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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자의 진화는 어떻게 되나요?

한자는 6,000년 넘게 변화를 겪었으며 그 진화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신골문자 → 청동문자 → Xiaozhuan → 관용문자 → 일반문자 → 실행문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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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ang) ( Zhou) (Qin) (Han) (Wei and Jin) 필기체

위의 "Jiajin Seal, Li, Cao Kaixing"의 7가지 글꼴을 "Seven Chinese"라고 합니다. 문자"

한자 ——한자의 출현은 기원전 14세기경 은상대 말기에 잘 기록되어 있다. 이때 초기의 정형화된 문자, 즉 갑골문은 형성되었습니다. Oracle Bone 비문은 상형 문자이자 표음 문자이며 여전히 그림과 동일한 한자 상형 문자가 매우 생생합니다.

서주 말기에는 한자가 큰 전서로 발전했다. 큰 전서의 발전은 두 가지 특징을 가져왔다. 첫째, 초기 선의 불균일한 굵기가 균일하고 부드러워졌으며, 둘째, 실물로 그린 선이 매우 간결하고 선명해졌다. 깔끔해지려고 점차 그림의 원형을 벗어나 정사각형 문자의 토대를 마련했다.

이후 진나라 총리 이시가 큰 전서를 단순화하고 작은 전서로 바꾸었다. 큰 전서의 형태를 단순화한 것에 더해 작은 전서 역시 선과 표준화를 완벽하게 하여 그림문자와 거의 완벽하게 분리되어 깔끔하고 조화로우며 기본적으로 매우 아름다운 직사각형의 블록체로 되었다. 그러나 Xiaozhuan에도 근본적인 단점이 있습니다. 즉, 선이 펜으로 쓰기가 매우 불편하여 거의 동시에 공식 문자의 모양이 양쪽으로 늘어나 평평한 사각형이되었습니다.

한대에 이르러 공식 문자는 성숙한 단계로 발전했고, 한자의 가독성과 쓰기 속도도 크게 향상됐다. 이후 정식 서체는 장조(張趙)로 발전하였고, 당나라 때에는 작가의 생각과 감정을 펜에 표현하는 광조(廣曹)가 있었다. 이후 당나라에서는 정서와 필기체를 혼합한 정서(실서라고도 함)가 유행하게 되었다. 오늘날 우리가 사용하는 인쇄 스타일은 일반 문자에서 발전한 것입니다. 정서체와 필기체 사이에 활자가 있는데, 쓰기가 부드럽고 사용이 유연하다. 한나라 때 유덕성(劉德生)이 만들었다고 전해지며 지금도 우리에게 사용되고 있다. 일상적인 글쓰기에 익숙합니다.

송나라에서는 인쇄술이 발달하면서 목판인쇄술이 널리 쓰이게 되었고, 한자가 더욱 개량, 발전하여 새로운 서예인 송나라 활자체가 탄생하게 되었다. 인쇄술이 발명된 후 글자에 사용되는 조각칼은 한자의 모양에 지대한 영향을 미쳐 가로로 가늘고 세로로 두꺼워 눈길을 끌며 읽기 쉬운 인쇄체를 탄생시켰는데, 이를 훗날 송나라라고 불렀다. . 당시 새겨진 글꼴에는 두 가지 유형이 있었는데, 굵은 글꼴과 얇은 글꼴은 Yan 스타일과 Liu 스타일을 모방한 굵은 글꼴, 유럽 스타일과 Yu 글꼴을 모방한 얇은 글꼴입니다. 그 중 Yan 스타일과 Liu 스타일은 획이 ​​길고 굵은 획이 있으며 이미 얇은 가로선과 두꺼운 세로선의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명나라 용경(龍慶)과 만력(萬利) 시대에 송체에서 가로 획이 가늘고 세로 획이 두꺼우며 네모꼴로 된 명체로 발전하였다. 당시에는 가로 획이 매우 가늘고 특히 세로 획이 두꺼우며 납작한 글꼴을 사용하는 일종의 홍우 스타일이 대중들 사이에서 유행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스타일은 관직의 명판, 등불, 고시, 개인 경계석에 사용되었습니다. , 그리고 조상 홀의 신패. 나중에 일부 조각가들은 홍우 서예 과정을 모방하여 아름답지도 유럽적이지도 않은 피부 윤곽을 만들었습니다. 특히 이 서체의 획이 가로 세로로 되어 있어 새기기가 참으로 쉽습니다. 이서체, 진서체, 조서체의 4가지 서체와는 다르게 독특하고 신선하여 보기에 좋습니다. 16세기부터 많은 사랑을 받아 현재까지도 송체, 납체라고도 불리는 주요 인쇄체로 자리 잡았습니다.

한자에는 다양한 역사적 시기에 형성된 다양한 글꼴이 있으며 고유한 예술적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전서(印字)는 단순하고 우아하며, 관서는 역동적이고 조용하며 장식적이며, 필기체는 이동이 빠르고 구조가 간결하며, 일반서는 단정하고 아름답으며, 실행서는 읽기 쉽고 쓰기 쉽고 실용성이 강하다. , 다양한 스타일과 다양한 성격.

한자의 진화는 그림문자에서 선 기호, 붓글씨에 적합한 획, 새기기 쉬운 인쇄된 글꼴로 이어지며, 그 진화의 역사는 우리에게 중국어 글꼴 디자인에 풍부한 영감을 제공합니다. 텍스트 디자인에 있어서 다양한 한자체의 특징과 스타일을 구사하고 이를 능숙하게 활용하며 독특한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다면 반드시 절묘한 작품을 디자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진시황 통일 이후 한자는 점차 발전의 길에 들어섰고, 각 시대의 한자는 독특한 민족적, 민족적 의미를 담고 있으며, 그 역사는 곳곳에 깊이 새겨져 있다. 그리고 중국인들의 부지런함. 그러나 오늘날 일부 사람들은 자신의 언어에 대해 거의 알지 못하고, 여전히 다른 나라의 언어와 언어에 대해 냉담합니다. 글쓰기는 나라의 영혼입니다. 조국의 글쓰기의 변화, 조국의 역사, 조국의 영혼을 이해하기 위해 우리는 이 주제를 선택했습니다.

한자의 발전 과정에서 진나라가 중국을 통일한 이후 한자는 지속적으로 단순화, 정리되면서 점차 표준화되었다. 한자의 발전과정은 크게 고대한자, 전서, 관서, 정서의 4단계로 나누어 볼 수 있다. 그 중 전서(印字)는 대서(大印字)와 소서(十字)로 나눌 수 있으며, 진리(秦利)와 한력(十利)으로 나눌 수 있다. 역사상의 새로운 글꼴은 오랜 진화를 거쳐 점차적으로 형성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정자가 형성되면 한자는 기본적으로 완성된다(표 1).

(표 1: 한자 서예의 진화)

1 갑골문

진나라 통일 이전의 한자는 모두 중국에서 온 것이다. 글꼴과 응용 프로그램의 관점은 여전히 ​​혼란스럽습니다. 넓은 의미에서 고대 한문은 대인문자를 포함한 소인문자 이전의 글을 말하고, 협의의 의미에서는 한문사상 큰인문자 이전의 글을 가리킨다. 여기서는 좁은 의미의 한문 개념을 채용한다. 고대 문자에는 갑골문과 청동문이 포함되는데, 전자는 중국 최초의 정형문자로 간주됩니다.

장골문: 상나라 후기에 쓰거나 새긴 것으로, 거북이 등껍질과 동물뼈에 쓴 내용은 대부분 다음과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