작했고 "연극 튜토리얼"과 같은 전문 강좌 자료를 편찬했습니다. 동시에 Pei Wenzhong과 Jin Kemu는 각각 "사회 발전사"와 "정치 경제학"을 가르치도록 고용되었고 Wang Zhenzhi는 "옌안 문학과 예술 포럼에서 연설"을 가르쳤으며 Shi Dongshan과 Cai Chusheng은 "영화의 특성"을 가르쳤습니다. 또한 Xia Yan, Zhou Yang, Feng Xuefeng, Chen Huangmei, Yu Min, Yu Pingbo, Ding Ling, Nie Ganjia, Sun Jiaxiu, Ai Qing, Lao She, Sheng Jialun 등 유명 문학가들이 학교에 왔습니다. 특강을 하려고.

공연예술학원 시절에는 전문 교사가 많지 않았고 수업 계획도 상대적으로 단순했지만, 수업은 문학과 예술의 모든 측면을 다루며 학생들은 폭넓은 지식을 습득했다. 이 기간에는 특별한 교구도 없었고 조건도 간단해서 마당의 벽돌바닥에서 연습을 했고, 영화를 보려면 영화관에 가서 표를 사야 했다. 겨울에는 교실과 기숙사에서 연탄난로를 사용합니다. 학생들은 조건이 어렵지만 학습 스타일은 단결되고 강렬하며 활기차고 진지합니다.

1951년 가을, 농지개혁에 참여하기 위해 1, 2기 배우와 극작가 반이 6~8개월 동안 호북성 한양으로 갔다. 그 후 시나리오 집필반은 스징산 철강공장에 가서 작업장 노동조합에 참여하고 3개월 동안 스강 노동자들과 함께 생활했다. 1952년에는 전국 각지의 학과가 개편되었고, 난징진링대학교 영화방송전공과가 쑤저우과기대학교 쑨안문화교육대학 시청각교육과로 개편되었습니다. Qian Jiajun 교수와 Fan Jingxiang 교수가 이끄는 예술 대학 애니메이션 전공의 교사와 학생들은 세 학교의 교육 장비와 함께 영화 학교로 이동했습니다. 이때 영화학교는 미술과와 기술과를 갖춘 종합학교로 변모했다. 이는 중국의 영화 교육이 새로운 수준에 도달했음을 의미합니다. 동시에 학교는 베이징 신지에코우 화커우 외곽 황구펀에 새로 지어진 학교 건물로 이전했습니다. 새 학교 건물은 부지면적 3.3헥타르, 건축 면적 6,900제곱미터, 리허설 홀 300제곱미터, 극장(공연 및 상영용 1,800제곱미터), 강의실 및 연구실 600제곱미터

영화학교는 학과 조정 이후 전국 대학 통합전형에 참여했다. 1952년 조국에서 사진 마무리 전공, 사진 마무리 전공, 쑤저우 미술 대학에서 편입된 애니메이션 전공 등 3개의 2년제 과정을 개설했으며, 사진 마무리 전공도 발전하기 위해 중등학교 수업을 수강했습니다. 소수민족 영화 영사작업, 소수민족 영사교사 양성반을 개최하였고, 1954년까지 사진저널리즘 간부 양성반, 제1회 심사교사 양성반, 러시아어 전문반 등을 재직하였다. 간부 양성반

1953년 3월 중앙문화영화국 영화학교는 베이징 영화학교로 이름이 바뀌었다.

1953년 12월 24일 중앙인민정부 정무위원회는 제199차 정무회의에서는 "...영화국은 우선적으로 작가와 감독을 비롯한 영화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4~5년 안에 영화예술학원 설립을 위해 적극적으로 여건을 마련하고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영화산업청이 수립한 제1차 영화산업 발전 5개년 계획에 따라 북경영화학교를 기반으로 북경영화학원을 설립하겠다는 계획도 있고, 문화부도 이 결정에 따라 해결책을 제시했다. 연구소 설립 후 교사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일단의 외국 학생들을 소련과 독일 민주 공화국에 파견하여 영화 시나리오 작문, 영화 사진을 공부했습니다. , 영화 예술 및 영화 공학; 영화 교육을 점검하기 위해 특별 인력을 조직했으며 동시에 1955 년 11 월 소련에서 교사 훈련을 실시했습니다. 전문가 B. Ivanov, B. Kazansky, A. Simonov 및 B. Antonenko는 교사, 배우 교육에 중점을 두고 강의를 진행했습니다. 사진 및 제작의 4개 전문 과정의 학생들은 모두 다양한 분야의 창작 및 제작 부서의 실무 간부입니다. 상당한 실무 경험을 갖춘 영화 스튜디오입니다. 학교는 이론 강의 외에도 소련 전문가의 작업을 돕는 교직원도 있습니다. , 소련 전문가들도 수업 중 영화 작업 실습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였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학교는 원래 공연 부서를 기반으로 인턴십 사무실을 설립하고 소련 전문가의지도하에 영화 실습을 추가했습니다. 4개 전문반이 '소백기의 폭풍', '가문의 난' 등 9편의 합동영화를 연속 촬영했고, 배우 양성반은 연극 '적', '십이야'를 리허설했다. 저우언라이는 '십이야' 공연을 직접 관람하고 소련 전문가와 학생들을 만나 전문가들의 가르침과 학생들의 학업 성취를 확인하고 격려했다.

