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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화의 '살아있다'를 읽고 난 후의 개인적인 생각 10가지

'살아있다'는 한 사람의 인생 이야기를 담은 작품으로, 세상의 우여곡절을 겪은 노인의 삶의 고뇌를 풀어낸 드라마이다. 이제 Yu Hua의 "To Live"를 읽은 후 10가지 개인적인 생각을 가져오겠습니다.

Yu Hua의 "To Live"를 읽은 후 1가지의 개인적인 생각이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화

작품으로서 '살아간다'는 한 남자와 운명의 우정을 그린 작품으로, 서로에게 감사하면서도 동시에 미워하는 두 사람의 우정이 가장 감동적이다. 시간. 어느 쪽도 상대방을 버릴 수 없고, 동시에 누구도 상대방을 비난할 이유가 없습니다. 그들은 살아 있을 때에는 먼지 쌓인 길을 함께 걸었고, 죽으면 함께 비와 흙이 되었습니다.

푸구이의 삶은 젊음과 부, 가문의 쇠퇴, 전쟁과 혼란, 착한 아내의 이른 죽음, 두 자녀의 죽음을 겪으며 결국 늙은 소 한 마리만 동료로 삼게 됐다. ... 이러한 고통이 한 사람에게 겹쳐지는 것은 다소 드라마틱해 보이지만, 우리는 고통의 형태 자체에 집착하지 않을 때가 많습니다. 피 같은 태양, 먼지처럼 우울한 것, 고통의 형태는 다양할 것입니다.

그 격동의 시절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실제로 고난과 고난을 겪어 본 적이 없기 때문에 이 이야기는 읽기에 지루하고 약간 숨막히지만 따뜻함과 감동도 가득합니다.

고통이 삶의 정상적인 상태이고 문제와 고통이 결코 우리를 떠나지 않을 것임을 안다면 우리 자신에 대해 미안해할 필요가 없습니다. 우리가 겪고 있는 일이 준비되지 않은 행복과 기쁨, 또는 말할 수 없는 고난과 괴로움이라는 것을 결국 이해하게 되는 것처럼, 우리가 계속 살아가는 한 그들의 세세한 부분과 감정은 대부분 우리에게 잊혀지고 시간이 지나면 희미한 결과만 남게 됩니다. . 그리고 그 결과로부터 우리는 상처를 입지 않을 것입니다.

위화의 <살아간다> 2를 읽고 개인적인 생각

이 책은 12만~3만 단어 정도로 길지 않고, 줄거리도 촘촘해서 종이판을 2019년에 읽었다. 한 명이 앉아 있다. Yu Hua는 소설 전체에서 선정주의가 없습니다. 모든 심각한 비극은 고통스럽고, 모든 사람은 어린아이가 죽어가는 듯한 마비된 힘을 느낍니다. 때때로 가벼움, 은혜, 친절의 순간이 있습니다. "Alive"는 잔인한 읽기입니다. Yu Hua는 잘못된 운명이 어떻게 사람들의 삶을 파괴할 수 있는지 보여주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습니다.

주인공 푸구이는 평생 고난을 겪어왔고, 가족들도 잇달아 그를 떠나며, 계속해서 절망의 벼랑 끝에 서지만, 고난을 견디는 능력과 낙천적인 성격을 갖고 있다. 세상에 대한 태도. 과거 고통받고 괴로워했던 춘생이 자신의 아들을 간접적으로 죽였다는 사실을 알게 된 그는 서로에게 감사하고 미워했지만, 헤야는 그 자리를 버리지 못하고, 자신의 미움을 묻어두기로 결정했다. 동시에, 누구도 상대방에 대해 불평할 이유가 없었습니다. 절망적인 상황 속에서도 그는 친구들에게 강인하게 살라고, 살기 위해, 살아남기 위해 계속 조언했습니다.

지금 우리 삶에는 의심할 바 없이 많은 어려움과 좌절이 있을 것이고, 때로는 그것을 견디기가 정말 힘들 때도 있지만, 그래도 삶에 대한 축복과 감사를 생각할 때마다 그럴 것입니다. 부끄럽기도 하고, 후구이와의 괴리감을 느끼기도 하고, 그런 고통을 겪은 후에는 내면의 승화를 얻지 못할 수도 있지만, 후구이의 경험을 보면서 공감하고 같은 감정을 갖고 살아갈 수 있어요! 무슨 일이 있어도 삶은 계속되어야 한다. 그냥 살아라, 다른 것이 아닌 삶 그 자체를 위해 살아라!

