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옥스퍼드 사전 - 리틀록산 연대기 감상
리틀록산 연대기 감상
유종원의 『소록성 산기』 원문: 서산로 북쪽에서 황마오링을 건너 내려가는 길은 두 갈래인데 하나는 서쪽으로 나가지만 다른 하나는 더 적고[1] 동쪽으로는 길이가 40피트밖에 되지 않으며[2] 성벽을 가로질러 돌들이 쌓여 있습니다. . 그 위에는 아름다운 나무 기둥 모양이 있다[4]. 그 옆에는 성채[5]가 있고 문 같은 문이 있다. 어둠 속을 들여다보며 작은 돌을 던졌는데, 그 소리가 너무 신나서 오랫동안 지속되었습니다. 링 위로 올라갈 수도 있지만 멀리까지 보입니다. 흙 없이도 자라는 아름다운 나무와 아름다운 화살이 있으니 기이하고 강하여 그 희박한 가지가 위로 기울어져 있어 현자가 세운 것과 같으니라. 아아! 나는 창조주가 존재하는지 오랫동안 의심해 왔고, 믿을수록 그분이 실제로 존재하신다는 것을 더욱 확신하게 되었습니다. 이상하게도 중주에게 안 해준게 맞지만[9] 그는 야만인이었고[10] 수천 년 동안 자신의 기술을 팔지 못했다[11]. 쓸모가 없고, 신이 이런 모습을 보이는 것은 적합하지 않습니다. [13] . 그러면 결과는 아무것도 아니란 말인가? 또는 "그의 기(氣)의 정신은 위대한 사람이 아니라 다만 사물일 뿐이라"고 말할 수도 있다. 초 남쪽에는 사람이 적고 바위가 많다." 그게 둘이다. 나머지 사람들은 믿지 않았다. ●주의사항: 〔1〕작은: 약간, 약간. [2] 어스 브레이크(Earth break): 산이 갑자기 부서져 절벽을 이루는 것. 〔3〕음: 가장자리, 해안. 〔4〕睥簨, 埤堄, 도시의 작은 벽, 집의 대들보. 〔5〕보우(寶向) : 작은 성 같은 돌. 〔6〕동란: 돌이 물에 부딪히는 소리. 〔7〕동요: 소리가 크고 또렷합니다. 〈8〉 희소양양(Sparse Yan Yang): 밀도가 오르락내리락합니다. [9] 중저우(Zhongzhou): 중부 평원 지역. 〔10〕Yidi : 외딴 융저우(永州)를 가리킨다. 〔11〕천년이 더 지난 문장: 수천년이 지난 후에는 아름다운 풍경만으로는 사람들의 감상과 인정을 받을 수 없습니다. 〔12〕구: 그렇죠. [13] 이것은 적절하지 않습니다. 즉, 외딴 영주에 소사성산을 배치하는 것을 헛되이 해서는 안 됩니다. 〔14〕기의 정신, 땅의 기의 아름다움. ●번역: 서산로 입구에서 북쪽으로, 황마오링을 가로질러 두 개의 도로가 있습니다. 하나는 서쪽으로 뻗어 있고, 다른 하나는 약간 북쪽으로 가다가 동쪽으로 뻗은 길을 따라 경치가 없습니다. 거리는 40피트를 넘지 않습니다. 지층은 강에 의해 부서지고 분리되며, 쌓인 암석이 도로 끝을 가로지릅니다. 그 위에는 망루 모양을 이루고 있고, 그 옆에는 자연의 성이 튀어나와 있고, 성문 같은 동굴이 있는데, 안으로 들어가면 짙은 어둠이 보인다. 깊은 구멍에서 보니 그 곳에서 튀는 소리가 들렸다. 소리가 너무 커서 사라지는 데 오랜 시간이 걸렸습니다. 걷다 보면 산 정상에 도달하고 멀리 바라 볼 수 있습니다. 바위에는 흙이 없지만 그 위에 아름다운 나무와 대나무가 자라고 있는데, 특히 기묘하고 단단하며, 마치 재능 있는 사람들이 세심하게 배열한 것처럼 희박하거나 촘촘하고, 구부러지거나 솟아올라 있습니다. 오! 나는 만물을 창조하신 하나님이 존재하시는지 오랫동안 의심해 왔는데, 이제 와서 보니 정말로 그런 하나님이 계시다는 확신이 점점 더 듭니다. 하나님께서 이렇게 아름다운 풍경을 중부평원에 창조하지 않으시고, 수천년이 지나도 그 아름다운 풍경을 사람들에게 보여주지 못하신 것도 이상합니다. 신이 이러면 안 될 텐데, 정말 신이 없는 걸까요? 어떤 사람은 “이것이 여기서 굴욕을 당하는 선한 사람을 위로하는 신의 방식이다”라고 하고, 어떤 사람은 “여기 산천의 기운은 위대한 사람을 낳을 수 없고 오직 이런 아름다운 풍경을 만들 수 있을 뿐이라고 말한다. Chu Di 남쪽에는 재능이 거의 없지만 이상한 바위가 많이 있습니다. 