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옥스퍼드 사전 - 용어 설명 르네상스

용어 설명 르네상스

르네상스란 14세기 이탈리아 도시에서 나타나 16세기 유럽에서 유행한 사상·문화 운동을 말하며, 과학·예술 혁명의 시기를 가져오며 그 서막을 열었다. 근대 유럽사에서는 이를 중세와 근대의 경계로 본다.

14세기에는 봉건시대와 자본주의 시대의 경계라고 본다. 상업적으로 발전한 이탈리아의 도시, 신흥 부르주아지의 일부 선진 지식인들은 고대 그리스와 고대 로마 문화에 대한 연구에 의존하여 문학과 예술 창작을 통해 인본주의 정신을 고취했습니다.

소개

일반적으로 르네상스는 14세기 이탈리아에서 시작된 것으로 여겨진다(르네상스 1) 이 말은 이탈리아어 Rinascimento(재생, 부흥을 뜻함)에서 유래되었으며, 15세기 후반부터 서유럽 국가들로 확산되어 16세기에 정점에 이르렀다. 1550년 바사리(Vasari)는 자신의 『예술정원의 유명인사 전기(Biographies of Celebrities in the Art Garden)』에서 이 단어를 공식적으로 사용했는데, 이 단어는 프랑스어로 르네상스(Renaissance)로 번역되어 17세기 이후 유럽 국가에서 일반화되었다. 19세기에 이르러 서구 역사가들은 이를 14세기부터 16세기까지의 서유럽 문화를 총칭하는 용어로 사용하기도 했습니다. 한때 서구 역사가들은 이를 고대 그리스와 로마의 문화와 예술의 르네상스라고 여겼습니다.

발전

14세기에 공장 수공업과 상품 경제가 발달하면서 유럽의 봉건 체제 내에서 자본주의 관계가 점차 형성되었고, 봉건 분리주의가 광범위한 불만을 불러일으켰고, 민족 의식이 각성되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여러 유럽 국가의 대중은 민족적 통합에 대한 강한 열망을 표현해 왔으며, 그 결과 신흥 자본주의 세력의 문화와 예술에 대한 관심과 요구가 반영되기 시작했습니다. 그들은 중세 문화가 하나의 문화라고 믿습니다. 그리스와 로마의 고전문화가 빛나는 발전의 예라면 그들은 고전문화를 되살리기 위해 노력하는데, 이른바 '부흥'은 사실 유례없는 해방이자 지식과 정신의 창조이다.

그런데. 당시 이탈리아는 수많은 도시국가로 이루어져 있었는데, 각 도시는 독립 또는 반독립 국가, 즉 도시국가를 이루었고, 14세기 이후 도시는 점차 공산주의 체제에서 독재체제로 바뀌었다. 쾌락에 탐닉하고 신플라톤주의를 믿었던 독재자들은 종교적 금욕주의의 족쇄를 풀고 예술가들의 세속적 삶에 대한 묘사를 적극적으로 보호하려 했으며, 동시에 프란치스칸의 종교적 급진주의는 정통 종교의 스콜라주의를 버리고 순수주의를 찬양하려 했다. 교황청도 세속 독재자보다 향유 규모가 더 커져 예술이 정통 종교 철학에서 벗어나도록 허용하고 있다. 상대적으로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과학은 점차 발전하고 있으며, 종교개혁의 서막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문학의 세 영웅

1 단테

알리에리 단테(1265) -1321) 르네상스의 선구자이자 르네상스 운동의 최초의 대표적인 인물은 단테로 일반적으로 알려져 있는데, 그의 작품은 먼저 그의 부패와 부패를 암묵적으로 폭로했다. 그는 중세 유럽인이 아닌 지역 방언으로 중세 종교 통치의 어리석음을 지적했으며, 그는 고대 그리스와 로마 시대가 인간 본성의 가장 완벽한 시대라고 믿었습니다. 중세 시대는 자연에 반하는 것이었다. 그는 라틴 문학에 대해 깊이 있고 광범위한 연구를 하면서도 이탈리아 방언으로 많은 작품을 썼다. 소네트 형태의 그의 서정시는 여러 도시와 나라의 통치자들로부터 열렬한 환영을 받았다.

