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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학년 2권 수학 '도형의 움직임' 수업 계획
좋은 수업안은 선생님의 수업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수업안 작성 방법을 아시나요? 다음은 제가 여러분을 위해 정성스럽게 편집한 "5학년 2권 수학 "도형의 움직임" 수업 계획입니다. 여기에서 더 많은 훌륭한 기사를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5학년 2권 수학 "도형의 움직임" 수업 계획 1
교육 목표:
(1) 지식과 기술: 도형의 회전에 대한 이해, 의미를 명확히 하고 특성과 특성을 이해합니다. 회전운동의 과정을 수학적 언어를 사용하여 명확하게 설명하는 능력.
(2) 과정 및 방법: 예 관찰, 상상력 발휘, 언어적 설명, 그래픽 그리기 및 기타 활동과 같은 경험 활동을 통해 기하학적 활동에 대한 경험을 축적하고 공간 개념을 개발합니다.
(3) 정서적 태도와 가치: 그래픽의 회전과 변형이 만들어내는 아름다움을 감상하고, 수학적 관점에서 삶을 관찰하고 생각하는 법을 배우며, 수학의 가치를 이해합니다.
핵심 포인트: 다양한 학습 활동을 통해 소통하고, 회전의 의미를 이해하며, 특징과 속성을 이해합니다.
난이도: 수학적 언어를 사용하여 물체의 회전 과정을 설명하고 그래프 용지에 90° 회전된 선분을 그립니다.
교육 과정:
1. 상황을 만들고 실제 사례를 제시하고 주제를 소개합니다.
1. 학생 여러분, 지금은 어떤 계절인가요? (봄) 봄 나들이를 좋아하시나요? 오늘 선생님이 여러분을 아름다운 곳으로 데려갈 것입니다. (사진 보여주기) 볼래요?
학생 여러분, 무엇이 보이나요?
풍차는 어떻게 움직이나요? (회전) 칠판 쓰기 주제: 회전
(디자인 의도: 이 링크의 디자인은 놀이를 좋아하는 어린이의 연령 특성을 포착하고, 학생들의 흥미를 자극하며, 무의식적으로 학습 상태에 들어갈 수 있도록 합니다.)
2. 학생 예를 들어보세요.
우리는 초등학교 2학년 때부터 회전이라는 단어를 알고 있었습니다. 인생의 어떤 사물에 회전이 있는지 누가 알 수 있을까요? (누가 더 많이 아는지 비교해보자. 모두와 공유하자. ) p>
선생님: 우리 학생들은 정말 개방적인 사람들이에요. 살다 보면 이런 회전 현상이 많아요. 선생님도 몇 개 모아 놓으셨는데, 같이 살펴보시죠. (코스웨어 보여주기)
로테이션 현상은 우리 일상생활 곳곳에서 볼 수 있는데, 로테이션에는 어떤 지식이 숨겨져 있을까요?
2. 학습 목표를 보여주세요:
1. 회전의 3가지 요소와 속성을 마스터하세요.
2. 회전 운동 과정을 간단히 설명하기 위해 수학적 언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새로운 지식을 배우고 탐구합니다.
1. 아래 교사는 학생들의 시력을 테스트하여 누가 이 물체가 어떻게 회전하는지 주의 깊게 관찰하고 싶습니다. 테이블메이트) 서로 이야기 나누기)
(회전방향, 회전중심, 회전의 의미를 소개한다.) 칠판에 적는다
선생님: 이 점에 이름을 붙이거나 축 "회전 중심" 또는 "회전 지점". (칠판에 적음 : 회전 중심)
(디자인 의도 : 생활 현실과 연결하고, 학생들에게 친숙한 사례를 선정하여 회전 현상을 연구하는 소재로 삼고, 그래픽의 회전 움직임을 유도한다. 시계 방향과 시계 반대 방향은 수학의 응용 가치, 문화적 가치, 미적 가치를 학생들이 처음으로 공식적으로 이해하는 부분입니다. 시계와 풍차를 예로 들어 학생들이 두 물체의 회전 차이를 관찰하고 비교할 수 있도록 합니다. )
3. 학생들의 시력이 점점 좋아지고 마음도 좋아지는 것을 봅니다. 다음으로 학생들의 시력을 다시 테스트해보겠습니다. ?준비되셨나요?