나는이 말을 믿지 않습니다.” ●감상 이 산문은 총 221단어로 짧고 간결하며, 단어 하나하나가 정확하고, 어떤 단어도 가감할 수 없는 것이 사실이다. 리틀록산(Little Rock Mountain)이 왜 그렇게 과소평가되나요? 이는 물론 리틀록산의 외지고 황량한 지리적 위치에 의해 결정된다. 아시다시피 Xiaoshicheng Mountain에 가려면 Xishan Pass에서 북쪽으로 계속 이동하여 Huangmaoling을 건너 약간 북쪽으로 이동 한 다음 40 피트도 안되는 곳에서 동쪽으로 회전해야합니다. 지층이며 강으로 분리되어 있으며 도로 끝을 가로지르는 암석이 쌓여 있습니다. 산을 탐험하려는 호기심이 많고 열성적인 사람이 아니라면 누가 기꺼이 이곳에 오겠습니까? 누가 여기 오고 싶어? 이 언덕에 심리적 공명을 할 수 있는 사람이 또 누가 있겠습니까? Liu Zongyuan 만 있고 강등 된 Liu Zongyuan 만 있습니다. 그는 당나라의 수도인 장안에서 왔을 때 눈이 밝아졌고 황무지에서 소성산과 그 비범한 아름다움을 발견했습니다. Liu Zongyuan의 비전은 독특하고 현명합니다. 왜냐하면 그는 자신의 공식 경력에서 우여곡절을 경험했기 때문입니다. Liu Zongyuan의 마음은 Xiaoshi Chengshan과 비슷한 상황에 처해 있기 때문에 동정심과 우여곡절로 가득 차 있습니다. 오직 Liu Zongyuan만이 그것을 발견할 수 있고 Liu Zongyuan의 눈에만 아름다운 광채를 발산하고 세계적으로 유명한 아름다운 산이 될 것입니다.
리틀록산의 아름다움은 다른 사람이 가릴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하나님께서 주신 선물이기 때문이고, 시기하는 사람은 누구나 헛된 것입니다. 소성산은 외지고 황량한 곳에 위치해 있지만 운좋게도 유종원을 만나 유명해졌습니다. 이는 우연일 수도 있지만 필연적인 일은 아니라고 할 수는 없다. 그리고 Liu Zongyuan은 자신이 강등된 이 외진 황량한 곳, 자신의 운명이 있는 곳에서 벗어나기 위해 누구를 만나야 할지 몰랐습니다. 멀음은 쓸쓸함을 낳고, 쓸쓸함은 공허함을 낳고, 비어있음은 고요함을 만들고, 고요함은 쓸쓸함을 만들고, 쓸쓸함은 생각을 낳고 생각이 있으면 아름다움이 있느니라. 세상 사람들이 좀처럼 볼 수 없는 아름다움은 바로 독특한 아름다움이다. 때로는 특별한 인물과 자연풍경이 교묘하게 결합되어 마음과 마음이 연결되기도 하고, 사람들은 자연으로부터 위로를 받고, 자연풍경은 인간의 생각으로부터 아름다움을 승화시키기도 한다. 그렇다면 리틀록산(Little Rock Mountain)의 이상한 아름다움을 살펴보세요. 그 모양은 꼭대기에 망루같고 옆으로 튀어나온 자연성 같으며 성문이 있고 (이것이 이 산을 소성산이라 부르는 이유일 것이다.) 그 색깔은 나무의 에메랄드빛이고 대나무, 번쩍이는 생명 특유의 끈기와 끈기, 추구의 빛이 있고, 어두운 동굴은 아주 신비롭고 오랫동안 잠을 자고 있었던 이야기가 많을 것입니다. 그 소리는 아주 크고 오래 지속되며, 사람들이 감상하고 이름을 지어주기를 기다리는 아름다운 곡임이 틀림없다. 촘촘하고 촘촘하고 마치 재능 있는 사람이 편곡한 것 같지만, 남들이 만든 것보다 더 절묘한 솜씨가 돋보이는 작품이다. 샤오시성산도 바깥세상을 탐색하고 바깥 소식을 접하는 것처럼, 산 정상에 오르면 먼 곳까지 볼 수 있다. 이 언덕의 풍경이 아름답지 않다고 말할 수 있나요? 이상하지 않나요? 그 아름다움과 독특함은 단순함에 있습니다. 가식적이거나 가식적이지 않고 자연스럽고 단순합니다. 외롭지만 고독을 과장하지 않는 것이 바로 소산의 자질이자 성격이다. Xiaoshan 자신조차도 Xiaoshan이 여기에 몇 년 동안 있었는지 모릅니다. 