2 페트라르카

이탈리아 시인. 1304년 ​​7월 20일 출생. 아레초는 1374년 7월 19일 알쿠아에서 사망. 그의 대표작으로는 『노래집』이 있다. 피렌체의 저명한 가문 출신인 그는 어릴 때부터 아버지와 함께 프랑스로 망명했고, 나중에 법학을 공부했으며, 문학 활동에도 전념했다. 그리고 교회와 궁정을 방문하고, 삶을 관찰하고, 지식을 추구할 기회를 얻었고, 그는 '신의 생각'을 '인간의 생각'으로 바꾸자고 제안했고, '인본주의의 아버지'로 불렸다.

3 보카치오

보카치오(Boccaccio)로 처음 번역된 조반니 보카치오(Giovanni Boccaccio, 1313-1375)는 이탈리아 르네상스의 뛰어난 대표자이자 인문주의자였다. 그의 대표작은 보수적인 종교사상을 비판하고 '행복'을 옹호하는 『십인의 이야기』이다. '세계'는 르네상스의 선언으로 여겨진다.

3대 미술 거장

1 레오나르도 다 빈치

레오나르도 다빈치(1452-1519) ) 이탈리아 르네상스 시대의 가장 유명한 예술가, 조각가 및 건축가

건축가, 엔지니어, 과학자, 과학의 거인, 문학 이론가, 위대한 철학자, 시인, 음악가, 발명가. 그는 만능인이기 때문에 "르네상스의 가장 완벽한 대표자"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피렌체 외곽의 빈치 마을에서 사망했으며, 벽화 '최후의 만찬', 제단화 '암굴의 성모', 초상화 '모나리자' 이 세 작품이 그의 생애 최고의 걸작이다. 다의 걸작 ·빈치가 세계 미술 보물창고에 남긴 보물 중 보물은 유럽 미술의 종석이다.

2 라파엘

라파엘(1483~1520) 이탈리아 화가. 1483년 4월 6일 우르비노에서 태어나 1520년 4월 6일 로마에서 사망했습니다. 그의 원래 이름은 라파엘로 산 조반니(Rafaello San Giovanni)였습니다. 그의 마돈나 초상화 시리즈는 중세 화가들이 그린 유사한 주제와 유사하며 모두 인문주의적 사상을 구현합니다. 그 중 가장 유명한 것은 "오리올레와 성모"(피렌체 우피치 미술관 소장)와 "풀밭 위의 마돈나"(비엔나 미술사 박물관 소장)입니다. "정원의 성모"(루브르 박물관에 감춰져 있음) 1512~1513년에 그린 대형 유화 "시스틴 마돈나"는 인물이 실물 크기와 유사하며 성모와 성모로 구성된 삼각형 구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엄숙하고 균형 잡힌 성모와 예수의 모습은 근육질이고 강력하며 모성애의 행복과 위대함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또 다른 그림은 제단 형태의 "마돈나"와 "마돈나"입니다. 1509년 이후 교황 율리우스 2세의 초청을 받아 바티칸 궁전 벽화를 그렸는데, 그 중 시그니처 홀 벽화가 가장 컸다. 이 벽화는 네 개의 홀 전체에 걸쳐 펼쳐져 있으며, 각각 신학, 철학, 시학, 법학이라는 인간의 영적 활동의 네 가지 측면을 표현하고 있으며, 그 외에도 특별한 가치가 있습니다. 회화 표현과 건축 장식의 완벽한 조화에 주목하여 사람들에게 엄숙함과 풍요로움을 선사합니다. 이 시기의 주요 작품으로는 헬리오도로 홀에 그려진 "엘리오도로의 추방"과 "포르시나의 미사"가 있습니다. 화재경보기 홀에 그려진 <포르세나의 미사> 빌라 파르네시나에 그려진 <보르고의 화재경보>와 <갈라테아의 승리> 등 이 작품들의 이미지 형성과 빛과 색채의 활용은 새로운 차원에 이르렀고, 그의 초상화는 고대와 현대 벽화 예술로 알려져 있으며, 형태와 정신이 모두 특징이며 배경을 숨기기 위해 약간 옆으로 기울인 자세를 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표작으로는 '카스티', '리아우의 초상', '베일을 쓴 여인의 초상' 등이 있다.