(코스웨어) 포인터가 어떻게 회전하는지 잘 살펴보세요.
기본값:
1 ) 포인터가 시계 방향으로 회전합니다.
2) 포인터가 점을 중심으로 회전하며 이 점은 움직이지 않습니다.
(교사 추가: 이 지점은 우리가 방금 언급한 회전 중심이며 문자 o로 표시됩니다.
3) 포인터가 12에서 1까지 시계 방향으로 30° 회전합니다. (30° 30° 회전했다는 것을 어떻게 판단하나요?)
(칠판에 쓰세요: 회전 각도)
4) 회전의 세 가지 요소를 완전히 설명할 수 있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 (학생 답변)
그런 다음 테이블 2~3개를 보여주고 학생들이 관찰하고 보고합니다. (같은 테이블에서 서로 대화를 나눌 수 있습니다)
4. 교사: 물건의 회전 과정을 말로 설명할 수 있나요? (네)
아, 어렵나요? 나는 당신과 함께 있기 위해 여기에 있으며 당신이 엘프의 시험을 견딜 수 있는지 테스트하고 싶습니다. (이번에는 테이블메이트 대결을 해보는 건 어떨까요?)
큰 화면을 보시고, 질문 요건을 잘 읽어보시고, 누가 먼저 전화를 걸 수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전화를 다 걸고 나면 같은 테이블에 있는 단어들을 서로 비교해 볼까요. 서로 다르다면 과감하게 손을 들어볼까요
(디자인 의도: ? 이 링크의 디자인은 생활의 현실을 바탕으로 처음부터 학생들이 실제 조작을 통해 회전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여 나중에 회전의 특성을 학습하는 데 좋은 기반을 마련합니다.)
5. 이제 우리는 이미 일반적으로 회전 중심, 회전 방향, 회전 각도부터 시작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계십니까? 그래픽이 어떻게 회전하는지 설명하는 데 있어서 기본 그래픽이 주어지면 어떻게 그려야 할까요?
해보시겠어요?
자, 티카를 꺼내보겠습니다. 1. 질문을 잘 살펴보세요.
선생님: 학생들이 끝난 후 결과를 서로 비교해 보세요. 답이 다를 경우 손을 들어주세요.
(설계 의도: 선분의 회전이 이번 수업에서 가르치는 초점입니다. 이때 생활의 회전 현상이 그래픽의 회전으로 올라갔습니다. 모눈종이에 그리는 것은 특별한 작업입니다. 활동은 그림을 배우는 것이 학생들이 달성해야 하는 학습 목표이기 때문에 그래픽 변형에 대한 사전 이해를 가르치는 과정에서 없어서는 안 될 역할을 하며 동시에 학생들이 관련 개념을 이해하고 표현과 감지를 숙달하는지를 반영합니다. 여기서 교사는 모눈종이에 선분을 90° 회전시킨 후 그림을 그리도록 설계하고 학생들에게 먼저 "회전"을 시뮬레이션한 다음 작업을 통해 명확하게 할 수 있습니다. 회전 후 도형의 위치를 보고 그리는 방법에 대해 토론해 보세요. 선분의 회전은 회전 요소에 대한 이해를 깊게 할 뿐만 아니라 후속 학습을 위한 탄탄한 기반을 마련합니다. 표면 회전)
6. 방금 연구한 것은 선분입니다. 그러면 평면 도형이 주어지면 어떻게 회전할까요?
큰 화면으로 보세요. , 삼각자를 사용하여 살펴보겠습니다. (빠른 읽기 요구 사항)
사진과 같은 삼각형자를 꺼내서 모눈종이를 깔고 그 위에 삼각형을 놓고 필요에 따라 회전시켜주세요. 질문을 염두에 두고 작업해야 합니다. (화면을 보세요)
참고: 모눈종이 위에서 회전할 때는 삼각형 판을 사용하고, 삼각형을 그릴 때는 펜을 사용하지 말고, 펜을 잡지 마세요.