실제로는 약간 우울하지만 기분은 항상 매우 차분합니다. 왜냐하면 누군가가 그것을 발견하기를 기다리고 있고 조만간 누군가가 그것을 발견할 것이라고 믿기 때문입니다. 이 사람이 마침내 왔습니다. 그는 Liu Zongyuan이었습니다. 이 언덕의 이상한 풍경의 아름다움은 마침내 Liu의 능숙한 손에 의해 밝고 눈부신 별로 변모하여 세계와 역사의 하늘에 점을 찍고 별과 함께 사람들에게 기쁨을 선사했습니다. 그리고 이 작은 석성산은 하나님께서 번화하고 시끄러운 중앙 평야에 마련하신 것이 아니라, 외지고 황량한 곳에 두신 것이니, 하나님은 그 인내와 의지를 시험하려고 하신 건지, 아니면 어떤 성자 호모 사피엔스인지 보려고 하신 건지. ? 먼저 알아볼까요? 소위 신이 존재하는가? Liu Zongyuan의 진술은 다소 모순적인 것 같습니다. 그는 처음에 이 모든 것이 하나님이 특별히 마련하신 것이라고 믿었지만 하나님의 안배를 이해하지 못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수천 년 동안 사람이 인정하지 않은 일을 하나님이 하시면 안 된다고 느꼈습니다. 누군가가 하나님이 하신 일을 설명했을 때, 유종원은 여전히 그것을 믿지 않았습니다. 이해와 믿음의 관점에서 볼 때, 산과 강의 운명은 모두 하나님의 안배에 달려 있습니다. 또한 산과 강에도 은혜를 받는 사람이 있습니다. 이것은 유종원과 같은 사람과 같습니다. 아름답고 재주와 덕이 뛰어난 사람이 개혁이 실패했기 때문에 황제에 의해 이 먼 곳으로 강등된 것이 아닌가? 그리고 아름다운 리틀록시티산은 아마도 하나님에 의해 강등되었을 것입니다. 그 이유는 아마도 리틀록시티산에도 하나님의 법이나 질서를 개혁하려는 생각이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작은 Shicheng Mountain이 그렇게 많은 것을 관리할 수 있습니까? 당신의 뛰어난 재능, 아름다운 자질, 높은 야망을 보여주고 싶다면 당신을 용납하지 못하는 신과 신들이 많을 것이고, 하나님은 항상 그들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십니다. Liu Zongyuan의 혼란은 그의 혼란의 표현이었습니다. 고대인들은 미신을 믿었습니다. 특히 불행을 겪을 때 그들은 놀라운 일을 하늘에 돌렸습니다. 사실, 그가 그것을 믿지 않는 것이 옳았습니다. 그러나 어쨌든 샤오시 성산과 유종원의 운명이 비슷하여 그 시대, 이곳에서 만나서 세상과 굴러가는 역사 속에서 아름다운 작품이 탄생하게 되었다. 아름다운 산. 글은 짧고 산은 촘촘하다. 이 풍경 여행기는 상징적 기법을 사용하여 리틀록산(Little Rock Mountain)에 대한 과소평가를 자신에 대한 비유로 사용합니다. 작가는 매우 올곧고 끈질긴데, 그가 글을 쓰는 산도 마찬가지다. 글은 사람과 같고, 산은 사람과 같다. 그 언덕은 너무 아름다워도 아무도 감사하지 않지만, 아무도 감사하지 않는다고 해서 그 언덕이 그 아름다움을 잃지는 않습니다. 사람들은 종종 금은 항상 빛난다고 말합니다. 우리는 글을 읽을 때 먼저 저자의 생각과 감정을 연구하고, 저자가 인간이 되는 방식을 배우고, 올바르고 도덕적인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그래야만 기사를 철저히 읽고 영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기사를 바탕으로 기사만 토론하고, 기사의 단어와 문장, 기타 피상적인 것들만 공부한다면 절반의 노력으로 절반의 결과를 얻을 수 있을 뿐, 결코 학습의 깊이에 도달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