3 미켈란젤로

미켈란젤로 부오나로티(1457-1564), 이탈리아 르네상스 위대한 화가, 조각가, 건축가이자 르네상스 조각 예술의 최고봉을 대표하는 미켈란젤로는 1496년 로마에 건너와 그의 첫 걸작 '바쿠스'와 '그리스도의 애도'를 창작했다. 1501년 피렌체로 돌아와 4년에 걸쳐 세계적으로 유명한 <다비드상>을 완성했다. 1505년 로마에서 교황 율리우스 2세로부터 교황 영묘 건축을 책임지라는 명을 받았고, 2009년에 건축이 중단됐다. 1506. 그 후 피렌체로 돌아와 1508년 로마로 돌아가라는 명령을 받고 4년 5개월 동안 그 유명한 시스티나 성당 천장 벽화를 완성했다. 1513년 교황 영묘 건설이 재개되면서 미켈란젤로가 그 유명한 작품을 만들었다. "모세", "속박된 노예", "죽어가는 노예" 1519년부터 1534년까지 그는 피렌체에서 그의 인생 최고의 작품인 1536년 미켈란젤로 교회에 있는 메디치 가문의 무덤을 만들었습니다. 로마의 시스티나 성당으로 돌아와서 약 6년 동안 교회의 위대한 벽화 '최후의 심판'을 그렸습니다. 그 이후로 그는 로마에 살면서 죽을 때까지 조각, 건축, 소량의 회화 작업에 종사했습니다. 1564년 2월 18일 스튜디오.

과학적 성과

문학

전 세계의 작가들이 자신의 문학 창작을 대신 방언으로 수행하기 시작했습니다. 대중문학을 장려하고 소설, 시, 수필, 발라드, 드라마 등 수많은 문학 작품을 다양한 언어로 주입한 라틴어.

이탈리아에서는 초기 르네상스 시대에 '문학의 3대 거장'이 등장했습니다. 단테는 평생 동안 많은 학술 작품과 시를 썼는데, 그 중 가장 유명한 것은 '르네상스'와 '신곡'입니다. 고전 문화의 부흥을 요구하고 "신학"과 "인류"를 반대합니다.

크로톤은 아름다운 시를 많이 썼는데, 그의 대표작은 서정적 소네트집 『노래집』이다. 보카치오는 이탈리아 민족문학의 창시자이고 단편집 『데카메론』은 그의 대표작이다.