회전 방법을 아는 사람들이 이해하지 못하는 학생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서로.
선생님: 좋습니다, 학생 여러분, 돌리는 과정을 관찰하세요. 무엇을 발견했습니까?
( 디자인 의도: 모눈종이에 있는 삼각형 자의 회전을 통해 학생들은 처음에 회전의 특성을 인지하고 다음 수업에서 회전된 그래픽을 그릴 준비를 할 수 있습니다. 이 링크의 디자인 목적은 학생들이 다음 수업을 통해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 실습을 통해 개념을 승화시키고 지식을 얻습니다.)
기본값: 1) 회전 중심의 위치는 변경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 삼각형 자의 직각 두 변이 각각 o점을 기준으로 시계 방향으로 90° 회전됩니다.
선생님: 학생들에게 묻고 싶습니다. 삼각형 자가 90° 회전했는지 어떻게 알 수 있나요?
(직각인 두 변을 보세요. 아니면 한쪽 변을 보세요.) o 점에 연결된 삼각형 눈금자 )
o 점에 연결된 두 변은 같은 방향과 같은 각도로 회전합니다.
각 정점에서 점 o까지의 거리는 회전 전후에 변경되지 않습니다.
3) 설정된 삼각형을 회전시킨 후 모양과 크기는 변하지 않았으나 위치가 바뀌었습니다.
(예비링크, 시기에 따라 다릅니다. 선생님: 삼각형 회전에도 이런 특징이 있는데, 다른 도형 회전에도 이런 특징이 있나요? 직사각형을 꺼내서 모눈종이에 써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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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계 반대 방향으로 90° 회전) 학생들이 무대에 올라 자신의 결과를 보여줍니다.
디자인 의도: 여기에서 교사는 종이에서 작은 삼각형을 90° 회전하는 활동을 디자인했습니다. 사각형. 삼각형 학습 도구를 사용하고 격자무늬 종이를 조작하여 다음 수업에서 예제 3을 학습하기 위한 지식과 기술을 준비하여 학생들의 실습 기술과 예리한 관찰 기술을 배양했습니다.
4. 통합 연습
학생들이 회전에 대한 지식을 익혔습니까? 아래 교사가 당신을 테스트하고 싶습니다. 도전을 받아들일 자신감이 있습니까? p> 연습문제 1: 작은 모양을 찾아보세요.
(설계 의도: 이 질문은 회전 운동에 의해 형성되는 여러 패턴을 제시하여 학생들이 회전 변환의 특성을 바탕으로 어떤 기본 그래픽에서 패턴이 회전하는지 판단할 수 있도록 하며, 나아가 학생들의 공간적 상상력을 함양할 수 있습니다. )
질문 2: 원래 삼각형에서 회전하는 음영 삼각형의 중심은 어느 점입니까?
(학생들은 실제 사례를 제시하고 회전의 세 가지 요소에 대해 질문했습니다.)
(디자인 의도: 생활에서 보다 일반적인 사례를 선택하고, 특히 회전 각도가 다른 게이트를 선택하는 데 주의를 기울입니다. 360°, 그네 등을 통해 학생들의 인지력을 풍부하게 하고 학생들이 회전 현상을 충분히 인식할 수 있도록 합니다.
5. 이득에 대해 이야기하기, 요약
어떤 이득을 얻었습니까? 오늘의 공부에서
p>
선생님: 우리 삶에는 경이로운 회전이 곳곳에 있습니다. 수확을 생활 속으로 가져가서 더 흥미로운 회전 현상과 더 아름다운 생활 스포츠를 발견해 볼까요? 5학년 수학 "도형의 움직임" 수업 계획 2
교과서 이해
전체 교과서 배열에 따라 이 수업의 학생들은 세 번째 유형의 그래픽을 배우기 시작합니다. 변환-회전. 학생들은 이전에 두 가지 그래픽 변환, 즉 평행 이동과 축 대칭을 배웠으며 그래픽 변환에 대해 어느 정도 이해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이 병진, 축 대칭, 회전 및 그 속성의 개념을 어느 정도 이해한 후 교과서는 이러한 그래픽 변형의 속성을 종합적으로 사용하여 패턴을 디자인합니다.