유화의 "살아간다" 3권을 읽고 난 개인적인 생각

부의 삶은 운명의 세월에 달려있다! 인생이 안정될 때마다 사건은 연달아 일어나며, 부모에서 아들로, 딸의 가족에서 아내로 이어지는 운명의 덧없음은 그를 몇 번이고 황폐화시키며, 그를 눈물과 눈물로 남기게 한다. 죽음은 우리와 함께하며, 삶의 소중함을 강조합니다. 그러나 후구이는 농지개혁부터 3년간의 자연재해까지 살아남았고, 그 기간 동안 중국인들이 겪었던 고통을 대표하고 있으며, 후구이의 삶에 비하면 우리가 직면한 좌절은 결국 운명에 저항하지 않습니다. 세상에는 자신의 상황이 절실한 사람뿐이다.

젊고 부유한 사람은 욕심을 위해 살고, 중년과 부유한 사람은 가족을 위해 살고, 늙고 부유한 사람은 자신을 위해 산다고 합니다. 노년의 부자들이 날마다 노래할 수 있는 것도 바로 이 때문이다. “청년은 방황하고, 중년은 보물을 캐고 싶어하고, 노인은 승려가 된다.” 자신의 삶을 요약한 이 말은 과거에 대한 푸구이의 냉정함과 자신을 직시하는 모습을 표현합니다. 우리가 좌절하고 타락할 때, 우리는 돈과 세상적인 욕망을 위해 살고 있습니까? 우리의 영혼을 다른 사람에게 맡기고 우리 자신을 조종하도록 허용하고 있습니까?

서쪽으로 해가 지면서 부자 늙은 소들이 경작지에 고랑을 파고 이렇게 살아가고 있다. 그러나 그렇기 때문에 비옥한 땅을 대대로 경작할 수 있고, 생명의 가치를 발휘할 수 있는 것입니다.

위화4의 '살다'를 읽은 후의 개인적인 생각

룸메이트가 '살다'에 대한 코멘트를 읽고 나서 이 고귀한 작품을 읽고 싶은 충동을 느꼈습니다. 작가가 글을 썼을 때 어떤 기분이었는지는 모르겠지만, 한 세대의 여정에 대한 이 글을 음미할 때 독자로서 깊은 감정을 느낀다는 것은 알고 있습니다.

저는 항상 이 글에서 가장 슬픈 일이 무엇인지 생각합니다! 세상은 사랑하는 사람들이 당신을 이해하지 못하는 것보다 더 나쁜 것은 없습니다. 『살아있다』를 읽고 나면 세상에서 가장 고통스러운 것은 당신 주변의 사랑하는 사람들이 당신만 남을 때까지 서서히 죽어가는 것을 지켜보는 것임을 알게 될 것이다. 주변의 모든 사람들이 하나 둘씩 떠나갈 때 비로소 고통이 무엇인지 알게 된다.

주인공이 나라면 계속 살아남을 수 있을지 상상이 안 가는데, 그래도 세상을 우호적으로 대하는 이 괴로움을 견디는 능력과 세상에 대한 낙천적인 태도가 그런 것 같아요. 그것은 보통 사람들이 상상할 수 있는 일이 아니다. 처음에는 푸구이가 돈이 너무 아깝다고 혼났는데, 그걸 보고 다시 동경하게 됐고, 정말 강한 사람이에요.

1980년대를 살아가는 우리가 여전히 물질적 필요를 위해 따고 선택하던 시절, 여전히 운명의 불의에 대해 불평하고 있던 이전 세대의 생존을 위한 투쟁을 우리도 알지 못했어야 하지 않겠습니까? 세상에서 더 비참한 사람들을 생각해보세요. 우리가 살아서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주변의 모든 사람들에게 친절하게 대하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사람은 삶 그 자체를 위해 사는 것이지 사는 것 외에는 아무것도 없기 때문이다."

위화의 『살아간다』 5권을 읽고 개인적인 생각

"어떤 사람은 살아있지만 그들은 죽었고, 어떤 사람은 죽었으나 아직 살아 있다.” 이 고전적인 문장을 많은 사람들이 들어봤을 거라 생각하는데, 『살아있다』라는 책은 이 유명한 말을 완벽하게 해석한 책이다. '후구이'가 주인공이고, 그의 인생 경험이 이 책의 중심이 되는 사건이다. 반생은 풍요롭고 반생은 가난하지만 결국 그는 인생에 대한 진리를 깨닫는다. 기사에는 푸구이가 도박의 소용돌이에 빠져 빠져나오지 못하고 자신도 모르게 롱얼의 음모에 빠져 결국 가족의 재산을 모두 잃고 가족들을 포로로 만들었다는 부분이 있다. 그러나 그 고통스러운 교훈은 후구이를 조금씩 어둠 속에서 끌어내었고, 그 고통스러운 경험이 있을 때마다 후구이는 자신의 어깨가 얼마나 무거운지 느꼈습니다.