프랑스에서는 르네상스 운동이 명확하게 두 개의 파벌을 형성했는데, 하나는 "일곱 별 시사회"로 대표되는 귀족 파벌이고, 다른 하나는 라블레로 대표되는 민주 파벌이었습니다. 뒤 벨(Belle)로 대표되는 그들은 언어와 시의 이론에 있어서 최초로 통일된 국어를 제안하고 프랑스 국어와 민족문학의 발전을 도모했으나, 민중시를 거부하고 작은 부분에만 기여하였다. 라블레는 보카치오 이후 뛰어난 인문주의 작가이자 프랑스 르네상스 민주주의를 대표하는 작가로, 그가 20년 동안 집필한 『거인의 전설』은 현실과 환상을 뒤섞은 현실주의 작품이다. 유럽은 문학과 교육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영국의 대표적인 인물로는 토머스 모어(Thomas More)와 셰익스피어(Shakespeare)가 있다. 토머스 모어는 1516년 유토피아 사회주의의 창시자이다. 라틴어로 쓰여진 『유토피아』는 유토피아 사회주의의 첫 작품이다. 셰익스피어는 재능 있는 극작가이자 시인이다. 호머, 단테, 괴테와 함께 유럽 4대 획기적인 작가로 알려져 있다. 그의 작품은 완전한 구조를 갖고 있다. 생생한 줄거리, 풍부하고 세련된 언어, 뛰어난 인물들은 유럽 르네상스 문학의 가장 높은 성취를 대표하며 유럽 사실주의 문학 발전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스페인에서 가장 뛰어난 대표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세르반테스와 베가는 현실주의 작가이자 극작가이자 시인입니다. 그는 수많은 시, 희곡, 소설을 창작했으며, 그중 가장 유명한 풍자 소설은 유럽의 발전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문학 베가는 스페인 국민극의 창시자이자 극작가이자 시인으로, 세계에서도 보기 드문 다작의 인물이다. 작가는 일생 동안 2,000편이 넘는 대본을 썼다. 종교극, 역사극, 신화극, 검극, 목가극 등 스페인의 사회 현실을 깊이 반영한 작품을 포함해 현재까지 600여편이 전해져 대중에게 가장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대표적인 작품은 '양천촌'이다.

르네상스 작품 사상

르네상스 작품은 인본주의적 사상을 구현하고 있다. 개성의 해방을 옹호하고 중세 금욕주의와 종교적 견해에 반대한다. ; 과학 문화를 옹호하고, 반계몽주의를 반대하며, 인간의 사상에 대한 교회의 족쇄를 제거하고, 인권을 옹호하고, 신권 정치를 반대하며, 신학과 스콜라 철학의 기초인 모든 권위와 전통 교리를 포기하고, 권력의 집중화와 봉건주의에 대한 반대를 지지합니다. 분리주의는 휴머니즘의 주요 사상이다. 그 중 대표적인 작품으로는 단테의 '신곡', 보카치오의 '데카메론', 마키아벨리의 '왕자', 라빈드라나트 레이의 '거인의 전설' 등이 있다.

르네상스 미술은 인체의 아름다움을 찬양하고 인체의 비율이 세상에서 가장 조화로운 비율이라고 주장하며 이를 건축에 적용했다. 신을 땅바닥에 끌어내리는 평범한 사람들의 모습을 보여준다.

인문학자들은 고전문학을 공부하는 방식으로 성경을 연구하기 시작했고, 성경을 민족의 언어로 번역하는 일이 일어나게 됐다.

인문주의는 세상을 찬양하고 천국을 경멸하며, 신의 계시를 대신하는 이성을 과시하고, 이 세상 삶의 창조자이자 향유자는 '인간'임을 단언하며, 문학과 예술을 요구한다. 인간의 사상과 감정, 인간의 이익을 위한 과학, 인간의 인격 함양을 위한 교육은 인간의 사상과 감정, 지혜를 신학의 족쇄에서 해방시킬 것을 요구하므로 역사적으로 큰 역할을 해왔습니다. .

천문학

폴란드 천문학자 코페르니쿠스는 1543년에 "천체의 회전에 관하여"를 출판했는데, 여기서 그는 프톨레마이오스의 이탈리아 지구 중심 체계와는 다른 태양 중심 체계를 제안했습니다. 사상가 브루노는 "무한, 우주와 세계", "원인, 기원, 통일"과 같은 책에서 우주는 공간과 시간에 있어서 무한하며, 태양은 태양계의 중심일 뿐이지 태양계의 중심일 뿐이라고 선언했습니다. 갈릴레오는 1609년에 천체 망원경을 만들어 1610년에 『천체의 사자』를, 1632년에 『프톨레마이오스와 코페르니쿠스의 두 세계 체계에 관한 대화』를 출판했습니다. 독일의 천문학자 케플러는 그의 스승에게 이 시험을 통과시켰습니다. 덴마크의 천문학자 티코(Tycho)는 관측 데이터 연구를 바탕으로 1609년 『신천문학』과 1619년 『세계의 조화』에서 행성 운동의 3가지 법칙을 제시해 행성의 움직임을 결정했다.