디자인 개념
새로운 커리큘럼 개념은 학생이 학습의 주체임을 강조합니다. 따라서 이번 수업에서는 학생과의 독립적인 탐구, 협력 및 교류를 결합한 교수법을 채택했습니다. 교사의 영감과 지도.
학습 소개
학생들은 평행 이동과 축 대칭을 배웠으며 그래픽 변형에 대해 어느 정도 이해했습니다. 번역 및 축 대칭 학습의 관점에서 그래픽 변환 학습에는 대략 다음과 같은 내용이 포함됩니다. (1) 구체적인 예를 통해 이 그래픽 변환을 이해합니다. (2) 이 그래픽 변환의 속성을 탐색합니다. ⑷이 그래픽 변형을 패턴 디자인에 사용합니다. ⑸이 그래픽 변형을 표현하기 위해 좌표를 사용합니다. 본 장의 "회전"에 대한 티칭도 위와 같은 측면에서 이루어집니다.
교육 목표
1. 그래픽 회전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하고, 그래픽 회전의 특성과 속성을 탐색하고, 그래프 용지에서 간단한 그래픽을 90도 회전시킬 수 있습니다.
2. 먼저 학생들에게 모눈종이에 패턴을 디자인하기 위해 대칭, 평행 이동 및 회전 방법을 사용하는 방법을 배우게 합니다.
3. 학생들이 생활 속에서 그래픽 변형을 적용하는 것을 경험하고, 그래픽 변형을 사용하여 패턴을 디자인하며, 패턴이 가져오는 아름다움과 수학의 응용 가치를 느끼게 합니다.
교육 초점
모눈종이의 90° 회전 특성과 특성을 이해하고 숙달합니다.
교육 난이도는 모눈종이에서 90° 회전하는 특성과 특성을 이해하고 숙달하는 것입니다.
교수법
자율성, 협력, 토론 및 신속한 교수법
교수 준비
코스웨어
수업 시간 배치
1회 수업 시간
교육 과정
교육 과정
1. 복습 소개
1. 생각하기 회전 현상을 명확하게 설명하려면 무엇을 말해야 합니까?
2. 이때 시계의 분침은 12도에서 6도까지 회전합니까? ?
2. 새로운 코스 교육
1. 회전 그래픽의 특징과 속성을 살펴보세요.
(1) 교사는 코스웨어를 사용하여 교과서 84페이지에 있는 예 2의 그림을 보여줍니다. 이 그림은 O점을 중심으로 시계 방향으로 90° 회전한 삼각형입니다.
선생님: 방금 삼각형의 회전 과정을 관찰했을 때 무엇을 발견했나요? 삼각형이 O점을 중심으로 시계 방향으로 90° 회전했다는 것을 어떻게 판단하나요?
학생들이 관찰하도록 구성하세요. 그룹으로 토론하고 토론합니다.
(2) 삼각형이 회전하면 어떤 변화가 일어날까요?
선생님은 풍차가 회전하는 과정을 다시 한 번 보여주고 학생들에게 관찰하도록 요청했습니다. 그런 다음 학생들을 조직하여 그룹별로 토론하고 보고하도록 합니다. (교사의 지도 주의)
요약: 관찰을 통해 우리는 풍차가 회전한 후 점 O를 중심으로 각 삼각형이 시계 방향으로 90° 회전할 뿐만 아니라 각 선분과 각 꼭지점도 90° 회전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 점 O를 중심으로 시계 방향으로.
(3) 회전의 특징과 속성을 밝힙니다.
교사: 그림을 보면 삼각형이 회전한 후 위치가 변한 것을 확실히 볼 수 있는데, 변하지 않은 것은 무엇인가요?
① 삼각형의 모양이 변하지 않은 것은 무엇인가요? 변경됨 ;
②점 O의 위치는 변경되지 않았습니다.