1955년 7월 베이징영화학원. 준비단의 '베이징 영화학원 준비 작업 보고서'는 문화부가 정무위원회에 제출했으며, 저우언라이 총리는 7월 24일 고등교육부에 직접 지시를 내렸고 종합부의 승인을 받았습니다. 8월 4일 교육. 정식 프로그램에 포함

공연예술학원 제1기 배우반부터 전문수련반까지, 영화교육의 역사적 초기 단계로, 576명의 인재가 배출됐다. 신중국 전문 졸업생의 긴급한 요구와 발전을 충족시키기 위해 제공됩니다. 그중에는 Li Zibai, Yin Zhiming, Zhao Lian, Pang Xueqin, Li Mengyao, Sun Yu, Zhang Tianmin, Lin Ruwei, Lin Nong, Wang Yan, Yu Yanfu, Dong Kena, Yang Jing, Yu Yang, Zhang Guilan .

Li Wenhua, Wei Duo, Shen Jie, Chang Yan 및 Ada와 같은 유명 예술가뿐만 아니라 Wang Liu, Yu Qian, Liu Guodian, Kong Xiangzhu 및 Wei Zhang과 같은 교수, 연구원 및 수석 엔지니어가 있습니다.

1956년 6월 1일 국무원은 베이징영화학교를 베이징영화학원으로 개편하는 것을 승인하고 왕란시(王蘭熙) 영화산업관리국장과 원장을 임명했다. 학원 설립 당시 학교는 Xinjiekou Xiaoxitian 외곽의 거리에 위치해 있었습니다. 전문학과에는 영화감독과, 영화배우과, 촬영학과, 프로젝션교사양성학과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동시에 전국통합입학에도 참여하였습니다. 3개 학부(4년제)에서도 ​​전문시험(예비시험, 재시험 포함)을 실시하고 있으며, 86명의 학생이 재학 중이다. 그들은 신중국 영화팀의 첫 번째 학부생입니다. 선별 교사 훈련 과정에는 29명의 대학생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3개 학과의 커리큘럼은 전문기초과정, 전문과정, 강의과정으로 구분된다. ***수업은 정치수업, 문학사수업, 미술사수업, 외국어수업, 체육수업으로 구분됩니다. 교재, 레퍼토리, 참고서에도 중국 민족 예술 교육 전통의 내용이 포함되어 있지만 교육 계획의 틀은 기본적으로 소련 영화 교육 시스템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1958년 8월 문화부는 베이징영화학원 실험영화 스튜디오 설립을 승인했다.

1959년에는 5년제 학부과정으로 영화미술학과가 추가됐다. 그리고 등록을 진행했습니다.

1960년 문화부는 새로 설립된 베이징영화공정학원의 전기음향학, 화공공학, 기계학 3개 전문학과의 신입생과 교직원을 모두 영화학원으로 이전하기로 결정했다. 베이징영화학원 영화공학과.

1961년 영화문학과가 개설됐고, 문화부 문화연구소에서 편입한 2학년 학생 15명이 영화 각본과 영화 예술 이론을 공부했고, 9월 초부터 학기가 시작됐다.

1963년 상하이영화대학이 폐지된 후 미술과 학생들은 학업을 이어가기 위해 베이징영화학원(미국 61기) 영화미술과로 편입했다.