별은 타원 궤도로 태양 주위를 움직이며 그러한 움직임은 동일하지 않습니다.

수학

대수학은 르네상스 시대에 중요한 발전을 이루었으며 4차 방정식의 해법이 발견되었습니다. 이탈리아 카르다노는 그의 저서 『다슈(Da Shu)』에서 삼차방정식의 근 찾기 공식을 발표했지만, 이 공식의 발견은 사실 다른 학자인 타르탈리아(Tartaglia)의 학생인 페라리(Ferrari)에 의해 발견됐다고 봐야 한다. Bombelli는 그의 작품에서 삼차 방정식의 환원 불가능한 상황을 설명하고 허수를 사용했으며 당시 대중적인 대수학 기호를 개선했습니다. 16세기에 그는 체계적으로 대수학을 정리한 "분석 방법 입문"을 출판했으며, 그의 다른 책인 "방정식의 식별 및 정정"에서 처음으로 문자를 의식적으로 사용했습니다. 베다는 3차 방정식과 4차 방정식의 해법을 개선했으며, 2차 방정식과 3차 방정식의 근과 계수 사이의 관계를 확립했습니다. 삼각법에 관한 책은 물론 평면삼각형과 구면삼각형을 체계적으로 설명합니다. 삼각 함수의 정확한 표. 코페르니쿠스의 학생인 레티쿠스(Rheticus)는 삼각 함수를 재정의한 것을 바탕으로 더욱 정밀한 표를 만들었습니다.

물리학

물리학 측면에서 갈릴레오는 발견했습니다. 많은 실험을 통해 자유 낙하, 발사체 및 진동의 세 가지 법칙을 통해 우주에 대한 새로운 이해를 얻었습니다. 그의 학생인 토리첼리는 실험을 통해 기압을 증명하고 프랑스 과학자 파스칼을 발명했습니다. 액체와 기체의 압력 전파 법칙; 영국 과학자 보일이 기체 압력의 법칙을 발견했습니다.

생리학과 의학

벨기에 의사 베살리우스는 "인간의 구조"라는 책을 출판했습니다. 신체", 갈렌의 "삼위일체" 이론에 도전. 스페인 의사 세르베투스는 혈액의 미세 구조를 발견했습니다. 순환계는 혈액이 우심실에서 폐로 흐르고 구불구불한 경로를 통해 좌심실에 도달한다는 것을 증명합니다. 수많은 동물을 통해 영국의 해부학자 하비(Harvey)는 해부학 실험을 통해 『심장의 움직임에 관하여』 등의 논문을 발표하여 혈액의 움직임의 법칙과 심장과 심장의 관계를 체계적으로 설명하고 심장이 중심임을 지적하였다. 이 중대한 발견은 그를 현대 생리학의 창시자로 만들었습니다.

지리학

항법 기술은 혁명적인 도약을 이루었고, 포르투갈, 스페인, 그리고 이탈리아는 일련의 장거리 항해를 시작했습니다. 콜럼버스, 마젤란 등의 지리적 발견은 둥근 지구 이론에 대한 강력한 증거를 제공했습니다.

유럽에서 인쇄와 제지의 재발견. , 나침반, 화약(중국의 4대 발명품)은 동양에서 가져와 과학적 사상의 급속한 확산을 촉진했습니다.