3해당 선분의 길이는 변경되지 않았습니다.
4해당 선분 사이의 각도는 다음과 같습니다. 변경되지 않았습니다.
회전을 기준으로 점 O를 중심으로 삼각형을 시계 방향으로 180° 계속 회전하면 삼각형은 어디로 회전해야 할까요?
2. 회전 그래픽을 그리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1) 교사는 교과서 84페이지에 있는 예 3을 보여줍니다.
교사: 점 O를 중심으로 시계 방향으로 90° 회전하는 삼각형을 그리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학생들이 그룹별로 토론하고 의사소통하도록 구성하십시오. 어떻게 회전해야 합니까?
학생들이 보고할 때 다음과 같이 말할 수 있습니다.
① 먼저 그리는 점 A', OA'는 OA에 수직이고 점 A'와 O 사이의 거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6개의 그리드
②같은 방법으로 B' 점을 그립니다.
3그런 다음 OA', OB', A'B' 점을 연결합니다.
(2) 학생들이 교과서에 그림을 그리도록 구성한 후 서로 소통하여 확인합니다.
3. 83페이지의 '실행'을 완료하세요.
4. 교과서 84페이지의 'Do it'을 완성하세요.
먼저 학생들이 독립적으로 그림을 그리게 하세요. 그런 다음 학급 전체가 보고하고 교환하고 마지막으로 교사가 요약을 작성합니다. 일상생활에서의 수학을 바탕으로 일상생활에서의 회전 응용을 소개합니다.
3. 수업 과제
1. 85-86페이지에 있는 연습 21의 질문 4-6을 완성하세요.
(1) 학생들에게 질문 3을 묻습니다. 대칭, 평행이동, 회전변환에 대해 배운 지식을 바탕으로 판단을 내리고, 학생들이 수학의 아름다움을 느끼고 그래픽 변형이 실생활에서 응용되는 것을 경험할 수 있도록 주의하세요.
(2) 4번 문제를 연습할 때 학생들이 디자인하고 의사소통하게 할 수 있습니다. 학생들은 실습을 통해 회전의 특성과 특성을 더 깊이 이해하고 회전이 만들어내는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어야 합니다.
2. 연습문제 22의 질문 1~3을 완성하세요
4. 수업 요약
학생들은 이 수업의 학습 활동을 통해
5. 숙제
연습장에서 이 단원의 연습문제를 완료하세요.
교육에 대한 고찰
일상생활 속의 그래픽은 풍부하고 다채로우며, 그래픽의 변형은 다양한 방식을 통해 학생들이 수학의 본질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입니다. 어떻게 하면 수업의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지, 학생들이 지식의 맥락을 명확하게 하고 교실 지식의 적극적인 수용자가 되도록 하는 것이 제가 교수 설계 과정에서 달성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저는 주로 다음과 같은 교육 원칙을 가르칩니다.
1. 활동 원칙. 즉, 수업 전체는 교사와 학생의 공동 활동으로 구성되며, 학생들은 교사의 지도 하에 다양한 학습 시도를 하고, 학생들은 학습의 주요 주체가 되며, 교실은 학생의 발생과 발전을 위한 플랫폼이 됩니다. ' 생각.
2. 순차적 원리. 즉, 교육 과정은 지식 생성 과정과 일치할 뿐만 아니라 어린이의 인지 규칙에도 부합합니다. 이 원칙을 바탕으로 '구체적' → '추상적' → '구체적' → '추상적'의 사고발달 과정을 설계했습니다. 삶의 예부터 시작하여 마음 속의 모호한 인식으로 이동한 다음 작업을 연습하고 수학적 모델을 추상화한 다음 특정 연습에 사용합니다.
3. 피드백 원칙. 탐구와 실습의 설정을 통해 학생들은 시간에 맞춰 지식을 이해하고 교정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이 수업에서는 탐색을 장려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학생들에게 학습을 가르치는 데 대한 관심은 지식을 가르치는 것보다 훨씬 더 큽니다. 5학년 수학 2권 "도형의 움직임" 수업 계획 3
교육 목표
1. 학생들이 도형의 축 대칭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축의 특성과 속성을 탐구합니다. 도형의 대칭, 모눈종이에 축대칭 도형을 그릴 수 있다.