가장 감동적인 것은 남편이 도박에 중독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녀의 헌신적인 정신은 어린 나이에도 배울 가치가 있다는 것입니다. 부모를 걱정하고 부모가 자신에 대해 걱정하지 않게 하는 방법. 이것은 우리로 하여금 번영하는 사회에서 부모의 땀을 한 땀 한 땀 갚을 수 있는 방법을 알아야 하지 않겠습니까?

마지막으로 '살아있다'라는 글은 우리가 부와 부를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기꺼이 평범한 사람이 되고자 하는 삶에 대해 감사하고 이해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글이라고 생각합니다.

Yu Hua의 "Living"6을 읽고 개인적인 생각

일요일 밤에는 3 시간 이상을 보냈습니다. , 나는 한숨에 아버지의 소설 "Alive"를 읽었습니다.

책을 덮고 나면 마음이 너무 불편해서 울고 싶었는데 불쌍하다고 말했는데 불쌍해 보이지는 않았어요.

Yu Hua는 1인칭을 사용하여 Fugui라는 노인의 비극적인 삶을 이야기합니다. 집주인의 아들 복구이는 도박을 좋아하여 집안의 돈을 모두 탕진했다. 빚을 갚으러 가다가 체포되어 군인으로 입대하여 국민당으로 오해를 받았다. 몇 년간의 전쟁 끝에 그는 가까스로 죽음을 면하고 집으로 돌아와 아버지가 돌아가신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러다가 딸이 열병으로 치료가 늦어져 벙어리가 되었고, 원래 좋았던 가정도 뿔뿔이 흩어졌습니다. 시간이 흐르면서 딸 Fengxia, 아내 Jiazhen, 사위 Erxi, 손자 Kugen도 차례로 불행을 겪게 되고, 결국 이 대가족에는 Fugui만이 남게 되고 그는 마침내 Lao Niu에게 의지하게 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의 의견에 따르면 그의 최종 운명은 광기 또는 자살일 것임에 틀림없다. 그러나 Fugui는 책의 하이라이트이기도 한 진실을 알아냈기 때문에 여전히 낙관적으로 살고 있습니다. 살아있는 동안에는 희망이 있다는 것입니다.

이 책의 저자는 Yu Hua입니다. Yu Hua는 Fugui의 이야기를 하고 있어야 하며 3인칭을 사용해야 합니다. 그러나 저자는 1인칭을 사용하므로 사람들이 더욱 현실감을 느끼게 됩니다. 세상의 우여곡절과 고난을 겪은 후의 평온함을 책에서 더 잘 이해하게 됩니다.

가족들이 연달아 죽고, 재물도 연달아 타격을 입는다. 여기에는 삶의 진정한 의미뿐 아니라 세상에 대한 낙관적인 태도도 담겨 있다.

불평도 미워도 하지 않고 진지하게 하루하루를 살았다. 긍정적인 태도로 살아가는 것이 '살아남는 것'의 진리입니다.

산다는 것 자체가 참 어렵다. 수명을 연장하려면 애쓰며 살아야 한다. 그만큼 산다는 것이 깊은 의미를 갖고 있기 때문이다. 삶보다 아름다운 것은 없고, 삶보다 어려운 것은 없습니다.

사는 것만으로도 충분하다.

위화7의 '살다'를 읽은 개인적인 생각

'살다'는 살아 있고 전염되는 책이다. 『살아있다』를 처음 읽었을 때의 느낌이 깊게 기억난다. 처음에는 여유롭게 책장을 넘기는 손가락이 점점 더 머뭇거렸다. 마음 - 주인공에게 전환점, 해피엔딩을 요구하는데 작가가 너무 잔인하고 인색해서 끝까지 마음이 아플 뻔했다. 슬픈 마음으로 책을 덮었을 때 문득 그 표지가 피처럼 검붉은 것을 보았습니다. 긴 상처의 피처럼 눈부시면서도 생명의 물결처럼... 눈물이 뚝뚝 떨어졌습니다.