건축

문학과 예술 부흥 건축은 건축 양식입니다. 14세기 이탈리아 르네상스 문화운동과 함께 탄생한 건축가들은 중세의 신정주의적 패권에 대한 비판과 인본주의에 대한 긍정을 바탕으로 고전적 비율을 활용하여 이상적인 고전사회를 조화롭게 재형성하고자 한다. 따라서 일반적으로 르네상스 건축은 질서와 비례에 중시하며, 엄격한 입면과 평면 구성은 물론 고전 건축에서 계승한 기둥 체계도 3과 2의 배수라는 건축 비례를 강하게 추구한다. , 대칭 모양을 사용하고 "자연"의 복원을 중앙 집중화하며 그림에 눈금자와 나침반을 사용하며 주로 원과 사각형을 사용하여 고딕 건축에 반대합니다.

대표 인물

이탈리아와 그 대표적인 인물

이탈리아 피렌체는 르네상스의 발상지로서 시, 회화, 조각, 건축, 음악 분야에서 뛰어난 업적을 남겼습니다. 피렌체의 유명한 메디치 가문은 그 중 가장 중요한 예술 후원자입니다. 3명의 유명한 르네상스 거장은 모두 이탈리아에서 태어났습니다.

시인: 단테, 페트라르카

철학자: 에라스무스, 마키아벨리; /p>

작가: 보카치오, 마키아벨리;

화가: 지오토, 보티첼리, 레오 나도 다빈치, 라파엘로, 티치아노

조각가: 미켈란젤로

건축가: 브루넬레스키;

음악가: 팔레스트리나, 올가미 등

스페인 및 그 지역

대표적인 인물

스페인 르네상스는 16세기 후반과 17세기 초반 소설과 희곡에서 눈부신 성과를 거두며 '황금시대'에 접어들었다.

대표 인물: 작가 세르반테스, 극작가 로에브 데 베가

독일과 그 대표 인물

독일의 주요 업적은 종교 개혁, 농민 전쟁, 풍자, 과학 기술 발명에 반영되며, 등.

대표 인물 : 마르틴 루터, 뒤러 등

프랑스와 그 대표 인물

프랑스 : 자유로운 사상과 회의적 사고가 상당히 발달 .

대표 인물: 수필가: 몽테뉴, 소설가: 라블레 등

영국과 그 대표 인물

영국: 시와 드라마의 전례 없는 번영 .

대표인물 : 작가 셰익스피어 등 철학자 : 토마스 모어

르네상스의 중요성

오랜 기간 동안 르네상스는 단순히 복원되었다고 여겨졌으나 사실 르네상스는 고전문화를 '복원'하려는 것이 아니라, 이를 통해 당시의 문화와 체제를 비판하고 새로운 문화를 확립하고 새로운 사회체제 구축을 위한 여론을 조성하는 데 활용했다. .

르네상스는 뚜렷한 구분선이나 사건이 없는 점진적인 발전의 시대였지만, 르네상스는 당시 사람들의 사고방식을 바꾸어 종교개혁과 격렬한 종교전쟁을 일으켰다. 19세기 역사가들은 이후의 과학적 발전, 지리적 발견, 민족국가의 탄생 등이 모두 르네상스에서 유래했다고 믿었다. " 그리고 부르주아 혁명에 대한 여론의 전제였다. 르네상스는 유럽을 퇴폐적 봉건종교의 굴레에서 해방시키고 세계로 확장하기 위한 서곡이었다.

르네상스에 대한 다양한 의견

'문학과 예술' '르네상스'라는 단어는 16세기 프랑스 역사학자 미셸레가 16세기 '세계와 인류에 대한 탐구'를 요약하기 위해 처음 제안한 이후, 역사가들은 이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내놓았다. 해석 .

