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옥스퍼드 사전 - 인터넷 용어 '비극'은 무엇을 의미하나요?

인터넷 용어 '비극'은 무엇을 의미하나요?

Tragedy bēijù

(1) [비극; 비극]

(2) 주인공과 지배 세력의 관계를 설명합니다(예: 운명, 환경) , 사회) 사람들 사이의 갈등이 전개되어 마침내 비극적이거나 비참한 결말에 도달

(3) 비극적이고 불행한 만남의 은유

개인의 비극이 확대되어 국가의 비극이 됨 . ——Guo Moruo의 "가신 삼백년 축제"

비극

비극은 드라마의 주요 장르 중 하나입니다. 고대 그리스에서 유래되었으며 디오니소스 기도의식의 디오니소스 찬송에서 발전하였다. 비극 속에서 주인공들은 좌절과 고난, 심지어 실패와 죽음까지 겪을 수밖에 없지만, 그들의 합리적인 소망과 동기, 이상과 열정은 승리와 성공의 도래를 예고한다.

아리스토텔레스는 이것을 진지하고 완전하며 일정한 길이의 행동을 모방하는 것이며, 이 감정이 정화될 수 있도록 연민과 두려움을 불러일으키는 것이라고 정의합니다. 후대에는 많은 미학자와 연극이론가들이 비극의 본질을 다각도로 확립해 왔다. 비극에서 인간의 욕망, 감정, 의지, 능력은 모두 역사의 산물이며 인간의 본질적인 힘을 구현하지만 필연적으로 좌절과 고난, 심지어 불행을 겪으며 현실에서는 실현될 수 없다. 이는 "역사적으로 불가피한 요구 사항과 이 요구 사항을 실제로 실현할 수 없는 것 사이의 비극적인 갈등"을 구성합니다. 이런 비극적 갈등 속에서 주인공은 자신에게 좌절과 고통을 안겨주는 강력한 외부 세력과 싸워야 할 뿐만 아니라, 주체의 내면에 있는 본질적인 힘과도 싸워야 하는 경우가 많다. 갑작스러운 비극적 상황은 우연인 것처럼 보이지만, 이 상황은 주체의 행동에 꼭 필요한 기회일 뿐이며, 그 행동은 모두 주체의 자의식에서 파생되며 주체가 자신의 잠재력을 극대화하기 위해 행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행동으로 이루어진 운명의 곡선은 실패든 생명의 상실이든 최종 결과와 함께 그(또는 그녀)의 완전한 삶의 응축, 즉 완전한 인격은 행동으로 자급자족한다. 비극의 힘은 주인공의 유한한 삶의 움직임 속에 구현된 인간 정신의 영원한 가치에 있다.

드라마사에서 비극은 일반적으로 삶의 범위에 따라 네 가지 유형으로 구분된다. 하나는 영웅적인 비극입니다. 정치투쟁, 계급투쟁, 민족투쟁 등 주요 주제를 표현하는 경우가 많다. 다양한 정치세력과 계층 간의 정면충돌을 직접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두 번째는 가족의 비극입니다. 가족 간, 가족 내에서의 다양하고 복잡한 윤리적 관계는 물론 서로 다른 삶의 가치관과 도덕률로 인해 발생하는 치열한 갈등과 갈등, 애환의 사랑 이야기를 표현합니다. 세 번째는 '작은 사람들'의 평범한 운명을 보여주는 비극이다. "작은 사람들"의 반대편에는 사회 곳곳의 눈에 보이고 보이지 않는 거대한 네트워크가 있습니다. 마지막 종류의 모순과 갈등은 인간의 사회생활 전반에 걸쳐 나타나며, 필연의 왕국에서 자유의 왕국으로의 인류의 어려운 여정을 보여줍니다.

비극의 유형은 관점에 따라 구분될 수 있습니다. 드라마의 역사에서 비극 소재의 진화는 다른 장르보다 더욱 뚜렷하다. 사람들은 고대 그리스 비극을 운명적 비극과 영웅적 비극으로 구분하는데, 두 작품의 주인공은 비범한 신과 왕자, 귀족으로 비극적 갈등 속에서 강렬한 감정과 초인적 의지, 불멸의 정신을 표현한다. 셰익스피어의 비극적 영웅의 대부분은 왕자와 귀족입니다. 19세기 이후에는 비극의 소재가 서민의 일상으로 옮겨가는데, 현실주의 비극 작품에서는 소인물에 대한 만족할 수 없는 추구를 통해 현대인의 생태와 정신이 표현되면서 숭고감을 얻게 된다. 부조리 극작가들은 인간의 부끄러운 삶의 조건에서 비극적 주제를 찾아내는 데 능하며, 잃어버린 인간의 본질적인 힘에 대한 현대인의 욕망을 표현하는 데 주력한다.

중국 경극에도 비극이 있습니다. 서양의 비극에 비해 중국 오페라는 충성과 악, 선과 악, 억압과 억압의 비극적 갈등으로 구성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중에는 '조고아', '경중보', '두아' 등의 영웅적 비극이 있습니다. ". "불의"와 같이 억압받는 사람들의 반항적 정신을 표현한 비극도 있고 "모란 관", "양산파와 주영태"와 같은 사랑 비극도 있습니다. 많은 작품에서 해피엔딩은 본래의 비극적 힘을 약화시키는 경우가 많다.

'오이디푸스 렉스', '결속된 프로메테우스', '로미오와 줄리엣', '애나 크리스티', '파우스트', '햄릿', '뇌우', '뇌우' 등 유명한 비극이 많다. 의자' 등이 있습니다.

아이스킬로스, 소포클레스, 셰익스피어, 스트린드베리 등 유명한 비극 작가들이 셀 수 없이 많다.

요컨대 비극은 제한된 개인에게서 무한하고 영광스러운 우주를 엿볼 수 있고, 개인의 작은 힘으로 인류의 불멸의 위대함을 반영할 수 있는 모순된 투쟁의 내면적 삶의 움직임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다.

드라마의 일종이다. 비극은 진지하고 완전하며 일정한 길이의 행위를 모방하는 것이며, 연극의 다양한 부분에서 사용되는 모방방법은 내러티브가 아닌 등장인물의 행위를 통해 표현된다. 방법은 연민과 두려움을 불러일으켜 이러한 감정을 배양합니다. (이것이 아리스토텔레스의 정의이다.) 비극적인 주인공이 겪는 일련의 우연한 사건들 사이에는 필연적인 연관성이 있고, 그 필연적인 연관성은 주인공이 바꿀 수 없는 운명이다. 강제력의. 이 과정에서 비극은 사람들에게 충격적인 힘을 부여한다. '두이의 억울함'과 '조고아'는 그저 '불의' 드라마일 뿐이다. 보통 주인공은 (운명 때문이 아닌) 어떤 이유로 불행을 만나 우여곡절을 겪고, 사과하고, 호소하는 등의 일을 겪는다. 그렇다면 '나비의 연인'은 예외일까? 아니, 그것은 나비의 형태로 끝나는데, 그것은 여전히 ​​완전한 환상이다. 이는 충격적인 힘 없이 우리에게 도덕적인 만족만을 줄 뿐입니다. 비극에 대한 자세한 연구를 보려면 “슬픔”은 어디에서 오는가?를 참조하십시오. ——비극의 '슬픔'을 바탕으로 한 중국과 서양문학의 인본주의적 관심 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