먹고 마시고 놀던 젊은 주인이 결국 가업을 망쳐 빈곤한 생활을 하게 되면서 사랑하는 친척들도 하나둘 세상을 떠났다. 어머니는 병으로 돌아가고, 막내아들은 죽었다. 갑자기 채혈로 아내가 병들어 그보다 먼저 죽고, 귀머거리 딸 펑샤는 출산 중 사망하고, 사위는 철판에 걸려 비극적으로 죽고, 어린 손자만 남게 된다. , 그 배고픈 시대에도 목이 막혀 죽은 구겐. 굳은살로 뒤덮인 그의 거칠고 검은 손은 친척들을 모두 묻어버리고 눈물을 흘리게 했고, 결국 그는 홀로 남겨져 소에게 의지하게 되었다. 그는 웃으며 울었고 죽음과 함께 살았습니다. 이것은 차 한잔이어야합니다. 그러나 그는 큰 슬픔 없이 차분하게 말했고, 평생 불운을 단련해 온 이 남자는 실제로 미소를 지었다.

이러한 삶의 탄력성은 삶에 절망이 없음을 말해주는 듯하다. 복귀의 삶은 벗겨진 겨울 죽순과 같습니다. 삶의 허영심은 한 겹씩 퇴색되고, 삶의 행복에 대한 의지는 한 겹씩 찢겨지고, 사람들의 힘은 한 겹씩 파괴됩니다. 그러나 결국 하얗고 부드러운 몸에는 가장 부드럽고 순수한 인간의 본성이 남고, 인간 존재의 이유, 즉 살기 위해, 살기 위해 사는 것만 남는다. 산다, 끈질기게 산다 -는 축복과 영광을 묘사할 수 있는 서술어가 되었고, 축복과 영광에 대한 긍정과 찬미이기도 했습니다.

위화8의 '살아간다'를 읽고 개인적인 생각

오전에는 도서관에서 위화의 '살아간다'를 읽었다. 후구이를 어떻게 평가해야 할지 모르겠지만 그는 가장 길고 어두운 밤을 낙천적으로 그리고 강인하게 살았습니다. 왜냐하면 그는 자신의 친척들을 모두 자신의 손으로 묻고 그 자신만 남겨두었기 때문입니다. 그보다 나이가 많은 아픈 소가 동행했습니다.

잔광 속에 빛나는 두 복기의 어두운 뒷모습을 보았고, 노인의 굵은 목소리가 들판에 울려퍼지는 것을 들었다. 청년은 방황했고, 중년은 땅을 파고 싶었고, 그 노인은 스님이 되었습니다. 책 전체는 주로 노인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저자와 나는 정오에 산 꼭대기에 앉아 노인의 조용한 계산을 듣는 관찰자입니다. 작가가 말했듯이, 자신의 삶을 이렇게 자세히 말할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것입니다. 아마도 푸구이가 인생의 대부분을 과거를 회상하며 혼자서 일곱 사람의 삶을 지키며, 끊임없이 마음 속에 연기했기 때문일 것입니다. 얼마나 크든 작든.

책에 줄거리가 있는 것처럼 복귀노인은 니우복귀 노인을 꾸짖으며 “오늘은 청나라, 가진은 2에이커의 땅을 쟁기질했고, 구겐은 아직 작으며 1에이커도 쟁기질했다”고 말했다. 에이커 땅, 당신 글쎄, 당신이 늙었다는 것을 이해하므로 부끄럽게 말하지 않을 것입니다. 거기에는 사람과 소가 한 마리뿐인데 그 많은 이름은 어디서 나온 것입니까?” ? Fugui는 자랑스럽게 설명했습니다. “그렇다면 (소는 농사를 짓는 한 게으르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아, 정말 흥미롭고 슬픈 그림입니다. 사실 Fugui와 그의 소는 둘 다 그들의 친척이 아직 거기에 있다고 상상합니다. , 그래서 그들은 그것을 결코 잊지 않습니다.

이야기의 마지막에는 황혼이 지나가고 하늘에서 밤이 내립니다. 울고 싶은 마음이 들지만 푸구이 자신도 한 번도 울어본 적이 없는데 누구의 눈물을 흘리고 있는 걸까?

알고보니 '살아있음'은 행운이기도 하고 용기이기도 하다.

위화9의 'To Live'를 읽고 개인적인 생각

한 사람, 하나의 이야기, 한 평생의 만남이 'To Live'를 가능하게 했다. 부자의 고통은 더할 나위 없이 커졌습니다. 그는 부유한 젊은 주인에서 가난한 농부로 전락해 버렸고, 아버지에게 너무 화가 나서 자녀를 모두 잃고, 아내도 죽었습니다. 그의 사위도 죽었고, 그의 손자도 죽었으나 그는 아직까지 살아서 혼자 살고 있다.

