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옥스퍼드 사전 - 사람은 색욕을 좋아하는데 왜 성자는 그것을 불 구덩이로 여깁니까?

사람은 색욕을 좋아하는데 왜 성자는 그것을 불 구덩이로 여깁니까?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사람은 때로 두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는데, 하나는 필멸의 존재이고 다른 하나는 현자입니다.

명나라 성자 왕양명

당신과 나처럼 소위 인간도 다양한 욕망에 흔들리고 영향을 받으며 그 속에 깊이 빠지게 된다. 많은 기쁨과 슬픔, 인권과 잘못. 비록 성자도 인간의 변화에서 비롯되지만, 그것은 또 다른 존재인 것처럼 보인다. 물론 성자로의 변화는 실제로 많은 사람들의 노력의 목표이다.

그렇다면 인간과 현자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실제로 인간과 현자의 근본적인 차이점은 인간은 욕망, 특히 정욕에 깊이 갇혀 있고 멈추고 싶은 마음을 멈출 수 없는 반면, 현자는 종종 욕망에 영향을 받지 않고 욕망으로 인한 감정을 갖는다는 점입니다. .욕망과 무관합니다.

그러나 성자는 욕망이 없다고 생각한다면 착각이다.

어린 불상

성인도 인간과 마찬가지로 온갖 욕망을 갖고 있지만 더 이상 욕망, 특히 욕망의 간섭과 영향력에 영향을 받지 않기 때문입니다.

즉, 인간은 욕망을 좋아하고 심지어 욕망을 만족시키는 것을 가장 큰 즐거움으로 여기지만, 성인은 이에 동의하지 않으며 심지어 욕망을 불 구덩이로 간주합니다.

그렇다면 왜 성인들은 인간이 누리는 욕망을 불구덩이로 여길까요?

사실 성자들이 정욕을 불구덩이로 여기는 가장 근본적인 이유는 정욕 자체가 끔찍하기 때문이 아니라, 세상 사람들은 정욕의 진리를 인식하지 못하고 그 정욕에 쉽게 갇히기 때문입니다. 이것이 성자들이 정욕을 불 구덩이로 여기는 근본적인 이유입니다.

더 나아가 보통 사람들이 쉽게 색욕에 빠지는 이유를 다음 세 가지 측면에서 대략적으로 논할 수 있다.

불상

1 , 보통 사람들은 정욕의 본질을 인식하기 어렵다

실질적으로 생명의 근원인 이른바 정욕 역시 '태초부터' 습관에 의해 발생한다.

즉, 욕망은 이질적인 것이지만 처음부터 생체에 주입되기 때문에 본능으로 착각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사실 성욕은 인간의 본능일 뿐만 아니라 사람을 혼란스럽게 하는 망상이기도 하다.

어떻게 보나요?

소위 망상이란 본질적으로 인간의 생각이고, 욕망으로 이어지는 음란한 생각도 인간의 생각 중 하나이기 때문이다.

보살상

그러므로 성욕의 본질은 망상에 불과한데, 많은 사람들이 이 사실을 깨닫지 못하여 쉽게 빠져든다.

2. 정욕 그 자체는 인간의 가장 큰 욕망이자 다른 많은 욕망의 근원이기도 하다

모든 사람은 욕망을 가지고 있으며, 모든 욕망 중에서 욕망은 의심할 여지 없이 가장 크고 가장 크다. 달성하기 가장 어려운 조정 유형입니다.

즉, 사람이 정욕 속에 살 수 없다는 것은 정욕 자체도 다른 욕망의 주요 원천 중 하나임은 물론, 다른 욕망에 거의 얽매이지 않는다는 뜻이다.

그러므로 더 이상 정욕의 방해와 영향을 받지 않는다면 성자와 멀지 않다는 뜻이다.

주의의 중요성

아마도 부처님께서는 Surangama Sutra에서 다음과 같이 설하셨습니다.

“사치는 모든 감각의 뿌리입니다 "생사의 순환에 갇히는 근원"

3. 성욕은 일시적으로 만족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일시적인 만족으로 인해 계속해서 증가하게 된다

욕망이 사람을 점점 더 방황하게 만드는 이유, 가장 근본적인 이유는 욕망 자체가 완전히 충족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즉, 성욕을 만족시키는 것은 사실 일시적인 방편일 뿐이고 성욕 자체에는 또 다른 특징이 있는데, 즉 일시적으로 만족시키면 할수록 계속해서 커지다가 결국에는 그렇지 않게 된다는 것이다. 만족하는.

그리고 이것이 욕망이 사람들을 점점 더 길을 잃게 만드는 주된 이유입니다.

고대 성인의 그림

위의 이유와 성인 자신의 경험과 결론을 고려하여 그들은 정욕을 화덕으로 간주하며 그 목적은 인간에게 경고하는 것입니다 깊이 들어가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