2. 그래픽 회전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하고, 그래픽 회전의 특징과 속성을 탐색하고, 그래프 용지에서 간단한 그래픽을 90° 회전할 수 있습니다.
3. 처음에는 그래프 용지에 패턴을 디자인하기 위해 대칭, 평행 이동 및 회전 방법을 사용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그래픽이 만들어내는 아름다움을 감상하기 위해 공간의 개념을 더욱 강화합니다. 수학의 가치를 이해합니다.
요점과 어려움
1. 그래프의 축대칭이나 회전의 특징과 성질을 알아봅니다.
2. 모눈종이에 축대칭 도형을 그릴 수 있고, 단순한 도형을 90° 회전시킬 수 있습니다.
교육 과정
시나리오 소개
1. 교사는 코스웨어를 사용하여 다음을 시연합니다.
(1) 시계 회전( 2) 회전의 풍차. 질문: 코스웨어 시연을 관찰하세요.
학생들이 의사소통하고 보고할 때 다음과 같이 말할 수 있습니다.
(1) 시계의 바늘과 풍차가 회전하고 있습니다. /p>
(2) 시계 바늘과 풍차는 모두 한 지점을 중심으로 회전합니다.
(3) 시계 바늘은 시계 방향으로 회전하고 풍차는 회전합니다. 시계 반대 방향 .
선생님: 시계의 바늘과 풍차가 한 점이나 축을 중심으로 회전하는 현상이 회전이에요. (칠판 쓰기 주제: 그래픽의 회전 변형)
2. 질문: 회전 현상이 나타나는 경우는 몇 개나 되나요?
학생들이 칠판에 답하고 씁니다.
3. 교사: 일상생활에서 회전 현상을 어디에서 보셨나요? 학생들이 직접 예를 들어볼 수 있습니다.
새로운 수업 지도
교과서 83페이지에 있는 예 1의 시계 문자판을 보여줍니다.
(1) 회전 현상을 관찰하고 설명합니다.
관찰: 애니메이션(포인터가 12에서 1을 가리킴)을 보여주고 학생들에게 포인터의 회전 과정을 주의 깊게 관찰하도록 합니다. 질문: 지금 회전 과정을 한 문장으로 완벽하게 설명할 수 있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교사는 학생들에게 전체 설명을 설명하도록 안내합니다.) 관찰: 애니메이션을 보여줍니다(포인터가 1에서 3을 가리킵니다).
질문: 이번에는 포인터가 어떻게 회전합니까? 관찰: 애니메이션을 보여줍니다(포인터가 3에서 6을 가리킵니다). 포인터가 어떻게 회전하는지 서로 이야기해 볼까요?
질문: 포인터가 O점을 중심으로 "6"에서 시계 방향으로 계속 180° 회전하면 포인터는 어디를 가리킬까요? (2) 교사: 무엇에 따르면 될까요? 방금 회전 현상을 명확하게 설명하려면 어떤 측면을 설명해야 하는지 생각해 보세요.
요약: 회전 현상을 명확하게 설명하려면 꼭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회전이 무엇인지, 동작의 시작과 끝 위치, 그리고 더 중요한 것은 회전의 지점, 방향, 각도를 명확하게 설명합니다.
수업 과제
교과서 85페이지 연습문제 21의 1~3번 문제를 완성하세요.
수업 요약
학생 여러분, 오늘 수업에서 학습 활동을 통해 무엇을 얻었나요?
수업 후 숙제
통합 문서의 이번 단원에서 연습하십시오.
칠판 디자인 1과 회전 해당 점에서 점 O까지의 거리는 모두 동일합니다.
2과
교육 과정
복습 소개
1. 회전 현상을 명확하게 설명하려면 뭐라고 말해야 할까요? ?
2. 시계의 분침은 12시에서 6시로 몇도 회전했습니까?