대부분의 의견은 르네상스가 15세기 이탈리아에서 시작되어 유럽 전역으로 퍼졌다고 믿습니다. 르네상스는 서양과 고대(중세 이전) 사이의 고전적 문화적 연결을 대표합니다. 아랍인의 지식(특히 수학적 지식) 르네상스는 사람들이 이 세상의 삶의 질(예: 인본주의)에 초점을 맞추기 시작하게 했습니다. 예술, 시, 건축 등에서 이러한 새로운 기술은 예술과 문학의 형식과 내용에 근본적인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따라서 이탈리아 르네상스는 종종 현대의 시작으로 간주됩니다.

마르크스주의 역사가들은 르네상스가 예술, 문학, 예술 분야에서 '유사 혁명'이었다고 믿습니다. 철학 등 .이러한 변화는 소수의 부유한 소수에게만 영향을 미쳤고, 유럽인 대다수의 삶은 중세 시대와 기본적으로 변함이 없었습니다. 따라서 그들은 르네상스를 중요한 사건으로 인식하지 못했습니다.

오늘날 대부분의 역사가들은 르네상스가 물질적인 것의 엄청난 변화라기보다는 합리적 사고와 사고의 엄청난 변화를 대표했다고 믿습니다. 아마도 르네상스에 대한 가장 중요한 생각은 르네상스 시대에 살았던 사람들이 자신들이 살고 있다고 생각했다는 것입니다. 새로운 시대, 중세와 완전히 단절된 시대.

요한 호이징가(1872~1945)는 르네상스를 인정하면서도 그것이 유익한 변화를 가져왔는지 의문을 제기했다. 그는 르네상스가 쇠퇴하는 시대라고 믿었다. 예를 들어, 당시 교회 등에서 사용되던 라틴어는 고전 시대부터 크게 발전하여 살아 있는 언어였지만, 르네상스는 고전적인 순수성에 집착했습니다. Robert S. Lopez는 르네상스가 경제적 불황의 시기라고 믿었습니다. 그러나 George Sarton과 Lynn Thorndike는 르네상스가 과학적 진보를 둔화시켰다고 주장했습니다. p>

르네상스 시대

이탈리아.——채위안페이의 "그림"

인본주의는 철학적 이론이자 세계관이다. 인본주의는 사람, 특히 개인의 이익, 가치, 존엄성을 출발점으로 삼는다. -사람 간의 폭력과 사상의 자유는 사람이 화합하는 가장 중요한 원칙이다.

현대 인문주의는 계몽주의와 함께 시작되었으며, 이때 인본주의는 의존하지 않는 도덕적 질문에 대한 답이다. 종교에 있어서는 계몽주의의 인본주의에서는 초자연적인 설명이 일반적으로 무시되었고, 사람들은 이러한 인본주의를 '세속적 인본주의'라고도 불렀다.

다양한 주요 종교에도 일반 인본주의와 결합된 인본주의가 있다. 종교의 신념과 전통.

사람들이 이러한 요구를 충족하려면 의식과 규칙에 참여하고 특정 그룹을 조직해야 한다고 믿는 인본주의 운동도 있습니다.

역사적 개념으로서의 인본주의

유럽의 역사와 철학사에서 인본주의는 일반적으로 중세보다 더 발전한 14세기부터 16세기까지의 시기를 묘사하는 데 주로 사용된다. , 오늘날 역사가들은 이 시기의 문화적, 사회적 변화를 르네상스, 교육 변화 운동을 인본주의라고 부릅니다.

인본주의라는 용어는 실제로 역사상 아주 늦게 등장한 라틴어 휴머니타스에서 유래했습니다. , 고대 로마의 작가 키케로(Cicero)가 이미 사용했던 말이다. 독일 계몽주의 시대의 철학자들은 인간을 후마니타스(Humanitas)라고 통칭했고, 당시 인문주의자들은 그들을 휴머니스타라고 불렀다.

휴머니즘이라는 단어는 그랬다. 1808년까지는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처음 두 문단은 간략한 설명이고, 다음은 자세한 소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