1960년부터 1965년까지 실험영화스튜디오가 주최한 학부생 각 졸업생의 공동 졸업 프로젝트에는 단편영화 20편, 도서 71권, 다큐멘터리 등이 포함됐다. 그 중 단편영화 3편('산을 넘는 용', '대목수', '아버지와 아들')과 다큐멘터리 '용광로 전기꽃', '하역의 노래' 2편이 개봉, 상영됐다. 중국에서.

이 시기 주류 교육 대상은 학부 전공이었지만 여전히 영화산업 발전을 위한 실무 간부 양성을 고집했다. 1959년에는 '뉴스 편집 및 연출', '저널리즘 사진', '녹음', '인화' 4개 전공 273명의 연습생을 양성하기 위한 단기연수과를 신설해 올해도 각종 영화제작소에서 공연을 펼쳤다. 교사 양성부 고급 양성반에서는 소련 공연 예술가 니 판코바(Ni Pankova)가 학교에서 가르치도록 고용되었으며, 1960년 8월 공연 교사 양성반이 졸업하고 소련 드라마 "낙천적 비극"이 상연되었습니다. 사진학과에서는 '텔레비전 사진 간부 단기강좌', '과학교육영화사진 단기강좌'를, 감독학과에서는 '과학교육영화감독 양성강좌', 공학부에서는 '프로젝션 노멀강좌'를 개최했다. 훈련 수업'. 교육 개혁의 일환으로 1960년 공연부는 중학교 졸업생을 6년 동안 두 개의 교육 반에 모집했습니다.

1960년부터 본교 사진학과에는 베트남, 캄보디아, 알제리, 인도네시아 등지에서 영화사진을 전공하는 유학생이 받아들여졌고, 연출학과에는 알제리 출신 유학생도 받아들였다.

1959년 3월 북경전영학원은 중국공산당 북경시위원회의 의뢰를 받아들였고, 이 학원의 실험영화 스튜디오는 이를 반영하여 정기간행 뉴스잡지 영화 '북경뉴스'를 제작했다. 한 달에 두 번, 베이징의 모든 전선에서 건설, 개발, 새로운 사람과 새로운 일의 새로운 성과를 달성합니다. 동시에 "미운 저수지 건설"과 베이징 산업, 베이징 농업 등에 관한 대규모 다큐멘터리도 촬영되었습니다.

'베이징뉴스'는 1960년 베이징에서 사회주의 문화, 교육, 보건, 체육 건설의 선진 단위로 평가됐다. 1962년 가을까지 63권이 발행되었는데, 영화 수입량이 급감하자 시당위원회는 촬영을 중단하기로 결정했다.

1960년대 초반에는 역사이론 과목 구성을 강화해 '중국영화사', '외국영화사', '예술개론'을 추가하고 '학생필수독서 및 선정과목'을 제정했다. 독서 "참고 문헌".

1966년 프롤레타리아 문화대혁명이 시작된 이후 영화교육은 완전히 마비됐다. 1970년 5월 교직원 전원이 군농장으로 이전된 뒤 학교 건물과 장비, 영화자료, 도서 등을 모두 넘겨받고 영화학교는 쫓겨났다.

이 기간 동안 영화학교는 압박 속에서 전문대학, 기술중등학교, '노동자, 농민, 군인 학생'을 위한 고급 훈련반을 포함해 22개 전문반을 순차적으로 모집했다.

'4인방'이 무너진 뒤 1977년 국무원의 승인을 받아 원래의 베이징영화학원이 복원됐다.

북경전영학원을 조속히 재건하기 위해 문화부는 1978년 3월 왕란시 차관을 단장으로, 루멍, 종경지, 선신을 부단장으로 하는 리더십 그룹을 설립했다. 연출, 퍼포먼스, 사진, 미술, 녹음 등 5개 학과의 학부 입학이 재개됐다. 문학부는 우선 고급수업을 진행해 학부 입학을 점진적으로 재개할 예정이다. 공연교사를 대상으로 재교육 과정을 실시하고, 각 학과 간부들을 대상으로 특별교육 과정을 실시한다. 소수민족 지역의 영화 간부 양성을 위해 1981년 신장과 내몽골의 소수민족 학생들 중에서 공연, 사진, 미술, 녹음 등 4개 전공의 학부생을 모집했습니다. 1982년 7월, 나광다(Luo Guangda)와 저우촨지(Zhou Chuanji)가 CILECT(영화 및 텔레비전 대학 국제 연락 센터) 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참관인으로 호주에 간 후, 아카데미는 연속적으로 검사단을 파견하여 영화 및 텔레비전 교육의 현황을 점검했습니다. 동부와 서부의 일부 경제 선진국.