황혼 속에서 푸구이와 그의 늙은 소가 밭을 갈고 있을 때 푸구이가 소에게 한 말은 안타까워서 눈물을 흘릴 뻔했습니다. Yu Hua의 잔인 함을 느꼈습니다. 왜 Fugui를 살게 했습니까? 그의 삶의 대부분은 Fugui의 삶의 의미가 무엇입니까? 복귀는 도박으로 전 재산을 날린 롱어가 죽는 것을 보고 운이 좋은 것도 복귀이였고, 두려워하는 것도 복귀였다. 살해당한 사람이 자신이 아니어서 그는 기뻤다. 그는 죽임을 당해야 할 사람이기 때문에 두려웠습니다. 운명은 불확실하고 삶은 연약하다. 탕자 자신도 아버지에게 너무 화가 나서 자신이 한 생명을 죽였다는 사실을 알았고, 마지막으로 어머니를 보지 못한 채 대포를 뽑으러 붙잡혀 돌아왔을 때 그는 인생이 너무 연약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가족들이 하나 둘씩 죽었습니다. 그는 어렸을 때 인생이 쉽지는 않지만 사는 것이 얼마나 좋은 일인지 깨달았습니다.

농사일의 어려움은 그에게 삶의 어려움을 깨닫게 해주었습니다. 코뮌의 생활은 그에게 삶의 아름다움을 느끼게 했습니다. 사는 것은 행복합니다. 아무리 힘들어도 살아 있는 한 행복합니다. 죽음은 고통스럽습니다. 무덤이 아무리 좋아도 여전히 고통스럽습니다. 부유한 가족들이 하나 둘 떠나갈 때 그는 고통을 느끼지만, 더 중요한 것은 그가 살아 있는 것이 얼마나 좋은지 알고 있다는 것이다.

위화의 '살아있다' 서문: "한마디로 '살아있다'는 말은 힘이 넘친다. 그 힘은 소리 지르거나 공격하는 데서 나오는 것이 아니라, 견디고 나아가는 데서 나온다." 삶이 우리에게 주는 책임을 견디고, 현실이 주는 행복과 고통, 지루함과 평범함을 견디는 것이 핵심이다. 바로 '견딜 것'이다. 유화의 작품에 등장하는 부자와 귀족들은 경멸은커녕 아무런 저항도 없이 삶의 고통과 절망을 견디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어떤 사람은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지만 죽고 싶지는 않을 수도 있고, 어떤 사람은 죽고 싶지만 죽고 싶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Yu Hua의 "To Live" 10을 읽고 개인적으로 생각한 것

인생은 입체적인 기하학적 도형과 같아서 다면적이지만 우리에게는 그것을 바라보는 한 쌍의 눈이 있습니다. 똑바로. 훌륭한 문학 작품은 바구니를 짜는 것처럼 언어와 단어를 사용하여 생각을 다차원 세계로 가져옵니다. 그래서 책을 읽는 것은 또 다른 나에 대한 이해이다. Yu Hua의 'To Live'는 '부자 2세'의 방탕한 가족의 역사를 이야기하는 것 같습니다.

주인공 '푸구이'는 땅만 보는 아버지에게는 관심이 없다.

어머니의 애교는 아버지의 형벌에 대한 방패일 뿐이다. 살아있는 '푸귀'는 육체일 뿐이거나, 살아본 적도 없다. 시간은 참으로 경이롭습니다. '복귀'는 아무것도 남지 않았지만, 비참함은 그를 산산조각내고 현실의 땅에 묻고 뿌리를 내리고 싹을 틔운 '복귀'입니다. ". 이것이 '유화' 창작의 본래 의도일지도 모른다.

'살아있다'는 겉보기에는 단순하지만 무겁고 심오한 주제를 마주하면서 우리에게 생각하는 법을 배우게 해주는 작품이다. 우리는 타인의 눈 속에서 살고 싶은 걸까, 아니면 우리 자신의 마음 속에서 살고 싶은 걸까? '산다'는 '생존', '삶'으로 해석될 수도 있다. 물론 '푸구이'는 '산다'는 생각을 별로 하지 않았을지도 모른다. 자신처럼 "키". 그런데 지금도 '자기답게 살 수 있다'는 생각을 해본 사람이 얼마나 될까요?

부 앞에서 어떻게 " 가난과 갑작스러운 재난에 직면하여 "살아라"!! 아마도 경험해야만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글쓰기는 기록일 뿐만 아니라 세상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한 일종의 정리이기도 하다. 다른 사람의 의견에 따라 살지 말고 깊이 생각하는 법을 배우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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