새로운 코스 티칭
p>1. 회전하는 도형의 탐색특성과 속성.
(1) 교사는 코스웨어를 사용하여 교과서 84페이지에 있는 예 2의 그림을 보여줍니다. 이 그림은 O점을 중심으로 시계 방향으로 90° 회전한 삼각형입니다. 교사: 방금 삼각형의 회전 과정을 관찰했을 때 무엇을 발견했습니까? 삼각형이 O점을 중심으로 시계 방향으로 90° 회전했다는 것을 어떻게 판단하나요? 학생들이 그룹별로 관찰하고 토론하도록 구성하세요.
(2) 회전한 후 삼각형에 어떤 변화가 일어날까요? 교사는 학생들이 관찰할 수 있도록 풍차를 다시 회전시키는 과정을 보여줍니다. 그런 다음 학생들을 조직하여 그룹별로 토론하고 보고하도록 합니다. (교사는 지도에 주의를 기울인다) 요약: 관찰을 통해 우리는 풍차가 회전한 후 각 삼각형이 점 O를 중심으로 시계 방향으로 90° 회전할 뿐만 아니라 각 선분과 각 꼭지점도 점 O를 중심으로 시계 방향으로 90° 회전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3) 회전의 특징과 속성을 밝힙니다. 교사: 그림을 보면 삼각형이 회전한 후에도 위치가 변한 것을 알 수 있는데 무엇이 변하지 않았나요?
①삼각형의 모양은 변하지 않았습니다. > ②점 O의 위치는 변경되지 않았습니다.
3해당 선분의 길이는 변경되지 않았습니다.
4해당 선분 사이의 각도는 변경되지 않았습니다. ) 회전을 기준으로 삼각형을 O점을 기준으로 시계 방향으로 180° 계속 회전하면 삼각형은 어디로 회전해야 합니까? 2. 회전된 도형을 그리는 방법을 배웁니다.
(1) 교사는 교과서 84페이지에 있는 예 3을 보여줍니다. 교사: 삼각형을 O점을 중심으로 시계 방향으로 90° 회전한 후 그림을 그리는 방법 학생들이 그룹별로 토론하고 의사소통하도록 구성하세요. 회전된 그림은 어떻게 그려야 하나요? 학생들이 보고할 때 다음과 같이 말할 수 있습니다. /p>
첫 번째 그리기 점 A', OA'는 OA에 수직이고 점 A'와 O 사이의 거리는 6 그리드입니다.
②같은 방법을 사용하여 점 B'를 그립니다. /p>
③그런 다음 OA', OB', A'B' 점을 연결합니다.
(2) 학생들이 교과서에 그림을 그리도록 구성한 후 서로 소통하여 확인합니다.
3. 83페이지의 '실행'을 완료하세요.
4. 교과서 84페이지의 'Do it'을 완성하세요. 먼저 학생들이 독립적으로 그리도록 하십시오. 그런 다음 학급 전체가 보고하고 교환하고 마지막으로 교사가 요약을 작성합니다. 일상생활에서의 수학을 바탕으로 일상생활에서의 회전 응용을 소개합니다.
수업 과제
1. 교과서 84페이지의 "Do It"을 완료하세요.
2. 85~86페이지의 연습문제 21, 4번~을 완료하세요. 6번의 3번 (1) 문제는 학생들이 대칭, 평행이동, 회전변환에 대해 배운 지식을 종합적으로 적용하여 판단을 하도록 돕습니다. 학생들이 수학의 아름다움을 느끼고 실생활에서 그래픽 변형의 응용을 경험할 수 있도록 주의하세요.
(2) 4번 문제를 연습할 때 학생들이 디자인하고 의사소통하게 할 수 있습니다. 학생들은 실습을 통해 회전의 특성과 특성을 더 깊이 이해하고 회전이 만들어내는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어야 합니다.
3. 연습문제 22의 1~3번 문제를 완성하세요.
수업 요약
학생 여러분, 이번 수업의 학습 활동을 통해 무엇을 배웠습니까? p>
숙제
연습문제집에서 이번 단원의 연습문제를 완료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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