학원 학술위원회가 복원되고 '북경 영화 아카데미 저널'이 창간 된 후 영화 이론 연구실이 설립되고 영화 미학에 대한 일련의 세미나, 영화 국유화의 길 중국영화, 중국 우수영화 창작실천, 영화, 텔레비전 등에 관한 세미나가 개최되었습니다. 교사들은 베이징 영화 아카데미 저널과 신문, 잡지에 300개 이상의 영향력 있는 논문을 게재했습니다. 다양한 전공의 교사들이 70편 이상의 이론논문을 완성하였습니다. 그 중 "사진노출조절", "사진렌즈의 성능과 선택"은 국가교육위원회 우수교과서상(전국수준), "메타미학", "기초와 색채"를 수상하였습니다. 과학'. '스크린 컬러'는 방송부로부터 우수교재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1987년부터 1992년까지 ***9개의 국가 및 장관급 우수 교재상을 수상했습니다.

역사과목 개설 측면에서는 7개국 '영화학' 과목과 선택과목 35개를 재구축했다.

'학점제', '24학점제' 시행(학부 입학 기준, 2년 후 학점 기준으로 소수의 학생이 전문대학으로 졸업) , 나머지는 계속 공부함) 그리고 1985년 6학년 1학년 신입생 시험.

선생님들이 연출한 졸업공연에서 졸업생들의 졸업작품인 '복권에 당첨되세요', '어린 시절',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가 유학생 오스카 영화제 상과 도쿄영화제를 수상했습니다. 국제학생영화제 특별감독상 등

북경영화학원은 1984년 CILECT의 회원학교로 흡수됐고, 1988년 관리학교로 선출됐다. 1991년 6월 6일, CILECT의 위탁으로 아카데미는 "아시아 태평양 영화 및 TV 교육 세미나"를 개최했습니다. 이 회의에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22개 국가 및 지역에서 대표되는 35개 고등 영화 및 TV 기관이 참석했습니다.

1984년 영화학교에 석사학위생 모집권이 인가되어 해마다 연구방향과 학생수를 확대해왔다. 이후 중국영화예술연구센터와 공동으로 영화사와 영화이론의 연구 방향을 다루는 대학원 강의를 진행했다.

1989년 베이징영화학원 국제교육센터가 설립됐다.

1991년 5월 아카데미는 '8차 5개년 10개년 계획 및 발전 계획 개요'를 수립했다. 계획" .

1992년 아카데미는 '황금촛불상'을 제정하기로 결정했고, 전자는 학교에서 뛰어난 업적을 이룬 교사와 교직원을 표창하기 위해 '베이징 영화 아카데미상'을 제정하기로 결정했다. 학원의 교사, 학생, 졸업생을 대상으로 영화 교육을 촉진하고 중국 영화 예술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영화 창작 분야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둔 영화 작품에 대해 제정된 명예상입니다.

시상식은 대상, 각본, 감독, 공연, 사진, 미술, 녹음 등 7개 부문으로 나뉘며, 1993년 5월 5일 제1회 '베이징영화아카데미상'과 '금촛불상' 시상식이 열렸다. . 수상작 및 작가 목록 캠퍼스 피라미드 기념물에 금색으로 새겨져 있습니다.

1993년과 1994년에는 칭화대학교, 북경대학교와 협력하여 교차학위 복수학위수업이 개설되었다. 1994년에 시작하여 대학원 등록 프로그램을 확장했습니다.

1995년에는 중국 사진가 협회와 협력하여 베이징 영화 아카데미 사진 학교를 설립하고 베이징 영화 아카데미 이사회도 설립했습니다.

2013년 3월 교육부, 베이징시, 국가광전영화총국이 베이징영화학원 건립 계약을 체결했다. 첫 번째 건설 협약에 따라 베이징영화학원이 설립됐다. 또한 퉁저우 지구에 500제곱미터의 면적을 건설할 예정입니다. 6,000에이커 규모의 새 캠퍼스는 완공되면 6,000명의 학생을 수용할 수 있게 되며 이는 현재 학생 교육 규모의 두 배 이상 증가하게 됩니다.

2015년 북경영화학원은 창립 65주년 기념식을 거행했고, 중신국안투자유한회사와 북경영화학원은 북경영화 2급 대학의 공동교육에 관한 전략적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아카데미는 점차적으로 허베이성 샹허의 CITIC Guoan City No.1로 이전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